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의 이사장실엔 아주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제대로 만들었는지 고민중. 그러길 바랍니다!) 위키: 만들 예정 시트스레: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25406542/recent 본스레: 만들 예정!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요기!
>>409 비류는 왕족이지만 왕족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 지금이야 왕족이긴 하지만 본국에서는 왕족 취급을 못받아. 있어도 없는, 존재하지 않는 자식이거든. 입학 전에 안면을 튼 사이면...... 본국에서는 비류는 그림자로 활동했고 가면을 쓴 상태로 자기 언니 근처에서 떨어지지 않아서....음.. 두통이 심하다면 조금 있다가 짜도 좋아. 괜찮아 루이주??
>>426 응! 나 맞아. 사실 방금 생각난게 이아나가 아직 학교에 온지 얼마 안된 1학년때는 소수민족이나 다른 나라의 사람들에 대해서 거의 본 적도 없는-애초에 자기 마을 밖으로 나간 일도 손에 꼽는 은제국 촌뜨기-애라서 그때는 자기 기준으로 눈에 들어오는 사람은 무조껀 말을 걸고 다녔을 것 같거든. 아마 비류에 대해서는 나중에 알게 되더라도 초반에 비류의 가면이 멋있다면서 잠깐 치근덕 거릴 것 같아.
>>427 음음 좋아좋아. 입학식같은데에서 쓰는 게 버릇처럼 굳어져서ㅋㅋㅋ제복에 가면 쓰려다가 그냥 걸치고 있는데 이아나가 멋있다고 하면 농담식으로 대답해주고 다음부터 비류는 그 가면을 기숙사에 조용히 놓고 다녔다! 라는 것. 고맙다 이아나!!! 덕분에 비류가 가면을 놓고 다닐 명분이....
>>432 아앗 루이도 아직 3학년이예요!같은 학년이랍니다 :D 태도랑은 조금 다른 검을 쓰지만,일단 모양은 비슷하니까요..?아무튼 이것은 선관에는 그렇게 영향을 끼칠만한건 아니니 설명은 넘기고..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실습때 만났다는 설정 대환영입니다!괜찮을것 같네요!둘이 성격도 비슷비슷한 느낌이니,서로 꽤나 잘 맞았을듯 해요 ''*
>>455 아, 그러니까 급식 자체는 의무적이고... 밥 대충 챙겨먹긴 해도 의무적으로 챙겨야 한다면 감자를 먹는다는...? 느낌. 감자는 기호식품으로서 좋아하는 느낌이애오 친해진 사이가 된 계기는... 어쩌다가 뭔가... 그...... 도서관에서 같은 책을 빌리려다가! 라던지(아무말)
>>449 리타 위키도 읽어보고 왔어요!일단은 당연히 왕게임 이전 시점으로 갈듯 하구..필기는 조금 더 공부를 해야할것같다는 아라의 한마디가 굉장히 인상깊었네요 ㅋㅋㅋㅋㅋㅋ..음 그러면,루이가 리타에게 필기같은 걸 알려주고 그러는 사이는 어떠신가요?
>>452 앗 깜짝 놀랐어요 ><..위키 읽어봤는데,확실히 둘이 나쁜 관계로 발전하기는 힘들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입학하고 난 뒤라..좋습니다!서로 성격도 비슷하니 여러모로 죽이 잘 맞았을것 같아요!호칭 면에서도 루이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성격이니만큼,거부감같은 건 없었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