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실습공지
실습용 아바돈은 학생의 a수치 5천을 기준으로 체력 1만을 지니고 있습니다. 9천의 경우에는 약 1만 5천 가량입니다. 각 학생당 한 마리의 아바돈이 배정됩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실습 전에 수련하러 오는거니까,진지하게 하자는 생각으로 가면부터 갑옷,무기까지 전부 들고 왔다. 그렇게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왔더니 맨 처음 만나는게 커피녀라니,운도 지지리도 없구만. 나는 가방을 열고 챙겨온 장비들을 보며 뭐 까먹은거 없나 체크한다. 월광검은 물론 잘 있고,인챈트 스크롤도 잘 있고,마리아도 잘 챙겨왔고,폭탄이나 덫 같은 것도 잘 챙겨왔고... 좋아,이제 연습만 하면 되겠군. 나는 그렇게 생각하며 수련장을 반쯤 독차지 하고 있는 커피녀한테 말한다.
"좀 옆으로 가봐.나도 수련장 쓰게."
그렇게 말한뒤 가방에서 월광검과 마리아를 꺼내고 양 손에 쥔다. 그리고 수련장 한복판으로 걸어들어가면서 무심하게 커피녀한테 말한다.
"그렇게 수련하지마,조금 전에 했던것 처럼 휘두르는 공격 다 얻어 맞아주는 아바돈따윈 없으니까. 적당히 치고 나와야지,실전에서 그렇게 무식하게 싸우다간 빨리 지친다고."
평소와 달리 굉장히 싸늘하고 진지한 목소리로 말한다. 그도 그럴것이,무기를 들었을때까지 촐싹대면 로머의 자격이 없는거니까.
배를 찔렸다. 이미 한 발을 뻗은 상황에서 통증이 짓쳐들어 왔으므로 수축하는 근육과 자세의 부조화로 중심을 잃고 넘어지다 바닥에 맞댄 꼬리를 튕겨올려 다시 일어섰다.
"네 능력의 단점은 나도 알아. 그래도 장기전이라면, 내가 불리하려나?"
꼬리를 더 피웠기에 그 불의 기운이 더 거세졌기 때문인지, 혹은 몇 차례 저주의 통증을 겪어보며 몸이 대처법을 터득한 것인지 이전보다 저주라는 문답무용의 일격에 회복하는 시간이 빨라졌다. 그래도 거리와 명중 여부를 불문하고 닥쳐 들어오는 괴이한 공격을 그대로 받다간 몸이 남아나지 않을테지.
"하지만 그래도, 근접전으로는 내가 더 환영하는 바지!"
연속된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시엔의 가까운 곳에서 인형의 조작을 방해하고 전황을 살필 기회도 더 많은 것이 근접전이다. 나는 원래부터가 무투가 였으니, 여우의 발로 형상화된 손으로 인형을 붙든 시엔의 손을 붙잡으려 뻗었다.
그러고보니 머리카락이 아름다운 그 사람이 뒷골목에서 보자고 했던 기억이 있다. 정말로 뒷골목에서 매복이라도 할 것 같았기에 얼마동안 그 근처는 가지 않았다만..
"뒷골목은 빠질 수 없는 장소라 이거지.."
계속 피할 수는 없다. 지름길로 통하는게 얼마나 많은데! 게다가 도망칠 루트로도 충분히 쓸 수 있다. 그런만큼 뒷골목의 길도 제대로 외워두었기도 하고. 그 이후로 제법 시간도 지났고 그 사람이 나를 노릴정도로 성격이 고약하다고는 생각되지는 않는다. 어둠고 좁은 골목길을 빠르게 지나간다. 배가 고팠기에 어디서 사먹을 생각이다. 뭘 먹어야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으려나. 짤랑. 짤랑. 동전을 주머니속에서 매만지며 미소를 짓는다.
그 날을 기묘한 날이였다. 생각해보면 일렬의 사건들 전부 그게 시작점이였겠지. 갈까마귀가 날아다니고 검은 고양이가 발에 치이던 오늘 아침이 내 불행의 시작이였다. 지금 이렇게 편지를 쓰고 있지만 언제 또 그것이 나에게 찾아올지 모르겠다. 아 저 얼굴 저 창문!
"..적당히 하고 창문을 깬 벌이나 받으세요" "네에.."
디트리히는 묵묵히 새 유리창을 옮기며 깨진 창문을 수리중이였다. 설마 캐치볼중에 유리창을 깨다니. 애도 아니고 이게 뭐하는 짓 이람. 거기다 오늘이 주말이란 걸 생각해보면 낭비도 이런 시간낭비가 없다.
툴툴 거리며 공구를 이용해 새 유리창으로 교체할 즈음 누군가가 옆을 지나갔다. 익숙한 향. 알코올의 향이였나? 잘 모르겠다 하지만 기억에 남아있다. 자연스럽게 고개가 돌아가자 한 쪽 눈에 자리잡은 안대가 인상적인 새하얀 눈이라는 느낌의 여성이 사뿐거리며 지나가고 있었다.
"너 은 제국 출신이야?"
무슨 생각인지 가볍게 말을 걸었다. 하지만 이내 말을 걸지 말 걸.. 이라고 자연스럽게 후회하게 되었다. 마주하는 그 표정엔 궁금증도 당혹감도 서려있지 않은 완벽한 무표정이였으니까.
"이젠 네가.... 내■■■■란다.." 아. 그래. 나는 이 광경을 알고 있다. 어머니께서 승천하시고 나서 슬픔에 잠기다 못해 칼라미티 신께 스스로 가실 생각까지 하던 나의 아버지에게 다가갔을 때 그의 눈은 새파랗다 못해 귀화마저 형형히 깃든 눈이었다. 그 눈에 나는 압도당했지. 마치 벽을 만난 것과도 같이.
그 뒤 나는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를 수 없었다.
장면은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갔다. 싫은 장면은 길고 길게 늘어지지만 좋았던 건 한순간에 지나지 않다는 듯 휙하니 지나갔지. 입혀지는 옷이며, 자를 수 없는 머리카락. 몰래 그것을 연습한 걸 들키기라도 하면 그런 날이면 나를 거칠게 다뤘지. 아픈 건 싫었으니까. 더더욱 숨기게 되었던 걸로 기억했다.
그것에 못견뎌. 아니야. 못 견딘 게 아니라 그것이 견디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내게 그녀가 가르쳐 주었다. 일개 시녀였지만. 그것을 안 뒤 그녀와 나가서 처음으로 누군가를 만나서 친해졌었다.
그것은 그저 한순간의 꿈과도 같았지만.
그 빈민들이 사는 골목이 통째로 박살났지. 부르주아란 건 무섭구나. 그 때엔 차라리 귀족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마저 했다.. 부르주아란 가난한 이들을 몇 번이고 짓밟을 수 있는 존재였다는 걸 똑똑히 알았으니까. 눈 앞에서 그 아이가 그의 입장으로는 이해할 수도 없는 말을 들으며 죽어갔다.
"내■■■■에게 감히 말을 붙이고, 내 ■■■■의 웃는 모습을 보고.. 아냐. 생각해보니 이 정도로는 벌이 부족하구나. 그렇지 아니하니?" 그는 환하게 웃고 있었다.
....살아남은 그녀는 나를 원망할 따름이었다. 그것은 내가 감내해야 하는 것이었다.
"아...." 잠긴 목소리가 희미하게 울렸다. 이 곳은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다. 그 곳이 아니라. 머리가 지끈거리기는 했지만 못 버틸 것은 아니었다. 그거야 향과 약과 여러가지로 잔뜩 취한 것보다는 훨씬 나은 것이니까. 그것은 지독하디 지독한 악몽이었다. 나를 계속해서 괴롭게 만들겠지. 언제 깨질까. 깨지지 않을 것인가. 정말 버티지 못하게 된다면? 그렇다면 부를 것인가? ...생각나는 사람이 없는 건 아니다.
왕게임 이야기가 나오자 순간 멈칫한다. 분위기에 휩쓸려 그런 우스꽝스러운 춤을 잘도 췄었지. 다시 생각하니 조금 낯부끄러운 일이다. 다들 한번 웃고 넘어간 선에서 끝났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뭐, 바람좀 쐬러."
파티장은 달아오른 분위기때문에 정말로 후끈후끈했으니까. 민망함에 자리를 피할 생각이었지만 그건 또 그것대로 웃긴 일인것 같아 금방 자리로 되돌아왔다. 클로드는 그냥 그렇게 둘러댄다.
"아아. 혹시 방해된건 아니겠지."
홀로 서서 달을 쳐다보고 있었지. 한껏 고요했던 분위기를 깨뜨린듯한 기분이다. 혹여나 흐트러진 얼굴이었다면 도움의 손길을 건네려 했건만. 괜한 참견이었을지도 모른다. 몸을 달구던 열기가 슬슬 빠져나가자 서늘한 기운이 살갗을 간질인다. 땀에 젖은 옷감은 물기를 머금은 바람에 맞닿아 금방이고 싸늘해진다.
시끌벅적했던 연회장에서 벗어나 교정의 어딘가 평온한 분위기에 답답했던 가슴이 조금은 트이는듯한 기분이다. 분명 재밌는 파티이긴했지만 워낙 혼잡했기에 한동안 정신이 없었다. 연회가 막을 내리고 모두가 떠나간 자리를 걷고 있을땐 오히려 그 적막이 어색하게 느껴질정도였으니까. 이제서야 안정을 되찾은듯 싶다.
오늘은 리본을 머리에 다는 것은 생략하였어요. 학교가 사교 파티를 주최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기에 사랑스러운 아이가 될 필요는 없으니까요. 무엇보다 리본이 있으면.
과녁에 총알이 박혔습니다.
시야에 거슬리니까요. 휘날리면 시야를 가리니 어쩔 수 없답니다. 결과는 여전히 명중, 빗나감, 빗나감, 명중, 명중이었지요. 아쉽다는 듯한 표정을 짓다가도 안대를 다시금 눈에 쓰며 저 멀리서 또아리를 틀고 기다리던 커다란 뱀에게 손짓을 하였어요. 늘 그렇듯 샤샤는 그 커다란 몸을 꿈틀대며 작디 작은 아니타의 목에 기어 올라왔지요. 묵직했기 때문인지 절로 윽, 소리가 나왔습니다.
"샤샤, 대체 뭘 먹었길래 이렇게 살이 쪘니?"
샤샤는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듯 아니타의 머리에 그 커다란 머리를 턱, 얹었습니다. 아무래도 당분간 먹이의 양을 줄여야겠어요. 이러다간 목이 부러질지도 몰라요.
그렇게 사격 연습을 끝낸 아니타는 복도를 걸었습니다. 글쎄, 가문에서 아니타를 위해 새 드레스를 보내주었다지 뭐예요? 파티가 열리면 아니타는 그 드레스를 입을 생각이었습니다. 옅은 연보라색이 정말로 사랑스러울 거예요.
그것보다, 오늘도 조용하군요. 실습을 하는 순간만 시끄러웠던가요? ..아, 그건 아닌 것 같네요. 저 멀리서 흘끔 보이는 건 창문을 수리하는 모습입니다. 모습으로 보아선 학생 같은데, 사고라도 친 걸까요. 아니타에겐 그리 중요한 일이 아니었으니 지나가려 했습니다. 그렇지만 은 제국이라는 단어가 들리자 발걸음을 멈추었지요. 마주친 분은 무언가 가벼워 보이는군요. 눈을 깜빡인 아니타는 고개를 끄덕..이려다 샤샤의 몸통에 손을 얹었습니다. 끄덕였다간 요즘들어 살이 부쩍 쪄버린 샤샤 때문에 목이 부러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