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너만이 잃겠지. 그리고 너는 그에게 넘길 것이고. ◆SFYOFnBq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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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7 (水) 11:32:30
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나는 껍데기뿐이다. 속은 완전히 비어버렸다. 흩어져 사라진 것, 아예 승화해버렸다면 좋았을 텐데. 지독한 공허감이 밀려온다. ......그러하기에 나는 그런 것을 자처하려는 이들에게서 그 잃음을 빼앗아올것이다.
.....그것은 증오조차 다른 이의 것을 빌린 나를 적으로 만들지도 모를 일이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7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웹박수는 월요일 캡이 일어나면 비설이나 질문을 제외하고 공개합니다-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9681869>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일요일까지 가능한 다이스 굴리기 .dice 0 100. = 90 을 하루 3번 굴릴 수 있습니다. 0-9 만든 것 중 하나가 아이템화 됩니다. 다만 인간이 만든 것이기 때문에 제한이 좀 많이 걸려 있습니다. 사실상 특이한 잡템에 전투에선 못 써먹을 능력이 걸린 것 뿐입니다.. 10이상 70 이하가 나올 시. 특이한 잡템이 나옵니다. 아이템인데 별 효과가 없는.. 괴상한 잡템... 71이상 97이하가 나올 시. 신이 만든 특수 인챈트 스크롤이 나옵니다. 98이상일 경우. 자신을 약간 잃게 됩니다..
한번에 3개를 돌리는 것도 가능하고, 갱신할 때마다 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3번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긴,뭐가 어떻게 되든 일단 신은 신이니 더 바랄것도 없기는 했다.신들의 신을 바란다면 모를까,이미 신이 된 이상 위쪽으로 더 존재하는것들이 없게 되니 말이다.그런 면에서,자신이 인간으로 태어난 건 조금 한스러운 일이었다.
이어서 마르잔나가 패를 공개했다.공교롭게도,이번 판은 지고 말았다.아직 첫 번째니만큼 충분히 판을 뒤집을 기회가 있을 것이라 판단,두 번째 패를 공개했지만 결과는 아까 전과 마찬가지였다.
"..역시 쉽지 않은걸요.저는,게임에는 소질이 없는 모양이네요."
여전히 부드럽게 미소지었으나 내심 불안하였다.만일 이번 판도 진다면,승부사로써 자존심에 큰 데미지를 입을 것이 분명했다.상대가 신이니만큼 어쩔수 없는 패배라고 위안을 삼아 보려고 해도 인간의 승부욕은 그런 자기위안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럼..마지막 패를 공개하겠습니다."
조심스럽게 마지막 패를 공개하였다.그때 디트리히와 했던 게임에서 자신이 져버렸던 모습이 오버랩되는 듯 싶었다.이번에는 벌칙은 없긴 했지만,많이 초조한건지 제 아랫입술을 가볍게 물었다가 놓았다. 긴장되는 순간.마르잔나가 패를 공개했고 그것을 본 루이의 입가에는 회심의 미소가 감돌았다.
"성공했네요."
상당히 신선한 기분이었다.설마설마 했는데.거의 반쯤 체념한 상태였는데 자신이 신을 상대로 이기게 될 줄이야..마치 투아웃 만루 홈런을 친것과 같은 기분이었지만,자신은 그리 경솔한 성격이 아니었기에.상대의 체면 역시 지켜줄 겸 최대한 절제된 동작으로 승리의 기쁨을 표현해내었다.
-어머. 져버렸네.. -뭐.. 포커를 수천년이나 쳤음에도 져버리는 건 어렵단 말이지.. 예상하진 못했단 듯 싱글싱글 웃고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예언은 삼주신의 권역입니다. 그들도 허락을 받아 보는 것이기에..
-약속은 약속이니 가르쳐 주어야겠지. -다만 그걸 사용할 수 있느냐는 너의 재량이지만? 그녀는 월하향의 비녀를 건네달라는 듯 손을 내밀었습니다. 건네받은 비녀를 은장도를 잡듯 잡고는 아무것도 없는. 그녀가 지나온 황무지를 향해 내밀었습니다.
-첫 번째. (砒霜果冬策)비상과동책. 푸른 채찍이 나타나 휙 하는 궤적이 얼어붙었습니다.
-동결계열 저주이지만 '독' 취급이라 해독제가 없다면 자기 자신이나 아군도 좀먹지. 그러니 해독을 할 수단을 잘 챙겨두는 게 좋을 거야. 라고 그녀는 느긋하게 말합니다.
-두번째. 훙서병(薨逝病) 아까와는 반대로 은장도에 검은 기운이 넘실거리더니. 그것은 죽음의 기운을 짙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종의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전염병이지. 단. 인간이나 동물보다는 식물에 잘 통한단다. 그걸 사용할 수 있으려면 수치도 일정 이상이어야 하고, 일정 이상의 경고같은 조건이 필요하지. 라고 덧붙이면서 조건이 충족된다면 네 안에서 무언가 맞춰진 기분이 들 것이란다. 라고 속삭이면서 돌려주려 합니다.
"죽을때까지 죄과나 쌓게 만드는 시점에서 감정이 없다고 하기는 무리수지않나요. 인계를 윤회하여 다시 고통받는 시스템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하니까."
개인적인 감상이었기에, 그것이 정말로 텐게르의 진심인지는 모르는 일이다. 그녀의 바라는 것을 이루고자 한다는 나였지만 실제로는 그리 많은 것을 알고 있지않다. 그렇기에, 이 공간에 도달했을때는 진정으로 바라고자하는것이 무엇인가. 그것이 궁극적으로 내가 들어야만 하는 대답이었다. 물론 그것을 쉽게 말해주리라고는 생각하지않는다.
"인간의 피를 여기까지 묻혀 더럽힐 필요는 없다라는 이유에서 였다. 라고 말하기에는 필요한것이 있다라고 이미 말씀하셨군요. 많은것을 물어보고싶습니다만 당신은 협조적으로 저에게 대답해주실수 있겠습니까?"
-어머. 그냥 보통 선하게 살려고 노력한다면 딱히 죄과를 쌓게 하진 않는단다? 오히려 자연히 쌓일 수 밖에 없는 죄과를 정죄하지. 죄과 시스템에 정죄를 넣지 않는다던가라는 초보적인 실수는 하지 않는단다. 라고 답합니다. 그리고 유현이 어떤 말을 하던 딱히 안 들어줄 이유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에 대한 말은 내게 맹세를 걸려고 한다는 것으로 받아들여도 되겠니? 감히? 협조적으로 대답이라는 말에 그렇게 반응하지 않고 나름 협조적이라고 말할 수는 있었지만. 텐게르 성격 어디가겠는가. 나긋나긋하게 머리 속에 박히는 말은 느릿하면서도 단호하였답니다.
-유감스럽지만 맹세는 함부로 걸면 안 되는 일이라서 말이지. 맹세를 걸고 깨는 거야 마음대로지만 스스로의 말을 지키지 않는 것만큼이나 이상한 건 적잖니? 라고 우후후 웃었습니다.
"인간이라는 존재는 욕망이라는 것이 있는한 끝없이 죄를 반복한다. 라는걸로 저는 생각하고있답니다. 완전무결한 깨끗한 인간이 어디있을까요? 전 비관론적이라서 인간 본질에 대해선 시스템이 완벽하더라도 쌓을수밖에없는 존재니까 결국은 당신께서 만든 시스템의 문제가 아닌 인간의 문제로 시스템은 완벽하지않다라는 골조로 말하는겁니다. 기분나쁘게는 생각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단호한 답변, 분명 목소리는 나긋했지만서도 신을 상대로 도발하는것이냐는 늬앙스로만 들려왔다. 확실히 나는 그런의미에서는 오만할지도 모른다.
"맹세같은 제약적인 요구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저 솔직하게 대답하기를 부탁하는것이지 강요하는것이 아니거든요. 한낱 필멸자인 제가 어디 신을 상대로 강요를 하겠습니까. 후후.."
-죄과를 쌓는다는 것과 정죄의 범위가 어디까지일까나... 텐게르는 유현의 의견을 들었고, 범위같은 건 가르쳐주는 것이 그다지 좋지 아니하기에 적당히 둘렀고.
유현의 요구를 하는 게 아니라는 말에 텐게르는 깔깔 웃었습니다. 강요라는 말을 쓰다니. 그런 말을 꺼내지도 않는 게 보통이었지만. 텐게르에게는 즐거운.. 것이라고 생각될지도 모릅니다. 뭐. 실질적으로는 즐겁다-라고 인지하는 것 뿐이지만.
-당돌하네. 그것도 나쁘지 않아. 그런 것도 신선하니까. 네가 태어나고 죽는 것조차 찰나이니까. 중간을 보는 것일지도 모를 일이겠지... -좋단다. 계획이 어그러지지 않는 한도 내에서는 대답을 해주마. 이렇게 보여도 계획의 창안자이니 말이다. 상냥한 듯한 표정을 짓지만, 그런 표정 뒤에는 변덕스럽고 잔혹한 일면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미약한 찰나로 끊겨야했었던 것을 다시 이어놓은건 당신이었으니까. 그런 연유로 묻겠습니다. 그리고 싫어하는 인간을 당신은 어떠한 이유로 강신하여 되살렸는가. 라는 질문이죠. 당신 계획의 일부였다라는 것도 사실 모르는 일입니다. 단순한 변덕이라고 믿기싫으니까. 이건 필연이다라고 계속해서 현실을 도피해왔거든요. 저는 본디 죽어야할 운명이 책에도 씌어져 있었을것입니다."
과거를 뒤적거리며 묵은 감정을 내뱉어내듯 나는 계속해서 이어나갔다.,
"당신의 피가 너무강해 많은 감정을 잃어버리고 두번째 삶을 살게되었을때 내가 해야할것은 무엇인가. 그 대답을 명확하게 세워본적은 없었습니다. 한동안은 왜 되살아 났는가 라는 의문그자체만으로도 운명을 저주해본적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럴수록 더 비참해지더라구요. 비참한 운명같은건 싫었어요. 그래서 살아갈 이유를 찾기 위해 살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되살린 존재인 당신에게 뜻이 있으니 당신의 뜻을 이루고자 계속해서 당신의 발자취만을 뒤쫒아왔습니다."
그런의미에선, 광신자라고 불려도 할말은 없다. 그렇지만 나는 다르다고 이야기하고싶다.
"하지만 진정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명확히는 모릅니다. 당신만을 위한 세상을 만드는것만으로도 당신은 만족할수있을까요? 그건 당신의 계획의 일부분이지 전체는 아닐테니까. 지장이 없는 선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고싶습니다. 미약한 필멸자인 저로서 당신의 계획을 돕는다는것은 우습고 오만한 발언일지도 모르겠지만."
자신 역시도 이번 승리는 예상하지 못 했었다.그저 이번에는 이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을 뿐.예상하지 못한건 마르잔나 쪽도 마찬가지였는지 그저 싱글싱글 웃는 모습을 바라보며 자신도 부드럽게 미소지었다.
"그렇긴 하겠지요.제가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최선을 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 내밀어지는 손 위에 월하향의 비녀를 전달해주었다.그리고,두 개의 기술을 제 앞에서 선보였다. 첫 번째 기술은,상대방을 속이는 데 아주 제격인 기술이었다.그저 간단한 동결 마법인줄 알고 방심한 상대방의 생명을 서서히 좀먹고 들어갈수 있는.그 대신 자신과 아군에게도 피해가 가는 모양이니,왠만해선 1대 다수나 1대 1 상황에서만 사용하여야겠다고 생각했다.해독약은,불꽃의 유리병에 담긴 것을 이용하여 만들면 될 일이었다. 두 번째 기술은,불특정 다수를 쓸어버릴때 꽤 유용하게 쓰일것 같은 기술이었다.식물에 더 잘 통한다는 점이 약간 흠이기는 했지만,잘만 이용하면 괜찮은 효과를 볼 것 같은 기분이었다.천화요란의 봉도 사용해야 하니,너무 과한 사용은 자제해야겠지만. 덧붙여지는 설명을 들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군요.일정 이상의 수치와,일정 이상의 경고같은 조건이라.. ...그렇다면,지금 당장은 아직 사용하지 못 하는 것인지요."
두 손으로 비녀를 받아들고는 잠깐 바라보았다.조건이 무엇인지 너무 신경쓰지 않고 이것저것 시도하다 보면 뭔가 이거다 싶은 느낌이 있다는 말..이려나.그렇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것같은 예감이 들었다.
-어머. 모든 이의 책에 죽어야 한다는 것이 적혀 있기는 하겠지만, 그 사이에 수많은 백지 사이가 있고, 어린 나이에 죽는다면 그 백지가 빠져버리는 것 뿐이지. 그리하여 내가 개입할 수 있었을 뿐이란다. 정확하게는 네가 얇은 책으로 끝나게 되기 전 그 사이에서 빠져나갈 수많은 백지들을 다시 넣어 생을 이어가게 만든 것 뿐이란다. 라고 느긋하게 말합니다.
-리그트의 소관인 운명에 개입하면 아무리 나라고 해도 안 된단다. 그저 나는 치유될 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는 운명에서 조금 톡 건드린 것 뿐이지. 그 여파로 감정의 결락이라. 그러하기에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지. 그저 톡 건드린 것 뿐인데 그렇게나 결락이 생기는데. 직접 건드리기라도 한다면 어떠하겠니?
-내가 원하는 것을 물었니? 어느 방향이라도 맞지. 또한 어느 방향이라도 맞지 않지.... 삼주신으로써, 내가 어느 방향으로 편중된다면 그것도 이상하지 아니하겠니? 제물이랑 같은 시대인 건 의도한 부분이지만. 이라고 말합니다. 그래.. 그나마 내가 원하는 것이라 하면... 제물을 사지로 밀어넣는 것 정도려나..?
-로라시아와 킨티아의 계획은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지. 물론 그들의 계획의 초안은 내가 짠 것이고, 제물을 밀어넣는 것까지는 완벽히 시행되겠지만. 이라고 속삭입니다.
"관활외의 백지를 개입시키는 것만으로 일어난것이 결국은 오버플로우.메모리 용량을 넘어선 값이 들어가 생기는 오류. 즉슨 저라는 그릇에 맞지않는 필요이상의 에러로서 부작용의 결과라는 것이군요. 뭐 사지멀쩡하게 살아있는게 그나마 행운이라면 행운이겠습니다."
완전히 죽은 것은 아니되 생사의 여로에서 생을 유지할수있게 관여한것이 결국 부작용으로서 작용한것이 지금의 몸이라는 것이다.
"로라시아와 킨티아가 이르게 하는 멸망으로서 당신이 얻을 이익을 생각하면 그너머에 무언가 더있을거라고는 봅니다만. 결과적으로는 실패해도 성공하더라도 당신에게 있어서 지장은 없다는거로군요. 그들이 벌이고자 하는 일조차, 당신에게는 하나의 특이관측점에 불과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맞는말일런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냐는 결론은 내 선택에 있을것이다.
"실패든 성공이든 크게 문제가없다면 티엘린이라는 이름의 학교소속으로서 이야기를 써나가야겠군요. 당신이 관측하는 극본의 하나의 연기자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