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15. 육감 "그냥 느낌이 그랬을 뿐이야." 간혹 세상에는 마법과 온갖 신비로도 말이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자식을 구하기 위해 탑을 들어올리는 어머니같은 일도 있지만, 그냥 느낌대로 행동했을 뿐인데 맞아떨어지는 일 같은 것도 있지요. 우리는 그런 모든 것들을 육감이라고 부릅니다.
- 위기나 위험한 상황이 다가오거나 선택을 하게 될 때 확실한 경고를 받을 수 있다.
16. 과거의 영광 "이젠 아니야." 한 때 당신은 영웅이라고 불리웠습니다. 용사와 그 동료들만큼은 아니지만 능히 일세의 위인이었죠. 하지만 마왕과 그 수하들에게 대항하다가 당신은 저주를 받아버렸습니다. 쇠약의 저주를 풀어내고 예전 힘을 되찾아야만 합니다.
- 쇠약의 저주로 인해 타 캐릭터보다 약한 상태로 시작 - 자신의 종족에게 있어서 큰 명성 효과를 가진다. - 쇠약의 저주를 해제할 때 마다 특별한 스킬을 획득
1. 후계자 "우리의 미래여!" 피와 시체로 이루어진 길을 뚫고 마침내 살아남은 당신은 일국의 후계자, 또는 한 종족의 후계자입니다. 인간이라면 무수히 사라진 수많은 소국 또는 살아남은 8개 국가의 후계자일 수도. 요정이라면 흡수되었다고 여겨진 네 자매나 또는 살아남은 다섯 자매의 후계자일 수도. 난쟁이라면 난쟁이 왕의 아들과 딸일 수도. 수인이라면 각 대족장들의 후계자일 수도 있습니다. 전대미문의 위기가 중간계에 닥쳐온 지금, 당신 휘하의 부하들을 이끌고 승리를 쟁취해야만 합니다. 우리의 꿈과 희망, 빛과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 그리고 잃어버린 터전을 되찾아 정당한 계승을 위해서. 죽어버린 선왕과 선열들의 복수를 위해서!
- 선택한 종족에 따라 출신지 8대국/아홉 자매/다섯 신하/다섯 부족의 후계자가 됩니다. 인간과 수인의 경우 레스주가 원할 때 8대국과 오대부족을 제외한 소국의 후계자로 선정됩니다.
2. 미인 "아름다움은 축복이자 저주다." 당신은 매우 아름다운 존재입니다! 그 아름다움이란 가히 말로 형언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 매력 +5
3. 히어로 모먼트 "내 심장이 멈추는 한이 있더라도!" 영웅들은 위기를 헤쳐나갈 때 범인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강력한 힘을 내고는 합니다. 그 비밀 중에 하나는 바로 이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원하는 모먼트에서 하나의 에피소드에서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보너스 판정을 얻는다.
4. 신성 개방 "지금 이 자리에 강림하소서." 당신은 신들에게 선택받은 존재로 그 안에는 신들의 힘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힘은 끔찍할 정도로 강력하여 당신에게도 위험하지만, 적들에게는 더욱 위험합니다.
- 주변에 강력한 신성을 방출 - 한 씬에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5. 돌아온 탕아 "악을 숭배하는 자였으나 이제는 회개하여 빛과 함께 있으니. 돌아온 탕아야, 너는 구원받았도다." 본래 마왕과 악마들을 위해 일하던 당신은 모종의 이유로 다시 빛의 세력에 되돌아 왔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썩 좋아보이지는 않지만, 당신에게는 악마들에 대한 지식과 능력이 넘쳐납니다. 이제 그 힘을 중간계를 위해 사용할 시간입니다.
- 아군의 호감도 하락 - 악마들에 대한 지식과 악마와 관련된 능력 획득
6. 악마 사냥꾼 "이번 생과 육신을 오롯하게 지옥불길에 던질 것을 맹세합니다." 마왕이 강림하기 전부터 악마들을 사냥하는 특별한 존재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악마들을 상대하는 전문가들이며 가장 뛰어난 존재들입니다.
- 악마에 대한 무조건적인 증오를 얻는 대신 모든 악마에 대해 공격력 3배 판정
7. 동료 "등 뒤를 부탁하마!" 당신과 함께하는 동료들은 언제나 믿음직스럽습니다. 그리고 그 실력 또한 마찬가지지요.
- 캐릭터의 실력과 비슷한 수준의 NPC가 동료로 합류한다
8. 성구 "신들께서 내리신 성스러운 도구들은 세상 곳곳에 퍼져있다." 신에게 선택받은 당신은 신들의 안배 덕에 신들이 만들어낸 도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 무기들은 신들의 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왕군이 대륙을 잠식한 지금은 나약합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끝은 창대할 무기를 들고 전장에 나서십시오.
- 신들이 만들어낸 전설적인 아이템을 획득한다
9. 혼혈 "조화로움은 불가능하다 여겨졌던 이종간의 교배조차도 이겨냈다." 본래 이종간의 교배로 아이들이 태어날 수 없었으나 신들의 힘은 그보다도 위대했습니다. 평화와 조화를 꾀했던 신들의 의도대로 이종간의 아이들이 태어났으나 안타깝게도 세상 사람들은 잔인했습니다. 부모의 두 종족 중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채 살아간 이들이지만 분명히 종족간의 갈등을 해결해낼 수 있는 특사입니다.
- 원하는 2개 종족의 능력치를 받고 특수 직업도 선택할 수 있다. - 원하는 2개 종족에게 멸시 받는다.
10. 엘리트 "한 국가의 근간을 이루는 것이 백성이라면 유지하는 것은 고급 인력들이다." 여러분의 종족, 또는 국가를 이끌어가는 사회지도층이었던 당신. 단순히 신분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려운 수사적 기법을 이용해 글을 읽고 쓰고 각종 지식에 능한 고급인력인 엘리트들은 사회에서 존경받습니다. 악마의 점령지 아래에 고통받는 이들을 규합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엘리트들 뿐입니다.
- 캐릭터의 종족 또는 국가의 사회지도층으로 인식되며 그에 걸맞은 교양과 지식을 가진다.
11. 이중인격 "또 다른 자아가 있다는건 특별한 일이다. 그리고 보통 특별한 것은 저주나 마찬가지이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속삭입니다. 어디에 있는지 모를, 당신 안에 깊숙히 자리잡은 정체모를 무언가가 말이죠. 때로는 조언을, 때로는 조롱을. 도움이 될 때도, 방해가 될 때도 있는 끔찍한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당신이 쓰러진다면 두 번째 인격이 자리를 잡을 수도 있겠군요.
- 캐릭터가 정신을 잃었을 때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인격이 등장하며 몸의 주도권을 차지 - 이중인격은 캡틴과 레스주가 함께 조율하며 만든다.
12. 듀얼 클래스 "서로 다른 두 가지 직업을 가지는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당신은 놀랍게도 2개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사이면서 마법사일 수도, 신관이면서 도적일 수도 있겠군요! 불행히도 당신이 익히고 가다듬어야할 것들도 2배가 되어버렸지만요. 그렇지만 남들과는 전혀 다른 조합을 통해 악마들을 당황시킬 수 있을겁니다.
- 직업을 2개 선택할 수 있다. 단 특수직업은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니 유의바람.
13. 성흔 "성흔을 가진 자들 주변에는 마기가 침식해오지 못한다." 신들은 가끔씩 자신이 아끼는 영혼을 중간계로 내려보냅니다. 자신이 잊지 않도록 일종의 표식을 내려주면서 말이죠. 성흔은 그 증거로 신이 아끼는 존재임을 나타냅니다. 성흔을 가진 자에게는 마기가 침범하지 못하며 그 주변의 사람들 또한 보호해줍니다.
- 마기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옆의 동료들은 효과를 공유한다.
14. 두번째 심장 "첫번째 심장이 멈추자 숨어있던 두번째 심장이 맥동하기 시작했다." 보통 사람의 목숨은 하나 뿐입니다. 생명이란 그렇기 때문에 귀중한 것이지요. 그렇지만 이 놀라운 세상에서는 가끔씩 2개의 목숨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을 두번째 심장이라고 부릅니다. 죽었다가 부활하는 이들, 그리 놀랍지는 않으실 수 있지만 만나본다면 끔찍하실겁니다.
- 캐릭터 사망시 전투가 간신히 가능한 상태로 부활할 수 있다.
15. 육감 "그냥 느낌이 그랬을 뿐이야." 간혹 세상에는 마법과 온갖 신비로도 말이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자식을 구하기 위해 탑을 들어올리는 어머니같은 일도 있지만, 그냥 느낌대로 행동했을 뿐인데 맞아떨어지는 일 같은 것도 있지요. 우리는 그런 모든 것들을 육감이라고 부릅니다.
- 위기나 위험한 상황이 다가오거나 선택을 하게 될 때 확실한 경고를 받을 수 있다.
16. 과거의 영광 "이젠 아니야." 한 때 당신은 영웅이라고 불리웠습니다. 용사와 그 동료들만큼은 아니지만 능히 일세의 위인이었죠. 하지만 마왕과 그 수하들에게 대항하다가 당신은 저주를 받아버렸습니다. 쇠약의 저주를 풀어내고 예전 힘을 되찾아야만 합니다.
- 쇠약의 저주로 인해 타 캐릭터보다 약한 상태로 시작 - 자신의 종족에게 있어서 큰 명성 효과를 가진다. - 쇠약의 저주를 해제할 때 마다 고유 스킬을 획득
17. 필살기 "내 영혼과 육신을 태워서라도 죽여주마." 스스로를 불태우는 한이 있더라도 적을 죽이겠다는 열망이 가득할 때 비로소 반응하는 것이 있습니다. 모든 것에는 대가가 필요한 법. 당신은 생명을 바칠 준비가 되었습니까?
- 사용시 죽음, 사경, 전투불능 중 하나를 고르고 적에게 걸맞는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지급받는다.
18. 고대의 지식 "아키나 제국 이전의 역사는 흔적만이 남아있다." 파편화된 고대의 역사는 말 그대로 흔적만이 남아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그와 관련된 지식들이 발견되는 날에는 중간계 문명에 큰 도움이 되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지식의 발견자입니다.
- 고대의 지식을 하나 가지고 시작
19. 팔방미인 "그는 모든 것을 잘 해냈다." 당신은 어떤 것이든 잘 해냅니다! 싸움이든, 대화든, 농담이든, 주례든 말이죠! 어떤 상황 속에서 당신은 훌륭한 인재입니다.
- 모든 스탯에 +3
20. 귀환석 "어디서 어떻게 만들었는지 그 유래를 알 수 없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서 지정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물건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절체절명의 위기! 목숨이 아까울 때 바로 사용하십시오! 오직 1명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사용시 지정된 장소로 귀환하는 귀환석을 지급받는다.
21. 어나더 유니버스 "이 세상의 바깥에는 또 다른 세상이 존재한다." 무림비사의 주인공들! 그들에게서 힘을 빌려오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 동의만 얻는다면 타인의 캐릭터의 힘까지. 또 다른 세상을 구원하기 위한 몸부림에 기꺼이 동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