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4260/recent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랑댕이: 허허 웃으면서 5엔 줌. 주면서 일본에서 5엔은 인연과 발음이 똑같아서 어쩌구저쩌구 변명할 듯. 더 주고싶어도 돈이 없는 걸 어떡해욧 흑백이: (본어장 가리킴)(호주네 캐 중에서 나이 제일 많으면서 세배 하고 다닐 놈) 히카루: 이딴 고리짝시절 예절 따위 지킬 마음 없다고 틱틱대는데 어른들이 손에 용돈 쥐어주면 "......감사합니다" 하고 잘 받음 디펜이: "아! 내 인생 마지막 세뱃돈인데 넉넉하게 좀 챙겨주쇼!" 같은 말 하고 다닐듯... 넌뭐가문제니 호엥이: 아무것도 안 하고 절만 했는데 돈을 받는다는 사실이 매우... 매우 많이 어색할 듯. 절 해달라 하면 하긴 해줌. 설날 내내 진동모드 켜고 다님. 일광이: 일광이가 대장인 자경단 안에서는 "나는 이런 거 줘야하는 입장이쟈나?!" 라고 하는데 주위 어른들이 돈봉투 하나씩 주머니에 꽂아줌. 본인은 ?!?!?! 상태. 그 밖에 뭐 톡방 정모나 이런 곳에서는 눈 반짝반짝 빛내면서 만나는 어른들마다 저한테 뭐 줄 거 없어요!? 하는 자본주의적 아이컨택 찐하게 할 듯
루나쟝: 주는 입장이고 웃으면서 후하게들 주는데 아무리 봐도 성인인 애가 세배하면 놀리다가 주긴 함, 그런데 혹시라도 누가 세배하지 않겠냐고 하면 내심 좋아할듯(껍데기만 어른이지 어린 시절을 제대로 못보내서 아직 어린애인 면이 있음 프렛: 주는 입장인데...돈이 없어서 대신 송편이나 베이킹한 포츈쿠키라도 줄듯 포춘쿠키에 간절히 바라는 일들이 이루어진다, 같은 희망적인 내용만 잔뜩 미네르바: 주는 입장인데 너 돈은 있니...? J어쩌구: 돈도 없는 어린앤데 당연히 받는 입장이겠지...그런데 딱히 세베도 안하고 안 받으려 들듯, 빚지는 기분이라 싫다고 떽떽거림
파크: 그냥... 무표정하게 절하는 애들 다 나눠줄듯. 많이 달라고 하면 많이 줄지도. 대신 한번에 안 주고 처음에는 봉투 안에 돈 대신 편지같은 거 넣어두고 반응 즐긴다. 알두인: 얘한테 뭘 바라십니까 얜 브레스 안 쏘는게 선물이라고 말할 놈임 에디: 애들 덕담 한마디 해주면서 꼬박꼬박 줄듯... 재미없긴 브록: 도망다닌다. 계속 도망다니다가 잡히면 그제서야 절 받고 돈 줌 라그나: 처음에는 잘 주다가 애들 많아지면 점점 안색 파래짐.. 어흐흑 내 피같은 돈 이러고 속으로 울고잇을듯 시세로: 세뱃돈 봉투 안에 화약이나 C4가 들어있다면 일단 시세로가 준 것이 아닐지 고민해봅시다. 무라마사: 돈 안 주려는 형누나들 찾아가서 기어코 절 하고 받아내는 타입... 반쯤 장난에 가깝기는 하지만
월러스 : 덕담과 함께 넉넉하게 담아 준다. 라텔 : 지가 설빔 입고 세뱃돈 주는 광경 볼크 : 의외로 정상적으로 주면서고 갖고 놀라고 폭죽 하나씩 챙겨준다 드레이크 : 소대원들한테 세뱃돈 대신 외박 하루씩 팽골린 : 세뱃돈보다는 각자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편 레자흐 : 세련되게 꾸며진 봉투로 일단 눈을 붙잡는다 위즐 : 세뱃돈을 주려고 하면 단검을 날리고 세뱃돈 달라고 하면 당황해하면서도 기뻐하며 준다 스트릭스 : 자기 싸인을 해둔 봉투에 담아서 준다 하리마우 : 이게 세뱃돈인지 기업 자금출자인지 하운드 : 빨간봉투에 넣어서 나눠준다 코르부스 : 세뱃돈으로 가챠를 하는 미치광이 같은 짓을 한다. SSR은 20만원 정도, 꽝 봉투에는 오벨리스크의 거병신 같은걸 집어넣는다.
백이: 분명 주는 입장인데 왠지 받을 거 같음1 백이한테 세배하면 디저트 복주머니를 쥐어줘요 덕담은 기본! 티콘이: 분명 주는 입장인데 왠지 받을 거 같음2 티콘이한테 세배하면 부루마블 지폐를 받을 수 잇어요 셈씨: 뭐하냐 돈이 궁하면 어디 한번 머리박아봐라 < 이거아님!! 소워니: 분명 주는 입장인데 왠지 받을 거 같음3 소워니한테 세배하면 별조각을 떨어트려줘요 별똥별이야 소원을 빌어보자! 포피: 분명 주는 입장인데 왠지 받을 거 같음4 세배하면... 꽃 쥐어줍니다 네스트: 주는 입장같지만 포피한테 꽃 받을 듯... 세배하면 줄 수있는게 없다고 덕담을 nn분에서 n시간 정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