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장수는 아닌데, 복장은 그와 비슷하고, 명을 내리는 입장이라, 이 자는 과거에 누군가를 이끌던 사람이구나. 한 눈에 알 것 같다. 그런데 지금 보이는 이 이상한 상황은……? 소녀는 갑자기 어느 한 곳을 바라보며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그 방향에 나는 없다. 환영? 아니, 환청일지도 모르지. 소리가 들리는 걸로 보아 환청이 확실하다. 방향이 제 쪽으로 돌아가자 그제서야 여자는 입을 열었다. 입꼬리가 올라가지 않은 걸 제하면 표정의 변화는 없었다. 침착하였다. 비정상적으로.
"실례되는 말이옵니다만, 혹여 방금 공녀께서 보신 건 환영이온지요? "
손수건이 있나 주머니를 살피다 제 상징이 새겨진 붉은 손수건을 찾아 소녀 앞으로 건네었다. 땀을 심하게 흘리고 있는 걸로 보아 좋은 걸 본 건 결코 아니리라 짐작한다.
사념이라면 역시 잃어버린 기억의 方인가? 단어에 의해 작동한 거라면 명의 쪽인가. 내리는 입장이라 하고 나서부터 머릴 잡으셨으니.
"지금은 괜찮으시다니 다행이옵니다. "
그녀의 일은 그녀의 일이고 내 일은 내 일이다. 내 사람의 일이 아닌 이상 신경쓸 이유는 없다. 여자는 고개를 끄덕이고 계속 소녀의 말을 경청했다. 피안개화도, 마교에서 현상금이 걸린 물건이라 들었다. 꽤 상당한 금액이 걸려있었는데 마교의 그런 중요한 물건을 제 것처럼 들고 다니는 걸 보면 역시 소녀는 마교의 소속이거나 이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다. 상사화 장식이 달린 마교의 보검을 들고 다니는 어린 소녀라, 흥미롭다. 아주 흥미롭다. 이 자는 상상 이상의 것을 감추고 있을지도 모른다.
"소첩의 소속에선 들어본 적 없는 검이옵니다만 놀랍습니다. 피안개화도라……피안을 열어 비추는 검이라. 멋진 이름이옵니다. " 예나 지금이나 거짓을 고하는 덴 변함이 없구나. 희미히 입꼬릴 올리며 상냥히 눈을 밝혔다. 같은 무늬에 다른 소속이라. 우연이긴 하나 재밌는 점이 아닐 수 없다.
'칼잡이가. 백을 베어버리면 사람들이 영웅이라고 칭해주더이다? 천을 베면 용장이라고 칭해주고, 그 이상을 베어버리면 천자가 친히 마중와서 등용해준다고 하였는데. 스승님. 사람들은 저를 피에 미친 살인귀라고 부릅니다. 이유가 무엇 입니까?'
'아 그렇구나. 내가 아직 백 너머를 베지 못해서 그렇구나.'
태평해 보이는 웃음, 하늘하늘한 평범한 옷. 멍하니 팔짱을 낀 상태로 다리 위에 올라서서 호수를 들여다보던 남자는 연신 좌수의 손가락을 움찔 거리며 청조검의 검자루로 갈려는 손을 붙잡 듯 팔짱을 끼고 있었다. 그럴 때 마다 검자루 끝에 있는 작은 장신구가 흔들렸으나 남자는 이게 자신의 환상이라고 생각한다. 검이 피에 맛들리면 주인의 정신을 홀린다는 설화가 짠 하고 떠올랐으나 남자는 방긋 웃으며 검자루를 강하게 쥐었다.
"사산혈왕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말을 안듣는지."
검자루를 단단히 감싼 가죽과 그의 손이 맞물리면서 나는 힘의 소리가, 호수바람을 타고 사그라진다. 남자는 기다림의 미학을 알고있다. 맛있는 찬은 꼭 마지막에 올라온다. 최고의 음식은 조리시간이 길다. 그러니 기다린다. 사산혈왕은 최고는 아닐지언정 맛있는 요리일 것 이다. 그렇기에 기다린다. 주린 배를 부여잡으면서도 식당의 손님은 웃는다. 기대어린 미소를 담고. 굶주린 검을 부여잡으면서도 다리 위의 수라는 웃었다. 다리 건너편에 다가오는 처음보는 누군가를 마주보며.
병든 것들은 늘 그랬다. 쉽게 칼날 같았고 쉽게 울었고 쉽게 무너졌다. 이미 병들었는데 무엇이 또 아팠을까. *
마지막으로 벴었던 게 누구였지? 그러고보니 이 자리에 앉고 나서부턴 거의 다 제 손으로 베지 않고 다 아래들을 활용해 벴었다. 되도록이면 직접적으로 나서고 싶지 않았다. 이렇게까지 나설 이유가 없었으니까. 스스로 피를 묻혀본 건 대부분 앉기 이전의 것일 것이다. 최대한 필요할 때에만 피를 흘리고자 했다. 죽여야만 이룰 수 있는 의뢰가 아닌 이상 스스로를 억눌렀다. 술맛이 없다. 병을 내려놓았다. 고작 한 병 마신다고 취할 일은 결코 없다. 정신은 충분히 맑다. 그렇다면 왜 맛이 나지 않는 겔까, 그래 기분이 나지 않은 게지. 단지 나서기 싫었던 뿐 실은 넌 피를 원했던게 아니던가? 아니, 예상치 못할 일이 생길 게 두려웠을 뿐. 내 선택은 옳다. 그렇게 스스로를 속여봤자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아. 빈 병을 그대로 든 채 다리를 올랐다. 여기서 조금만 더 가면 끝이다. 그렇게 무심히 길을 걷다 다리 위에서 他者를 마주하였다. '그'를 따르는 일행인가? 저와 똑같은?
"그래요. 우린 초면이죠. "
은은히 입꼬릴 올리며 고개를 끄덕이곤 가볍게 흘러내린 옷자락을 잡고 고개를 숙여 인사하였다. 아, 그러고보니 이름을 듣지 않았다.
상대방에게는 남자와 같은 향이 얼핏 느껴졌다. 코 끝을 스쳐지나가는 벚나무 비슷한향도 향이였지만 남자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것은 조금 더 달면서도 쓰게 느껴지는 쇠의 향이였다. 마치 피와 같은.
남자는 고개숙여 인사하는 낭자를 향해 비슷하게 가볍게 목례를 하여 받아주곤 비슷하게 미소를 지어보이며 답했다.
"무슨 뜻 인가요 낭자? 벚나무 와 작은길의 나뭇잎이라는 뜻 인가요? 아니면 다른 뜻이 있나요? 하지만 분명 벚나무가 잘 어울리는 미인이십니다."
눈웃음을 지으며 방실거리는게 참으로 가볍고 허영심 넘치는 사내였다. 이런 자가 왜 파천의 대의를 따라왔을까 라고 의심할 정도의 가벼움. 그럼에도 남자는 조심히 이야기를 꺼냈다. 상대방의 이름을 들었으니 자신의 이름을 말할 차례다.
"저는 백성훈 입니다. 성은 양친이 없는 천애고아였기에 의미가 없지만 이름을 지어준 사람은 밝을 성에 불길 훈을 적당히 붙이면 있어보이니까 그걸 쓰라고 하였습니다. 이름조차 근본이 없는 자 이니. 낭자는 너무 저에게 격식을 차릴 필요가 없습니다. 부디 편하게 대해주시길....."
그리고 다시 목례. 공손하면서도 마치 광대마냥 익살을 떠는 인사가 사내의 깊이를 짐작하게 만든다. 그러나 언제나 생각하건데. 첫인상은 중요하다. 남자는 지금 자신을 얕보이게 하기 위해 이런 인사를 던졌다. 목례를 끝내고 천천히 고개를 들어올릴 때 살풋이 뜬 검은 눈은 카즈하의 검을 보고 있었다.
눈썹 아래를 넘어 자란 앞머리에 푸석거리는 검은 머리. 방실거리며 말을 건네는 건 눈에 띄게 가벼워보이는 투다. 얼핏 보기엔 남자는 허점이 많아보였다. 의도한 건지 아니면 일부러 흐트려 놓은건진 당장은 알 수 없다. 그에게서 씁쓸한 피냄새가 났다. 상냥히 눈꼬릴 휘며 뜻에 대해 답하였다. 흐트러진 樣은 이쪽 역시 동일하다.
"벚나무와 작은 길에 고운 잎, 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실은 별다른 뜻은 없답니다. "
특별히 의미를 둘 정도로 특이한 이름은 아니다. 대륙에 카즈하란 이름을 가진 사람은 흔하다. 단지 이 성을 가진 이가 드물 뿐이다. 마지막 대는 아니오나 남은 이는 손에 꼽았다. 거르고 걸러진 끝에 남은 이들이니 삶에 대한 열망은 강렬하겠다. 요컨대 이 성씨에서 저와 같은 사람은 상당히 많단 얘기다. 여전히 미소지은 채 경청하다 다시금 목례를 건네는 남자에게 아니라는 듯 손을 저었다. 저보다 위일 사람을 못 알아볼 정도로 눈치가 없진 않다.
"천만에요. 공께선 충분히 근본을 갖추신 분이십니다. 너무 소첩 앞에서 스스로를 굽히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되려 근본이 없을 사람은 이 쪽이 아닐까 싶사옵니다만, "
진심어린 낮춤인지 연기인지, 마치 광대와 같이 늘어놓던 방금은 확실히 연기에 가깝다. 생각으로만 남겨두고 드러내진 않았다. 가볍게 제 한팔을 부여잡곤 입을 가리고 웃었다.
은은히 미소로 화답할 뿐 그 이상 입을 놀리는 일은 없다. 시골에서 피를 볼 일이 몇이나 있겠는가? 그저 아무 뜻 없는 이름일 뿐이다. 과장된 칭찬엔 반드시 뒤가 있다. 경계를 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단지 뒤에서 뽑을 준비를 갖출 뿐이다. 앞에선 여전히 미소를 띈 채 조용히 경청하였다.
"공께선 너무 자신을 낮추는 느낌이 있으십니다. 자신을 너무 낮게 보지 말아주시길, 사람의 기준은 저마다 다른데 어찌 제가 타인을 낮게 평하고 하대하겠나이까? 하물며 소첩은……, "
말을 다 하기도 전에 공기가 변했다. 옳거니, 이 자는 鬪鬼로구나. 피를 밝히는 투귀인겐가? 벌써부터 검을 뽑으련지 검자루에 계속 손이 가는 듯 보인다. 눈꼬린 휘어가나 입은 웃지 않았다. 너무 관심을 가져선 안 될텐데. 숫자를 세며 기억하기엔 너무 많이 죽여버렸다.
"모두가 살생을 업으로 삼진 않지요. 죽이기 위해 사느냐 살기 위해 죽이냐는 차이가 큽니다. 마찬가지로 목적이 있는 살생과 목적이 없는 살생 역시 명백히 다르지요. 소첩은 그저 살생을 업으로 삼은 천한 이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오해는 말아주시길. "
개인적인 감정은 없으니까요. 키링, 검을 뽑는 소리가 맑게 울린다. 달빛 아래 은빛 장검이 밝게 빛났다.
"시작하기 앞서……소첩은 피를 보는 걸 좋아하지 않사옵니다. 정말 武로 알아보길 원하시는지요? "
의뢰에 없는 자에게 함부로 殺手를 쓸 이유는 없다. 요컨대 제 검은 오로지 살인을 위한 검이란 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