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네 만족에 내가 기여하여 영광이란다. 후후, 그렇지. 힘을 가진 자들이란 건 어쩜 그렇게 하나같이 자기밖에 생각할줄 모르는지... 이건 내가 내 목에 칼을 들이미는 꼴일까... 네가 무엇 때문에 나를 상냥하다 생각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야? 네 판단은 네 마음이지. 네가 무엇 때문에 나를 상냥하다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머. 단순한 투정일 뿐이었구나. 하긴...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만 바라봐주지 않는 건 생각보다 더 큰 고통이지. 내가 판단하기에 그 대장이라는 자는 목표의 근원이 좋아함을 향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조언을 그대로 들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구나. 존경하는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가져오고 싶다는 마음은 잘 알지만 말이야. 그나저나... 네가 부수고 싶다 하는 무리는 어떤 무리기에?
좋습니다! 그러한 자세가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홍매 님! 실제 이해하거나 못하더라도 활용하지 않더라도 그것을 긍정적으로 적용하고 받아들이려는 것이 요점이죠! 그리고 아무런 관계 대상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는 인물을 주로 무시되곤 하죠! 높은 관계에 있는 인물이 좋은 상태에 있도록 바라는 것이 더 보편적인 현상이죠! 다르게 말하면 자연스럽게 된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데 홍매 님이 대장이라고 호칭하는 분은 어떠한 분이시죠?
... 솔직히 시간낭비 맞습니다. 의견 내도 윗선이 들어주던가 반영을 해 줘야 회의건 뭐건 하는 보람 있는건데 그런것도 아니고, 애초에 지금 관리자는 또 지 멋대로 자리 비우고 앤젤라한테 권한 다 맡겨놓고 싸돌아다니고나 있겠죠. 차라리 쓰잘데기없는 회의 할 시간에 서류 한 장을 더 처리하고 환상체 관리 한번 더 하는게 훨씬 이득일겁니다.
하하~ 그런가요? 카논에게 흠뻑 빠지셔도 된답니다! 물론, 그걸 원하신다면요! 그래서 카논의 표현이 이차원 간 소통 전용 공책형 아티펙트 님에게 긍정적으로 적용된다면 카논도 기쁘지요! 거기에다 카논에 대한 높은 평가까지! 이러한 것이라면 좋지 않을 수가 없겠죠! 선물을 주었는데 상대가 기뻐한다면 어찌 같이 기쁘지 않을까요?
적어도 카논이 보기에는 그렇습니다! 홍매 님! 후후~ 그런가요? 카논은 귀여운가요? 좋아요! 그렇게 보였다면 기쁘군요! 그렇군요! 대장님은 명백히 홍매 님의 삶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인물이로군요! 어떤 의미로든지요 문장적으로는 아주 긍정적이에요 그러한 인물은요!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요! 그래서 어떠신가요? 함께하는 삶이란 즐거우신가요?
아.. 조금 흥분했군요. 죄송합니다. 앤젤라는 관리자 애인... ..애인은 아니고 비서입니다. 관리자를 보조하는 AI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절대 성격 좋은 편 아닙니다... 사정 없다고 할 순 없지만 제가 팀장직이라는 이유가 가장 크니까요. 일단 가서 자리라도 채워야 조용히 넘어갑니다. 네..
이 채팅방에도 용병일 하는 분 몇 있는걸로 아는데, 으음.. 위험한 일이니만큼 가능한 덜 다치고 몸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자, 흐름이 멈추었네요? 카논에게 주어진 대화의 흐름이 멈춰버렸어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새로운 것을 구하세요 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마도 그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어떻게 구하나요? 해답을 구하거나 스스로 해내야만 하겠죠? 그러나 어쩌면 이러한 전제 자체부터 착오일수도 있겠죠 그나저나 오늘의 결론이라고 해야 할까요? 인사말의 구성이 어떻든 그것은 자신과 타인에게 무언가를 위해서라고 해야 하겠군요! 물론, 이 값이 전체라는 것은 아닙니다!
외롭지는 않답니다! 락테아 님! 그저 어떻게 하면 남겨진 다른 주체에게 관심 대상이 되도록 하여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지 생각하고 있을 뿐이죠! 흠, 이것도 외로움이라고 판정될 수 있나요? 아무튼~ 주체가 남는 건 흔하지 않는 일이잖아요? 그렇죠? 최소한 카논에게는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달콤한 맛이 있는 것이 좋네요 담백한 느낌도 좋겠군요! 그리고 취미라고 한다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우선 순위가 높은 것이라면 게임이라고 칭하는 것이 있지요! 사실, 게임이라는 표현도 꽤 포괄적인 용어인 만큼 제대로 뜻하는 바를 전달하기 위해서 제한하자면 비디오 게임이라고 하는 것이 좋겠어요~
초대장을 원하신다면 기꺼이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표기된 장소에 도달할 수 있는가 없는 가는 하는 문제는 별도로 하고도요. 단순히 거주 지역의 차이 아닌 세계 부터가 다르잖아요? 그렇죠? 사실, 초대라는 것은 다과회와도 같은 것을 하고 있는데 참가하실 의향이 있나요? 묻는 것 뿐이거든요! 그것이 초대라는 것의 본분이지만 이것은 함께 지내는 분들에게 전하는 형식이므로! 아무튼 락테아 님에게 수단만 있으시다면 방문과 참여를 환영합니다~
그러신가요? 확실히 카논도 그렇게 느껴지는 경우 많답니다~ 그리고 와우~ 그런가요? 멋지군요! 락테아 님께선 어떠한 방법으로 실제 장소에 접근하실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방문해 주셨던 분들은 임의에 변칙 현상을 자체적으로 발생하여 했었거든요! 뭐, 당사자에게는 변칙 현상 이라고 표현될 만한 것은 아닐 수는 있겠지만 저희에게는 충분히 그런 판단으로 하며 정의할만 했다고 하고 싶네요~ 뭐, 카논만의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