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타치☆★☆★☆:>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어머. 내가 이겼네-" "즐거운 내기로군." "겨우 인간들만이 살아가는 세상인데도 정말로 즐거운 내기네.." "그러면 이번에는 내가 삼주신님들을 뵈러 가는 거려나-" -언젠가의ㅠ도박판. 여러분. 도박은 나쁜 겁니다. 하면 안됩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고마울 건 아니지. 다 소중한 인챈트이니까." 정죄자와 인챈터는 간혹 충돌한다니까.. 라고 중얼거리면서 그래서 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걸까. 라고 생각하고는 싱글싱글 웃습니다.
"정확하게는 얼음의 성질을 폭탄으로 바꾼다에 가까울지도 모르겠네." 인간이 기만을 위한 희망으로 능력을 일깨우고 난 뒤에 수많은 능력이 탄생했으니까 말이지. 이런 능력도 있을 법하지 않으려나? 라고 느릿하게 이야기하고는 그녀의 검에 인챈트를 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인챈터들이 그렇게 인챈트를 하지는 않지만... 어쨌거나 잘 돠기만 하면 장땡이죠.
라야의 말에 내 눈이 가늘어졌다. 보이지는 않겠지만. 긴 앞머리로 숨겨진 두 눈을 가늘게 뜨며 라야가 하는 말을 듣고 디바이스로 보내진 팀 라만차의 정보 카드를 보았다. 작년도 팀전에서 괜찮은 결과를 거둔 팀이었다. 그 외로는 멤버에 프란츠 선배가 있는 정도가 눈에 띄는 정도였다. 거기까지 보고 디바이스를 도로 집어넣으며 라야의 말에 대답했다.
"거절할게요. 그런 무리 짓는 건 좋아하질 않거든요."
일단 거절의 말을 내놓은 후 느긋하게 케익을 한입 먹었다. 그 후에 따박따박 거절의 이유를 대었다.
"선배가 원하시는 어드벤티지나 제시하신 조건들은 무엇 하나 구미가 당기는게 없네요. 돈이나 물질에 부족한 것은 없고, 제가 그 팀에 들어가봤자 팀의 명성만 높아질 뿐이지 저에겐 하등 도움 될 것이 없거든요. 사람을 좀 더 알아보고 권유를 하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라야 선배님."
굳이 저렇게까지 이유를 대가며 싫다는 사람에게 애걸복걸하며 사정하는것도 웃기는 짓이고, 굳이 그렇게까지 해서 영입한다 치더라도 팀워크가 중요한 팀 대항전에서 괜히 트러블만 일어날게 뻔하고, 영입할 사람 리스트는 아직 더 있으니까. 뭐, 능력이랑 M/A수치가 높은 거물을 놓친다는게 아쉽지만 싫다는데 더 뭘 어쩌겠어?
"...몸은 진짜 괜찮은거 맞지?"
어쨌든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다. 로머로서의 헤일리는 이렇고, 인간 헤일리는 아직 내겐 걱정되는 후배중에 하나다.
베어내고, 얼음을 붙히고 대상을 특정해서 손짓하면 터진다. 머리에 입력하듯 입속으로 몇번 중얼거리던 비류가 이어지는 크리드의 말에 잠시 노을색 눈을 깜박였다. 대상을 잘못 지정하면 검의 얼음이 터져나간다는 건가. 그건 좀 끔찍하군. 인챈트가 걸린 자신의 검을 보는 눈이 살짝 흔들린다.
"글쎄. 기억은 잘 안나지만. 꽤 걸렸겠지."
기억이 안나는 건 맞는 말이다. 인챈트가 걸리고 난 뒤에 시험해본다고 며칠정도 시달렸던 것은 똑똑히 기억나지만. 크리드가 건네는 자신의 검을 받아들고 다시 검집에 집어넣고 자리에서 일어나 삭취검과 함께 한쪽 허리께에 두자루를 교차해서 무던하고 담백하게 능하게 채웠다.
"당신의 실력을 의심할 리가 있겠는가. 크리드. 칼라미티, 님의 신전에서 날뛸 생각은 없다. 어차피, 효과는 삭취검도 봐야하니 곧 있을 실습을 기대하는 게 좋겠어."
그럼, 감사의 인사를 해도 되겠는가. 하고 비류는 크리드에게 마치 춤이라도 청하는 듯 몸을 살짝 숙여서 손을 내밀어보였다.
"그건 중요하지 않으니 별 문제는 없을 것이야." 10%확률같은 게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라고 느릿하게 말하고는 능하게 채우는 걸 보고는 편하게 앉은 채로 턱을 굅니다.
"글쎄..." 아마도 이번 주는 실습이 취소될거야. 라고 의뭉스러운 눈빛을 띠면서 고개를 기울였습니다. 신탁이라면 신탁이려나. 라고 느릿하게 답합니다. 하지만 실험은 할 수 있겠지. 라고 말하면서 손을 내밀자 손을 잡으려고 합니다. 싸늘하다 못해 찬 손이 장갑 너머로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중요하지 않다면서, 덧붙히는 확률에 비류는 조금 쓰게 미소를 지었다. 그 확률에도 무서워하고, 그 확률에 죽는 것이 인간이다. 그 확률을 믿고서 죽이는 것 또한 인간이다. 이어지는 의뭉스러운 눈빛과 말투에 그녀는 크리드를 바라보며 잠시 턱을 문지르면서 슬그머니 시선을 옮겼다.
실습이 취소된다고? 신탁. 이라는 말에 비류는 짐짓 미간을 찡그리고 눈을 깜빡이다가 크리드의 손을 잡고는 차가운 장갑의 감촉을 느끼며 잠시 생각에 빠졌다.
"의미심장한 말이군. 크리드. 어느쪽이든."
비류는 고개를 숙여서 장갑을 낀 크리드의 손등에 가볍게 입을 맞추고는 크리드의 손을 놓은 뒤 몸을 돌렸다.
-얼음을 폭발시키는 간단한 인챈트. 다만 크리드에게나 간단합니다. -얼음 속성 적에게는 베어진 것만 들어갑니다. -손짓을 통해 벤 것에 붙은 얼음을 폭발시켜 상처를 너덜너덜하게 만듭니다.(다이스 0 10을 굴려 2이상 성공. 1은 실패. 평범한 속성에 성공시 데미지 +200)(0으로 크리티컬 시 +350)(반대 속성에 성공시 데미지는 더욱 올라갑니다)(상위종의 경우엔 데미지가 별로 없을 수 있습니다.) -다만 손짓을 잘못해 타겟이 빗나간 경우 경우(1이 나올 경우) 검의 얼음이 터져나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후 강화 및 조건 해금시 ??? 가능(?의 숫자와 글자수는 관계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