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이 일에 임하면서 부터 무언가 기억을 찾을거같다는 그런 희망을 쓸데없이 가지게 되는군. 어쩌면 과거적에도 이런 일에 가까운 행위를 했던건 아닐까. 머리에도 피가 끓기는 하는지 요사이에 아련한 회상이 잦군. 칼을 써야할 상황에만 일어나지 않는다면야 나한테는 필요한 일이긴 하다고 생각한다."
이윽고 검신을 보여주자 아영은 카즈하가 하는 말에서 뜸들이는 타이밍이나 흥미롭게 보는 눈동자를 읽고서는 카즈하가 모른다는 듯이 말한 그말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눈치챈다. 어느정도는 알고있는 모양이다. 그렇다면, 아영은 이렇게 생각해본다. 관련키워드를 넌지시 던진다면 금방 거짓말위에 떠보듯 들춰낼만한 구석이 있겠다고.
"도산무희라는 이름은 빛이 바랬는가."
누군가는 그렇게 불렀다는 것을 아영은 잊어버린 기억속에서도 파편처럼 간직하고있었다. 그렇기에 이렇게 넌지시 검과 짝이 되는 주인은 아영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어필한다. 적어도 이 검은 아영이 훔친게 아니라 아영의 소유라고. 그것을 확신하고 확실하게 하고싶었던 것이었다.
"회상에 잠기는 건 나쁘지 않지요. " 정말 그렇게 생각할지, "꼭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상대는 비록 기억을 잃었다 해도 어느정도 눈치가 빠른 사람이다. 제가 거짓을 고하는지 아닌지는 금방 알수 있을 터. 이 상태에서 계속 한 발 물러서 있어봤자 알아채는덴 시간 문제다. 그나저나 어디서 많이 본 이름인데……생각났다. 도산무희刀山舞姬, 이제는 역사 속에서밖에 볼 수 없는 이름. 책에서 읽어 기억하고있다. 수십 년 전에 죽은 것으로 적혀있었는데 아니었던 모양이다. 과연 그게 눈 앞에 있는 그녀일지는 글쎄, 기술을 보고 알아야겠지만. 검은 현상금이 걸렸으니 확실히 기억하고있다. 고개를 두어번 좌우로 저은 뒤 입을 열었다.
"바래긴 커녕 지금도 찬란하게 빛나고 계시옵니다. "
그나저나 과거의 사람이라기엔 너무나도 어려보이는데. 이 小娘께선 대체 어떻게 다니시는건지. 비법에 대해 굳이 궁금해 하진 않는 게 좋겠다.
>>925 - 검 그림자라는 의미로 기로 이루어진 검으로 취급됩니다. - 여섯 자루 검은 소비템으로 기 소모를 줄여 사용하거나 기를 소모하는 방식인데 이때 소모하는 검은 진행중 구입하셔야합니다. - 검영은 스톡으로 취급 가능하나 과반수 이상의 소비가 필요합니다. 3:3 비율의 소모는 불가능하나 4:2나 2:4는 가능하겠죠
맞는 말이다. 칼을 쓸 때엔 잡념은 필요없다. 칼을 쓰기 위해 접근할 때에도 잡념은 독이 된다. 그 빈틈을 노리는 것이 우리같은 사람의 일이지만 말이다. 흘러넘기는 소녀의 투에 '그렇습니까, '하고 저 역시 적당히 흘려넘겼다. 선인이 아닌 점은 이쪽 역시 같은 관계로 지나치게 자신을 드러내진 않고자 한다. 정의로운 암살자라니,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지 않은가. 제 시작을 잘 아므로 난 전혀 정의롭지 않은 사람이라 말할 수 있다. 그러니 이곳에선 스스로를 감출 수밖에 없다. 비슷한 이에게도 모든 걸 털어놓을 마음은 없다. 제 사람이 아닌 한.
"질 싸움을 시작할 생각은 없습니다. 충분히 방금 소랑께서 하신 말씀으로 믿게 되었으니까요, "
기술을 쓰기엔 준비에 필요한 시간이 너무나 길다. 제 힘을 보여줄 수는 있으나 여기서 쓰기엔 너무나 중요한 비기이다. 여전히 은은히 입꼬리를 올린 채 유하게 말을 이어나갔다.
"일종의 직업병이라 해야 할까요. 기분이 언짢으셨으면 면목이 없나이다. 소첩은 아직 모든 걸 털어놓는 덴 익숙하지 않답니다. 물론 파천께는 조금 다를지도 모르옵니다만……. 아무튼, "
평생 호감 가지실 일은 없겠네요. 조금은 경쾌한 어조로 살짝 눈을 휘어 웃곤 어깨를 으쓱였다. 그래도 전 소랑이 맘에 듭니다.
"굳이 힘뺄이유는 없기는 하지. 그저 증명이었어. 하지만 내가 이긴다는 확신은 안드는군. 밑바닥 그릇의 수준을 읽을 경지는 없거든."
흐름을 다시 끊어버린 아영은 그저 과시하는 느낌에 지나지않았다고 경계는 할필요없었다 그리 말한다.
"하지만 직언직설은 결국 사람 목잘리기 딱좋거든. 좋아하는건 별개로, 마음가짐 하나는 마음에드네. 일에 종사하는데서 그정도의 마음가짐이 없다면 오히려 절하평가했을거야. 음.. 이런말하기는 그렇지만 카즈하, 당신하고는 그래도 이야기할맛은 나는거같네. 마음에 안들진않아. 오히려 담소를 나누는 입장이라면 양면이 있어서 편한편이야."
그러니, 이번 거사의 첫번째 단계를 밟는다면 다음번에도 이런 만남을 가지자고 아영은 권해본다.
"소랑께오선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시는군요. 조금은 확신을 가져주시지 않으시련지요. 신첩은 그저 약관을 넘긴 애송이일 뿐입니다. 어찌 소첩이 감히 소랑을 이기려 들겠나이까? "
어림도 없는 소리다. 초면인 이에게 감히 직언직설을 하려 들 패기는 없다. 칼은 언제나 뒤로 감춘 채 때를 기다려야지 함부로 제 뜻을 밝혀 스스로 수렁에 빠지는 짓은 곤란하다. 마음에 안 들진 않다는 말에 잠깐 입을 가리고 웃다 그녀의 다음에도 한번 더 이야기하자는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뭘 마다하겠나이까. 답은 이미 나와있습니다.
"자아, 날이 늦었습니다. 이젠 소랑께서도 주무시러 가실 시간입니다. "
편히 쉬시길. 꿈에서는 나쁜 거 보는 일 없으시기를. 가볍게 작별인사를 건네곤 천천히 물러났다. 내일을 위해 준비할 것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