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뜬소문은 야사가 되고, 야사 안에는 진실이나 거짓이... ◆SFYOFnBq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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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5 (불탄다..!) 00:23:33
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수업을 아예 안하면 국립(은 제국) 아카데미랑 가끔 하는 대항전에서 퀴즈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니까 말이지요. 그러니까 수업도 일정 비율 있습니다!
에밀리아: 에밀리아의 포션교실에 온 걸 환영해! 그래. 포션제조법은 의외로 쉬우면서도 어렵지! 샤릴: 피튀기는 종교강의로다! 이거 의외로 대항전때 ox퀴즈로 자주 나온다고? 그럼 일단 상식 테스트부터 할까? 삼주신 이름은 뭐지? 지운영: 지운영이 운영하는 역사 및 지리학! 어머 샤릴 선생님. 제가 더 자주 나오지 않나요? 그럼 제국지리를 시작해 볼까요? 은 제국의 수도인 리스는 온대기후이며, 프롱 해와 접한 내해의 영향을 받고..(이하생략) 크리드: 너네는 능력을 무기에 각인도 못 시키니? 아..아니 아라님. 아 그렇게 말할 리가요. 제가 좀 뛰어나다 보니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나 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2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8696797>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로라시아(Laurasia)는 동상을 오랫동안 바라보고 있었다. 그것은 목 윗부분이 있는 동상이었다.
"......어, 그러니까. 밝은 별에 대한 신화는 아니지만...... 세드나에 대한 신화를 알아요."
어떤 전승에 나오는, 바다의 여신. 개와 결혼하게 되었던 세드나는 개와의 결혼을 견디지 못하고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해 바다를 통하는 식으로 도망치려 하였으나 개의 술수로 세드나와 아버지를 태운 배는 침몰할 위기에 처한다. 그래서 아버지는 세드나를 바다로 떠밀고, 뱃전을 붙잡았던 세드나는 결국 공포에 질린 아버지에 의해 열 손가락이 전부 잘려나가며 바다로 가라앉는다. 세드나의 떨어진 손가락은 바다생물이, 세드나는 바다의 여신이 되었다는... 그런 이야기.
세 열강이 묘한 힘의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은 하마르 대륙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바돈도 지성체고, 하마르에 산재해 있다는 그 아바돈 군락이 일종의 부족 사회나 국가 같은 거라면, 그들도 비슷한 사회 체계를 가지고 있을까. 아바돈 사이의 전쟁, 아바돈의 열강, 아바돈의 도시 국가…. 나는 조금 이상한 생각에 빠졌다.
크리드의 설명을 쭉 들은 후 스크롤을 펼쳤다. 일단 내 능력을 새겨넣는 작업인가. 무기에 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될까..라고 생각하며 스크롤에 손을 올렸다. 익숙한 방식이 좋겠지. 그림자로 펜의 형상을 만들어 스크롤에 무언가 쓰는 손짓을 해보인다. 실제로 뭔가 써지지는 않는다. 그러한 느낌으로 크리드의 가이드라인을 따라 능력을 새겨넣는 것을 하고 있었으니.
"...됐나?"
문득 끝났다는 느낌에 손을 멈추고 스크롤을 보았다. 딱히 변화는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 고개를 갸웃거리다 이거면 된 것인지 크리드를 향해 들어보인다.
"생각보다 괜찮네요." 그렇게 스크롤을 보면서.. 르투아르의 것이라던가. 라연의 것도 바라봅니다.
"여러분에게 미리 과제 하나를 내드리죠." 후후. 별로 어려운 건 아니지만요? 라고 농담하면서 과제를 내주려 합니다.
"여러분의 능력을 인챈트했을 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걸 두 가지 이상 서술해 오는 거랍니다." 그리고 마무리로는 가이드라인이 옅은 스크롤에 해보는 걸 해보도록 하죠. 하면서 나누어주려고 합니다. _____________ 증오스러운 것들. 잘근잘근. 그러나 지금은... 여러가지 지리에 대한 것들을 말하면서 필기가 잘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약간은 홀로그램이 흔들거리는 감이 있네요. 이게 잘 안 되네.라고 중얼거린 뒤 그녀는 수업의 마무리를 위해서 과제를 내주려고 합니다.
"자신의 출신 국가의 지리에 대해 조사해서 2장 이내로 서술해 오세요." 그리고 수업을 마무리하고.. 그녀를 위하기 전에 질문을 받아 볼까요? 라고 생각하고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라고 묻습니다.
"특별히 별 관련 없는 것이나. 역사 쪽도 받아볼게요." 라고 덧붙입니다. _____________
"1차에서는 굳지 않게 하고.. 약간의 저주 제거 하고..." 2차와 3차가 진정한 거지. 라고 말한 뒤 고개를 끄덕입니다.
"빠르게 저으면 융화가 좀 덜 되는 부분이 있어서 고인 아바돈의 피가 균질한 품질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되거든. 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저주의 제거라는 것에
"일종의 장치에 거르는 거지." 그 과정에서 수치가 상당히 손실되기는 하지만. 손실되는 게 더 나아. 라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_____________
별자리를 그리고. 별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이어지고 나서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나.. 하고 샤릴이 시계를 보았습니다.
"오늘의 과제를 말해드리도록 할게요." "하나의 별을 정해서 신화를 조사하고 삼주신과의 연관성을 서숙해 오세요." 너무 길면 힘드니 한 장 정도로 줄여보세요. 라고 덧붙입니다.
과제라니. 이마를 감싸쥐었다. 은이나 베리아트 같은 나라 출신들은 자기 나라 지리를 2장으로 압축하는 것도 힘들겠지만, 피센은 풀뿌리 하나하나까지 전부 조사해도 1장이 나올까말까일 텐데. 물론, 자연 환경적인 경계를 토대로 피센, 마르바, 트렌키가 형성되었으니 지리적 특색은 제법 다양하긴 하지만, 나는 마르바 말고는 아는 것이 없었다.
“귀찮아아. 또 도서관에 가야 하나.” 나는 넋두리했다. “끙.” 루도 싫은 소리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