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즈베즈다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믿지 않으신다고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결계 안쪽이라서 안전하다고 믿으며 그렇게 몰살당하던가. 같은 과격한 생각을 삼키며 아워글라스는 자신은 역시 이런 건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 그를 말리는 것은 망국이었긴 했지만 한때는 공주로서 제왕학 등을 어느 정도 배웠던 그녀였다.
"렉스" "...그래.. 라트나." 자신은 말을 더 하면 싸울 것만 같았기에 그녀가 나서는 것과 동시에 슬쩍 물러난 뒤 그녀가 무어라 이야기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어느 정도 설득이 되긴 되는지 안색이 파랗게 질렸다가 하얗게 되는 게 꽤 볼만하기는 했다. 진작 들을 것이지.. 란 생각을 해도 자신의 의사소통 능력이 낮아서 그런 것이었으니 제 얼굴에 침을 뱉는 거나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이 도시국가는 독점 포션 및 첨가제를 제조하는 시설이 있습니다.." 그것을 포기할 수 없다는 절박함이 담긴 눈을 하는 것을 보고는 다른 일행에게 의문의 눈빛과 함께 바라보면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간단한 설명을 합니다. 최근 아페리졔 안정제를 개량하여 만들어낸 첨가제인데. 첨가제를 제조할 때 이런저런 조합을 추가하여... 포셔너 수업을 열심히 들었고 포셔너 자격증도 4급이 있지만 최근 논문까지 찾아읽지는 않으니 뜬구름만 잡습니다.
"증폭 첨가제이었죠?" "그렇소. 포션에 첨가하면 효능을 높여주고...." 효능을 구구절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포셔너를 제외하고는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중요한 것은 최근 독점적으로 개발된 첨가제다 보니, 시설을 증비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기에 곤란하다는 부연설명을 합니다. 사실 이 도시국가에 온 이유 중 하나도 이것과 관련되어 있으니까요. 이 첨가제를 안정적으로 수급하여 포션을 좀 더 농축할 수 있다면 현 상황에서 당연히 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을 저들도 알 겁니다.
"거두절미하고, 생산 시설을 뜯어서 갈 순 없는가?" 당근과 채찍에서 채찍을 원한다면 그렇게 해 줘야지. 냉정하고 단호한 내 말에 곤란한 표정을 지으며 뜯는 건 무리입니다! 라고 우는 소리를 하는 것에 더 몰아붙인다.
"애초에 증폭 첨가제만 아니었다면 여기보다 더 큰 도시국가에 가거나 여기에 경고만 했을 텐데. 그정도도 못하겠다면. 라트나의 말처럼 끝없는 습격으로 그대들은 말라죽는 게 참 순리겠지." 할 말을 하고는 숨을 고르며 그들을 쳐다봅니다. 라트나는 어쩔 수 없다는 듯한 표정을 지으며 그들에게 꼬일 만한 것을 슬쩍 내밉니다. 가장 인간이 많이 모인 도시고, 고고학자 인력도 가장 충실한 만큼 안전을 보장한다는 것이지요. 원래라면 삼국의 정부가 가장 큰 세력이어야 했지만.. 이라고 이어지는 생각은 그들의 통수권자의 결단으로 끊어졌다.
"...좋습니다... 기술과 함께 설계도 등을 최대한 다 챙기겠습니다." "좋아요. 구두로는 그러니 서면이 낫나요?" 정말 아직 폐허가 없는 게 맞지요? 개인 게이트로 들어가려면 한참의 딜레이가 있겠지만, 현재 게이트가 있다는 것만으로 감지덕지인 상황이니... 라고 말하는 그들과 서면의 약속을 하지만 단호하게 말합니다.
"저희의 규정에 따르지 않는 이들을 데려갈 순 없어요." 사람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니 설득은 하겠지만요. 라고 그녀가 말하는 것에 한마디 얹는다.
"그래. 반대하는 자들까지 포용하겠다는 라트나는 몰라도 난 갈등을 일으키면 말보다는 검이 먼저 나갈 타입이거든." "렉스. 그렇게 말하면 오해하시잖아. 이래뵈도 이쪽 고고학자 전력 중 최강이긴 해요... 커뮤 능력이 좀... 떨어지지만" 그러나 언제나 반발하는 세력은 있는 법. 라트나는 일단 반발하지 않는 세력들을 챙겨 귀환했다. 반발하는 이들 앞에 나만 혼자 던져두다니 너무하군.
"대체 삼국은 뭐하는거야!" "저건 왜 아직도 남아있고.." "그건 그렇고 정말로 맞다면 우리도 대비해야 하는 거 아니야?" "이봐. 당신 그 말에 책임질 수 있어?" "간 이들이야 어쩔 수 없지. 근데 쟤는 좀 말이..." 이런저런 말들과 나에 데한 불만으로 시끄러운 이들의 말을 무시하고는 검을 끌어안은 채 나무에 기대앉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첫 웨이브 정도는 막아주지만 두 번째는 없겠지." 그대들이 먼저 접촉을 원한다면 모를까. 라고 덧붙이고는 저 멀리서 굽어살피는 자의 시선을 느낀다. 모든 것의 권리가 있다는 게 이런 시선까지 포함하는 건가? 라고 중얼거리며 검을 뽑지도 않은 채 휘적거리자 눈을 감은 것처럼 사라지고, 저 메마르고 갈라진 땅에서 연기처럼 솟아나는 폐허가 세상을 폐허로 만들기 위해 그 개념을 투사하러 오고 있다. 첫번째 웨이브다. 대결계 밖에서 근근히 유지하는 드문 도시국가는 익숙하겠지만 여기는 대결계 내부였던 곳. 낯설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빈틈이 많아 보이고, 그렇게 열성적으로 검을 휘두르지 않는. 차가운 검이었다. 하지만 신묘하게도 그 검 끝에는 언제나 폐허의 다리나 목이 있었지. 빈틈을 노리는 것처럼 폐허의 독이 찬 발톱과 빔 공격과 악에 받친 공격이 쏟아졌지만 어느새 그 빈틈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딘가의 도시국가나 삼국의 사람들을 학살한 모양인지 피로 물들어 원래의 색을 잃은 발톱이 휘둘러졌지만 빈틈에 부드럽게 찔러넣어진 검에 두동강나 우수수 떨어졌고 그걸 검날을 살짝 기울여 원하는 방향으로 튕겨내 박아넣은 것들에게 검으로 폐허의 삶을 끝내 주었다.
"저런. 발톱을 너무 길게 관리하면 쓰나." 수십개의 발톱을 잘라내고, 폐허의 목을 갈라낸 검이었지만 좋은 아이템이었던 모양인지 피의 잔해도, 기름기도 하나 없이 그 창백한 검신을 온전히 빛내고 있었습니다. 끝없이 몰려오는 폐허와 중위종의 지휘. 보통 인간이었다면 혼자서 맞서는 건 자살행위로써 고고학자 평가에 좋게 기록될 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규격 외였으므로.
가을 군도에 유성을 떨어뜨려 가장 큰 섬을 가라앉힌 주냐드의 중위종 폐허도 그의 손에 별이 지듯 머리가 떨어졌고. 영악하게 한 사람이 떨어질 때를 노려 낚아채는 인간에의 혐오를 도구로 이용하던 악명 높은 흑독 중위종 폐허 무리도 그의 손에 하나하나 추락했다.
도망치지 못한 인간이 피를 흘렸으나 대지를 이미 알록달록하게 물들인 폐허의 피는 그 피 한 방울마저도 튕겨낸다. 폐허는 인간을 증오하니까. 그 피마저도 정제를 통하지 않으면 인간에게 효능을 주지 않는 것이지. 그는 그것이 바다에 뜬 배 같다는 감상을 했을까?
"쯧.. 포셔너를 데려와서 정제를 하고 아직 남아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신관이나 신관의 축복이 걸린 걸로 정화해야 하겠지." 알겠나? 라고 물어보고는 다시 나무에 기대앉으려다가 폐허의 피에 서린 저주 때문에 말라비틀어진 걸 보고 어깨를 으쓱하고는 기대앉기 좋은 나무였는데. 라고 속으로만 아쉬워합니다. 그 웨이브를 해결하는 것이 지나치게 대충이었기에 그들은 스스로가 해결할 수 있으리라 믿어 거부했고 그는 더 말을 붙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해결한다면 그러겠지. 라는 마음이었을까요? 게이트를 설치하기 위해서 폐허의 피바다를 건너 무너진 도로가를 걷고 있던 도중입니다. 문득 멈춰서서 새카만 어둠이 다다르는 것을 봅니다. 언제나 전조 없이 등장하는 이였지만 어둠을 틈타는 환영만은 어둠을 몰고 들어온다.
"글쎄. 무엇을 원하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왜 그러는 걸까?" 온 세상의 권리자라면 굳이 나를 따라다닐 필요는 없지 않나? 할 일이 그렇게 없나? 라는 의문이 드는 표정은 지었으나 내 등 뒤에서 나를 끌어안은 그것을 외면한다. 지익 끌리는 옷자락이 매우 진실되어 보였지만 결국엔 허상. 타자에게 보일 리 없는 것이다. 허공을 바라보며 혼잣말하는 나를 어떻게 바라보던 그건 내가 감내할 것이지. 사람이 있어야 감내한다는 생각같은 걸 못하는 점이 조금은 유감스럽습니다.
-나를 가엾게 여기지 않니? 끔찍한 일들에 대한 죄책감은 어디로 간 걸까? -그대는 분명히 서려오는 죄책감 같은 걸 느꼈다는 걸 알고 있답니다. 허공을 응시하며 들리는 목소리에만 반응합니다. 들리지 않는 척을 해도. 들린다고 반응한다 해도 동일하다면 정보라도 얻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지만 끔찍한 일에는 잠깐 멈칫합니다. 그래. 이건 그저...
-생각해보는 거ㅇ.. "그 일에 대해서는 안타까웠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 끔찍한 일들은 엄밀히 말하자면 네가 겪은 게 아니고, 너무나도 오래된 일들이고. 결정적으로 함부로 이해할 수 없는 성질의 일이야. 라고 단호하게 선을 긋는 모습에 낮은 웃음소리가 흩어집니다. 그렇지. 애초에 누군가를 온전히 공감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것이다. 그 일들이 공감하기 어려운 일이면 더욱. 그것은 말이 끊겼어도 개의치 않았다.
-그렇네. 낡았으나 유일한 몸에 남은 상당히 강렬한 기억들이라서 그런가? 자꾸 말하게 되어버린단 말이지. "그렇다면 복수가 목적인 건가?" 그렇다면 삼국의 상층부를 괴멸시킨 것은 설명된다. 그 상층부는 꽤 잔인하고 부패한 데다 반쯤.. 아니 반에게 미안하군. 거의 다 미친 놈들이었으므로. 그러나 그런 것을 모르는 죄 없는 이들도 분명 있었을 것이다. 그들 또한 몰살당했겠다는 생각에 마음은 무거웠다.
"죄 없는 자는 없었나?" 정녕? 그 아무도 죄 사함조차 받지 않았다고? 중얼거리지만 그것에게는 인간이 배신의 죄를 지고 있는 한 다 같은 것으로만 보일 것임을 안다. 다음번에 만날 때에는 환영이라도 저 너머의 실체를 베어버리는 무정의 검 아리나로 베어버리겠다. 라는 말을 몇 번이나 했지만, 아주 오래 전 선물하던 것이 떠올라 몇 번이나 망설였기에 슬슬 인정해야 했다.
-말했지. -나를 찌르지 못하시잖아요? "...그럴 리가. 최선의 기회를 잡으려 할 뿐이다." 옛날 말투로 말하는 그것에게 침착하게 답변하려 하지만 이미 목소리는 떨리고 있었다. 맞다. 차마 찌르기에는... 그것의 모습은 친분을 쌓았던 모습이고, 여러 상황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건가? 이해할 수 없으나 이해되는 상황이라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 수 있었다. 허나, 이런 말을 듣고도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너는...다르다고 생각하나?" 내가 보기에는 너도 날 못 찌르는 게 아닌가? 봐. 지금이라도 이 아워글라스도 목도 무방비한 상태지. 내가 너와 같은 상황에 놓였다면 찌르고 방해물 하나 없이 모든 것을 완수했을지도 모르는데. 라고 말하며 없는 실체의 머리채를 목에 건 아리나의 힘으로 잡아끌어 나와 눈을 마주치면 어떤 생각을 하는지 모르는 얼굴이 보인다. 요요한 표정도 아니고 언제나처럼 미소짓는 표정도 아닌 차가워 보이지만 그 안에 꼿꼿이 불타는 것을 담은 표정. 단 한 번 보았던 표정이자, 지금은 두 번째로 다시 보는 표정. 어쩌면 독배를 들기 전에도 지었을지도 모르지.
-...그 기억들은 무척이나 끔찍했지요. 안타깝기도 했지만... 중요하진 않아. 그것에 대한 미련같은 건 없었거든. -그렇지만 가장 소중하고 강렬하고 나에게 더 영향을 미치도록 남게 되어버린 게 당신과의 짧은 시간이었던 거라는 게 믿어지나요? 그래서 미련이 남아버린 거야. 세 신께서는 그 짧은 시간의 경험으로 인한 미련이 돌아가는 시간을 감안해도 그렇게나 클 줄을 아셨을까? 라고 웃기 시작합니다. 차가운 표정이 녹아내리고 화사하고 고운 표정을 드러냅니다. 누구라도 호감을 살 만한 그런 표정이었지만 결국 껍데기만 그런 것일 뿐이다.
-그래서 미련으로 인해 나타나 버린 나는 그 감정들을 있는 힘껏 이해하고 존중해야만 하는 거야. "그래. 그렇다고 치면 오히려 우리에게 협력하여 공표하고 새롭게 갈아엎는 게 낫지 않았나?" 도시국가며 삼국의 오지며 공평하게 폐허를 이끌어가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처럼 낡은 몸을 이끈 권리자에게 중얼거렸다. 대답을 바라는 것이라고 보기엔 한탄과도 같은 아쉬움을 담은 혼잣말이었지.
-많이 생각해봤답니다. -어째서 미련이 남았는지.. 그것은 묘하게 들뜬 표정이었습니다. 기뻐하고 슬퍼하는 인간으로써의 감정을 깨달아서 그런 것이라는 기대를 일순간 가졌지만 기대는 언제나 희망을 배신하는 법이죠.
-그냥 둘이서만 살면 안 되는 거였던 걸까. 당신 옆에 존재하는 많은 사람들은 필요 없고, 그대가 고통스러워하는 이유도 나는 해결해 드릴 수 있으니까. "그게.. 무슨 말이야?" 그렇지. 인간의 몸에 담겨 있다곤 해도 저건 신이었다는 것을 그는 느꼈습니다. 게다가 독점욕이 매우 강하고 인간을 혐오하는 세코나와 파멸을 부르짖고 그것이 의무인 아디스터스가 섞였으니 저 지경인가. 아. 리테 님. 대체 왜 저 둘은 성격이 저러신 거지요? 라고 속으로 한탄합니다. 그런 와중에도 그것은 말을 이어갑니다. 묘하게 발갛게 상기된 뺨과 부끄러워하는 것 같은 반응이 듣기 싫은 저 말들의 진위를 증명해줍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모든 걸 지워버리고 둘만 남기는 거에요. 모든 것을 지워버린 뒤에 둘만 남는다면... -나는 온전히 그대만을 바라보고, 그대만의 것이 되어줄 테니. 그대도 나를 바라보아주세요. 소유하고 지배하는 것 외에 잘 모르는 어린 존재답다면 답다는 것처럼 말하는 그 말을 무시하고 그의 머리채를 잡아 내팽개칩니다. 폐허의 피 하나 없는 벌판에 서서 게이트를 설치하며 그런 것에 홀릴 리 없다고 눈을 꾹 닫았습니다.
-보이시나요? 당신을 위해 다 지워버리기로 한 거에ㅇ.. "들을 가치도 없어." 내팽개친 그것이 무어라 말하는 것을 무시하고는 들을 가치가 없다 일관하며 게이트를 설치합니다. 이미 썼던 것이라 가동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요. 그 시간은 그것의 편이었기에 언젠가의 일에 불안해하는 감정이 뱀처럼 내 귓가에서 속삭입니다.
'너는 아워글라스로써 균형을 잡기로 맹세했잖아.' 그 목소리는 라트나의 것이 되기도 했다가. 에샤마리의 것도 되었다가 또다른 곳에서 구한 이의 목소리로도 변화해 끊임없이 속삭였다.
'계승자로서 해내는 일은 길고 긴 세월을 감당하는 게 필요한 것. 그걸 혼자서 해낼 건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그것의 목소리로 울리기 시작한다. 결국 너와 함께하던 이들은 사망의 권세에 흐트러지고, 후예들은 그 본성을 버릴 수 없이 너를 경계하고 본능의 속삭임에 배척하겠지.
"상관없어." 그는 마음을 다잡고는 상관없다고 말하고는 푸른 빛을 뿜어내는 게이트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일종의 개념직인데.. 아워글라스(상위종 폐허)가 대결계 균형도 잡고 중위종 적절히 솎아내고 상위종 어르고 달래서 세계 넘어가게 하던 거가 그놈의 사랑 때문에 망해서 하하 걔(DHG어머니) 죽이고 세상도 말아먹으마. 했는데 DHG가 용사(?)로서 아워글라스를 깨장창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