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르프NERV 특무기관 네르프는 바다 너머에서 오는 미지의 존재 '사도' 를 조사하고, 연구 및 격퇴하기 위해 만들어진 UN 산하 조직으로, 일본의 제3신도쿄시에 본부가 있고, 미국에 제1지부와 제2지부, 독일에 유럽 지부가 있습니다. 본부는 제3신도쿄시 지하 깊은 곳에 위치한 지오프론트에 세워져 있으며, 대 사도 결전병기인 에반게리온을 이곳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산하 부서로 전술작전부, 기술부, 첩보부, 홍보부, 인사부, 사무부 등이 있으며, 현 총사령관은 카시와자키 나오키柏崎直喜, 부사령관은 사이온지 소우타西園寺想太입니다.
IPEA 세컨드 임팩트 이후 UN은 세계 질서를 주도하는 조직이 되어 구 자위대를 포함한 전세계의 군대를 유엔군의 휘하로 두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UN은 에반게리온을 국제적으로 관리 및 통제하기 위한 기구를 설립하였는데 그것이 IPEA 입니다.
전략자위대JSSDF 세컨드 임팩트 이후 개편에 따라 구 자위대 조직은 UN군의 지휘하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정부는 새로운 자위대를 편성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전략자위대입니다.
사도Angel 저 바다 너머에서 우리 인류를 위협하고 있는 미지의 존재입니다. 그들의 구체적인 정체는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만, 분명한 것은 이 사도를 막기 위해 네르프가 조직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대체로 괴수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인류의 재래식 병기가 전혀 통하지 않으며, 신체에 있는 코어가 약점이란 것입니다.
에반게리온Evangelion 사도를 격퇴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 사도 결전병기입니다. 목 뒤를 통해 파일럿이 탑승한 엔트리 플러그가 투입됨으로써 기동됩니다. 허리에 연결된 엄빌리컬 케이블Umbilical Cable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아 움직이며 케이블이 끊길 경우 5분, 파일럿 생명 유지 모드로 전환시 최대 16시간 동안 버틸 수 있습니다. 팔레트 건이나 개틀링 건,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등 각종 무기를 사용해 공격하지만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AT필드라는 특수한 장벽을 이용해 사도를 제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AT-Field 사도와 에반게리온만이 발생시킬 수 있는 절대적인 물리 방벽으로, 지구상의 인류가 사용하는 모든 통상병기는 이들의 AT 필드 앞에선 무력화됩니다. 이 AT 필드는 단순히 방어용만이 아니라 무기로도 활용될 수 있는데 이때는 AT필드를 공격적으로 변형시켜 사용합니다. AT필드 두개가 겹칠시 중화되어 서로를 무력화시킬수 있으며, 더 강한 AT필드를 가진 쪽이 다른 쪽의 AT필드를 일방적으로 침식시켜 뜷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싱크로율 파일럿과 에반게리온 간에 얼마나 정신적인 소통이 잘 되고 있는가에 대한 수치입니다. 싱크로율은 파일럿의 정신 상태에 영향을 받으며, 수치가 높을 수록 에바를 실제 수족처럼 움직일 수 있지만 수치가 낮을 경우 에반게리온이 기동도 안 될수가 있습니다. 싱크로율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엔 에반게리온에게 동화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나 대개 그런 경우는 매우 드문 편입니다. 싱크로 테스트를 통해 이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정신 상태가 좋지 않을경우 부정적인 보정을 받아 싱크로율이 역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파일럿Pilot 에반게리온을 운용하는 조종사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파일럿 적격자는 세컨드 임팩트 이후 출생한 어머니가 없는 이들로 한정됩니다. 제1중학교 2-A반 소속 학생들은 모두 파일럿 후보자인 적격자들로, 이들 학생들은 주기적으로 네르프 본부에 방문해 테스트를 받습니다. 결과가 우수할 경우 파일럿으로써의 위치를 계속 유지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적격자들 중엔 어릴 때부터 훈련을 받은 노련한 베테랑도 있지만, 막 편지를 받고 후보자가 된 이가 훨씬 많습니다. 그렇기에 정신적 충격에 취약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오퍼레이터Operator 네르프의 모든 조직은 각 부장 아래 수많은 오퍼레이터들로 이루어지며, 이 중 사도와의 전투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대원은 전술작전부, 기술부, 첩보부 이 세 부서의 오퍼레이터로 한정됩니다. 전술작전부에선 작전 구상 및 지휘를, 기술부에선 에바의 회수 및 유지와 수리를, 첩보부에선 정보의 분석 및 수집 그리고 약점 파악을 도맡습니다. 세 부서 모두 사도 침입시 각 부장의 지휘 아래 움직입니다. 이들은 원래 자위대 출신이었기에 자연스레 네르프에 소속되었을 수도 있고, 어떠한 명령을 받아 네르프에 소속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개인의 목적을 위해 스스로 소속되려 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무슨 목적을 가지고 여기까지 왔을지는 당신의 선택이겠지요.
《특성》 (향후 공개될 예정인 항목입니다. 이 부분은 특성 공개 이후 골라주셔도 늦지 않습니다)
《공개 정보》 (시트스레에 공개될 과거사입니다. 가족관계도와 부모의 직업, 생존여부, 현재 거주 환경 등을 간단히 기재해 주세요. 전학왔다면 전학 여부도 기재해 주세요)
《기타》 (캐릭터의 기타 정보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생년월일은 꼭 기재해주세요)
아래는 웹박수에 따로 제출해 주실 비공개 시트 양식입니다. 해당 비설들은 향후 스레 스토리 진행에 직・간접적으로 반영될 예정이오니 반드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트스레에는 위의 공개용 시트만 올려주세요.
《본명》 (일본식 명칭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자유롭게 기재해주세요)
《나이》 (적격자 특성상 만 14세 그대로 고정됩니다. 단, 개발 관계자 특성 선점자에 한해서 실제 나이를 다르게 적는 걸 허용합니다. 이 설정은 선착순으로 한 시트만 통과될 수 있으니 유념 바랍니다. )
《국적》 (실제 국적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복수 국적 허용합니다)
《소속》 (전략자위대의 스파이, IPEA의 첩자, 네르프 유럽 지부 소속 파일럿 등 모든 방향의 소속을 허용합니다. 단 제레 소속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반 정보》 (캐릭터의 트리거와 트리거 관련 정보를 기재해 주세요)
《비공개 정보》 (상세한 가족 관계가 담긴 과거사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과거에 가족과 가족에게 있었던 일, 가족에 대한 감정 등의 내용을 적어주세요. 반드시 모친이 코어 실험을 겪은 것에 관련된 과거사와, 캐릭터의 코어 실험 인지 여부 관련 사항을 기재해 주세요. 개발 관계자 특성 선점자의 경우 그냥 본인의 상세한 과거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사령관의 자녀》 ▶︎ 당신의 캐릭터는 네르프 최고위간부의 자녀로 시작합니다. ▶︎ 네르프 직원들과의 모든 인간관계에서 보정을 얻습니다. 사령관급 NPC와 선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특성 선택시 캡틴과 과거사 관련 조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선착순 1명만 선택 가능한 특성입니다. 선점자가 나왔을 경우 더이상 해당 특성은 고를 수 없습니다.
《베테랑 파일럿》 ▶︎ 당신의 캐릭터는 아주 어릴 때부터 파일럿으로써 훈련을 받아온 적격자입니다. 싱크로 테스트, 각종 전투 훈련까지 파일럿에게 필요한 모든 훈련을 받아왔습니다. ▶︎ 전투 활동 전반에 보정을 얻습니다. 계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장급 NPC중 하나와 선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특성 선택시 [ 네르프 유럽 지부 소속 ] 이 강제됩니다. ▶︎ 선착순 1명만 선택 가능한 특성입니다. 선점자가 나왔을 경우 더이상 해당 특성은 고를 수 없습니다.
《삼중 첩자》 ▶︎ 당신은 어느 한 곳에만 적을 두지 않은 사람입니다. 정보를 빼내기 위해서일수도 있고, 상대 조직에 방해공작을 펼치기 위해서일수도 있지만 당신 나름대로의 목적이 있어서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꼭 명심하세요,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입니다. ▶︎ 소속을 동시에 세 개를 둘 수 있습니다. ▶︎ 해당 특성 선택시 [ 일본 정부 소속 ] 이 강제됩니다.
《직업 군인》 ▶︎ 당신은 총과 칼을 쓰는데 아주 익숙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전문적인 전투 훈련을 받았고, 실제로 전투 현장에 뛰어든 적이 많습니다. 실제로 당신은 군대에 소속되었었습니다. ▶︎ 대인전 활동 전반에 보정을 얻습니다. ▶︎ 해당 특성 선택시 일본 국적이 강제됩니다.
끌어올리면서 스토리 관련해서 잠시 풀어보자면... 시트 부분의 소속 항목에서 짐작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본 스레의 스토리는 페이즈2부터 대립적 요소가 많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시작시점인 페이즈1에는 크게 부각되지 않기 때문에 당장 장르에 포함하진 않았습니다. 일반 학생 파일럿 시트이실 경우 소속에 NERV 만 써주셔도 지장이 없습니다.
본 스레는 에반게리온이란 작품을 모르셔도 참여하실 수 있게 스토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염려 마시고 편히 시트 내주셔도 괜찮습니다.
>>23 답변 고마워요! 원작을 안 보고 와도 괜찮다는 이야기가 반갑게 들리는 동시에 이참에 한번 보고 싶게 만들어요! 진행 시간대가 저와 잘 맞아서 기회가 된다면 어장에 즐겁게 참여하는 참치가 될 것 같다는 기대가 벌써 생깁니다! 지켜보고 있다가 질문할 것들이 생긴다면 또 찾아뵐게요! 원활한 개장 준비를 응원합니다!
멘탈 시스템Mental System 멘탈 시스템은 파일럿의 정신 수치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정신 수치는 캐릭터의 현재 정신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싱크로율과 민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수치입니다. 100부터 시작해 0까지 내려가며, 10 이하로 내려갈 시 에반게리온을 기동시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 경우 파일럿으로서 부적격이라 판단되어 불이익이 따를 가능성이 높으며, 최악의 경우 더이상 에반게리온에 탑승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정신 수치는 에반게리온 기동, 사도와의 전투, 플러그 심도 수치 등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파일럿의 정신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내려가는 수치에 보정이 붙어 더 빨리 하락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신 수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전투 직후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타인과의 교감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아야 합니다. 멘탈 관리를 하여 항시 평정심을 유지하고 다닌다면 수치가 내려가는 속도가 빨라지는 걸 막을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정신 수치는 일상을 통해 올릴 수 있으며, 교류한 레스 수x2 만큼의 정신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플러그 심도Plug Depth 파일럿이 탑승하는 엔트리 플러그에 얼마나 깊이 조종석이 위치해 있는가를 보여주는, 쉽게 말해 에반게리온에 파일럿이 얼마나 동화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싱크로율이 파일럿과 에반게리온 간에 얼마나 정신적으로 잘 통하는지를 보여준다면, 플러그 심도는 파일럿이 어느 정도로 에바와 하나되어 움직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0에서 시작하여 깊어질수록 점점 숫자가 커지는 이 수치는 너무 앝게 올라갈 경우 정신 수치에 이상이 생길 위험이 생길 수 있고, 지나치게 깊어질 경우 인간으로써 돌아올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파일럿은 자신의 현재 심도가 안전 범위인지 전투 도중에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름》 타치바나 아유미橘鮎美 《나이》 14 《성별》 여성 《학년/반/번호》 2학년 A반 16번 《국적》 일본
《성격》 타치바나 아유미는 늘상 무표정을 띄고있는 아이였습니다. 좋은 일이 있을 때도, 슬픈 일이 있을 때도 그 아이의 표정은 변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그것은 에바에 탈 때도 마찬가지여서, 사도 앞에 나설 때도 당황하는 일 없이 침착하게 레버를 당기곤 하였습니다. 한편으론 아이는 끈기가 있고 우직하여, 주어진 일은 그게 어떤 일이건간에 반드시 해내고야 마는 성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만난 직원들은 으레 '가장 믿을만한 재원' 이라고 평하였습니다만, 그 아이는 남들이 무어라 하던 입을 다물고 묵묵히 교실 창 밖을 내려다보기만 할 뿐이었습니다.
《외모》 https://picrew.me/share?cd=dAQhb0LsLM 그 아이의 머리는 늘상 어깻죽지에 닿을 정도로만 잘려 있었는데, 누가 잘라준 것인지 아주 정교한 솜씨여서 뒷머리도 앞머리도 언제나 완벽한 일자로 다듬어져 있었습니다. 그 칼같이 잘린 물빛 머리를 하고 그 아이는 항상 말없이 창가에 앉아있었습니다. 제 조그만 몸에 걸맞지 않는 큰 교복을 입고 언제나 정갈한 맵시로 교실에 들어오는 그 아이는 본부에 들를 때도, 방과후에 만날 때에도 언제나 교복차림이어서, 왜 교복만을 입고 다니냐고 물으면, 아이는 '내겐 꾸미고 싶은 마음이란 건 없으니까' 라고 조곤거리곤 하였습니다. 확실히 그 아이의 뺨에선 꾸미고 다니는 흔적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혈색이 있느냐 하면 그것 또한 아니어서, 이 붉은 눈의 아이를 볼 때마다 사람들은 '인간미가 없다' 고 흔히 그 아이를 평하곤 하였습니다.
《공개 정보》 아이에겐 어머니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어머니만 없는게 아니라 아이에겐 아버지도 없었습니다. 도시 외곽의 조그마한 직원용 아파트에서 그 아이는 홀로 살았습니다. 출석률도 좋지 않아 아이의 출석부에는 결석으로 가득차는 일이 흔하였습니다. 무슨 일이 있느냐고 물으면 아이는 언제나 '극비사항' 이라고만 말할 뿐 알려주는 일이 없었습니다. 이렇듯 아이에겐 비밀이 많았습니다. 누군가가 인위적으로 감추려 한 것인지 아이의 인생엔 검은칠을 한 흔적이 많았습니다. 소문으론 그 아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곳 NERV에서 파일럿으로써 일해왔다고들 합니다만, 무슨 연유로 어릴적부터 본부에 와있게 된 건지에 대해선 알려진 바가 없었습니다.
《기타》 01년 07월 25일생? 채식주의자 방 안에 놓인 수많은 약봉지 항상 들고 다니는 텀블러 서재에 놓인 수많은 공학 서적
전투 시스템 관련해서 현재 정비 중에 있습니다... 파일럿과 오퍼레이터 별로 따로 되어있는지라 전투시스템에 대해선 확실히 정비하고 정리하여 올리고자 합니다.
시스템 관련 질문이나 문의사항은 언제든 여기 임시스레에 올려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바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트스레는 아직 개장하지 않았기에 선점은 어렵습니다만 (ㅠㅠ) 혹시 이러한 설정으로 해도 괜찮은가 같은 질문이 있으시다면 >>11 의 웹박 링크로 보내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가능합니다. 나이는 공개 시트에는 01년생으로 기재해주시고 비공개시트에 진짜 나이와 생년월일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2. 세부적인 과거사 조율은 시트스레 개장 이후에 이뤄지며며, 이곳 임시스레에서 noup 콘솔을 사용하여 조율할 예정입니다. 웹박수로 원하시는 과거 정보를 보내주시면 제가 스포기능을 이용한 레스를 올려 답변드리는 식이며, 조율이 완료되는 대로 모든 레스는 하이드 처리할 것이니 이 부분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2-1. 개장일에 시트스레와 본스레가 동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50 1. 전술작전부 소속 캐릭터의 경우 전투 시작 전 준비 시간, 그리고 전투 도중 재정비 시간에 직접 작전을 구상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특정 특성을 보유했을 시 관련 선택지가 등장할 수 있습니다. 2. 사도와의 전투 도중에는 여타 오퍼레이터들처럼 부장의 지휘를 따릅니다. 모든 오퍼레이터는 대 사도 전투에선 보조적인 역할을 맡습니다.
>>55 네. 앞서 시트 선점이 선착순제라고 말씀드린 바 있기에 형평성 문제도 있고 자세한 검수는 웹박에 비공개 시트 전문이 들어와야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단, 이러한 설정이어도 괜찮은가 같은 질문은 언제든지 받고 있으니 시트메이킹 도중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웹박이나 임시스레를 통해 질문을 남겨주시면 바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저야말로 질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