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틀릿을 만들었습니다! 아직은 반짝반짝 빛나고 성능이 뛰어난 장비를 만들지는 못하지만 매번 제작에 몰두할 때마다 마음속에서부터 열의가 솟아납니다. 조금 부끄러운 감상이지만 이 감정을 만듦의 즐거움이라고 표현해도 괜찮을까요? 여하간, 기쁘고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완성된 건틀릿을 한쪽에 놓아두고, 송풍기의 찬 바람으로 땀을 식히면서 진화에게 수리를 부탁받은 방패를 살펴봅니다. 만들어준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많은 전투를 겪었는지 무기에 의한 상처가 수두룩한 방패에는 들은 대로 선명하게 금이 가있습니다.
나름대로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크게 금이 갈 정도라면 얼마나 강한 공격을 받았던 걸까요. 혹여나 진화가 다치지는 않았을까 따끔하게 걱정이 스쳐지났지만, 그가 괜찮다고 했었는걸요. 결국 방패가 그를 지켜주었다 생각하고 마음을 놓기로 했습니다.
내 소중한 사람을 지켜줘서 정말 고마워, 방패야. 많이 아팠지? 내가 다시 고쳐줄게. 하고 작게 속삭여봅니다.
이어서, 방패를 수리할 준비를 합니다. 기계식으로 결합한 손잡이를 분해한 뒤에 본체를 작업대에 올려두고, 아까 건틀릿을 만들면서 남은 자투리 의념 철을 화로에 녹이면서, 용접 토치로 방패에 금이 간 부분을 조심히 가열하기 시작합니다.
춘심이는 이 방패를 만들었을 때를 아직 기억합니다.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는지도 기억합니다. 의념 철이 어느 온도에서 녹기 시작하는지도, 얼마나 두드리고 얼마나 식혔을 때 단단하게 굳어가기 시작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춘심이가 이걸 직접 만들었으니까요.
발갛게 달아올라 부드럽게 용융되기 시작하는 방패의 금이 간 부분에, 상처 부위에 연고를 바르듯, 화로에 녹인 용융액을 조심히 부어 고루 스며들도록 합니다. 같은 소재라고는 하지만, 용융된 표면이 산화되거나 이물질이 섞여 성질이 달라지면 제대로 접합되지 않거나 내구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스며든 용융액을 아래쪽으로 약간 흘려보냅니다. 이는 상처의 고름을 짜내는 것과 이유가 비슷합니다.
이후에는 자연풍에 서서히 온도를 낮추다가, 조금씩 물을 뿌려가며 접합부를 망치로 두드립니다. 접합부가 단단히 굳으면, 울퉁불퉁한 부분을 야슬이로 갈아냅니다. 방패 손잡이를 다시 결합하고, 코팅재를 꼼꼼히 다시 발라주는 것으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상처를 꿰매면 흉이 남는 것처럼, 아주 새것처럼 만들어주지는 못하지만, 접합한 부분만큼은 전보다 단단하게 붙었을 거라고, 춘심이는 생각했습니다.
다급한 아이를 잠깐 보면서.. 대답보다도 쫓으려는 거면 다급한 것이 이해가 됩니다. 아는지 모르는지는 중요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이 외지인을 대상으로 하는 걸까요.." 아니면 만들어진 신이라는 게이트 명을 보았을 때 그런 것에 휘말리지 않도록? 그것도 아니라면 밖에 나간 뒤 가만히 있는? 같은 생각을 해봅니다. 영성을 강화해 생각해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갔을 때 들어오는 게 불가능하게 된다면. 을 궁리하는 걸까요?
사실 요근래 자유라는 것을 제공하는데 왜 정답이 아니면 틀리다고 하냐. 라는 대답이 있어서 조금 억울한 마음이 있어서 이번에는 피드백을 준 것임. '정답'과 '지름길'은 다름. 가끔 참치들은 '지름길'을 요구하고 내가 '아니다'란 대답을 내놓을 때 '내가 한 행동도 정답이지 않냐. 왜 아니라고 하냐.'란 식으로 자신의 자유를 '침범'한다고 생각할 때가 있음. 말하자면 답이 '틀린' 것과 답이 '아닌' 것은 다름. 틀린 답은 수정할 기회를 줄 수 없지만 아닌 답은 수정할 기회를 줄 수 있음. 그래서 두 가지가 서로 상반되었다고 얘기하는 거고, 대부분은 '틀린 - 지름길을 위한' 답을 요구하고 자유에 필요한 '아닌 - 지름길은 아니나 정답에 유사한' 답은 회피하려 하는 경우가 있음. 조금.. 억울했었어서 이번 기회에 말해봄. 이제 진행하러감 바바
으음, 될 리가 없지. 안 될걸 알면서도 한번 시도해 보는건 혹시나- 하는 마음 때문이였을까요. 보는 사람 하나 없을텐데 실패에 괜히 머쓱해져서 머릴 긁적이곤, 스스로 찾아야겠네. 중얼거립니다.
"설마 길 잃진 않겠...지..."
일단 방향부터 잡고 이동하는게 낫겠죠. 으응.
#망념 10만큼 사용해 감각 강화한 뒤, 주변을 살펴봅시다
기다림
다급한 아이를 잠깐 보면서.. 대답보다도 쫓으려는 거면 다급한 것이 이해가 됩니다. 아는지 모르는지는 중요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이 외지인을 대상으로 하는 걸까요.." 아니면 만들어진 신이라는 게이트 명을 보았을 때 그런 것에 휘말리지 않도록? 그것도 아니라면 밖에 나간 뒤 가만히 있는? 같은 생각을 해봅니다. 영성을 강화해 생각해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갔을 때 들어오는 게 불가능하게 된다면. 을 궁리하는 걸까요?
그리고 요컨대 다들 정석 공략을 추구하는 게 아니라 캡틴에게 빠른 공략을 위한 팁을 원한다 이 말이군여 조바심이 원인이라고 생각해요. 성장이 느리다. 이런 말들도 조바심이 원인이라고 생각하고여 ㅇ~ㅇ 뭐 이건 캡틴이 아무리 조정해보려고 해도 한계가 있는 거고 저희가 느긋하게 생각해서 조바심을 내지 않는 게 문제 해결 방법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