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61370> 아포칼립스 일상물 임시 스레 :: 294

이름 없음

2021-07-23 20:43:16 - 2021-08-19 21:34:11

0 이름 없음 (qOsYYkhCUg)

2021-07-23 (불탄다..!) 20:43:16

아포칼립스 세계 배경인 일상물이 돌리고 싶어 만들어진 스레.
세계관 및 룰과 흐름 등 필수적인 요소 전부 토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간단하게 짜 보다가 각자 떠나도 좋으니 한 번 시작해 보자는 의도로 만들었다.

20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17:40

아 숲도 넣자고 했었지?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식량 획득 가능
좀비 발생 가능성 (상)

20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19:10

사실 맘 같아선 다른것도 더 넣고싶은데 복잡해질까봐 못하겠어

208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25:22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09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26:20

직업에 대한건 레스주가 원하는 직업과 스킬을 정하면 그대로 하게 하는 건 어때?

21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27:19

대충 이 정도로 하고 다시 테플 해볼까?

211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0:28:45

전투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좀비가 등장하게는 만들었는데 내용물이 없어

212 이름 없음 (Fp5Bm/IGQU)

2021-07-24 (파란날) 20:31:09

맵을 좀 자세하게 만들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럴만한 사이트가 있나 찾아봐야겠다

213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32:48

발생 가능성에도 다이스를 둬야겠지. 가령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한다던가..

214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35:18

아아 그렇다
내가 너무 서둘렀네

전투는 공격/회피가 있고,
회피하지 못하고 양호 이하 상태일 시 감염된다는거 어때?

215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0:40:01

아하
체력이 중간~낮을 때 공격당하면 감염 다이스를 굴리는 건가

21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42:32

맞아! 그렇지 않을 경우 체력만 깎인다든가

217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43:02

>>214 감염은 곧바로 좀비가 된다는거?

218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0:46:13

좀비는 질병 스탯이 10이 넘어갈 경우
라고 스레주(추정) 정리본엔 나와있다

219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0:46:36

다치고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서 악화되면 좀비화가 진행된다는 느낌인가

220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47:35

즉 좀비와 싸우게 되면
완벽한 승리->감염되지 않고 좀비를 쓰러트림
애매한 승리->감염되고 쓰러트림
패배->사망

이런 느낌인가. 애매한 승리의 경우가 제일 많을텐데, 이 경우엔 곧바로 캠프로 돌아가 치료 받는게 중요하겠네.

221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0:54:01

치료사(의사)가 중요하겠네
어딜 가든 좀비가 출현한다면

222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55:10

>>221 그렇지. 원래 이런 아포칼립스물에서도 중요한건 의사니까..

223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58:31

좀비는 rpg 처럼 풀피가 있고 때리는 만큼 닳는다는거 어떨까
가령 좀비가 50일 경우 .dice 1 100. = 91 에서 치는만큼 닳는거지

224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0:58:51

오 원턴킬...

225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59:23

>>223 그게 레스주들을 위해서라도 편하고 좋을 것 같다.

226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0:59:43

그리고 가지고 있는 무장에 따라서 다이스 숫자가 늘어나거나 줄어든다고 하는 것도 괜찮을듯.

22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00:46

턴제로 하는거 어때?
좀비가 공격합니다! 하면 회피하고
좀비가 멍때립니다! 하면 공격하고

228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02:14

>>226 그거 얘기할까 하다가 복잡해질까봐 말았는데 직업별로 특성에 맞게 전투 직업군이면 +타격이 들어간다고 해도 괜찮을것 같은데

229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1:04:18

전투 직업군은 최소 다이스
전투 무장은 최대 다이스를 올려주는 거 어떨까
확실하게 차별화가 된다구

23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05:35

2 100,1 200 같은 식으로?

231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1:05:52

그렇치

232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06:43

>>229 이거 괜찮다. 근데 최대 다이스도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가령 좀비HP가 50이면 비전투원 다이스는 1~30 전투원은 20~50 이런식으로.

1~100은 좀 유리하지 않을까 하니까, 원턴킬은 진짜 아주 운이 좋을 경우만.

233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09:59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까지가 현재까지 나눈 내용이지? 물음표는 내 추측인데 맞아?

234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1:27

>>233 회피에도 전투원에게 이점을 주는게 맞을거 같긴 하다.

23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1:27

>>232 그거 말인데 좀비가 강한 정도를 갈수록 높여가면 어떨까? 처음 지역에서는 쉽게 죽이다가 위험 지역에 가면 어렵게 싸우는 거지.

236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1:57

>>235 뭐 방사능에 심하게 당한 좀비는 더욱 강한 좀비가 된다던가.. 괜찮을 것 같아. 그럴 경우엔 종류를 좀 늘려야 하겠지만.

23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3:38

종류는 우리가 이미지로 진행하는게 아니니까 좀비다! 로 통일해도 괜찮을것 같아.

238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4:50

>>237 스테이터스를 늘린다면 구분을 해야하지 않을까? 이름으로 구분해두는게 여러모로 편해.

239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5:31

가령 HP50 명중률50 대미지20(예시)가 일반좀비 라고 한다면 HP70 명중률60 대미지30(예시)가 병사좀비 라던가..

24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6:10

구분을 왜 해야할까? 체력만 늘리면 되는데.

241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6:48

아아 너희는 명줄률 까지 생각했구나 나는 체력만 생각해서

242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7:12

아 너희가 아니구나

243 1번 생존자 (G5Zz0ftqZk)

2021-07-24 (파란날) 21:17:21

HP1 명중률10 데미지100 도박좀비

244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18:22

>>240 그럼 어떻게 등장을 시킬건데? 가령 숲에서 가장 낮은 종류의 좀비가 등장한다고 치고, 뭐 다음 장소에서 HP가 높은 좀비가 등장한다고 하면 모든 좀비를 그 HP가 높은 좀비로 등장시키는거야?

24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8:27

내 생각엔 명중률은 필요 없을 것 같은데.
데미지는 체력과 비례한다고 하면 기억하기 쉬울 것 같아.

24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19:23

>>2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4 스레주도 안 정해졌는데 복잡하게 가긴 싫어서

247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1:08

아니면 좀비 나오는 것도 확률로 하기로 했잖아?
그 확률이 높을수록 강한 좀비가 나오는거고
그 확률값에 ×100 한 값이 체력인건 어때?
확률은 탐사가는 전원이 굴리고

248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21:44

>>246 뭐 좀비를 어떻게 등장시킬지 모르니.. 그래.

249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6:10

그럼 일단 정리할게.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50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1:28:02

또 정리할 내용 있어?
없으면 테플~

251 날먹을 노리는 기획 (2KYSg7i90Q)

2021-07-24 (파란날) 21:35:34

좀비 수는? 발생가능성의 다이스 값=좀비 수가 되는거야?

252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12:22

음 그렇게 할까?
사실 좀비는 일대일로 싸우고 다수가 될 경우 이벤트로 하면 어떨까 했는데 그것도 괜찮겠다.

253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3:34

그럼 함 정리하고 테플해볼게

254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4:42

체력 정신력 질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체력은 최대치 100 / 건강 100~70 / 양호 69~31 / 지침 30~1 / 로스트 0 수치를 따른다.
질병은 양호~지침 상태에만 굴리고 일정 수치 (1~10) 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 (6~10) 가 나올경우 감염된다.
이때 지침 상태일 경우만 질병 스탯이 적립된다. 스탯은 최대 10까지 적립되며 10초과시 좀비화 한다.
병의 증상은 발열~오한~기억감퇴 순으로 발생한다.

세계관은..
기후이상으로 그나마 온난한 지역을 얻기 위한 전쟁이 일어났고, 결국 장기간의 핵전쟁 끝에 지구는 거의 황폐화되었다. 그 때부터 방사능의 영향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 리 없으나 좀비와 같은 생명체들이 황폐화된 지구를 떠돌기 시작했고, 생존자들은 막아낼 수 없는 방사능의 공포와 좀비의 위협으로부터 피해 생존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구 어딘가에서는 무기를 든 자들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라는 내용...

목마름/배고픔 수치는
각자가 직업에 해당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1씩 감소한다.
예)사냥꾼이 사냥을 한다.
최대 10으로 감염 스탯이 쌓였을 경우 2씩 추가적으로 감소한다.

직업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할 경우 추가 보상 다이스를 굴릴 수 있다.
예) 사냥꾼이 사냥할 경우, 식량 추가 획득 다이스 (예:1~10)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좀비의 경우 최대 체력이 존재하고 체력을 전소시킬 시 승리한다. 회피턴에서 회피하지 못했는데 양호~지침 상태일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전투 특화 직업군은 전투 다이스의 최소치가 올라가며, 무장 인물은 전투 다이스의 최대치가 올라간다. 이는 회피 시에도 동일.

좀비 발생가능성 상이면 1~10에서 1~8까지면 등장.
발생값이 높을수록 높은 체력의 좀비 등장.
발생값에 따른 좀비의 수 등장.



마트 (소형)
:물품이 조금밖에 없다.
좀비 발생 가능성 (하)

약국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중)

마트 (대형)
: 물품이 많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병원
:약품이 있다.
좀비 발생 가능성 (상)

미술관

영화관

식당 (소형)
:대량의 식량 획득 가능(일정 확률로 질병 수치를 올려줌)
좀비 발생 가능성 (상)
적은 확률로 생존자가 농성중(이 경우 질병 수치 증가x)

255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45:29

체력은 30
질병 다이스 먼저 .dice 1 10. = 10

256 이름 없음 (f/PvDeRKZo)

2021-07-24 (파란날) 22:51:53

질병스탯 1/10 목마름/배고픔 8/10 8/10

사냥꾼은 소형 마트로 떠난다.
.dice 1 5. = 1
1~3 무탈 4~5 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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