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뜬소문은 야사가 되고, 야사 안에는 진실이나 거짓이... ◆SFYOFnBq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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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5 (불탄다..!) 00:23:33
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수업을 아예 안하면 국립(은 제국) 아카데미랑 가끔 하는 대항전에서 퀴즈에서 우수수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나니까 말이지요. 그러니까 수업도 일정 비율 있습니다!
에밀리아: 에밀리아의 포션교실에 온 걸 환영해! 그래. 포션제조법은 의외로 쉬우면서도 어렵지! 샤릴: 피튀기는 종교강의로다! 이거 의외로 대항전때 ox퀴즈로 자주 나온다고? 그럼 일단 상식 테스트부터 할까? 삼주신 이름은 뭐지? 지운영: 지운영이 운영하는 역사 및 지리학! 어머 샤릴 선생님. 제가 더 자주 나오지 않나요? 그럼 제국지리를 시작해 볼까요? 은 제국의 수도인 리스는 온대기후이며, 프롱 해와 접한 내해의 영향을 받고..(이하생략) 크리드: 너네는 능력을 무기에 각인도 못 시키니? 아..아니 아라님. 아 그렇게 말할 리가요. 제가 좀 뛰어나다 보니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나 봅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기본 다이스 .dice 0 10. = 2 0-크리티컬 1-5 빗나감 6-10 명중 인챈트나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위키에 기재해 둬야 하며,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앓이도 보내고, 개인 이벤트도 보내고.. 온갖 걸 보낼 수 있는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8B%B0%EC%97%98%EB%A6%B0%20%EC%82%AC%EB%A6%BD%20%EC%95%84%EC%B9%B4%EB%8D%B0%EB%AF%B8 시트스레: >1525406542> 이전스레: >1528696797>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1525430363>
로라시아(Laurasia)는 동상을 오랫동안 바라보고 있었다. 그것은 목 윗부분이 있는 동상이었다.
"그 경우도 맞기는 하지만..." 괜찮아. 상관없어! 라고 말하다가 유현의 말을 듣고는 구원의 개념으로 믿는 게 아니라....? 라는 표정으로 보기는 하지만 금방 미소를짓고는
"꽤나 도발적인 말이긴 하지만. 칼라미티님의 신성은 파멸. 재앙이기 때문에 구원과는 가깝지 않죠." 물론 종교상의 가르침은 칼라미티의 재앙과 파멸은 자신들의 앞날의 불길함을 파멸시킨다. 라고 하지만. 근본은 세상을 만들고 파괴하는 것이 칼라미티님이란 것은 사실이니까요. 라고 말합니다.
"어.. 어쨌거나. 삼주신께서는 낙원을 만드셨으나. 배신 때문에 낙원은 망가졌고. 삼주신은 이 세계의 시스템을 만드셨지." 그것을 이르는 것이 텐게르의 시스템이자 죄과 시스템(Crime System)이랍니다. 라고 말합니다.
"죄과 시스템에 대해서 아는 사람?" 단편적으로 알고 있다 해도 가산점 1점을 줄게. 라고 말하고는 싱글싱글 웃으며 기다립니다. _____________
"재생 포션도 처치용과 식용으로 나뉘지. 그리고 재생은 도마뱀 꼬리 돋아나듯이 사용되는 편이야." "이번에 만드는 것은 일시적 버프포션." 다만 순식간에 재생되기는 해도 신경과 뼈가 나타나고 혈관 근육 피부층 하나하나 쌓여가는 것이 적나라하게 보이는 편이라서. 라고 말하고는 레시피를 말합니다.
"아바돈 피는 거의 마지막에 넣는 거지만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것이라서 빼두고." 열대과일 퓨레를 이 냄비 안에 넣고 약한 불로 살짝 졸이는 것부터 시작하지. 퓨레가 타지 않도록 저어주며 3분 뒤에 육두구, 통후추 중에서도 백후추. 스타 아니스. 등 향신료 팩의 팩을 전부 절구에 찧어서 넣는 거야. 라고 하면서 에밀리아는 에밀리아가 들어가도 남을 듯한 거대한 냄비에 퓨레를 넣고 저으면서 향신료 팩의 향신료들을 거대한 절구에 찧고 있었습니다. 저 정도면 거의 몇십 병은 나올지도요. _____________
"세하 학생 능력이 압축이었던가? 일단 생각나는 거로는 검을 얇게 압축하여 극한의 예리함을 주거나. 검이나 물건에 닿는 것을 압축하는 것이 가능하겠지." 세하 학생의 질문에 답하는 건.. 가능은 하지만, 기본 인챈트에서는 힘들어. 아니면 얇게 만드는 것을 토대로 한없이 무거운 거검을 압축하는 식이라면 기본 인챈트에도 가능은 하지.라고 덧붙이고는 헤일리의 질문에 눈을 동그랗게 뜨고는
"무형에 가까운 것에.. 문신이라. 가능은 하지. 예를 들자면 문신이 있겠네. 그런 경우에는 어떠한 조건 하에 인챈트가 발동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어." "그 외에... 로머 구속용 목걸이도 비슷한 기전으로 작용하지. 조건을 어기면 본래의 수치를 삭감시키는 등의 인챈트와 별개로 걸린 고통을 주거나 하는 등의 인챈트가 발동되지." 범죄를 저지른 로머를 구속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니까. 라고 말하고는...
"그런 것에도 쓰긴 하지만 인챈트는 생활에 유용한 인챈트가 많으니까." 라고 말한 다음에 모두에게 날이 잘 든 단검을 하나씩 나누어줍니다.
"내가 인챈트 과정을 막 보여준다고 해서 따라할 수 있는 건 아니기에.." 내가 그 단검에 해둔 건 일종의 가이드라인이야. 그 가이드라인을 따라 인챈트 슬롯을 만들고, 그 슬롯을 검사받은 다음 가이드라인을 따라 새겨넣는 작업이지. 라고 설명하고는 칠판에 가이드라인을 아땋게 따르는지도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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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게르님의 분노를 산 해안가 전쟁의 발원지는 운투 국이었고, 그 당시의 군주가 텐게르님께 죽도록 빌어서 가라앉았지." 그래서 현재 운투 국이 가장 해안선의 길이가 짧다고나 할까. 라는 등 여러가지 근대사를 말하던(하마르 대륙과 가까운 로라시아 섬의 시가지 건설, 하마르 대륙에서 일어난 기지 점령 및 신탁으로 인한 이름 붙이기 등., 그리고 삼국 외의 도시국가의 근대의 발전상) 은영은 혹시 질문 있으신 분? 이라면서 잠깐 목을 축였습니다.
"질문에 전부 대답한다면. 야사 두어개만 들을까?" 교탁에 팔을 괴고 턱을 받치고는 싱글싱글 웃습니다.
"도발적으로 들렸다면 사과하겠습니다. 이신론적인 생각을 한다는게 앞으로 수업에 지장이 있을까하는 염려였답니다. 모든것은 일체개고니까요."
일체개고(一切皆苦). 이세상은 고통으로 가득차있다. 그렇기에 이신론적인 주의에 입각한다면, 그 고통을 신이라는 선각자의 입장에서는 무관심하고 전혀 개입할 의사가 없다라고 그런 의견을 내놓는다는건 이 세계에 있어서는 그릇된 생각일까. 그것도 황녀라는 입장에서 이야기한다면 그 파급은 상당할것이 분명할것이다.
그렇기에 필요이상으로 자신의 사상을 설파하지는 않았다. 손해니까.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죄과라는것을 쌓아갈수록 타락에 이르게된다. 라는 정도의 개념으로 이해하고있습니다.. 다만 죄를 쌓는다는것 자체의 기준은 단순히 이치에 그릇되는 행동인건지 거기까지는 모르겠네요."
로라시아와 크리드를 통해 단편적으로 들은 이야기를 조합한다면 그정도로 개념의 가닥은 잡혀간다. 단지 죄과 시스템자체에 대해선 대체 기준이 무엇인가에 대해선 모호할뿐이다. 세상의 이치에 대해선 생각보다 아는점이 많지않다. 읽는거보단 눈으로 보고 기억하는것을 선호하기에.
날씨가 제법 좋아 수풀에서 쿨쿨 자고있었는데 수업시간이었다! 아악, 늦어서 혼나면 어쩌지? 인챈트 수업교실이 아마 이곳이었지? 좋아, 몰래몰래 들어가도록 하자. 슬금슬금 기어들어가서 간신히 자리에 도착했다. 주변 학생들이 한심하다는 표정을 짓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좋다!
"그렇다면 제 능력과같이 한계가 분명한 능력의 경우 그 조건에 맞지않으면 발동하지 않는건가요?"
게다가.
"만약 옷에 인챈트를 한다고 하면 과연 발동하는건 인챈트 된 옷일까요, 주변의 다른 옷일까요?"
라고, 처음부터 있었다는 듯, 자연스럽게 질문했다. 그러면서 그 칠판에 있는 가이드라인 이라는 것을 바라본다.
"인간과 아바돈이 공존하려던 시도..." 이건 약간 고대 쪽으로 넘어가야 하는 일이긴 하지만, 아예 없던 건 아니었지요. 물론 그 대부분의 시도는 인간이 배신하거나, 주위 시선을 견디지 못해서 아바돈이 떠나는 방식으로 대부분 끝났답니아. 일단 혼혈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확실히 섞여 살았다. 라는 증거는 되지만. 완벽하게 공존이라는 것이 어떤 기준이냐에 따라서는.. 그것도 공존이라고는 볼 수 있었을 거랍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일단. 역사 속에서 배신자. 라고 불리는 사건은 그런 종류가 꽤 있는 법이고 그런 사건을 배경으로 하는 문학 작픔도 많으니까요." "그럼 라야 양은 공존한다면 어떤 방식이 좋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질문이었습니다. _____________
"구속용 목걸이는 로머 중에서도 범죄자가 없는 건 아니기에 어쩔 수 없이 인챈트를 하는 경우이긴 하지만. 문신에 인챈트를 새기는 경우는 드물답니다." 구속용 목걸이에 대해 보충 설명을 하자면, 수치삭감은 99%... 정도로군요. 라고 이어가려는 찰나 기어들어온 겐 군을 발견합니다
"지각 점수 1점 감점이랍니다. 겐 군." 크리드가 상큼하기 그지없는 말로 홀로그램에서 바로 겐의사진에 1점 감점을 넣고 겐의 질문에 답하려 합니다.
"겐 학생의 능력을 새겨넣은 인챈트라면 섬유를 조작하는 능력이겠네요." 인챈트를 쓰는 사람이 창의적이라면 아마도 더욱 강력하게 쓸 수 있을지도요? 인챈트의 품질은 대부분 균등한 편이기에.. 쓰는 사람에 따라 활용은 달라지지요. 라고 말하고 나서는 인챈트된 옷이냐 주위의 옷이냐는 물음에 전자도 가능하고 후자도 가능하니 둘 다라고 해두면 되겠지요. 라고 덧붙이고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슬롯을 만든 학생들은 검사를 받으세요." 라고 말합니다. _____________
"이신론적인 생각을 하는 것 자체는 그다지 방해되지는 않는답니다." 다만 부정의 영역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문제지만요. 그리고 유현의 말을 듣고는 고개를 끄덕입니다.
"죄과 시스템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인간의 현생에 대해 작용하는 시스템이랍니다. 인간의 사후의 시스템은 칼라미티 시스템. 즉 삼사라(윤회) 시스템이니까요." 상당히 괜찮은 답변이기에 가산점을 드리겠습니다라는 말을 하고 나서는 보충설명을 위해 홀로그램을 띄웁니다.
"죄과를 쌓는 것은 기본적인 도덕과 법도를 어겼을 때에 쌓인답니다. 저주나. 본인의 쾌락을 위해 필요하지 않은 살해를 저지르는 것. 살인. 거짓을 말하는 것 등이 있고. 배신으로 낙원이 무너졌기에 배신. 배반. 맹세를 어기는 것이 상당히 죄과가 많이 쌓인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죄과를 철저히 쌓으면 사후. 삼사라 시스템에서의 설정이 나쁘게 잡히게 됩니다. 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