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의 이사장실엔 아주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제대로 만들었는지 고민중. 그러길 바랍니다!) 위키: 만들 예정 시트스레: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25406542/recent 본스레: 만들 예정! 임시스레 겸 선관스레: 요기!
겐 : 이것 좀 봐! 어디서 주운 아티팩트인데! 천이 자유자제로 형태가 바뀐다? 진 : 어, 정말 멋진 아티팩트인데요? 겐 : 근데 난 항상 돈이 급해서 말이야... 이거 따뜻하기도 하고. 봐봐. 장갑으로 변해라! 진 : 오오, 장갑으로 변했어! 겐 : 은화 2닢만 줘. 진 : 네! 네! 은화 2닢에 아티팩트 하나라니! 완전 이득..!
>>310 오호랏,그 세분과 선관을 짜는 게 가능하군요!음,일단 접근하기 가장 쉬운 데이스하고 선관을 먼저 짜볼까요? :) 일단 아까 본스레에서 가볍게 잡담을 나누었던것처럼,루이 쪽에서 먼저 그쪽 숙녀분이 저희 왕족 중 한 분께서 청혼서를 보내셨다는 그 분이시군요?하면서 아는척을 했을것 같아요!
>>312 괜찮습니다!루이 성격상 아무리 험한 반응이 나오더라도 아가씨처럼 어여쁘신 사람이 화내는건 미모 망치는 일이라면서 오히려 상대방을 걱정할 것 같기에..앗 그렇군요!하긴 르투아르 입장에서는 좀 불편한 일이었을수도 있으니까요.조금이라도 불편한 기색이 느껴진다면 곧장 사과의 말 한마디 했을거예요!그러면서 거절한 사유에 대해 최대한 조심스럽게 물어보기도 햤을테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르투아르 솔직한걸요..!솔직히 저 같았어도 르투아르랑 같은 심정이었을듯 합니다.. XD
거절한 사유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묻는다면.. 사실상 르투아르랑 그 왕족이랑 나이차가..(흐릿) 왕의 나이차 별로 안 나는 동생이거나 왕의 아버지의 나이차 좀 나는 형제급이라 나이가 왕 본인급(왕은 최소 40대 후반. 많겐 50대)이라는 것만 들어도 싫다는 건 확실히 알 수 있었을 겁니다.. 근데 집안에선 좋은 혼처라면서 결혼시키려는 걸 빠샤! 박살내고 연을 끊다시피 해서 티엘린 아카데미에 입학을 한 거라..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편하다. 라고 조심스럽게 말할 것 같네요. 아마 취업처도 운투 국이 아닌 베리아트나 은 제국. 아니면 다른 도시국가로 알아보려고 할 것이니까요.
>>315 어렸을때부터 안면을 튼건 맞을테지만 아무래도 에녹은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난 뒤에는 성격이 급격하게 어두워져서 히키가 되듯이 했으니까요!! 아무래도 루이는 린넨적인 것도 있고 에녹은 대하기 어려운 사람으로 느꼈을 겁니다! 다른 오빠나 언니는 아니던데 이 오빠는 성격이 너무 부드러운게 아닐까 싶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