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허수아비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단지 당연하다는 듯, 검을 들어올렸을 뿐입니다. 그 태세는 이상할 만큼 허점이 많아보이고 또 보이지 않습니다.
순간 치솟기 시작하는 망념에 의해, 팔에는 선명한 핏줄이 끌어올려집니다. 근육을 한계까지 펌핑하고 자세를 잡고 버팁니다. 강철과도 같은 성벽. 무너지지 않는 영웅의 한계를!
철컥.
허수아비는 검을 뽑아듭니다.
자세를 잡습니다. 하단세로 내려잡았던 검이 천천히 올라오고, 휘두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진화는 말 대신 검의 대응법을 생각할 뿐입니다.
잠깐, 아주 잠깐의 틈만을 막으면 검은 대항할 수 있으니까요.
샥
검이 허공을 가르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진화는 방패를 들고 있던 팔에 힘을 줍니다.
철컥.
허수아비는 검을 집어넣고 가만히 작금의 상황을 지켜봅니다.
그리고 진화가 무언가 알 수 없는 틈을 느끼기도 전에..
카가가가가강
묵직한 공격이 방패를 덮칩니다.
무겁습니다. 단순히 무거움만이 아닙니다. 무언가에 닿은 것 같은 공격. 단순히 힘이 아니라.. '힘' 자체를 상정하고 베어내는 공격같습니다.
진화는 쥐고 있는 방패가 떨려오는 것을 느낍니다. 이를 꽉 뭅니다. 말로 안 되는 수준입니다.
쥐고 있던 손에 천천히 방패가 날아가버리고, 얼굴에 작은 상처가 생겨납니다.
상태이상 '골절'에 빠집니다! 치료가 완료되기 전까지 기술의 효율이 70% 감소합니다!
기술 부동일태세를 획득합니다!
부동일태세不動鎰態勢(D)
- 어떤 위험에도 움직이지 않는 부동의 자세를 취한다. 행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 비례하여 방어력이 증가한다.
방패술의 숙련도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경험치를 획득하였습니다!
>>386[ 마스터 - 그랜드마스터 큐인데 ]
[ 너 티어 되냐? ]
답이 옵니다!
>>387부실로 향합니다!
보건부실은 평소의 분위기보다 조금 더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잠시 두리번거려 익숙한 얼굴을 찾아보자 지아가 두 눈에 진득한 다크서클을 올린 채 환자를 보고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진짜로.. 혼자서 공부하는 모양이네요. 옆구리에 '기초 의료학'이란 책을 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