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86097>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SEED - 임시스레 :: 641

◆O5r/SywHNU

2021-08-25 02:16:07 - 2021-09-29 00:12:29

0 ◆O5r/SywHNU (c0lQDSIEvc)

2021-08-25 (水) 02:16:07

익스파. 그것은 세간에는 알려지지 않은 정신파장. 이 정신파장을 이용하여 과학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힘을 다룰 수 있는 존재. 익스퍼.

약 30년 전부터 아무런 예고도 없이 그들은 이 세상에 하나둘씩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그들의 존재가 알려지면 세상에 큰 혼란이 닥치고 나쁜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이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 각국 정부는 그들의 존재를 철저하게 감췄다. 그렇기에 세간에 익스퍼에 대해서 알고 있는 존재는 익스퍼의 가족을 포함한 몇몇 이들 이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익스퍼들은 세간의 사람들 사이에 섞여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힘이 없는 사람인양 조용히, 조용히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세상은 그렇게 평화롭게 돌아가는 일은 없었다.

사람들 중에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이 있듯이, 익스퍼 중에서도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이 있었다.

익스파를 욕망을 위해서 악용하는 자.
익스파를 이용해서 이익을 취하려는 자.

그런 범죄자들을 막기 위해서, 세상에 닥칠지도 모르는 혼란을 막기 위해서,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들이 있었다.

그들의 이름은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그들의 활약으로 오늘도 사람들은 범죄를 저지르는 익스퍼들에게서 무사할 수 있었다.


자세한 설정: https://url.kr/un9qew

104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0:31:17

한달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구나라는 것을 느끼는 제가 있었어요.
혹시 부캡틴은 있나요?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게 있어요! 지금 없어도 되니 나중에 편할 때 응답해주세요!

105 ◆KtQxTILCQM (c.jyEq41h2)

2021-08-28 (파란날) 00:40:06

여기 있습니다. 무슨 일일까요?

106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0:43:20

좋은 밤이에요! 부캡틴! 다름이 아니라 부캡틴도 익스레이버를 참여해봐서 알겠지만, 저는 이전에서도 스토리를 하면서 해당 에피소드의 보스로서 특정 캐릭터와 연결이 될법한 범죄자를 만들어서 넣은 적이 있었죠. 그렇게 해서 익스레이버의 누군가는 이 보스의 숙적 느낌으로 해서 스토리를 만들어보고 했는데.

사실 이게 편파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또 살짝 들었어요.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어디까지나 스토리에 캐릭터를 좀 더 섞어보고 싶은 욕심이었는데 그게 누군가에게는 역시 좀 그런걸까 싶은 생각이 살짝 들었거든요. 사실 이번 작 시드에서도 그런 것을 해볼까 했는데 그런 생각이 드니 조금 고민이 되네요.

부캡틴 생각은 혹시 어떤지 여쭤도 될까요?

107 ◆KtQxTILCQM (c.jyEq41h2)

2021-08-28 (파란날) 01:41:28

캡틴도 좋은 밤입니다.

음... 다소 고민을 요하는 문제네요.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1기에서는 캡틴이 각 캐릭터 과거사를 살핀 후 개별적으로 '진행에 도입해도 되냐'는 물음을 던졌으며 나중에는 해당 이벤트가 있음을 숙지하는 상태에서 캡틴이 제안하기 전에 앞서 신청하는 사람이 있었던 것으로, 2기에서는 임시 스레/스레 개장 시점에서 이미 해당 제도를 밝혔으며 캡틴의 별도 제안 없이 신청자를 일방적으로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신청이 기각되는 일은 없이요.

아마 '반드시 범죄자와 연관되는 과거사를 지닌 캐릭터'만 관련한 이벤트를 만들어주는 일종의 편파를 염려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맞습니까?
맞다는 가정 하에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부캡틴이 아닌 참여자로서의 저 개인은 사실 딱히 편파라고는 여기지 않습니다. 1기의 방식 그대로면 다소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나, 만약 2기의 방식을 차용한다면 해당 제도는 캡틴 의견 개입 없이 참여자가 자발적으로 신청하는 구조이며, 경험에 근거하면 캡틴은 모든 신청을 어떻게든 수용하시기 때문입니다. 보다 문제가 없도록 준비 단계인 지금 임시 스레, 그리고 시트 스레에도 공식적으로 명시해 놓는다면 해당 제도는 편파가 아닌 '스레가 지닌 방향성'이며 동시에 개성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트를 내기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세계관 설정을 기재하는 것처럼, '만일 네가 바란다면 이런 선택지도 있다' 하고 제시해둘 뿐이지요. 처음부터 모두에게 공평히 주어진 선택지를 고르지 않았다고 편파라고 정의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어떤 참여자는 과거사를 설정하지 않기를 선호하는 참치인데 해당 제도에는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사가 없는 탓에 신청하지 않은 것에 억울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소외를 느낄 수도 있지요. 그런 입장 역시 어느 정도는 이해하는 바지만, 그렇다고 스레의 개성과 같은 제도를 삭제하기보다는 저는 다음과 같은 보완책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반드시 숙적, 또는 과거에 관련된 범죄자일 필요 없이 '어떤 이유에서든 신청한 캐릭터를 유독 의식하는 범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선택지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 이유는 캡틴에게 조언을 구할지언정 가능한 한 신청자 본인이 제시하는 조건으로요. 이렇게 하면 무조건 관련될 수 있는 과거사를 설정해야 할 필요가 없어지며 선택의 폭 역시 넓어집니다.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사람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생성할 수 있고요. 물론 캡틴은 조금 갈리실 수 있지만요......🙄 일단은 단순 건의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해주세요.

고민하다 보니 다소 오래 걸렸네요. 제 의견은 이상입니다.

108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1:51:30

긴 의견 아주 잘 읽었어요! 그만큼 많은 생각을 해주신 것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일단 부캡틴의 생각은 그렇다는 것에 조금 훈훈한 느낌을 받았다면 조금 오버 하는 것일까요? 아니라고 믿을래요. 실제로 가슴이 따뜻한걸요.

신청한 캐릭터를 유독 의식하는 범죄자..사실 이 부분도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하지만 개연성에 대해선 조금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일단 갈리는 것은 별로 상관없긴 한데, 그 개연성에 대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고, 한번에 묶을 수 있는 이들만 있다면 매우 좋겠으나, 혹시나 개별적으로 들어가버리면 에피소드가 엄청 많아질 수도 있고 너무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바로 이거다! 할 순 없이 조금 고민하는 수밖에 없게 되겠네요.

그래도 확실히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임시스레 단계에서 조금 고민을 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들도록 해봐야겠네요.

역시 모두의 캐릭터가 최대한 많이 스토리에 섞여들어가는 그런 느낌이었으면 하거든요. 아무튼 의견 감사드려요!

109 ◆KtQxTILCQM (yINCn1HCTs)

2021-08-28 (파란날) 02:02:18

물론 정히 방법이 없으면 기존 제도 그대로 시행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편파라고 정의할 수 없다, 가 제 기본 입장인 만큼요. 모쪼록 부담되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해주시면 기쁘겠습니다.

훈..훈..?🙄 그런 생각은 못했지만 뜻밖의 칭찬 받은 거 같아 쪼곰 행복해지긴 하네요(?) 캡틴도 의견 진지하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0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2:05:32

>>109 저렇게 정성스러운 의견을 어떻게 진지하게 안 듣겠어요! 일단 그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생각을 해볼게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원래 다 그런 거예요. 자신은 모르지만 듣는 사람은 또 다르게 느끼기 마련이니까요.
다시 한번 진지하게 답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조금은 마음이 편해진 것 같아요.

111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2:08:30

캡틴 부캡틴끼리 진지한 대화하는 중에 미안한데 질문 하나 해도 될까?
경찰물에 대해 잘 모르는 참치라 그게 상황극할때 문제가 될까해서
스레에 굉장히 흥미 있는데 걱정되네

112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2:10:04

>>111 괜찮아요. 저도 계급 외에는 잘 몰라요!
애초에 범죄를 퇴치하는 이들은 역시 경찰이지! 하고 경찰들을 내세운 거라서 현실 경찰과 구조도 많이 달라요.
그냥 간단하게 익스퍼 범죄자를 추리하고 찾아내서 체포하자! 그런 느낌이니까 현실 경찰 시스템 하나도 몰라도 문제 없어요!

113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2:12:11

>>112 그렇구나! 친절한 답변 고마워 캡틴!

114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2:15:14

>>113 별 말씀을요!!

아무튼 다른 분들도 현실 경찰물을 안 떠올리셔도 괜찮아요!! 그냥 구실이 그런 거고 캐릭터 직업이 경찰인거지. 실제 경찰처럼 야근하거나 보고서 쓰게 한다거나 그런 건 없을테니까요.

그냥 평범하게 일상 돌리고, 스토리 시작되면 추리해서 범인도 찾아내고 범인 체포하고 그렇게 놀면 되는 스레에요.

김에 스토리 좀 즐겨주시다보면 엔딩! 그런 구조에요.

115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2:31:19

한가지 더 질문이 있는데
내가 생각중인 능력이 인형조종이거든
그래서 큐브웨폰을 인형을 무기로 쳐서 변형가능한지
인형으로 변형 가능할때 커다란 인형으로 변형해 그것에 올라타는게 가능할지 궁금해

116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2:32:31

오 말이 좀 이상하네 인형을 무기로 인식해서 큐브웨폰을 인형으로 변형가능한지 궁금한거야

117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2:34:49

>>115 일단 생각중인 것은 상관없으나 여기서는 선점이 안 된다는 것을 분명하게 명시할게요!
네. 가능해요. 어떻게 바꿀지는 자신의 자유니까요! 인형도 가능해요!

118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2:38:27

선점할 생각으로 말한건 아냐
그럼 오토바이가 안되는 건 단순한 탈것이기때문에 안되는거야? 능력과는 관계없는것이기때문?

119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2:51:35

>>118 저도 캡틴으로서 말한거니까요!
사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외적인 요소인데 오토바이라는 탈 것이 성립이 되어버리면 탱크, 레이싱카, 자가용 등등도 모두 허용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더 나아가면 비행기, 거대로봇 등등도 될테니까요. 그럼 밸런스 자체가 와르르 무너질 거라고 보거든요. 그런 외적 요소가 좀 크게 작용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적으로 가자면 큐브 웨폰이 인식하는 무기의 집합란에는 오토바이 등의 탈 것 부류는 없다가 될 것 같네요.

120 이름 없음 (lPyisGNbJk)

2021-08-28 (파란날) 03:06:07

>>119 오옹 확실히 그렇네
앗 그러면 동상 수준의 크기인 인형은 안되겠다 거대로봇이 안되는 거면
적당히 인형을 능력으로 탈것처럼 이용하는 건 되는걸로
늦은 시간까지 답하는데 시간할애해줘서 고맙고 좋은 밤되시길!

121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03:10:44

>>120 질문은 얼마든지 환영이에요! 마찬가지로 좋은 밤 되세요!

122 이름 없음 (8VM2VUWwxg)

2021-08-28 (파란날) 06:33:43

저도 큐브웨폰 질문이요! 총기 부류 그러니까 샷건이나 미니건 같은 건 평범한 총 처럼 반동이 있는 편인가요?

123 이름 없음 (oLjUURMzNw)

2021-08-28 (파란날) 06:35:42

위그드라실 팀원이 사소한 용도로 익스퍼 능력을 남용할 경우에 상부에서는 얼마나 위중하게 여기나요

예컨대 자판기 커피가 안뽑혀서 익스퍼 능력을 써서 뽑았다고 치면, 서면주의를 듣는 정도인가요, 시말서 쓸 정도인가요, 잘리거나 콩밥을 먹을 정도인가요.

124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11:14:41

>>122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는 크게 관여하지 않고 자유로 둘까 해요! 반동이 있을 수도 있고 무반동일수도 있겠죠?

>>123 익스퍼가 아닌 이들이 있을지도 모르는 불특정다수가 가득한 장소가 아니라 그냥 정말로 몰래몰래 살짝살짝 사용하는 정도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을 거예요.
사실 그 상황이라는 것을 제가 하나하나 다 지정해줄 순 없지만 불특정다수가 가득한 장소에서 정말 사소하게, 들키지 않게 사용하는 정도라면 그냥 가볍게 주의를 주고, 만약 대놓고 사용하고 다닌다면 아마 보안 관리부에서 요원이 파견 나와서 재교육을 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감시가 붙을수도 있어요.

125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19:25:05

부캡틴과 이야기한 것도 있고 제 나름대로 조금 생각을 많이 해봤는데 역시 캐릭터가 가능하면 스토리에 많이 얽혔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런 의미에서 관련 시스템을 공지할게요!


시트를 쓰시는 분들 중에서 혹여나 과거사나 비설을 짜실 때 어떤 특정 범죄자가 얽히는 과거사나 비설이 나온다거나 할 때는 희망 여부 하에 그 범죄자가 특정 에피소드에서 대치하는 이로 나올 수도 있어요. 물론 하나하나 다 만들어줄 수는 없기 때문에 그 관련 정보를 제가 읽고 묶을 수 있는 이들은 동일한 이로 묶는 방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어디까지나 신청제이며 이건 시트를 쓰신 후에 따로 저에게 웹박수로 문의를 주시면 제가 읽어보고 최대한 적용하도록 할게요. 물론 없으면 없는대로 다른 빌런들도 있으니 그들과 얽힐 수도 있을테고요! 실제 1기에서 그런 과거사 없이 메인 빌런세력이었던 이 중 하나와 라이벌? 비슷하게 엮인 이도 있었거든요. 물론 이 부분은 참가하는 분들이 그 관련으로 반응을 하셔야겠지만요.
혹은 범죄자들 중에서도 특정 캐릭터의 말과 행위가 거슬려서 더 크게 적대할 수도 있을테니 그냥 관련은 편하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최대한 적용을 하려고 하겠지만, 조금 곤란한 상황이다 싶으면 곤란하다고 답할 수도 있다는 점은 양해를 부탁드려요.

아무튼 이런 시스템도 있어요! 여러분들의 캐릭터의 스토리를 최대한 보조하고자 이번에도 적용할게요!

126 이름 없음 (JSzd701zRs)

2021-08-28 (파란날) 21:30:34

갓-시스템...
캡틴, 그는 신인가? 아아 그렇다

127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21:33:01

>>126 갓 시스템까진 아니에요. 사실 실제로도 편파일까 고민했던 것도 있었으니까요. 그러니까 격려해주고 생각을 진지하게 말해둔 부캡틴을 찬양하자구요!

128 이름 없음 (qdIEw9JVUs)

2021-08-28 (파란날) 21:45:41

재밌어보이네요 ㅋㅋ

129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21:47:00

>>128 그럼 개장때 한번 참여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130 이름 없음 (qdIEw9JVUs)

2021-08-28 (파란날) 21:48:47

그럴려구요!

131 ◆O5r/SywHNU (QWwZa6FIL2)

2021-08-28 (파란날) 21:55:48

>>130 그렇다면 누군지 모를 캐릭터를 기대하고 있을게요! 좋은 밤 되세요!

132 이름 없음 (qdIEw9JVUs)

2021-08-28 (파란날) 22:14:07

캡도요!

133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00:02:49

오늘은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SEED의 전투 시스템을 소개할게요!

당연히 범죄자들은 기본적으로 익스퍼들이고 각자의 고유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이들은 당연히 체포되지 않으려고 열심히 공격을 하고 때로는 도주를 위해서 이런저런 움직임을 보여요. 여러분들은 그 움직임에 대처하면서 범죄자를 제압하고 체포하는 것이 목적이에요.

전투 방식은 기본적으로 판정형이며 여러분들이 하는 행동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거예요. 이를테면 불꽃을 쏘는 범죄자에게 어설프게 바람을 날리면 불꽃이 더욱 커질수도 있겠죠? 그런 느낌으로 말이에요. 체력게이지가 없는만큼 공격을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기에 서로 협력을 해서 싸우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이를테면 공격을 당할뻔한 누군가를 자신의 능력을 써서 구해준다던가, 불꽃이 날아오는데 누군가가 물을 발사해서 불꽃을 꺼서 범죄자의 공격을 차단하고 다른 이들이 딜을 들어간다던가 식으로 말이에요.

한 캐릭터당 한턴당 단 한 번의 행동밖에 불가능하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야 해요. 그 한번의 행동 기회로 서로 힘을 합쳐서 범죄자를 체포하면 된답니다!

주변 지형, 범죄자 익스퍼의 페턴 파악, 그리고 상대방의 능력 분석, 아군들끼리의 협력. 그 모든 것들이 다 중요할테니 모두모두 협력해서 범죄자를 체포하자구요!

134 이름 없음 (yudf7Ql0No)

2021-08-30 (모두 수고..) 00:32:45

질문있어요 캡! 이렇게 저렇게 뚝딱투닥 싸워야 할 테니까 악역으로 등장하는 익스퍼들도 캐릭터들과 비등하거나 그 이상의 전투력이라는 설정이야??

135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00:35:01

>>134 눈치가 빠른 참치로군요. 말씀하신 그대로랍니다.

136 ◆KtQxTILCQM (i6tfHRi/Ac)

2021-08-30 (모두 수고..) 00:52:17

https://postimg.cc/qNT2wM9T

시험 삼아 무언가를 만들어봤습니다. 디자인...디자인이 뭘까

137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00:53:37

>>136 부, 부캡틴?! (동공지진) 어찌하여 이런 멋진 것을 가지고 오셨습니까? 와! 진짜 분위기가 완전 예뻐요! 정말로!

138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01:01:07

그리고 또 하나의 시스템인 로직 배틀도 소개를 할게요. 김에.

사건이 일어나면 범인이 바로 눈앞에 있는 케이스도 있겠지만, 당연히 범인이 눈앞에 없고 직접 수사를 해서 찾아다녀야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여러분들의 캐릭터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단서를 찾거나 증언을 얻거나, 혹은 소라나 예성이의 의견을 들으면서 이런저런 정보를 모으고 범인을 찾게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범인으로 지목된 이도 가만히 있진 않겠죠? 당연히 반론을 하게 될 거예요. 이때 이 반론을 그때까지 모은 단서나 정보등을 이용해서 역으로 반론해서 주장 자체를 논파할 수도 있어요. 그게 바로 범인과 추리 승부를 하는 로직 배틀이에요.

이때는 모두가 대답할 필요는 없고 그냥 대표자 한 명만 대답을 하면 된답니다. 이 또한 모두가 머리를 맞대서 답을 찾아내는 것을 추천해요. 처음엔 쉬운 것도 있겠으나, 나중엔 어려운 상황이 나올지도 모르니까요. 시간도 많이 드리니 의견을 모아서 반론을 하다보면 진실이 나올지도 몰라요!

139 ◆KtQxTILCQM (kMTk1sW3Fw)

2021-08-30 (모두 수고..) 01:01:51

>>137 위키 표를 건드리려니 그림 없인 허전한 듯해 스스로 재앙을 불러오기 시작했습니다... 디자인...진짜 모르겠네요 그게 뭔데
마음에 드셨다면...다행이지만...영...모르겠네요(고장

140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01:05:24

>>139 원래 만든 사람은 잘 모르는 법이래요! 전 저것도 되게 깔끔하고 예쁜걸요! 만드신다고 고생하셨어요! (토닥토닥)

141 ◆VNWiueVWDY (W4rjBuCUw2)

2021-08-30 (모두 수고..) 17:23:50

https://picrew.me/image_maker/407340

픽크루 다듬었다! 시트 열리는 날을 기다리는 중이야!

142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19:07:28

아, 아닛. 픽크루를 벌써부터! 너무 빠른 것이 아닐까 싶은데 그건 자유긴 하니까요!
네! 일단 시트스레가 세워지면 매력적인 캐릭터 기대할게요!

143 ◆O5r/SywHNU (c.XytJAvxk)

2021-08-30 (모두 수고..) 22:44:27

오늘도 익스레이버!! 시스템 상에 대한 질문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얼마든지 질문을 받고 있어요!

144 ◆KtQxTILCQM (hDKaArTsEk)

2021-08-31 (FIRE!) 02:23:51

문의 사항은 아니고 한 가지만 건의할까 합니다. 현재 위키 링크에 접속하면 '링크로 이동'을 눌러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스팸 경고가 한번씩 뜨거든요. 번거로운 면이 있는 만큼 조금 더 나은 URL 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가령 Bitly라는 대안이 있습니다.

145 이름 없음 (KX/WMVIkys)

2021-08-31 (FIRE!) 04:29:12

익스퍼 등급은 절대적인 능력의 고하라고 봐도 되나요?

가령 인자강이나 테크니션처럼 익스퍼 능력 외의 부분에서 가지는 장점으로 보완하는 것은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146 ◆O5r/SywHNU (N4aq8VZGVE)

2021-08-31 (FIRE!) 07:27:53

>>144 확실히 그 점은 저도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었어요! 부캡틴 덕에 좋은 대안점을 알게 되었네요! 감사해요! 이후 위키주소는 이렇게 되고 본 스레에서도 이렇게 달아둘게요!

https://bit.ly/2UYbsmg

그리고 부캡틴이 꾸며준 위키 잘 봤어요!! 분위기가 확 사네요. 살아!! 너무 감사드려요!


>>145 익스퍼 등급은 어디까지나 익스파 파장의 강도를 나눈 거예요. 그러다보니 그 익스파 파장의 강도로 인해 생기는 능력의 힘은 아무래도 절대적인 수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기에 지금 문의하신 부분으로 익스퍼 등급을 올릴 순 없어요. 정말 어디까지나 익스파 파장의 강도만으로 측정하는 것이니까요.
허나 실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능력 활용 부분이기 때문에 꼭 S급이 A급을 무조건적으로 압도한다거나 그런 건 아니에요! 1기에서도 SS급 능력자를 캐릭터들이 무찌른 사례도 있는만큼 말이에요. 그냥 능력의 파워만 따지자면 A급보다는 S급이 좀 더 강하고 S급 보다는 SS급이 더 강하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네요.

147 ◆KtQxTILCQM (PaQGRmw10s)

2021-08-31 (FIRE!) 22:18:26

야매로 꾸민 표지만 조금이라도 느낌이 있었으면 다행이에요. 표 제작의 연장선으로 혹시 소라와 예성의 이미지 컬러를 정해두신 바가 있다면 알 수 있을까요? 정확한 컬러 코드면 가장 좋겠지만 대략적인 색상만 알려주셔도 좋아요.

148 ◆O5r/SywHNU (N4aq8VZGVE)

2021-08-31 (FIRE!) 22:28:29

>>147 두 MPC의 이미지 컬러 말이죠?
일단 소라는 FF4500 이 코드일 것 같고 예성이는 이 코드일 것 같네요!  8B4513

일단 나름대로 정해본 이미지 컬러에요!

149 ◆O5r/SywHNU (N4aq8VZGVE)

2021-08-31 (FIRE!) 22:46:56

스토리나 그런 것에 대해서는 제가 지금은 아무것도 말할 수 없지만, 아마 익스레이버 시드의 분위기는 아마 조금 무거운 느낌의 스토리가 될지도 모르겠어요.

이번 작의 주제는 '존재의 이유'랍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진 차후를 기약해주세요!

150 ◆O5r/SywHNU (042nFPa672)

2021-09-01 (水) 01:07:18

위키에 캐릭터 표가 새롭게 생성되었네요. 부캡틴이 만든 것 같은데 모두들 멋지게 만들어주신 부캡틴에게 큰 박수 부탁드려요!

151 ◆KtQxTILCQM (YFvANTPGx.)

2021-09-01 (水) 01:16:27

???? 아니야 박수 치지 마세요(고장

여러분 캐릭터는 두 번째 표에 순차적으로 등재될 예정이에요. 방금 캡틴에게도 질문이 갔듯이 제가 여러분께도 한 분 한 분 캐릭터를 대표할 만한 이미지 컬러를 여쭐 예정이오니 다들 미리 하나씩 장착해주셔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고장...

152 ◆O5r/SywHNU (042nFPa672)

2021-09-01 (水) 01:18:28

박수 받으시죠!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부캡틴은 박수를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구요!

153 이름 없음 (o6JWEcQ8PM)

2021-09-01 (水) 01:34:19

👏👏👏👏👏👏👏👏

154 ◆O5r/SywHNU (Yi.nFsrL3I)

2021-09-02 (거의 끝나감) 00:05:39

마냥 시트 스레가 열리는 것을 기다리게 하는 것은 아무래도 많이 심심할테니 오늘은 선착순 두 명으로 제가 공개할 수 있는 정보를 추가로 공개해볼까 해요.
알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얼마든지 질문을 던져보세요! MPC도, 스레에 대한 것도, 혹은 기타 등등도 일단은 받아볼게요!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