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즈베즈다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이야 완전 우글우글거리는데. 저게 지휘개체인가." 하급종으로만 이루어진 무리는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능의 부산물로도 처결이 가능한 편이고, 제대로 고고학자 아카데미에서 수학했다면 입학하고 한달차 되는 이들도 팀을 이루면 잡을 수 있는 법이니까요. 그러나...
"중위종 둘에 하위종 무리에 중위종 중 상위 랭크로 진입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개체 하나라.." 상당히 곤란한데. 라는 말을 하지만 전투 포지션을 잡습니다. 현재 인원이 많은 편이라 다행이었나요? 풀이 반탄성을 이용해 중위종의 가장 위력적인 공격을 약화발산시키고, 스트라이커가 하위종 웨이브를 쐐기형으로 감당하면 속성사 둘이 하위종 웨이브의 처리를 해야 하겠군요. 라는 지휘를 모두가 납득합니다.
"중위종 둘의 견제는 풀이 반탄성으로 받아내며 포셔너의 포션의 함정에 유인하는 것이 1순위고." 2순위는 우화를 마치기 전에 빠르게 잘라놓아서 각개격파... 또 아래 순위가 있지만 2순위 미만에는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 3순위 밑으로 내려갈 시. 우화를 하거나, 우화의 시간이 아슬아슬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패서로서 저 우화 중인 이와 중위종을 최우선목표로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주벤이 검을 반쯤 뽑고 그 안에 불길해보이는 형광빛이 도는 포션을 붓자, 치이익하는 기묘한 소리가 들립니다. 다시 납도하면 분명히 넘칠 듯 넘실거리던 것이 흡수되기라도 한 듯 고요합니다.
"속성사!" 속성사가 당연히 알고 있다는 듯이 광역 공격으로 하위종의 웨이브를 태워버리는 동안, 중위종이 풀과 스트라이커 외에 자신의 기감에 잡히는 존재를 드디어 발견합니다.
"!!!" 짐승형 중위종 폐허가 울부짖는 것과 동시에 하위종이 조직적임을 지니고 공격해들어옵니다. 합이 착착 맞아 보기에는 빈틈 하나 없이 갈기갈기 찢길 만한 공격이네요. 입에서 불을 뿜고 날카로운 발톱이 눈앞까지 닥쳐온다고 해도 프로그래밍된 것들에 불과하기 때문에 한 줄기의 본능이 속삭여 이 전투의 끝을 예고합니다. 그가 발을 앞으로 빼고 달려나가면 방금까지 있었던 자리에 발톱이 땅을 갈라 수맥을 터뜨려 모두의 시야를 가리려 시도합니다. 자신을 갈가리 찢는 것과 동시에 물보라를 일으키겠다는 영리한 것이었지만 폐허의 동체시력보다도 월등한 본능이 그것을 피해내고. 고개를 숙이면 속성사가 막아내기도 버거워하는 불이 스쳐지나갑니다. 뛰어오르면 입을 벌린 것이 집어삼킬 듯 달려든 하위종 폐허의 악착같은 치악력의 물어뜯음을 전부 피해내고는 붉게 빛나는 검을 휘두르면 공중에 있음이 약점임을 아는 것들이 뿜어내는 독과 번개를 베어내고 그 반동을 이용해 중위종 중 하나인 짐승형 폐허의 등 위에 올라탑니다. 풀은 그 중위종에 올라탄 것을 확인하자마자 중위종의 지휘를 받는 하위종 웨이브를 스트라이커와 분담합니다.
후. 하고 한숨을 내뱉으며 무엇이 올라갔는지 순간적으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그것의 척추를 두동강내는 검에서 피어오르는 피를 끓이는 발화효과로 재생조차 불가능하게 만들어 제거한 뒤, 제일 중추가 되는 우화하려는 폐허를 보호하겠다고 하위종이 두터운 벽을 쌓았지만.
"유감이야." 검은 칼날에 불이 붙고, 붉게 달아올라 빛나지만 어디까지나 붉은 문양만이 빛날 뿐 검은 칼날은 여전히 검은 검이 그들의 육벽을 무시한 채 지휘개체에 박혔다. 지휘개체는 공기가 떨리고 하위종 폐허들이 소리만으로도 터져나가고 유리 물건 중 하나가 가까이 있다가 산산조각나는 비명을 질렀지만 수많은 그들의 피로 단련된 별의 이름을 담은 검은 깨지지도 않은 채 지휘개체에게 치명적인 독을 주고 있었다. 우화를 마치지 못한 채 독에 빠져 죽어버린 것을 확인하고는 서포트 포지션에게 해체를 맡깁니다. 그리고 남은 하위종 웨이브를 버티는 이에게 가세하면 전투의 향방은 이쪽에게 기울었고 그것은 쭉 유지되었습니다.
"아. 끝났다.." 다들 웨이브에 어느 정도 체력을 썼지만. 그는 지치지도 않은 채 땀 한방울 흘린 게 다였을 뿐이다. 한 방울의 대가를 폐허가 불합리할 정도로 많이 치렀지만.
//전투씬 어떻게 쓰는거야...(고민고민) 리갱리갱.. 미묘하게 배고픈게 가장 귀찮아요.. 다들 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