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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있을리가 없잖아. 바보야?신 조차 없는곳에서 잘해보게나!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방입니다. 오프라인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하면 AT로 취급한다.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당신은 교복을 입고, 지도를 든채 교문앞에 서있다. 교문위에는 [어둠이 없으면 별의 반짝임도 없으리]라는 문구가 쓰여있다. 단테가 지옥 입구에서 '이곳에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라는 문구를 봤을때 느낀 감정을 느꼈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253 신더 (가위면 확실히 날붙이니까.) 새삼 그 양반들 뭐 하는 양반들이야 대체. (역시 귀신보다 무서운 건 사람이다.) 아니 그건 방호 장갑 같은 거 끼고 말해. (그 겁나 두꺼운 장갑 그런 거. 아무리 그래도 약품 사고는 사고라고. 절레절레!) 아, 그 악마. (넘겨받았구만. 이야기를 들으며 고개 끄덕거린다. 그리고 사탕 먹는 거 보고 본인도 뇸) 동상? (이 눈 앞의 이과가 이야기하는 동상이) 혹시 그 저어기 밖에 그거? (그거 반응도 해? 아니 반응할 만 하긴 하지.) 상관은 없는데 근처에 사람 있으면 다칠 것 같으니까 반대표 하나 던진다.
>>260 지금이면 아프겠지만 여길 나가면 나노로봇이 흔적도 없이 치료해줄 테니 괜찮아. 그보다 정말이지, 적의를 가진 사람을 추방한다는 그거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 거 맞냐고. (불만 가득 사탕을 이리저리 볼에서 굴린다) 아쉽네. 1:1이면. 정말 아쉽지만... (뒤이어 작게 중얼)뿌릴 곳은 널렸으니까... 과학실부터 가자. 자 앞장서주세요. 위험하니까 손잡고. (손을 내민다)
>>262 신더 만능 나노로봇이냐고. (마스크 낀 주제에 눈으로 한껏 찡그리고 있어서 그런지 표정이 훤히 드러나는 것 같다. 얼척없음! 와 정말 하나도 안 괜찮아보이는 말인데!) 그거... 작동 몰라 나도. (제대로 작동하는 거...) 잘 돌아가는지 사실 본 적 없어. (작은 웃음이 곁들여진다. 대충 헛웃음이다. 이대로 괜찮은가 악의필터라는 생각. 그러다가 뿌릴 곳 널렸다는 말에 이 사람 매드 사이언티스트인가 하는 생각도 좀 하고. 비상 탈출할 때 뿌리는 건 고려할 사항이긴 하겠다. 별개로 아이고야 하고 한숨 섞인 뭐가 튀어나오긴 했다.) 그래그래, 갑시다. (손 잡고 과학실 간다! 조사! 조사!)
>>264 거의 만능이지. 목이 날아가도 원상복구!(싱긋) 제대로 본 적이 없어? 오... 그럼 누구 목숨이 한 번은 날아가야 확인이 가능하다는 거군. 빌어먹을. (사탕을 아작아작 깨먹으며) 진짜 잡는구나. 내가 걱정되는거야 아님 반대야? (놀리면서 안으로 들어온다) 자. 일단 인체모형에 뿌려보자. 입은 없지만 얼굴에 뿌리면 만들어지겠지. 그리고 나가는 법을 친절하게 묻는거야. 바닥 조심해. 아까 그 자매가 뭔가를 던진 것 같으니까.
>>265 당신이 옥상문을 열면 찰칵소리와 함께 누군가가 누군가를 옥상에서 밀어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이다. 민 존재는 당신에게 다가오더니 듣기 편안한, 그러나 감정없는 목소리로 말했다. 최초클리어 축하드립니다. 유에라면 방금 제가 떨어뜨린게 유에이니 찾지 않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 상품입니다. ...온통 흰색옷이란걸 제외하면 흔한 교사의 복장을 하고있는 즈베즈다(인간형)은 당신에게 과자와 초콜릿, 사탕등이 가득 든 호박모양 바구니를 내밀었다.
>>266-267 신더 (그 정도면 솔직히 그게 더 공포인데? 노란 눈이 조금 커졌다가 만다.) 아이고 살인은 안 된다 이 것아아아. (그리고 등짝 때리는 시늉을 하기도 하고. 추억의 어머니의 그 등짝 스매시라던가.) 둘 다라고 하자. (그래도 일반인이니까 걱정된다는 점이 비중이 크다. 자경단의 입장에서는. 그리고 과학실에 들어서면...) 아 깜짝이야. (작게 중얼거린다. 놀란 거 맞지? 알았어...) 아니 일단 뿌리기 전에 뭐 없나 조사부터 하는 게 맞지 않냐, 손에 뭘 쥐고 있다던가 하는 거. (워 이 양반 진짜 행동력 대단한 사람일세! 제지하려는 듯 손을 좀 세게 잡으려 한다.) 바닥에? (그리고 바닥도 본다. 뭘 뿌려놨길래?)
>>266-269 (무덤덤하게 인체모형에게 중지를 올린다) 배터리 나갔냐? ㅎ. 와, 진짜 놀랐어? 귀신의 집 이런데 못 가겠구나. 알았어, 알았다고. (팔을 슥 당겨 제지를 피하며) 아직은 안 뿌릴게. 바닥에는... 유리가 있을거야 아마. 벽에 유리 깨지는 청아한 음색이었거든. 손전등을 이용하면 되겠다. (관심이 바닥으로 쏟아지면 바로 인체모형을 향해 뺨다구를 날릴 준비를 한다)
>>270-271 신더 (나름 작게 중얼거린건데 들렸구나 젠장) 귀신의 집이 여기 아니냐. (귀신보다 더한 걸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이것저것 반박할 게 떠오르지만 그냥 관두기로 했다...) 유리조각, 이... 진짜잖아. 개구리 표본은 또 왜 있어? (개구리 표본이 굉장히 눈에 띄었는지 손전등으로 스포트라이트 비추듯이 하고 있다. 물론 유리조각 반짝반짝! 하고 이리저리 휘휘 빛 비추고 있긴 하다.) 완전 개판 냈구만. (하고 바닥에서 눈을 다시 돌려서 이 이과 휴먼을 보면) 뭐 하려고 그러고 있어?? (아니 저기요) 그러면 너가... 걔 조사하고 난 눈에 띄는 거 조사할란다. 이미 훼손 다 된 곳에 굳이 또 훼손 안 늘릴 이유는 없겠지 뭐. (쫑알.)
>>281 진짜 내가 뭔 기대를 했담. 그래 금수녀석 생명 하나 살린 셈 치마. (손으로 들어서 수조에 약간 물(정제수)을 부어주고 책상 위에 둔다) 알아서 살도록 해라. 학교니까 누가 찾겠지. 아니어도 내가 한 번 더 살려준거니까 손해는 아니잖아? 추리물을 보면, 꼭 이런 교과서 같은거에 힌트가 있던데... 신더는 어디간거야... (교과서 촤르륵)
애초에 말야. 난 졸업한지 한참 지났거든? 내가 왜 학교에 와야하는건데? 그것도 교복입고. 하다못해 대학교도 아니잖아. (어이가 터져버렸는지 청년은 아무도 없는곳에서 따지듯 중얼거렸다. 복장은... 감색계열의 평범한 블레이저 교복. 오늘은 안경을 쓰고있네요.) (투덜대다가 답답했는지 넥타이를 살짝 끌르고 교문으로 들어섰다.)
와, 뭐야. (청년은 굉장히 티안나게 놀라는 타입이었다. 무미건조한 감탄사와 함께 물건들이 나오는걸 보고, 쭈그려앉아 뒤져보기 시작했다.) (음... 담배... 이건 좀 탐나는데... 그치만 내가 평소에 하는거 아니니까. 수상하기도 하고. 교무실을 좀 더 뒤져보기로 했다.)
그래. 린든. 내 이름은 은진이고 진이라고 불러도 돼. 닉네임으로 불리는 거 정말 기분이 별로였는데 이해해주니 감동이네. 우리 힘을 합쳐 나가보자고. 여기에는 조퇴증이 있는 것 같고, 조각을 모으면 나갈 수 있어보여. 뻔한 설정이네. (책상을 이리저리 뒤져본다) 선생님들은 뭔가 중요한 걸 뻔한 장소에 넣는 버릇이 있지. 금고라던가?
진씨. 이걸로 괜찮지? 감동일정도는 몰랐지만. 조퇴증... 진짜 클리셰적이네. (책상을 뒤지는 당신을 보다가 뒷말을 듣고 금고로 다가가며 덧붙였다.) 덕분에 학생입장에서는 고마웠지. 디지털식이면 바로 딸 수 있는데, 이거 뭐지. (금고가 디지털인지 아날로그인지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