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260/recent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 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학생일 쯤에, 그리고 내가 세상에서 삭제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발을 디뎠던 다락방은 이제는 훨씬 크고, 사람 손길이 덜 닿은 쓸쓸한 공간이 되었다. 누군가가 항상 지내기 위해 준비해 놓은 것과 같은 공간은 빗방울이 창문을 수월하게 두드리기 위한 공간이 된 것도 같았다. 습기조차 없이, 삐걱거림 없이 고요한, 새로운 집의 녀석의 다락방, 그 중앙에는 나와 그 녀석의 약속이라고 할 수 있는 노트 하나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이제 더는 사막 냄새가 나지 않는 손. 그러나 그 곳에서 본 사람의 바다, 그 물결을 기억하는 손은 물 흐르듯이, 막힘없이 내 이야기를 써내려 갔다. 새카만 잉크로 얼룩지듯 어두컴컴한 이야기. 금방이라도 잉크 한 방울 한 방울 눈물처럼 흐를 것 같은, 푹 절을 것도 같은 그런 이야기. 하지만 돌이켜 매만져 보면, 언제나 얇은 선으로 또박또박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잉크와 글자들과 종이들. 이렇게 작성하는 게 내 정신 건강에 제법 괜찮았다.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본다는 점이 컸지만, 감정에 억눌려서 차마 정리하지 못한 사건의 흐름을 정면으로 마주하면서도 차분하게 그 흐름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좋았다. 이야기를 꺼낼 때마다 가빠져 오던 숨들은 이제 폐부 안에 숨어 산소를 공급할 뿐이었다. 톡방에도 슬슬 이야기를 다시 꺼낼 수 있지 않을까. 그가 그간 톡방 안에서 제 행적을 꺼냈던 이유는 숨기는 것이 나쁘다는 생각이었고, 최근 몇 달 간 숨겼던 이유는 대화 주제가 무거워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었다. 어느 정도 다듬어서 이야기할 수 있다면 괜찮겠지. 지워지지 않는 잉크가 손에 묻었다, 그걸 다듬기엔 아직 서툰 글솜씨일 터다. 그래, 서툰 것이 맞았다. 좀 전에 물 흐르듯이 써 졌다고 했나? 바다에 막힘이라는 게 없다면 그의 물은 필히 강일 것이다. 스스로 지은 댐에 막혀 먹먹함을 느끼는. 파멸의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을 어떻게 써야 하지. 뛰지 않아도 상관없는 심장이 울린다. 너는 이 이야기를 보면 나를 틀림없이 멀리 할 것이다. 이미 각오한 바 아니였나.
…추산하기로, 내 능력에 의해 죽은 사람들은 9천명이 넘었다. 자릿수를 교체하기 직전까지 갔던 사망자였고, 기억하기로는 몇 개월 가까이 지속된 소모적이고 피로한 상황이었다. 수습하기까지에는 개월 단위가 아니라 연 단위로 흘러갔어야 했을 정도로. …그 사람들은 대부분 정확한 사망 원인을 알지도 못했고, 서류에 기록되지도 못했을 것이다. 내가 사회 속에서 삭제된 순간, 그들의 사망 원인은 원인 불명의 재앙이지 한 인간의 대량 연쇄 학살이 아니었을 테니까.
오늘도 꿈 어드메 바다에서 울고 있는 원념들은 그런 사람들이었다.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비극적인 사람들. 나는 이 비극을 가져온 그런 사람이다. 어떻게 보아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 별처럼 빛났고 태양처럼 나를 비추었다.
…내가 이 사실을 숨김 없이 적는 이유는, 나는 더 이상 숨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며, 동시에 이 글을 읽을 독자에게 내가 어떤 사건을 일으켰는지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만난다 하더라도 결국 너와 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라질 고리를 가졌다. 이해받는다 하여도 좋았고, 여기서 끊어져도 좋겠지. 그러니 나는 오늘도 여기에 마지막으로 내 감정을 적는다.
…내가 위로를 받을 수 있다면, 적어도, 너는 그럼에도 노력하고 있다는 말이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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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수필이라면 누구도 못 믿을 이야기가 시커멓게도 번져 있었다. 이 비밀 일기장 같은 소설을 교환한 지 2개월 정도가 흐른 지금, 거진 종점에 다다른 이야기를 보고 있었다. 이제는 친구녀석이 왜 피했는지, 왜 돌아올 생각을 안 했는지 추론은 가능해졌다. 죄책감으로 똘똘 뭉친 글에서 살려달라고 간절히 비는 느낌이 나면 또 뭘 어떻게 하라는 거야. 그럼에도,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서술이 소심하게 늘러 붙어 있는 곳에는,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하고는 있구나 싶기도 하였다. 유가족들은 이 친구녀석을 보면 무슨 반응을 할 지 두려울 정도의 미친 짓을 저지른 것도 사실이지만.
…너가 잘 하고 못 하고를 결정하는 건 내가 아니긴 하지. 귀를 기울일 방향을 잘못 정했다. 그래도 하나 이야기해 두고 싶은 것은, 모범수로 풀려 난 범죄자들의 재사회화 프로그램에 나는 굉장히 중립적인 입장이라는 것이다.
1. 부모님이 일부러 인간관계를 조절했음 1-1. 환멸! 2. 이후로 그냥 인간관계 멀리하고 겉돌기 + 뭔가... 학교 은따 2-1. 와중에 같이 겉도는 친구를 겟해버림>아이작 3. 대학교 가서 교류는 많아졌었는데요................. 4. SCP 비스무리한 게 존재하는 세계관에서 하필 그 비스무리한 걸로 낙인찍히는 사건을 일으키는 바람에 사회에서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