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 전사 』 "내가 앞장서겠다!" 전사는 가장 전열에서 근접 무기를 들고 적과 맞서싸우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용맹하고 용기있으며 물러서지 않는 싸움꾼들입니다. 이들과 함께라면 쉽게 죽지는 않을겁니다. 만약 전사가 없다면 악마들과 정면에서 붙는 일은 선택지에서 지워버리십시오.
주요 스탯 : 체력 전사 또는 전사 계열 직업 선택시 : 체력 +1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방어 】 완벽에 가깝게 방어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스트라이크 】 강력한 일격을 적에게 먹여줍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도발 】 적들의 주의를 자신에게 돌립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마법사 』 "신비는 이해할 수 없기에 신비인 법." 마법사는 후열에서 스태프나 완드를 들고 신비로운 주문을 외우고 진리와 지식을 탐구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매우 똑똑하고 강력한 힘을 지녔지만 체력이 뛰어나지 못하고 삶에 대한 집착이 강한 편입니다. 이들과 함께라면 머리 아픈 일들은 문제 없습니다. 만약 마법사가 없다면 머리를 써야할 일에 일단 도전하지 마십시오.
주요 스탯 : 정신&마력 마법사 또는 마법사 계열 직업 선택시 : 정신 +1/부스탯 마력 개방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플레임 스피어 】 기병용 창과 비슷한 크기의 화염창을 불러냅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사고가속 】 순간적으로 사고를 가속시켜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아냅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마나실드 】 마력으로 이루어진 투명한 방패를 소환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전사 』 "내가 앞장서겠다!" 전사는 가장 전열에서 근접 무기를 들고 적과 맞서싸우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용맹하고 용기있으며 물러서지 않는 싸움꾼들입니다. 이들과 함께라면 쉽게 죽지는 않을겁니다. 만약 전사가 없다면 악마들과 정면에서 붙는 일은 선택지에서 지워버리십시오.
주요 스탯 : 체력 전사 또는 전사 계열 직업 선택시 : 체력 +1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방어 】 완벽에 가깝게 방어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스트라이크 】 강력한 일격을 적에게 먹여줍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도발 】 적들의 주의를 자신에게 돌립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마법사 』 "신비는 이해할 수 없기에 신비인 법." 마법사는 후열에서 스태프나 완드를 들고 신비로운 주문을 외우고 진리와 지식을 탐구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매우 똑똑하고 강력한 힘을 지녔지만 체력이 뛰어나지 못하고 삶에 대한 집착이 강한 편입니다. 이들과 함께라면 머리 아픈 일들은 문제 없습니다. 만약 마법사가 없다면 머리를 써야할 일에 일단 도전하지 마십시오.
주요 스탯 : 정신&마력 마법사 또는 마법사 계열 직업 선택시 : 정신 +1/부스탯 마력 개방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플레임 스피어 】 기병용 창과 비슷한 크기의 화염창을 불러냅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사고가속 】 순간적으로 사고를 가속시켜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아냅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마나실드 】 마력으로 이루어진 투명한 방패를 소환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또는 마력 1 소모
『 사냥꾼 』 "한 발이면 충분하지." 사냥꾼들은 중열과 후열을 오가며 활과 같은 원거리 무기로 적들을 저격 또는 요격하거나 함정을 설치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여러 방면에 유능하지만 그만큼 다른 한 곳에 특화된 사람들보다는 못한 면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냥꾼과 함께라면 각종 다양한 상황을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냥꾼이 없다면 전략을 돌격과 후퇴로만 짜셔야할겁니다.
주요 스탯 : 기동 사냥꾼 또는 사냥꾼 계열 직업 선택시 : 기동 +1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저격 】 1명의 적을 노리고 활을 쏩니다. 명중률이 크게 상승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함정전문가 】 함정 제작, 설치, 해체 어느 것이든 가능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속사 】 불특정 다수를 노리고 있는대로 활시위를 마구 당깁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도적 』 "네 것도 내 것, 내 것도 내 것!" 도적은 진열을 이탈하거나 또는 합류하거나를 마음대로 하며 적들을 휘젓고 아군을 뒷받쳐주는 조커입니다. 이들은 체력이 마법사만큼이나 약하지만 그만큼 날쌔고 재빠릅니다. 도적이 있다면 전략전술의 다양성이 증가하며 각종 특수임무들을 맡길 수 있습니다. 만약 도적이 없다면 잠입같은 일은 꿈도 못꿀겁니다.
주요 스탯 : 기만 도적 또는 도적 계열 직업 선택시 : 기만 +1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잠금장치 전문가 】 각종 잠금장치를 제작, 설치,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은신 】 더욱 더 은밀하고 조심스럽게 움직여 들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기습! 】 정말 갑작스럽게 적을 공격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사제 』 "신들께서는 우리를 지켜보십니다." 사제는 최후방에서 아군을 치료하고 악마들을 탐색 및 처치하며 신을 믿고 따르는 자들입니다. 이들의 체력은 썩 좋지 않으나 신앙의 힘과 기도로 모든 것을 해냅니다. 사제가 있다면 악마들을 상대할 때 매우 수월해집니다. 사제가 없다면 부디 포션을 꼭 챙겨가십시오.
주요 스탯 : 신앙 사제 또는 사제 계열 직업 선택시 : 신앙 +1
스킬 3개 스킬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 전투 치료 】 급박한 전투 상황 속에서 부상 단계를 바로 낮춰줍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악마 탐색 】 주변에 있는 악마를 찾아냅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무기축복 】 아군의 무기에 약한 축복을 내려 악마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 - 스킬코인 1개 소모
『 스탯 』 스탯은 총 5개의 주스탯과 부스탯으로 나뉩니다. 주스탯은 시나리오를 클리어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하게 성장시켜야하는 스탯입니다. 체력, 기동, 정신, 기만, 신앙이 이에 해당됩니다. 부스탯은 시나리오 진행을 수월하게 해줄 수는 있지만 반드시 성장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부스탯은 처음에 매력만 제공되며 직업 선택과 시나리오를 비롯해 진행을 거치면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의 모든 스탯은 기본적으로 5로 시작하게 됩니다.
평범한 인간의 스탯은 1입니다. 정예병의 스탯은 3정도에 해당됩니다. 평범한 기사들의 스탯은 4입니다. 스탯에 정해진 한계는 없으나 보통 평균 25를 넘기면 마왕을 쳐죽일 수 있는 수준입니다.
체력 모든 신체적인 능력을 말합니다. 힘이 세지고, 체력이 좋아지며, 높을수록 초인적인 힘을 발휘합니다.
기동 모든 속도와 관련된 능력을 말합니다. 달리기나 행동이 빨라지고, 민첩해지며, 높을수록 행동에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정신 모든 정신적인 능력을 말합니다. 신비로운 일에 능숙해지고, 정신적인 타격에 강해지며, 높을수록 신비로운 일을 벌입니다.
신앙 모든 신앙과 관련된 능력을 말합니다. 신들의 힘을 빌려오고, 소통할 수 있으며, 높을수록 신들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기만 모든 음험한 것과 관련된 능력을 말합니다. 남을 속이는데 능숙해지고, 몸을 숨길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일들을 해냅니다.
매력 얼마나 매력적인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높을수록 아름다우며 낮을수록 추합니다.
마력 마법사 계열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부스탯입니다. 마법사 또는 마법사 계열 직업을 선택하면 얻을 수 있으며 스킬코인 대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인 』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킬코인이라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스킬코인은 일종의 MP역할을 합니다.
최초 시작시 캐릭터들은 3개의 스킬코인을 가지고 시작하며, 스킬 코인은 전투나 전투 상황이 끝나고 나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