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8. 무림맹주 英雄淚 - 武神趙子龍 OST https://www.youtube.com/watch?v=7rE3JY7NoOg 조자룡, 그리고 영웅의 눈물이라는 이미지가 무림맹주와 어울려보여서 골랐습니다. 제가 중국어를 못해서 가사를 정확하게 확인하진 못했고 중-영 번역기로만 대강 돌려봤는데(중-한은 번역품질이 심하게 나빴어요), 세상이 혼란스럽다, 정의를 위해 싸우자, 영웅의 눈물은 영광만을 위해 심장에 떨어진다 등의 키워드가 보이는게 정파를 이끄는 무림맹주가 정파 무인들을 독려하는 연설에서 할법한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가사는 여기서 볼 수 있어요. https://baike.baidu.com/item/%E8%8B%B1%E9%9B%84%E6%B3%AA/19487988
9. 흑천성주 용서 - 정도전 OST https://www.youtube.com/watch?v=HHwVPesfhvQ 흑천성주 호재필과 구월검 허창언 사이에 있는 해묵은 은원을 생각하며 선정했습니다. 나중에 둘이 혹시 화해하는 순간이 온다면 배경음악으로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서로 한참 노려보다가, 한마디씩 주고받고, 다시 잠시 말없이 노려보다 결국 뽑았던 칼을 칼집에 집어넣고 뒤돌아 저벅저벅 걸어 나가는 호재필... 그런 이미지가 떠올라서 골랐습니다.
10. 제일소교주 "Anthem" - Michael Ables https://www.youtube.com/watch?v=1idEVy_qH8c 제일소교주 천주원은 등장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뭔가 속을 알기 힘든 캐릭터라고 생각했어요. 바둑과 차를 즐기고, 아끼는 부하 앞이어서 그랬을수도 있지만 의외로 부드럽고 따뜻한 말투였는데, 마교의 제일소교주라는 위치나 벽력혈마와의 뭔가 정치적인 대화를 생각하면... 아무래도 뭔가 쎄한 구석이 있는 캐릭터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너무 요란하지 않고 오히려 어딘가 절도마저 느껴지면서도 뭔가 꺼림칙하고 수상할정도로 수상한... 오래 들으면 몬가 몬가 저주라도 걸려버릴것만 같은 사이비 종교의 찬트스러운 느낌의 곡을 선정했습니다.
이상하게 제일소교주 브금은 뭔가 희미하게 어장에서 본 기억이 있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런데 이벤트 페이지에선 못 찾겠더라구요. 혹시 이미 제출하신 분 있으셨는데 제가 발견 못하고 겹치게 낸 거라면 제외 부탁드립니당..
브금이벤트 미제출인 부분 제출하구 저는 오늘은 조금 일찍 자러갈게요! 모두 좋은밤 되세요~~~(*ฅ́˘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