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검법 壞山劍法 】 오래 전 내공과 외공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제일로 삼던 시절, 하나의 검법이 무림을 종횡무진하였습니다. 강한 힘에 내공을 더해 말 그대로 파괴적인 힘을 자랑하던 검법. 산을 무너뜨린다 하여 그 이름을 괴산이라 하였습니다. 초식 하나하나에 온 몸의 근육을 사용하고, 내공은 근육을 보조하는 검법입니다. 허나 내공을 극도로 단련한 고수들이 등장하면서 외공을 상당히 중시하던 괴산검법 또한 세월의 흐름에 휩쓸려 사라졌습니다. 마지막 전승자는 볼품없는 묘지에 비급과 함께 묻혔고 그렇게 괴산검법은 실전되었습니다. 그러나 온갖 신병이기와 요괴, 선계가 열리며 나타난 묘역의 등장과 함께 다시금 괴산검법이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짓눌려 사라진 무공을 다시금 되살려 강호를 노닐 준비는 되셨습니까? - 1성 박살참도 : 아주 강하게 위에서 아래로 내리찍습니다. - 2성 무인지체 : 힘이 매우 강해지고 근육이 크게 발달합니다. 내공을 소모해 근육의 효율을 상승시킵니다. - 3성 삼진골단 : 뼈를 노리고 검을 세 번 휘두릅니다. 뼈를 절단하는게 아니고 부술기세로 말입니다. - 4성 통격조추 : 검을 회전시키며 허공으로 던집니다. 날아다니는 검은 화살과도 같은 정확성을 보입니다. - 5성 괴구참 : 한 번의 휘두름으로 작은 언덕을 벨 정도로 강력한 일격을 횡으로 긋습니다. - 6성 참마팔검 : 짧고 빠르게 강한 힘을 주어 눈 앞의 대상을 8번 베어버립니다. - 7성 성문절격 : 무쇠로 만들어진 성문도 일격에 아래에서 위로 잘라냅니다. 내공을 소모하지 않아도 검에 항상 날카로운 예기가 깃듭니다. - 8성 석폭검 : 거대한 바위를 벽력탄이 터뜨린 것 마냥 박살을 낼 정도로 강력하게 검을 찌릅니다. - 9성 풍반호간 : 검을 휘둘러 아주 강력한 검풍을 생성합니다. 검풍은 뛰어난 절삭력과 파괴력을 지닙니다. - 10성 괴산오의 오악붕괴 : 내공을 크게 소모해 근력을 크게 강화시킵니다. 강화된 근력으로 검을 휘두를 경우 강력한 충격파와 지진, 산사태가 일어납니다.
【 괴산검법 改 / 壞山劍法 改 】 무림에서 넘어온 검법을 테크들이 이용하기 좋게 개량된 무술. 무림의 무술들은 특유의 힘인 내공이라는 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사용이 어렵지만 괴산검법은 내공을 보조 하는 역할로 사용 되었습니다. 때문에 다른 무림의 무술과 달리 대부분의 교리들을 받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부족한 부분은 많았으나 레코드에 쌓인 정보들과 노하우들을 조합하여 보조되는 내공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바꾸어 냈습니다. 즉 改라고는 하였으나 실상은 내공을 사용하는 부분을 빼내 채운 약화 버젼입니다.
무인지체 - 근육을 조금 더 효율적이게 움직입니다. 골단 - 단단한것을 부술때 위력이 증가 합니다. 통격조추 - 대검을 투척할때 명중률이 크게 상승합니다. 참마팔검 - 짧고 빠르게 강한 힘을 주어 눈 앞의 대상을 8번 베어버립니다. 준비 행동이 필요하며 시전후 움직임에 제한이 생깁니다.
솔직히 말해 어떻게 사람이 언덕을 베고 건물 기둥은 벱니다 허공으로 던진 검이 화살처럼 날아가며 무중력인 기도무기는 우주끝까지 갈 끄니까아~ 찌른 검이 어떻게 벽력탄 처럼 터지게 하고 글라스틸이 두부처럼 잘립니다!(라고 비슷하게 진행에 나온) 검을 휘둘러서 지진이나 산사태를 일으킵니까? 불쾌자 천마리를 베고 왔다고요? 다시 임무 나가신다고요? 다친데는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