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간으로 남겠다. 신의 자리도 이름도 필요하지 않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 아끼는 사람과 마지막 삶을 살겠다.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알렌 : 제국의 영웅 '긴말이 필요없는 전설의 영웅' '유즈네 교단과도 인연이 깊은 제 3세력의 시초'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인간승리를 보여준 위대한 영웅'
서술자 : [만을 죽이면 영웅. 천을 죽이면 장군. 백을 죽이면 기사. 하나를 죽이면 살인자] '미래를 위해 싸웠지만 공국으로 독립하였기 때문에 미래의 세력싸움이 엉망이 되어버림' '영웅이라고 칭송 받았으나 사람들은 그가 진정으로 바라던 것을 알아주지 못함' '종합적으로 보면 비극적인 최후는 없었지만 지금 나라꼴을 보면 가장 슬퍼할 사람'
그리고 무소속들은 결국 어떤 방향으로든 세력에 가담하는 일이 생깁니다. 세력의 힘 없이는 혼자서 헤쳐나갈 능력이 없으니까요. 가령 레스주에게 군부파라는 든든한 백이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전쟁에서 레스주가 다치면 그걸 핑곗거리로 삼아서라도 전장에 개입해 전쟁을 종식시킬 수 있겠죠. 아니면 군부파의 장과 만나 딜을 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레스주 혼자의 힘은 약하지만 세력은 아닙니다.
알렌 : [참 바쁜 삶을 사는 사람] '이유는 모르지만 항상 사건에 붙잡히는 애석한 사람' '그렇게 친한 건 아니지만 안 친하냐고 물어보면 또 아닌.. 그런 인연.' '굉장히 유능하고 또 대단하고 매력적인데. .. 왜 반려가 없는걸까????'
서술자 : [환검격파자. 일단 순수딜량 1등] '저 아가씨는 굉장히 난폭한 야생마 같은 느낌이에요' '저 기본기 탄탄한 창술을 보세요. 알렌 당신이라면 뼈가 부러질 겁니다.' '거기다 창술의 기본적인 패널티인 거리조절도 그녀에겐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방금 돌았나요? 창을 축으로? 저런 움직임이 가능한거에요? 저런건 동 대륙에나.....'
이건 그냥 세력도에서의 문제인데. 군부파가 없었다면 아샬 공국은 진작에 왕국이 되었을 것이고, 제3세력이 없었다면 황제파는 귀족파의 견제에 머리가 더 아팠을 겁니다. 군사권, 기사권, 법안권, 외부 세력. 네 세력의 오묘한 견제가 아니었다면 제국은 이미 더 개판이 되었을 겁니다.
무력 역시도 압도적인 강자가 하나씩 존재하는데, 귀족파의 경우에는 아펜차, 황제파는 카이니아, 제3세력은 카시알, 군부파는 아룬. 이 네 개의 무력이 존재하기에 한 세력을 쉽게 집어삼킬 수 없는 이유이며 그렇기에 네 세력은 협력과 견제의 선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는 현실 국가의 외교와 내부 세력간의 대립을 보고 짰는데 설정이 더욱 풍미가 깊어져서 캡틴이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