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수업을 아예 안하면 국립(은 제국) 아카데미랑 가끔 하는 대항전에서 퀴즈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니까 말이지요. 그러니까 수업도 일정 비율 있습니다!
에밀리아: 에밀리아의 포션교실에 온 걸 환영해! 그래. 포션제조법은 의외로 쉬우면서도 어렵지! 샤릴: 피튀기는 종교강의로다! 이거 의외로 대항전때 ox퀴즈로 자주 나온다고? 그럼 일단 상식 테스트부터 할까? 삼주신 이름은 뭐지? 지운영: 지운영이 운영하는 역사 및 지리학! 어머 샤릴 선생님. 제가 더 자주 나오지 않나요? 그럼 제국지리를 시작해 볼까요? 은 제국의 수도인 리스는 온대기후이며, 프롱 해와 접한 내해의 영향을 받고..(이하생략) 크리드: 너네는 능력을 무기에 각인도 못 시키니? 아..아니 아라님. 아 그렇게 말할 리가요. 제가 좀 뛰어나다 보니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나 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3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8989823>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검날 부분으로 날아오는 것을 걱정하긴 하는구나?" 후후 웃습니다. 가죽 부분을 손잡이에 가장 강하게 붙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라고 말하긴 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가죽과 장갑은 서로를 끌어당기고, 가죽에 링크를 걸어서 가죽에 닿은 것에 결속되도록 만드는 거지." "그러면 가죽만 빠져서 날아오는 일은 없겠지." 라고 덧붙인 뒤 아마도 진 군은 인챈트한 가죽을 받고 나서 처음으로 그 가죽에 닿는 게 검이어야 할거야? 라고 말합니다.
"일차원적일 수도 있지만 아주 단순하기에 명료한 답이지." 라고 말하면서 가죽과 장갑을 달라고 합니다.
“날 방어해야 하는무기가 날 죽이려 들게 되면 안되니까.” 하고 하하 웃어 보인다. 조크가 따로 없다. 링크에 대한 얘기를 듣고 끄덕인다. “즉 가죽과 장갑과 검의 링크를 걸어서 서로의 결속을 꾀하는거구나. 검과 가죽은 더욱 안 떨어지고 가죽과 장갑의 인력은 더욱 좋아지고.”
장갑과 가죽을 내밀어보인다. 잘 하주겠지. “이틀이나 사흘 정도 뒤에 받으러 오면 되는거야?”
"대단한 건 사실이긴 해." "하지만... 나는 그들이 없으면 안 되긴 하니까....말이지." 그들이 바보가 될지도 모르지만 기본적으로 본업은 보석 세공사랍니다-라고 경쾌하게 말하고는 왼팔에 에너지 쉴드 같은 게 가능하냐는 말에
"그건 문신같은 거에 새기거나 작은 팔찌같은 것에 하는 방안이 있지." 그냥 생 인간의 몸에 인챈트를 하면 그건 힘들어-라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능력수치가 높으면 높은 대로 반발로 터지고, 능력 수치가 낮으면 낮은 대로 발동은 안 되는데 부작용은 심하고. 이니까. 라고 설명해 주려 합니다.
"문신에 인챈트를 새기면, 조건에 따라 발동하는 것 혹은 상시발동이 대부분이고 자신의 의지로 발동하는 게 어렵거든." "그래서 보통 문신은 로머 구속용 목걸이가 발명되기 전까지 범죄자 로머에게 행해졌지." 그래서 문신=뭔가..뒤가 있다.. 인식이 아예 사라진 건 아니기도 하고. 라고 덧붙입니다.
"의지로 발동할 수 있게 되었다 해도 그 의지와 본인의 능력과 충돌가능성도 있기도 하고." 그러니까 문신은 신중히 하는 거지.. 라고 차근차근 말합니다.
"인세의 재물과 영광은 별 의미 없으니까." 받아도 좋아. 별로 걸리적거리진 않을 거야. 예전에 잘라낸 걸로 만든 거거든. 이라고 말합니다.
"목걸이? 그건.." 목걸이는 왼팔 한정으로 실드를 생성하고.. 실드량은 공격 한 번을 방어가능하고.. 쿨타임은 네 역량과 집증도에 따라 .dice 2 4. = 2 의 턴이겠지. 라고 말합니다. 그러다가 진의 질문에 잠깐 침묵합니다.
"뭐. 간단하게 말하자면 기브 앤 테이크를 판정하는 것에 지나지 않지." "판사가 원고와 피고의 말을 다 들어봐야 하는 건 당연하지? 대강 그런 거야." 기본적으로 거짓말을 판별할 수 있는 이상, 대답을 회피한 이들을 제외하면 여러 말을 듣고 판정을 내릴 수 있으니. 앨리가 너희에게 한 일과 너희들이 베푼 자비 혹은 대화시도에 대한 죄과를 정죄한 것뿐이야.
"아. 이걸 뭐라 설명해야 하려나..." "내가 정죄자이니까. 정죄자를 설명하다간 시간이 너무 가려나.." 고민하다가 정죄자에 대해서 먗가지 집어서 말해주기로 결정합니다.
"정죄자는 죄과를 정죄하는 존재이며, 하급 아바돈은 죄과와 영혼으로 이루어져 있고.. 증급이 소환하는 하급의 경우에는 죄과만으로 만들어져서 보통의 하급보다는 약하고..아니 이게 아닌데.. 왜 이쪽으로 빠진 거지." "원래는 로라시아나 킨티아 같은 타락자를 정죄해야 하는데.." 어머. 라고 말하면서 말을 돌리려 합니다.
"어쨌거나. 정죄를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지. 까다롭고." 누구나 쉽게 정죄를 한다면 죄를 짓는 데 저항감이 적어질 테니까.. 라고 덧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