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3110/recent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하면 AT로 취급한다.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모브 설명 팬텀: 삼자대면 편의 빌런... 이지만 신더의 옛 동료. 자의적으로 전향해 빌런을 비롯한 악한 이들을 살해하고 다녔으며, 신더에게 붙잡혔다. 미러사이드: 히어로들의 사적 정보를 턴 원흉.
bgm: https://youtu.be/5q2qRuLGlU8
MISS ME?-2
컴뱃 나이프 하나, 폴딩 나이프 하나, 물 하나, 감기약 하나, 보온병 하나, 그리고 또 뭐야, 이게. 날붙이로도 밧줄을 끊어 내기 여간 쉽지 않았다. 그도 그럴 것이 묶여 있는 처지였으니까. 밧줄 자체가 두꺼운 것도 한 몫 했다. 펜치로 끊는 게 더 실용적이라고 할 정도의 두께였으니 칼날로 제대로 끊으려 해도 시간은 좀 걸렸겠다. 게다가 이쪽은 야매적인 자세였으니까. 공사판 밧줄인가, 힘으로 손목 빼고 그러다가 다리로 모든 걸 해결해야 했을 지도 모르겠는데. 그래서, 이게 진짜 뭘까, 바닥에 어수선히 늘어진 물건들을 본다. 일단 열쇠는 주워 두고. 칼 하나를 부탁했더니 쏟아진 물건이 다섯이다. 나이프 두 개와 물은 고마운데, 감기약은 의외였고 보온병은 더 의외였다. 내용물을 살피니 맛있는 냄새가 나는 걸 보면 음식이겠거니 짐작한다. 그리고 이 불새의 눈물이라고 본 이건 대체 뭐냐 이 말이다. 여기도 초능력이 존재는 하지만 이런 걸 볼 때마다, 다른 차원은 또 뭔 판타지적인 게 있는 거야, 싶다. 붉은 머리의 남자는 지금 당장 이 곤두세운 감각과 습관에 따라 정말 못 믿겠다 싶은 건, 하는 생각을 이었지만, 유감스럽게도 그건 이 나이프 두 개를 준 사람이 추가로 보내 준 것 같았다. 무거운 눈꺼풀과 이곳 저곳 다치고 부은 몸, 아직까지 울리는 머리는, 그래도 이를 악물고 끌고 가기 충분하긴 했다.
하지만 빚 지는 느낌이라 싫긴 한데, 어쩔 수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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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쇠가 딱 맞물리는 느낌이 들고, 이어서 수용소의 철문이 끼익 열린다. 이 놈들은 대체 무슨 짓을 했길래, 수많은 문을 뚫고서 마지막의 마지막 문에 화약을 설치한 거야. 이래봬도 방비 시스템 정도는 갖추고 있는 곳이었다. 무효화하는 약물 등의 소문과는 달리, 금고 같은 방을 마련해뒀다고 하더랬다. 그를 그 곳에 가두지 않은 건 다른 이유가 있어서겠지. 남은 화약이 있다는 말에 짚이는 곳은 그 곳과, 수용소의 소장실 같은 곳이었다. 그가 갇혔던 곳은 열쇠 하나로 뚝딱 열리는 잡범들의 감옥이었다. 그러나 현 상황에서 어쩌면, 일부러 탈출이 용이하게끔 여기에 빌런들을 가두는 짓거리도 했을 것도 같다고 추측도 하는 것이다. 한결 나아지다 못해 말끔해진 몸 상태를 잠깐 살피며, 무기를 다시 재정비하며, 그는 다음 문에 손을 대었다. 똑똑, 노크 소리. 샛노란 눈에 보이는 것은 날을 숨긴 폴딩 나이프였다. 이름값 그대로 접힌 채 작은 둔기 같은 모양새로 쥐여 있었다. 있는 장비를 전부 생각하자면 좋은 모습은 아니지만, 그 나름대로의 최선이었다.
그리고 그는 별안간 문을 열었다. 제법 두꺼운 문에, 연 이후 공간이 없다고 하더라도, 문 너머에서 노크 소리 대신 뭔가 부딪히는 소리를 들으면 이 문 안으로 친히 들여야 하지 않겠는가? 문을 벽 삼아 사람 하나 패고 있던 게 이제 아군인지 적인지 보면 되었다. 열쇠를 준 녀석은 암살자 같은 녀석이라 이런 정면 승부는 잘 못 할 텐데. 아윽, 하는 소리가 들렸다. 감각을 어느 정도 꼬아 놓을 수 있는 녀석일 텐데, 그래도, 라는 생각이 채 끊어지기도 전에, 그 패고 있던 사람이 동맹을 체결한 녀석인 걸 확인했다.
“강골이 됐구만?”
뭐, 좋게 보는 말은 결코 아니었다. 아군인 건 아군인 거고, 이 사단을 낸 건 낸 거였다. 규모 축소는 고맙지만, 일을 거든 건 거든 거였다. 비꼼이 언뜻 새겨진 말은 살갑지도 않았고, 주변을 빠르게 살피고 다시 팬텀에게 시선을 주는 노란 눈은 영 온화하지도 않았다. 그나마 옛 정이라도 생각해서 이러고 있는 건가, 팬텀은 속으로 생각했다.
“죽였냐.” “답답하게 굴지 말고 탈출이나 해.” “유감인데 난 그 화약 좀 마저 손보고 가야 겠는데.”
문이 열리며 바닥에 자빠진 누군가는 기절해 있었다. 즉슨 죽은 게 아닌 셈이다.
“누가 수뇌인지는 몰라도 보안 한 번…”
죽여준다, 진짜. 보초로 세워 둔 녀석들을 툭툭 건드려 보니 그가 아는 얼굴이 아니었다. 빌런이 아니라 차라리 무뢰배나 뒷골목 시장잡배들일 가능성이 컸다. 화약 빼돌린 놈이랑 인질로 쓸 만한 놈 붙어 있는데 여기에 이렇게 보안을 해 놓다니.
“너 나한테 능력 잠깐 써 봐.” “꿍꿍이 정도는 알려주고 그래 주던가.”
“여기 그 새끼가 있을 수도 있다.”
미러사이드. 누가 이 나라의 우두머리가 되던 절대로 타협조차 하지 않을, 그 새끼. 당연히도 이 수용소에 수감되어 있었고, 지금은 행방조차 모른다. 다만 그의 마지막 행적은, 2대 솔라리움과 신더와 분전 끝에 체포되었다는 것이다. 속삭이는 목소리는 낮았고 조용했다. 감각이 순간 어질하고 뒤틀린다. 꼭 도수 안 맞는 안경을 쓴 것 같았다. 시각으로 아주 확실하게 알려주네, 그럼 넌 아니고. 팬텀은 굳은 표정으로 방금 전까지 자신이 기절시켰던 아무 능력도 없는 범죄자들을 살핀다. 저 중에, 있을 수도 있다. 역시 한 명 한 명 다 죽였어야 했다.
“다 죽여 놨어야 했는데.” “이젠 아주 빌런이라고 광고하지?” “너도 내가 죽여 놓는 걸 바라지 않았어?” “아니거든, 미친 새끼야.” “적어도 이런 일은 안 일어났겠지.” “…뭐 밖에서 내가 화약 쪽만 꼬리를 일찍 잡았어도 이 사단은 안 났겠지만.”
말이 길다, 이런 상황에서 말다툼은 적에게 시간을 더 주는 것과 마찬가지이고 분열시킬 단서를 제공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깔끔하게 제 탓으로 방향을 돌려 대화를 마쳐버린 그는 어떻게든 탐지를 발동시켰다. 워낙 두꺼운 벽과 천장인지라, 라고 하기에는 전통적이게도 환풍구라는 공간이 존재하지 않은가.
“화약은 어디 있어.” “…그건 이제 나도 몰라.”
“그러면 뭐… 가자고. 아무 데나.” “여기 이 사람들을 그냥 두고?”
“어차피 쫓아올 걸. 적어도 내 목적은 아는데 그냥 둘까.”
내부 공기가 잘 통할 리는 없었다만, 지금 믿을 건 화약 냄새를 쫓는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수뇌로 추정되는 어느 미친놈을 유인해서 포박한다면 참 좋겠지. 그러기 위해서라도 걸음을 옮기는 게 나았다. 찝찝해하는 표정을 지우고, 죄 지은 자들을 가두는 깊은 내부와 수용소 소장의 것이었던 상부 중 어디로 가야 할지 정하기로 했다. 탈출의 용이함을 위해, 그들은 위쪽을 택했다.
지속 효과 - 베테랑 15초에 한번 '전장 적응' 중첩을 하나 얻습니다. 최대 10중첩까지 얻을 수 있으며, 중첩 하나당 재장전 속도와 이동속도, 최대 체력이 2%씩 증가합니다. 5중첩 이상 가지고 있을 경우 사망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가진 중첩을 모두 소모하는 대신 사망하지 않습니다. 직후 중첩이 없는 상태의 최대 체력의 10%만 남고 분신 하나를 소환한 후 은신합니다.
주무기 - XMK29 '디시버' PDW 상당히 평균적인 성능의 기관단총입니다. 총기 소음이 매우 적습니다. 보조 발사 버튼으로 홀로태그를 발사해 부착된 적의 위치를 2초간 드러내고 약간 넉백시킵니다.
보조무기 - MPM20 아킴보 짧은 교전 사거리와 빠른 재장전 및 무기 교체 속도를 자랑하는 두 자루의 권총입니다. 보조 발사 버튼으로 두 권총을 동시에 두 발 점사합니다.
1번 기술 - 혼란 수류탄 적의 신경계와 디스플레이에 일시적인 혼란을 일으켜 환각과 환청을 불러일으키는 수류탄입니다. 4초간 화면에 약간의 일렁임과 임의의 청각적 효과, 그리고 임의의 피격 표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2번 기술 - 홀로-클론 12초간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을 조준한 채 지속시간동안 다시 2번 기술 버튼을 누르면 분신과 본체의 위치를 교환합니다. 위치 교환은 분신 하나당 한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분신의 총격은 매우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궁극기 - 첩혈쌍병 30초 동안 강력한 두 자루의 특수 제작된 권총을 장비합니다. 주 발사 버튼으로는 고용량 탄창과 높은 연사력을 지닌 기관권총 '이'를 발사하고, 보조 발사 버튼으로는 높은 피해량을 가진 대구경 권총 '샤'를 발사합니다. 두 총기는 탄창이 비었거나, 마지막으로 발사된지 각각 3초/6초가 지난다면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 적을 처치하거나 아군이 적을 처치하는데 도움을 준다면 각각 10초/5초씩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