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왜일까. 마지막에 던진 적-당-히라는 말에 뼈가 섞인 듯한 기분은 그저 착각일까. 뭐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었다. 빈민가와 벽지 사람이라는 주류 세력에서 벗어났다는 공통점이 있어도 지금까지 탄탄대로를 걸어온 순진한 도련님인 월과 산전수전 공중전 해전....아니 공중전과 해전은 뺀다 하더라도 여하튼 집에서 쫒겨나 아득바득 살아온 헤이화 사이에는 장성과 같은 인식의 차이가 있으리라.
"하하 그렇게 귀한 집은 아닙니다. 솔직히 중원의 표준어도 아직 완벽하지는 않구요."
월은 그렇게 말하며 등의 봇짐에서 꽤 넉넉한 크기의 돗자리를 펴내 땅에 깔고는 앉고는 헤이화에게 손짓한다. 맨땅에 앉지말고 여기에 앉는건 어떠냐는 것이겠지. 음, 재수없다. 거기다가 차가 든 호리병과 찻잔을 꺼내 차를 따르고 권하기까지 한다. 아~재수 없다~!
"그러고보니 조금전 이야기를 들어보니 헤이화님께서도 명운이라는 소년의 아래에 계신 모양인데..."
월은 그렇게 본론을 꺼내기 시작한다. 앞으로 함께할 동료다. 서로 알아두어서 나쁠건 없겠지.
돌아오는 월의 대답에 헤이화는 양 눈을 뜬 다음 이리저리 또르륵 굴린다. 칠림산이라는 곳은 그녀의 생각보다 먼 곳에 있는 곳인 것은 확실하고, 귀한 집은 아니라고 해도 계속 사용하는 말투를 봐서는 좋은 집인 건 사실인 모양이라고 판단한 그녀는 눈을 잠깐 감았다 떴다. 이게 다 뭐람. 맥빠진 소리가 입에서 흘러나온다.
"봇짐에 그런 것 까지 챙겨 다닌다니 대단한데.... 오, 차다."
신기하기도 하면서도 어째 기분이 나쁜 것은 왜일지. 헤이화는 그녀답지 않은 엉거주춤한 걸음으로 월이 펼친 돗자리에 다가가 앉는다. 찻잔을 이리저리 살펴보다 그 안에 든 것을 잠시 머금어 넘긴 다음 헤이화는 월의 말에 고개를 끄덕인다.
"정답. 그렇게 말하는 걸 보니 너도 마찬가지인 모양이지. 아, 근데 나한테 그 '님' 자는 좀 치우고."
결전의 날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지내고 있었던, 아니면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었던 그 시간이 깨지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하늘에 나타난 흐트러진 천(天)자 구름을 보고 모두는 약속한 듯 마을의 입구에 서게 됩니다. 그 자리에는 검은 도포를 입은 소년, 명운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명운에게서 풍기는 진한 기운에 여러분의 등에 서늘한 느낌마저 가져옵니다.
" 다들 준비는 마치셨습니까. "
명운은 여러분을 눈으로 훝어보고는 손끝을 움직여 두 갈래의 길을 만듭니다.
" 먼저 물어보겠습니다. 저는 강압성으로 갈 것입니다. 하지만 소문에는 제가 태화로 간다고 되었죠. 그렇기에 태화로 가시는 분들은 전투를 각오하시고 가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태화의 적은 사산혈왕 박주영. 정파칠두의 일좌이자 권사들의 영웅과도 같은 자입니다. 그런 자 이외에도 수많은, 파천을 노리는 적들과 싸워야만 할 것입니다. 파천이란 그런 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을 부수는 자를 죽인다. 그 칭호는 무섭습니다.
헤이화는 눈을 찌푸린 채 하늘을 바라보았다. 허, 이거 습관이 되겠구먼. 그렇게 투덜거리며 평소보다 재빨리 발걸음을 놀린다. 목적지는 우선 마을 입구. 하지만 앞으로 가야 할 길은 더욱 멀고, 돌아올 수 없을지도 모를 것이다. 그녀는 어찌 스산함을 느끼면서 자신이 따르게 될 소년을 지긋이 바라보았다.
"준비할 것 뭐 있나. 늘 단검이야 그 날을 벼른 뒤 들고 다니고 있는데."
몸뚱어리만 움직이면 끝. 헤이화는 명운의 말에 팔짱을 끼며 그리 이야기 한 뒤 고개를 삐뚜름하게 기울였다.
월은 별 다른 고민 없이 태화로 가는 길을 선택했다. 이유는 간단했다. 자신과 세상의 격차. 중원과 오족의 격차. 고향과 이국의 격차를 알아야 했다. 우물안 개구리임을 깨달았다 하더라도 그것만으로는 의미가 없다. 우물의 깊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하면 그곳을 기어올라갈 수 없는 법이다.
"저는 태화로 가겠습니다 명운님."
그러나 이러한 선택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었다. 월의 혈기는 끓어오르고 있었다. 중원의 강자들과 힘을 겨뤄볼 수 있다는 희열에. 1. 태화 *
팔짱을 끼고 가만히 상황을 지켜본다. 인원 수가 적은 쪽으로 맞추어 갈까. 아니면 많은 쪽으로 가서 적당히 편하게 있어볼까. 어느 쪽이든 적과의 충돌은 있겠지만, 조금 더 어려운 곳은 명운이 말했듯이 태화 쪽일테지. 그러나 그 사산혈왕이라는 자가 대체 어떤 모양으로 생겼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 그러면 이쪽으로 가볼까. "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태화 쪽으로 가기로 했다.
이쪽으로 가면 '지식이 늘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안 좋은 일이 닥칠지도. 하지만 사람의 호기심이라는게 어쩔수가 없으니 말이다. 그건 그렇다 치고 사람 수도 적다는걸 깜빡해버렸다. 난관이야, 난관이구나. 설마 죽지는 않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