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기는 재활용 시트 가능해? 2. 큐브 웨폰이 무기의 형태라고 했는데 만약 바람 능력자면 더 크게 바람을 불도록 도와주는 부채거나 실 능력자면 대신 주먹질 해줄 사람 크기의 인형 그런걸로 변할수도 있어? 3. 사람들 돕고싶은 마음<<<<<귀차니즘<<(넘사벽)<<<금전욕인데 굳이 말은 안하는 캐릭터도 괜찮아?
1.전 시리즈와 안 이어지고 그냥 설정만 가지고 와서 평행세계 느낌으로 하는거라서 1기의 R.R.F라던가 리크리에이터라던가 몰라도 괜찮아요. 안 나와요. 평행세계에요.
2.판정형을 기본으로 하되 경우에 따라서는 다이스가 이용될수 있어요.
3.제가 원하는 방향은 딱히 없기때문에 그냥 행동하시면 저는 저대로 그에 맞춰서 판정을 내려요. 물론 정말 억지사항, 그러니까 혼자서 아무런 정보없이 독단적으로 사표내고 적진에 침투한다 혹은 대의를 위해서 학살한다! 이런건 nmpc를 이용해서 막을수도 있어요. 근데 1기를 할때도 흑막 첫 등장하자마자 바로 밝혀내는 이들도 있었으니 어지간하면 걍 그러려니하고 거기에 맞춰서 스토리라인을 흐르게 할 것 같네요.
>>8 일단은 9월 22일인데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어서 어딜 다니기가 애매하니 좀 빨리 열수도 있긴 해요.
>>27 굳이 하겠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자신에게 써도 그냥 제자리걸음일것 같고 타인 회복용도가 주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28 1기 mpc인 서하가 자신이 만진것을 자기 마음대로 전송하는 포지션 텔레포트라는 능력이었는데 그 능력과 비슷하네요. 서하는 완전 자기 마음대로 소환해서 사용했었으니 그런 제약은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다만 경찰의 선을 넘어버리는 것을 소환하면 소라 경위님이 이놈하고 시말서 쓰게 할 수도 있어요.
>>29 내가 생각하던 건 존재하지 않는 것도 잠시동안 존재하는 개념으로 소환하는? 그런 능력이었어. 알라의 요술봉(마법소녀 버전 핑크에디션(당연히 위력은 거대한 폭발보다는 귀여운 핑크연기 퐁 나는 만화속 과장정도))이나 그런...? 미안하다 이쪽 사람이 좀 글러먹어서...
>>41 기본적으로 익스퍼나 익스파는 익스퍼가 아닌 이들에게는 국가가 직접 나서서 철저하게 그 존재를 숨기고 있기 때문에 법 운운할 상황이 아니에요. 그러니까 익스퍼인 이들이나 익스퍼의 가족 같은 경우엔 익스퍼의 존재를 알고 있지만 보안 관리부가 절대로 주변에 익스퍼에 대해서 말하면 안된다고 교육을 하고 있고 있고 혹시나 알려지면 바로 기억을 지워버려서 보안을 지키고 있거든요. 어기면 그에 대한 처벌도 존재하고요. 정말로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크게 처벌을 받거나 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요. 사실 살아가면서 익스퍼들이 능력을 쓸 수 있는 것은 익스퍼를 알고 있는 이들이 있는 장소에서만 너무 눈에 띄지 않게 사용하거나, 혹은 다른 이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정말 몰래몰래 사용하는 것이 고작이겠네요.
간단하게 익스퍼나 익스파는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비밀사항이라서 능력을 함부로 막 쓰고 그러면 안돼요.
>>42 시트 양식을 먼저 주는 건 조금 힘들 것 같고, 그냥 일반적으로 쓰이는 시트 양식에 맞췄다가 나중에 시트 양식이 언젠가 올라오면 그때 수정해서 올리는건 어떨까 싶어요.
>>44 사실 그렇게 몰래몰래 써도 일단 보안 관리부가 익스파의 흐름이나 그런 것을 또 체크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남용하면 찾아와서 주의를 주거나 재교육을 할 수도 있어요! 그만큼 정부 차원에서 익스파나 익스퍼의 존재는 철저하게 기밀로 감추고 있다는 것만 아시면 될 것 같아요.
>>46 말했다시피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서 그 상황에 따라서 다를 것 같네요. 그래도 혼자서 조용히, 아무도 없는 곳에서 훈련을 할 때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보안 관리부가 염려하는 것은 불특정다수가 있는 곳에서 능력을 남용하는 그런 것이라서 말이에요.
상시발동형 능력 같은 건 없어요. 뇌파로 발동하는 것인만큼 익스퍼들은 특정한 상황으로 인해 폭주하는 것이 아닌 이상 자신의 능력을 껐다 켰다 할 수 있어요.
>>48 감사해요! 일단은 꽤 예전이긴 하지만 참치에서 엔딩을 낸 소재이기도 하니 어느 정도 뼈대는 잡혀있어요!
>>49 그건 답하기 힘들 것 같아요. 이전 기수 분들은 다 자신이 설정한 능력을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멋지게 활용했었거든요. 거짓말이 아니라 저렇게 사용할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한두번 한게 아니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 중에 가장 강해보이는 것이나 범용성이 높아보이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능력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그 활용도가 확 달라지기 때문에 그냥 하고 싶은 능력을 선택한 후에, 거기서 활용 방법을 여러가지로 연구하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