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분류: 에어로키네시스 (Aerokinesis) 소분류(특화능력): 컴프레스 볼(Compress Ball) 개요: 대기를 압축한 후에 녹색 구체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다. 구체의 크기는 손바닥 위에 올릴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정말로 작은 구슬 모양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대기 안의 특정 원소만 모아서 압축할 수 있으며 그렇게 압축한 대기를 해방해서 강력한 돌풍과 폭풍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압축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그 파괴력이 비례해서 커진다는 것이 특징.
-부장의 여동생이자 위크니스-
대분류: 바이오키네시스 (Biokinesis) 소분류(특화능력): 헤모포텐트 모르포시스(Hemopotent Morphosis) 개요: 타인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능력. 피를 섭취하는 것으로 혈액이 담긴 DNA를 분석하여 그 사람의 신체정보를 복사한다. 변신 과정은 순간적이나 급격한 골격의 변형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끔찍한 고통을 수반한다. 잠입에 그야말로 제격인 능력이지만, 복사하는 건 어디까지나 신체정보일 뿐 그 사람의 후천적인 인격이라던가 성격, 습관, 능력은 복사하지 못한다.
일단 이쯤에서 두 MPC의 능력을 공개하도록 할게요. 능력을 공개하는 이유는 이쯤에서 공개를 해둬야 여러분들이 능력을 구상하거나 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거든요.
위크니스이기도 한 부장의 여동생의 능력에서 알 수 있다시피 꼭 전투적인 능력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에요. 보조적이거나, 그냥 공부에 도움이 되는 능력이라거나.. 정말 다양하게 있답니다.
>>240 알겠습니다! 그럼 부탁드릴게요! >>238에서 다른 분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로 힘들면 부탁해도 좋을 것 같고 말이에요! 어쨌건..위키 건은 잘 부탁할게요! 그리고 이 레스를 끝으로..제가 시골에 슬슬 출발해야하니까... 음. 부캡도 다른 참치분들도 다 좋은 연휴 되길 바랄게요!!
퍼스트클래스는 설정상 진짜 강한 이들인만큼 이들의 활동.. 즉 그러니까 저지먼트의 부장이기도 한 MPC가 혼자 무상 찍으면서 다 해결하는 거 아니냐는 불안감이 혹시나 있을 수도 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부장인 캐릭터나 위크니스인 부장의 여동생이나(레벨5도 아니고 퍼클도 아니지만) 진행 도중에는 그다지 모습도 잘 안 보일 거예요. 물론 필수적으로 나올 수밖에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나올 수도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들의 캐릭터 대신에 다 쓸어버리고 해결하거나 하진 않을거고 보통은 다른 곳에서 따로 움직이고 있는 느낌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답니다.
어디까지나 스토리에서의 분량이나 비중도는 여러분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지. 레벨이 높다고 비중이 높고 레벨이 낮다고 비중이 없는 쩌리가 되는 일은 없을 거예요.
>>258 그건 그때그때 따라서 다를 것 같아요. 전투가 벌어지면 레이드가 될 수도 있고, 조사를 하게 되면 각각 흩어져서 따로 움직이게 되고 제가 판정을 내려서 개개인마다 다른 정보를 줄 수도 있고, 그냥 단체로 있을땐 단체 진행이 될 수도 있고! 딱 한가지 방식으로만 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달라지게 된답니다.
그런데 가장 많은 방식은 역시 한 팀인만큼 단체 진행이 될 것 같네요.
>>259 반가워요! 부캡! 그 부분이라면 확인했답니다! 다시 한번 위키 만들어주신다고 수고했어요!
>>265 네. 죄송합니다! 아무래도 개인 진행은 조금 힘들 것 같아요. 물론 경우에 따라서 흩어져서 따로따로 조사를 하거나 임무를 수행하면서 제가 개개인마다 판정을 내리는 식의 진행은 있을 수도 있지만..기본적으로 단체 진행이다보니 개인 진행 위주로 해달라고 하는 것은 조금 힘들 것 같네요.
그런데 맨 처음에 모카고를 세운 캡틴이 어느 정도 컨셉만 가져온 거라서.. 사실 원작과의 설정은 조금 다를 것들이 있을 거예요. 안티스킬이라던가... 일단은 저도 맨 처음의 설정들..그리고 이후의 캡틴들이 만든 설정들을 가지고 오고 거기에 조금 추가를 하거나 뺄 것은 빼거나 한 것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