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뜬소문은 야사가 되고, 야사 안에는 진실이나 거짓이... ◆SFYOFnBq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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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5 (불탄다..!) 00:23:33
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수업을 아예 안하면 국립(은 제국) 아카데미랑 가끔 하는 대항전에서 퀴즈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니까 말이지요. 그러니까 수업도 일정 비율 있습니다!
에밀리아: 에밀리아의 포션교실에 온 걸 환영해! 그래. 포션제조법은 의외로 쉬우면서도 어렵지! 샤릴: 피튀기는 종교강의로다! 이거 의외로 대항전때 ox퀴즈로 자주 나온다고? 그럼 일단 상식 테스트부터 할까? 삼주신 이름은 뭐지? 지운영: 지운영이 운영하는 역사 및 지리학! 어머 샤릴 선생님. 제가 더 자주 나오지 않나요? 그럼 제국지리를 시작해 볼까요? 은 제국의 수도인 리스는 온대기후이며, 프롱 해와 접한 내해의 영향을 받고..(이하생략) 크리드: 너네는 능력을 무기에 각인도 못 시키니? 아..아니 아라님. 아 그렇게 말할 리가요. 제가 좀 뛰어나다 보니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나 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2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8696797>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로라시아(Laurasia)는 동상을 오랫동안 바라보고 있었다. 그것은 목 윗부분이 있는 동상이었다.
"도발적으로 들렸다면 사과하겠습니다. 이신론적인 생각을 한다는게 앞으로 수업에 지장이 있을까하는 염려였답니다. 모든것은 일체개고니까요."
일체개고(一切皆苦). 이세상은 고통으로 가득차있다. 그렇기에 이신론적인 주의에 입각한다면, 그 고통을 신이라는 선각자의 입장에서는 무관심하고 전혀 개입할 의사가 없다라고 그런 의견을 내놓는다는건 이 세계에 있어서는 그릇된 생각일까. 그것도 황녀라는 입장에서 이야기한다면 그 파급은 상당할것이 분명할것이다.
그렇기에 필요이상으로 자신의 사상을 설파하지는 않았다. 손해니까.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죄과라는것을 쌓아갈수록 타락에 이르게된다. 라는 정도의 개념으로 이해하고있습니다.. 다만 죄를 쌓는다는것 자체의 기준은 단순히 이치에 그릇되는 행동인건지 거기까지는 모르겠네요."
로라시아와 크리드를 통해 단편적으로 들은 이야기를 조합한다면 그정도로 개념의 가닥은 잡혀간다. 단지 죄과 시스템자체에 대해선 대체 기준이 무엇인가에 대해선 모호할뿐이다. 세상의 이치에 대해선 생각보다 아는점이 많지않다. 읽는거보단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것을 선호하기에.
날씨가 제법 좋아 수풀에서 쿨쿨 자고있었는데 수업시간이었다! 아악, 늦어서 혼나면 어쩌지? 인챈트 수업교실이 아마 이곳이었지? 좋아, 몰래몰래 들어가도록 하자. 슬금슬금 기어들어가서 간신히 자리에 도착했다. 주변 학생들이 한심하다는 표정을 짓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좋다!
"그렇다면 제 능력과같이 한계가 분명한 능력의 경우 그 조건에 맞지않으면 발동하지 않는건가요?"
게다가.
"만약 옷에 인챈트를 한다고 하면 과연 발동하는건 인챈트 된 옷일까요, 주변의 다른 옷일까요?"
라고, 처음부터 있었다는 듯, 자연스럽게 질문했다. 그러면서 그 칠판에 있는 가이드라인 이라는 것을 바라본다.
"인간과 아바돈이 공존하려던 시도..." 이건 약간 고대 쪽으로 넘어가야 하는 일이긴 하지만, 아예 없던 건 아니었지요. 물론 그 대부분의 시도는 인간이 배신하거나, 주위 시선을 견디지 못해서 아바돈이 떠나는 방식으로 대부분 끝났답니아. 일단 혼혈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확실히 섞여 살았다. 라는 증거는 되지만. 완벽하게 공존이라는 것이 어떤 기준이냐에 따라서는.. 그것도 공존이라고는 볼 수 있었을 거랍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일단. 역사 속에서 배신자. 라고 불리는 사건은 그런 종류가 꽤 있는 법이고 그런 사건을 배경으로 하는 문학 작픔도 많으니까요." "그럼 라야 양은 공존한다면 어떤 방식이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질문이었습니다. _____________
"구속용 목걸이는 로머 중에서도 범죄자가 없는 건 아니기에 어쩔 수 없이 인챈트를 하는 경우이긴 하지만. 문신에 인챈트를 새기는 경우는 드물답니다." 구속용 목걸이에 대해 보충 설명을 하자면, 수치삭감은 99%... 정도로군요. 라고 이어가려는 찰나 기어들어온 겐 군을 발견합니다
"지각 점수 1점 감점이랍니다. 겐 군." 크리드가 상큼하기 그지없는 말로 홀로그램에서 바로 겐의사진에 1점 감점을 넣고 겐의 질문에 답하려 합니다.
"겐 학생의 능력을 새겨넣은 인챈트라면 섬유를 조작하는 능력이겠네요." 인챈트를 쓰는 사람이 창의적이라면 아마도 더욱 강력하게 쓸 수 있을지도요? 인챈트의 품질은 대부분 균등한 편이기에.. 쓰는 사람에 따라 활용은 달라지지요. 라고 말하고 나서는 인챈트된 옷이냐 주위의 옷이냐는 물음에 전자도 가능하고 후자도 가능하니 둘 다라고 해두면 되겠지요. 라고 덧붙이고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슬롯을 만든 학생들은 검사를 받으세요." 라고 말합니다. _____________
"이신론적인 생각을 하는 것 자체는 그다지 방해되지는 않는답니다." 다만 부정의 영역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문제지만요. 그리고 유현의 말을 듣고는 고개를 끄덕입니다.
"죄과 시스템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인간의 현생에 대해 작용하는 시스템이랍니다. 인간의 사후의 시스템은 칼라미티 시스템. 즉 삼사라(윤회) 시스템이니까요." 상당히 괜찮은 답변이기에 가산점을 드리겠습니다라는 말을 하고 나서는 보충설명을 위해 홀로그램을 띄웁니다.
"죄과를 쌓는 것은 기본적인 도덕과 법도를 어겼을 때에 쌓인답니다. 저주나. 본인의 쾌락을 위해 필요하지 않은 살해를 저지르는 것. 살인. 거짓을 말하는 것 등이 있고. 배신으로 낙원이 무너졌기에 배신. 배반. 맹세를 어기는 것이 상당히 죄과가 많이 쌓인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죄과를 철저히 쌓으면 사후. 삼사라 시스템에서의 설정이 나쁘게 잡히게 됩니다. 라고 말합니다.
"가산점에 대해선 감사합니다. 요컨데 죄과 시스템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도덕적 관념을 상념시키고 경고한다는 차원에서 고안한 시스템이로군요."
질문이 있다면, 두 가지정도가 있다.
"이 수업에서 가장 궁금한 질문입니다만 인류가 신에게 자행한 배신은 대체 어떤내용인가 라는것을 가장 궁금하게 생각하고있어요. 그리고, 죄과 시스템을 악용하는 존재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인류사회에 있어서는 큰 위기가 아닌가하고 그런 생각을 할때가 있습니다. 시스템을 악용하는자가 있다면 그것도 죄과가 되지않는겁니까? 조금 어려운 질문을 해서 실례합니다."
전자는 개인적인 이유에서의 의문이었고. 후자를 말한다면 지난번 실습의 건이 컸다. 수업시간의 질문으로서는 꽤나 까다로운 질문이 아닐까하고 생각했지만.
"죄과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의 정의는 상당히 넓답니다." 어떻게 보면 죄과를 쌓는 행위야말로 죄과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이니까요. 근본적으로는 죄과를 덜어내기 위해 설립된 것이 죄과를 어느정도 쌓아도 괜찮으니..라는 식으로 변질되었다..라는 것이 주류의 학설이랍니다. 라고 덧븥인 뒤
"애매할 때가 가장 문제지만요. 심한 상처로 고통받는 이에게의 안락사에 대한 문제나, 과실치사..." 각 국가를 운영하는 주체들은 거짓이 아예 앖다면 운영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들어, 악용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 속세의 원리에 물든 교리는 어느 정도 용인하지만 아주 오래 전에는 상당히 빡빡했답니다.
"그리고 배신에 관해서는.. 많은 기록이 소실되어 있지만. 삼주신을 유폐하고, 세상을 떡주무르듯 주무른 것 정도... 가 남아 있군요." 그 와중에 세상의 부조리가 나타났고, 아바돈들이 나타났지요. 라고 덧붙이고는.
"그럼 다음 주제로 넘어가기 전에 질문은 하나만 더 받도록 하죠." 그런 뒤 잠깐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하죠. _____________
"그 혼합물이 잘 섞여졌을 때 불을 끄고 설탕을 한가득 붓는 거지." "그리고 다른 냄비에 눈물과 쓴쑥과 꽃잎을 넣고 팔팔 끓고나서 15분동안 끓이는 과정이 필요해." 그런 다음 퓨레들과 추출물을 혼합하여 냄비에 넣고 조금 숙성한 뒤. 아바돈 피를 잘 섞는거야. 라고 덧붙입니다.
"든 성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지." "사실상 과일 퓨레는 맛 좋으라고 넣은 거지만?" 이라는 말을 하긴 해도 뭐.. 맛 없는 것보단 낫잖아? 라고 빙글빙글 웃으며 말합니다. 진의 질문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먹으면 어떤 버프를 주는지는 달라.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바돈의 피가 월등히 강력하기 때문에 버프를 받아서 손해는 생기지 않아." 라고 덧붙입니다. 그리고는 숙성이 될때까지는 조금 쉴까? 라고 말합니다. _____________
헤일리의 단검을 검사하고는 괜찮네. 라고 말합니다. 세하의 단검을 보고는...
"음... 나쁘지는 않은데. 공허함이라. 공허감을 느꼈다라는 건 심상을 조금 반영한 거려나?" 라고 덧붙인 뒤에는
"그럼 모두가 검사를 받을 때까지는 잠깐 쉬도록 하죠." 라고 말합니다. 크리드가 교탁을 톡톡 두드리자 학생들의앞에 음료수와 과자가 몇 개씩 나옵니다 _____________
"......" 은영은 상당히 당황한 듯한 눈치였습니다. 그녀가 아무리 여러가지를 예측한다 하여도 여기에 홀로그램으로 뜨는 것 까지는 예상할 수 있었을 리가요. 아마도 아바타가 이쪽에 나타났더라면 상당히 문제가 생겼겠지요. 그건 그녀가 바라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공존이라.. 포리아 공국이 어느 정도 그런 형식이라는 것은 어렴풋이 알았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계약이고, 그 맹약..은 상당히 그쪽에게 위험이 될 수도 있겠군요. 죄과 시스템을 생각한다면 말이예요. 라고 차분하게 말하고는. 몇가지 질문할 점이 있기는 하다는 듯한 학생들에게 눈짓을 하고는
"그럼.. 질문을 하는 겸 잠깐 쉬고.. 지리 방면으로 넘어가도록 하지요." _____________
"하기야. 철저하게 지켜졌다면야 모두다 수도승같은 생활을 했었을지도 모르겠군요. 인간의 입장에서는 결국 편의주의적으로 속세에 맞게 점점 입맞에 맞게 고쳐졌다라고 봐야되겠습니다."
더군다나 선생의 말대로라면, 국가를 유지하는 입장에서 거짓을 말할수밖에 없는 입장이라는 것은 틀림이 없다. 인간은 깨끗하지가 않으니까. 무결점적인 통치같은것은 인간의 영역이 아니다. 사고하는 자로서는 불가능한 영역이다. 완벽자는 온전한 인류로서는 존재할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결과적으로는 황금시대라고 불리던 시대에서 철의 시대로 떨어진건 인류가 스스로 낙원을 걷어찬거군요. 오만하게도. 마지막으로 질문을 하나 하자면 삼주신이 인간에게 배신을 당했다면 굳이 인간을 관리할 이유가 신들에게 존재했을까요. 없애버리는 편이 나았을지도 모르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