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코르부스 : '내가 뭐 잘못한거 있나' 하고 눈치봄 라텔 : "왜?" 월러스 : 무슨 꿍꿍이가 있나 생각하면서 부르니까 일단 쳐다본다 하리마우 : 용무가 있는지 묻는다 레자흐 : 평범하게 대답한다 드레이크 : 누가 멋대로 부르래 하고 역정낸다 볼크 : 그 긴 이름을 풀로 부른다니 필시 뭔 일이 났을거라 생각한다 스트릭스 : 쉿, 하고 풀네임으로 부르지 말라고 한다 하운드 : 누가 어른 이름을 그리 멋대로 불러? 위즐 : 네! 하고 대답했다가 학교가 아니라는걸 자각하고 부끄러워함 팽골린 : 끝에 '박사'가 안붙으면 뭔가 의아해한다 벨루가 : 가운데의 부명과 조부명까지 부르면 한번 째려보고선 무시한다
넛케: 애초에 호칭보다는 자신을 부르는 화자에 중점을 두는 타입이라 별 변수가 되지 못한다 코드: 자신을 그렇게 부르는 사람이 딱 하나 있는데 하이드랜지어 카르텔쪽 사람. 덕분에 껄끄러워 한다. 모르: 얘 본명은 자기도 잊어버렸으니까 불러도 모르겠지 시은: 뭐 잘못했나 싶어서 긴장한다 스텔라: 경찰인줄알고 도망간다
랑댕이: 그 긴 성씨를 다 부르는 것에 대해 경악과 놀라움을 담고 쳐다봄 흑백이: "응, 왜?" 디펜이: 상황과 맥락에 따라 ?에서 ?????까지 달라지지만 여하튼 평범하게 불렸을 때와 똑같이 반응합니다 호엥이: ㅇ0ㅇ)??? 해져서 부른 사람 바라봄. 뭐 잘못했나 싶은 마음 5퍼센트 음표: 상황과 맥락에 따라 왜?에서 아 왜!!!!!!까지 달라짐. 자기가 뭐 잘못했나 싶은 마음은... 없다 호랭이: 워낙 이름이 짧고 유명해서 그냥 평범하게 불렸을 때랑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은디...
와 생일 독백 근데 이제 이틀이 지난 모브 설명 어머니: 올리비아 트레이, 여전히 도심에서 혼자 생활하고 계신 것 같다. 스승: 시어도어 레드우드, 스승님. 5년 전 일 때문에 다친 사람들이 많아서 업무량도 실적도 늘었지만 좀 슬프다고 한다. 형제: 버나드 트레이, 어머니의 친아들. 국가를 흔든 대형사고에 가담한 만큼, 감옥에 있느라 얼굴을 보기 힘들다. 심적으로도.
외전: 죽음도 두렵지 않지만 고독은 슬슬 두렵지
도심에서 떨어진 지방이라고 그의 바쁜 나날이 사라지는 것은 죽어도 아니었고,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수가 차이가 날 지언정 북적거리는 곳이 있는 것은 변함이 없었다. 어차피 사람 사는 곳은 똑같다, 라는 말이 왜 생겨났겠는가. 유리로 빼곡한 건물의 숲보다는 좀 더 목가적이고 자연적인 휴양림을 누비는 일이 많아졌을 뿐이다. 그러니까 이런 차이점만 있다는 것은 곧 악독한 사람이 단지 도심에만 몰려있다는 소리는 아니라는 것도 되었다. 치밀한 구석을 사람들 특유의 정 같은 걸로 때우는 걸 많이 봐서 그렇지. 유리판 위에 실거미줄을 친 것들은 서로서로를 팔아먹기 바빴는데, 여긴 여간 정보를 캐내는 데에 쉽지가 않다. 그가 여기 눌러앉은 지 몇 년의 기간을 통해 새로운 요령을 얻어서야, 자경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날개를 펼칠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야 그가 왜 이런 상념에 빠졌는가? 해답은 아무래도 5년 전의 일 때문일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5년 전의 대사건보다는 거기에 얽혔던 자신의, 자신을 받혀주고 보호해주었던 사람들. 오른쪽 다리의 보호 장비가 슬프게 울었다. 혼자서 정비를 하는 법을 알게 되었지만 전문가 솜씨를 한 번은 타야 하는 때가 오는 것도 같았다. 홀로 선 때가 많기야 많았지만 그만큼 은연중에 곁에 있던 사람들에게 기댄 적도 많았고, 이렇게 다시금 홀로 서니 이따금 찾아오는 고독이 영 마뜩찮았다. 너가 뭔데 나를 비에 젖은 강아지마냥 시무룩하게 만드냐고 감상에게 말해보아도 돌아오는 게 있을리가. 이게 다 며칠 전에 우정이니 의리니 하면서 모인 마약 유통자들 때문이다. 기어이 기나긴 탈출극을 찍어서(그에게는 탈출극이 아니라 추격극이었다.), 새벽녘의 바람에 향수가 쓸 데도 없이 몰려와서, 아니, 그냥…
3월 15일이라서. 버려진 고아의 생일이 다가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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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쓸 데 없이 상념에 젖어 있던 그는 결국 퇴근하는 길에 가볍게, 자신을 위한 선물이라도 하나 사기로 했다. 발렌타인 데이니 화이트 데이니 그럴 때도 자기 자신을 위해 기념품을 사는 이는 많지 않았는가. 그래서 그는 답지 않게 꽃가게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었다. 꽃과 어울리고 그렇지 않고의 문제보다는 그가 꽃이랑 잘 친하지 않는 점이 조금 문제였지만, 꽃가게를 하는 주인장들은 으레 그렇듯이 이 꽃은 어떤 꽃말을 가지고 있으며, 하는 설명과 함께 이것 저것 추천하는 말솜씨를 가지고 있었다. 더스틴은, 새삼 자기 곁에 있던(물론 지금도 핸드폰으로 연락은 굉장히 잘 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꽃들을 하나하나 머릿속으로 고르고 있었다.
“…그래서 이거랑, 음.”
물론 점찍어둔 꽃은 따로 있었다. 그의 어머니는 옛날부터 그의 영웅이고 태양이었기에. 해바라기를 꽃다발로 사는 게 어떻게 보이려나 싶다가도, 상냥한 꽃집 주인은 싱그러운 표정으로 고객을 응대해주고 있었다.
“다른 꽃도 고민하고 계시구나?” “뭐, 네. 그 음, 스승 같은 사람한테는 무슨 꽃이 어울릴까요?” “후후, 카네이션을 곧장 짚지 않으신 걸 보니 다른 꽃들을 소개 시켜드려야 하겠네요!”
해바라기는 이름 답게 샛노란 색깔이 매력이지요, 꽃의 크기도 크기이구요. 실은, 수많은 꽃들이 모인 두상화랍니다. 그래서 해바라기가 들어간 꽃다발은 꽃의 가짓수가 굉장히 적어요. 해바라기 몇 송이만 집어 넣어도 금방 꽃다발의 크기가 커져 버리기도 하고, 그 자체로 풍성해 보여서 다른 꽃들을 고르기 쉽지 않거든요. 꽃집 주인은 하얀색 수선화를 보여주었다. 이 꽃은 나팔수선화인데, 존경의 의미를 담고 있어요. 해바라기가 태양의 흑점처럼 이글거린다면 이 친구는 굉장히 곱고 우아하지요? 아, 네… 확실히 해바라기와는 다른 느낌으로 풍성한 모양새였다. 나팔이라는 이름이 괜히 접두사로 붙은 게 아닌, 이거 백합과로 분류되는 거 아니야? 식물학자가 들으면 정강이를 걷어 찰 법한 생각도 하면서. 그렇게 해바라기 홀로 있는 것이 아닌 꽃다발이 완성되었다. 자신의 양어머니가 외롭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조금, 제 외로움을 떨쳐내기 위해 곁에 있던 이들을 생각하며 고른 것도 조금. 온화한 태양 같은 꽃다발. 그러다가 문득 그는 다른 꽃을 한 송이만 포장해 줄 수 있느냐고 꽃집 주인에게 말했다. 아, 여기에 추가하는 게 아니라요? 예에, 뭐… 한 송이만 낱개로요. 붉은 머리에서 한창 풀내음이 베기 시작할 때쯤 그는 꽃집을 나설 수 있었다. 밤이 짧아지고 저녁이 제 자리를 낮과 다시 다투기 시작하는 봄의 저녁은 그렇게 지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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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 지내는 곳은 늘 익숙하고 언제나 낯설다. 쓸모 없는 고독감 때문은 아니었다. 목숨의 위협 때문에 언제든지 버릴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하기 때문에, 이 공간은 아늑함을 부여 받을 자격을 슬프게도 강탈당하고 말았다.
그랬어야 하는데….
오늘따라 그 공간은 유독 낯설었다. 길다란 그림자가 드리워서? 그 날이 그의 생일이라서? 그런 문제가 아니었다. 버릴 수 있는 공간을 버릴 준비를 해야 하는가? 그런 생각이 들 정도의, 그러니까 이건, 홀로 있어야 하는 공간에 있어서는 안 되는 인기척이 느껴졌기 때문에.
그러나 다음 순간 그는…
더스틴, 너는 아무 것도 모르는 거야. 늘상 하던 대로 생체 전류를 통해 주변을 파악한 그는 웃음을 참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 것도 파악 못 한 거다. 나는 모른다, 하여튼 몰라. 슬금슬금 올라가는 입꼬리를 통제하는 게 이렇게 어려웠나?
그리고 불이 켜졌다!
“우리 파랑새, 생일 축하한단다!” “귀가가 늦지 않나, 치안 담당자가 이렇게 늦으면 어떻게 하나?”
이 목소리를 듣고 어떻게 웃음을 참을 수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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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연락 좀 하고 와요! 그러면 뭐 레스토랑이라도 내가 예약을 하던가 할 거 아니야!” “이미 해 놨네.” “아저씨 왜 이렇게 행동력이 빨라요??”
“어머, 꽃다발이니?” “아, 그게, 예에… 오실 줄 몰랐는데… 아니…” “올 줄도 몰랐는데 어떻게 알고.” “…거 여기에 박혀 있다 보면 아는 사람들이 좀 그리워서 이런 것도 살 수 있죠, 참 내.” “귀여워라. 그 노란색 장미는?”
“누구겠어요, 여기 못 오는 그 새끼지 뭐.”
유난히 입이 쓴 표정을 뒤로 한 채, 그는 제 스승의 정비와 어머니의 온기를 받고 있었다. 노란 장미, 버나드에게, 감옥에 갇힌 제 형제에게 노란 색은 하나도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제 눈 색이었지만. 이건 너다. 너는 꽃으로서 내 생일에 같이 있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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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는 그를 꼭 닮은, 불타는 듯한 화려한 장미 꽃다발을 선물로 받았다. 순식간에 꽃들의 천지가 된 그의 집에, 보란 듯이 그 공간은 아늑함을 선사하고 있었다. 탁자에는 노란 장미 하나와 해바라기 하나와 나팔수선화 하나와 붉은 장미 하나가 꽂힌 화병이 자리잡고 있었다. 그는 침대 근처에 둘 화병을 새로 샀고, 노란 장미를 한 송이 더 샀다.
데이브: 그 이름이 사회에서 지워진 지 수 년이 흘렀는데, 부른 당신은 누구일까. 신더: 뭐 왜 불만있으면 말로 해; 윤송: 송이는... 외자 이름이라 갱장히 익숙하다 에드가: oO(이게 의미를 가지는 행동인가?) 도경: 사실 한국인들은 그런 거 있잖아요 이름으로만 부르는 게 오히려 어색한 그런 거 친구들이랑도 서도경 서도경 이렇게 부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