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의 의욕에 조금 멋쩍게 볼을 긁적이며 고개를 끄덕였다. 마음은 물론 고맙지만, 후배에게 관계 없는 분쟁에 휘말리게 해도 괜찮은걸까~ 하는 찜찜함이 여전히 조금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이미 설명도 다 해준 이상, 확실히 이래놓고 안부르는건 그건 그거대로 이상한 일이지만 말이야.
"그래도 한가지는 명심해둬. 경호는 아마 잘 알고 있을 것도 같지만."
하루에게도 말할 부분이지만. 이건 제대로 말해야겠다 싶어서, 나는 드물게도 진지한 모습이 되어 입을 열었다.
"우린 그 사람을 증오하러 가는게 아니야. 악당 연기에 넘어가서 원망을 불태우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되어선 안 돼."
중요한 부분이다.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을 해서라도' 는 하면 안된다. 그런 방식으로 지켜진 사람의 기분이 어떻게 되겠어? 그런건 제대로 지켰다고 말할 수 없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만약 하루가 어느정도 그런걸 의도한거라면, 솔직히 말해 나중에 쓴소리 한번 정도는 하고 싶을 정도다.
"그냥, 단순하게. 서로의 고집과 생각을 겨뤄서 누가 더 강하냐의 승부를 가리는 걸로 충분해. 후회 없이 싸우자."
유진화 Hp 450 . 공격 방어 다이스 20-40 [방패무기 한정. 그 턴 공격을 포기하고 자신에게 오는 공격을 방어하는 다이스식을 굴릴 수 있음]
ㄴ그래도 나는 영웅을 꿈꾼다 - 4턴동안 방어력 +25, 아군의 공격을 2회 대신 막아줄 수 있다. ㄴ부동일테세 - 사용시 턴마다 자신의 방어력에 +2를 추가한다. 단 공격시 취소 (최대치 30)
한지훈 Hp 300. 공격 다이스 40-60
ㄴ일섬 - 이번 다이스식 최대 최소값 +25 ,이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무시함 ㄴ철검 - [기본기] 다이스값은 평범하지만, 정신력 다이스 면제.
서진석 HP 300. 공격 다이스 40-60
ㄴ파쇄성 의념탄 - [패시브] 일반 공격시 다이스 최소최댓값 +10, 다이스 결과값의 10%만큼 1턴간 상대 방어력 감소. 대신 일반 공격을 4회 할때마다 재장전을 해야 하며, 재장전 중인 턴에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시전할 수 없다. ㄴ대재앙(의념기) - 다음 턴에 실행하는 일반 공격을 강화. 모든 적과 방어 행동이나 선언 등을 하지 않은 모든 아군에게 큰 피해와 함께 피해량의 절반을 3턴간 분할해 고정 피해로 입힌다.
이하루 HP 250 공격 회복 다이스 10-30 [한턴에 공격 다이스식 대신 회복 다이스식을 굴릴 수 있다. 자가치료 불가능]
ㄴ신의 축복 - 모든 아군에게 회복 다이스식을 굴려준다. 이후 4턴동안 회복을 쓸 수 없다. ㄴ헬프유 - 자신이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1회에 한하여 그 공격을 무효로 한다 ㄴ신앙심 - 아군의 전투불능을 치유한다(1회한정)
사오토메 에미리 HP 250 공격 회복 다이스 10-30 [한턴에 공격 다이스식 대신 회복 다이스식을 굴릴 수 있다. 자가치료 불가능]
환원 - 대상의 전투불능을 치유하며, 체력을 최대치로 만들어준다. 해석 - 공격선언을 스킵하고, 6각다이스를 굴려 4이상시 그턴에 한하여 아군의 모든 공격데미지에 +40을 더한다. 가문의 영광 - 효과 둘 중 하나를 택한다. (1) 안경을 쓴 쎈 누님이 맥스를 해킹시도한다. 맥스는 2회동안 서포트를 금지당한다 (2) 까칠한 청월 오빠가 대신 때려준다. 적당히 봐주지만 아프다. 공격다이스를 1회한하여 랜스로 변경 이후 에미리의 체력 +50
많은 것을 잃었고, 지킬 것만 있기에 자신의 것은 의미 없다고 생각하여 무욕이라 불리던 잼마모토가 스스로의 것이 되길 원한다. 라는 걸 깨달으면 이제까지 잃기만 했던 과거가 오버랩되면서 이번에는 잃을 수 없을 것이다. 라는 집착적임이 무욕의 반동으로 드러나게 되는 거죠.(?)(선동과 날조)
떨어질 땐 나락의 나락까지 같이 처박히고 올라갈 땐 상대만 올려주려는 게 순애죠. 나 자신을 발판으로 삼아서라도 어떻게든 사랑하는 상대를 조금이라도 끌어올려주려 하지만 결국 무너져서 자기 자신만 짓밟혀 깨지는 결과를 낳고, 한 번 떨어진 사람들은 영원토록 올라갈 수 없음을 깨닫고 절망하는 게 순애피폐고요. (논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