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루시우스는 결국 페르세우스(모브) 살해 건으로 몰락하고요.. . 그리고 북부는 블랙쪽이랑 손 어거지로 잡았다가 식량통제당해서 반몰락까지 갔다가 여기저기서 반란일어나고 난리난답니다 아이고 유가놈! 유가놈은 반란 진압하다가 화살맞아죽고.. 바실리는 겁먹어서 도망쳐버리고.. 미네르바는 가주자리 맡는데 아버지 죽은 타격으로 좀. .. 맛이 감
클가놈은 무엇을하고잇엇냐 북부죽이기에 동참하고있었습니다
검은 횃불(현 레벨란테 황제는 쿠데타로 황위에 올랐는데..그 과정에서 지 삼촌이모/수도 가문 대부분을 숙청함)에서 바네사(황제 고모)는 눈 한쪽 날려먹은채로 살아있었답니다 ㄴㅇㄱ 그리고 자기 먼 사촌인 레아 실베스터를 데려와서 걔한테 정통성 부여하려고 밑밥깔고있었음 클가놈은.. 바네사한테 붙었었고.. 로빈 소속되어있는 얼굴없는자들은 바네사가 창시한 단체였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미네르바는 병신짓하다가 탈리아한테 암살당하고 티모시(현 황제)는 북부 반란 통제 못한 것을 문제삼아서 쿠데타당하고 레아가 황제가 된답니다 . . 클가놈은 지 아빠 처형하고나서 인생 목적 잃었다가 바네사가 억지로 영지 하나 쥐여줘서 대충 산답니다
그림을 그리려 크레용을 쥐어보는 감각이 낯설었다. 손에 무엇을 쥐고 선을 그어보는 게 얼마 만인지 짐작해보려야 짐작 가지도 않았고, 우선 나의 그 모든 기억 속에서 제일 선명한 부분을 그림으로 옮겼다. 행복했다는 확신만이 남아있는 제2 요람에서의 짧은 기억 중에서도 제일 마지막 기억. 커다란 꽃이 피어서 집이 무너져내리고, 많은 사람이 죽었다던 그날을 그렸다. 그날을 기억하지 못하게 되었다면 나는 이곳에 있지 않았을 테다. 달이 떠 있어야 했던 밤에, 달을 가리고 집보다 크게 핀 보랏빛 꽃. 네스트는 내가 그림을 그리는 동안 옆에 무릎을 모으고 쭈그려 앉아 연신 칭찬이라거나 물음을 던졌다. 그림 솜씨가 훌륭하다거나, 무엇을 그리고 있는 중이냐던 가, 자신도 어릴 적에는 그림을 즐겨 그렸다거나. 내가 대꾸를 한 적은 없으나 그는 열심히도 이야기를 건네었다. 사람을 만난 적이 까마득하지마는 그가 말수가 많은 편이라고 확신할 수 있었다. 어느 정도인가 하면, 그는 내가 꽃을 다 그리니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서 아예 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딱히 귀담아들을 이유도 없었고, 아직 그림을 완성하지도 않았다. 마저 그리기 위해 이번에는 손에 붉은 크레용을 쥐었지만 그림을 완성하지는 못했다. 멋대로 시작된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나였기 때문이다. 나는 귀담아듣다 못해 입을 열기까지 했다.
아이가 잠을 청할 때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네스트 자신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어릴 때 정말 있었던 일이라는 게 첫 문장이었다. 네스트의 증조부의 증조부가 어린 소년이었던 그때, 제2 요람의 대장 부부에게는 어린 딸이 하나 있었다고 한다. 대장 부부는 딸을 요람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꼭꼭 숨기면서 키웠는데, 그러던 어느 날 제2 요람에 내가 그린 그림처럼 커다란 꽃이 피었단다.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하룻밤 사이에 하늘을 가릴 만큼 크게 자라서 피어난 꽃. 요람 사람들 모두가 놀라서 꽃이 피어있는 곳을 찾아가 보니, 그곳은 제2 요람의 대장 부부의 집이었단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딸은 온데간데없고 부부만이 영원한 잠에 빠져 있었다. 제2 요람의 대장 부부가 나쁜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하늘이 큰 벌을 내린 거라고 확신했단다. 하늘이 벌을 내렸다는 증거로, 하늘에 닿을 듯 커다란 꽃이 피었다는 것이다. 무슨 나쁜 짓을 했는가 하면, 제1 요람에서 음식들을 터무니없이 많이 빼앗아 자신들만이 독차지한 것이다. 빼앗은 음식들은 전부 자기 딸을 위한 것이었으며, 딸을 꼭꼭 숨기면서 키운 이유는 그 딸이 사람을 먹는 괴물이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사람을 먹일 수는 없으니 그 대신에 음식을 많이 먹인 것인데, 음식이 부족해져서 화를 당한 것이고, 딸은 도망가버려 사라져 버렸다. 그렇게 이야기는 끝났다.
당신이 나였다면 무슨 말을 했을 것 같은가? 나는 이야기의 잘못된 부분을 하나씩 지적했다. 나는 내 부모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음식들을 독차지한 적도 없으며, 내가 괴물인 것은 맞았지만 사람을 먹지는 않았다. 또한 나는 도망가지 않았으며, 루스트가 이곳으로 데려왔다. 잘못된 부분들을 지적하였을 때 네스트의 반응은 딱 한 마디였다.
“...말할 줄 아셨어요?”
내게 있어서, 내가 말을 할 줄 아는지는 별로 중요치 않았다. 나는 오로지 네스트가 이야기의 잘못된 부분을 정정해주길 바랐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래, 당신이 읽어왔을 4장부터의 이야기다. 제1 요람의 대장이 가져왔던 화분, 부모와 제1 요람 대장의 티타임, 그리고 펼쳐진 그림 속 풍경... 꽃이 피었던 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 이후로 나는 여기에서 무엇을 했는지, 기억하는 모든 것을 들려주었다. 네스트는 나의 이야기를 믿지 않았다. 자신이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어릴 때 정말 있었던 일’이라고 하였으면서도 내가 그 딸이라는 것을, 괴물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루스트가 찾아오지 않았던 이래 처음으로,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갔다. 낮이었다. 햇빛등에 충전되어 내리는 햇살이 아니라, 진짜 햇살을 마주했다. 눈이 부셨고, 일순간 세상이 온통 하얗게만 보였다. 점점 제대로 된 색이 보일 때의 그 풍경이, 그때는 모르는 단어였지만, 이제는 그 풍경이 작열한다는 말과 똑 닮았다는 것을 안다. 루스트와같이 일구었던 밭이 사라졌었지만, 하늘은 여전히 파랗게 산란했다. 낯설고도 익숙한 풍경이었다. 하지만 그 풍경을 오래 볼 수 있지는 않았다. 모래바람이 불어와서 그 풍경들을 가렸다. 풍경을 보러 올라온 것은 아니었으니, 나는 개의치 않고 오두막의 문손잡이를 붙잡았다. 네스트는 뒤에서 만류하였다. 저 모래바람 속에서 숨을 쉬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하고 있었다. 나는 대답 대신 네스트의 목에 걸린 방독면을 제대로 씌워 주었다.
문을 열고, 문을 닫고. 그 잠깐 사이에 모래바람은 오두막에 파고들었다. 선명한 노란 모래가 꼭 크레용으로 칠한 것처럼 오두막을 색칠했다. 한 모금 숨을 들이쉬었을 때 몸이 메말랐다. 귀에는 매서운 바람 소리가 찢고 들어왔다. 내가 괴물이 아니었다면 숨을 쉬지 못하고 죽었을 것이라는 확신에 가까운 예상이 뇌리에 꽂혔다. 그리고 나는 오랜만에 밟은 땅 위에 발자국을 남겼다. 한 발자국, 두 발자국, 세 발자국. 그럼 이제 모래사장 위에 남은 내 발자국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눈 깜빡한 사이에 오두막의 주위로 작은 숲이 우거진다. 내 발아래에는 모래가 아니라 풀이 밟힌다. 나무가 빼곡히 들어서서 요란스럽던 모래바람도 새어 들어오지 못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처음으로 피웠던 그림 속의 꽃을 피워냈다. 네스트가 나를 따라 오두막을 따라나서기 위해 다시 문을 열고 나오던 찰나, 그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었다.
나는 네스트에게 그 꽃을 건네었다. 확실한 증거를 보여주었으니 나의 이야기를 믿어주길 바랐다. 네스트는 꽃을 받아들고, 그 꽃의 이름을 알려주었다. 꽃의 이름은 투구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