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시선이 느껴졌기에, 최대한 무해한듯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물론 밤의 어둠에 묻혀서 보일진 의문이었지만. ...효과는 없는 듯 했다. 자신이 지금 의심 받고 있음이 분명하다는 것은 7살짜리 꼬마 아이도 알아차릴 것이다. 하지만 나는 지금 ' 무해한 무술에 능한 시민 '을 연기하고 있었고 이 가면을 한시라도 방심했다 벗어서는 안되기에, 계속해서 능청스럽게 그럼요, 라고 말을 이었다.
" 무술이란게, 한 번 쉬었다간 금방 녹슬어서 말이죠. "
하하하, 한 번 호탕하게 웃어주었다. ...이렇게 크게 웃어본 적이 몇 년 만이더라. 꽤 된 듯 싶었다.
" 으음, 역시 범상한 분은 아니셨군요. "
다시금 제 발밑의 남자를 한번 더 짓밟으며 말을 이었다. 수행자님의 귀가를 더 일찍 앞당기게 되어서 참으로 영광입니다. 고통의 신음을 내뱉는 용의자를 바라보다, 상대가 자신을 바라보고 있음을 깨닫고 자신도 상대를 바라보았다. 까마귀 탈, 흔히들 까마귀하면 생각하는 부정적인 이미지와는 다르게 수행자라니. 꽤나 아이러니할지도 몰랐다.
" 그러게나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범인은 초반에 잡아내어서 다행입니다. 첫 희생자는 안되었지만요. "
당신은 고개를 끄덕이며 눈 앞 사내의 말에 긍정을 표했습니다. 생각보다 호탕하게 웃네요? 훨씬 얌전하고 침착한 사람인 줄 알았더니. 아 그렇다고 해서 호탕한 사람이 침착하지 않은 건 아니니까요.
" 알테이르 입니다. 유즈네 여신님의 말을 전파하기 위해 각지를 떠도는 수행자 입니다. "
당신은 고개 숙여 상대방에게 인사를 하려다가 멈칫합니다. 방금 밟았죠? 저런 물론 범죄자가 잔혹하다고는 하지만 저렇게 과잉진압을 할 필요는 없을텐데요.
"이미 제압된 자를 너무 그리 험하게 다루지 말아주십쇼. 그 역시 한 때 잘못된 길을 걸어 방황하는 어린양. 유즈네 여신님에게 참회한다면 분명 자신이 해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고 기도할겁니다."
그래도 흉악한 범죄자인데 그럴까요?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는 말도 있잖아요? 아.. 당신을 제외하구요.
"제국에 큰 불만을 가지면 안된다는 것을 알지만. 파벌싸움으로 정신이 없는 지금인데 나중에 가면 어떻게 될지 참 난감할 따름입니다. 각자 각자가 지지하는 파벌이 있고 그 파벌과 이상과 생각이 동일하지 않거나 다른 파벌이라면 바로 으르렁거리니.. 역시 정치라는건 너무나 잔혹하군요. 황제파도 귀족파도 군부파도.. 지금은 파벌싸움을 할 때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하는데.. 하아."
고개를 끄덕였다. 꼭 필요하지만 않다면 사람 이름을 잘 외우지 않는 편이지만, 까마귀 탈을 쓴 수행자의 이름은 기억해두는 편이 낫지 않을까.
" ....그런걸까요. 알겠습니다. "
슬그머니 발을 떼었다. 이 남자에게 희생당한 자는 죽어서 이 남자의 참회를 못 듣겠지만 말이지요-말을 뱉어내지 못하고 삼켜내었다. 유즈네 여신에게 참회함으로써 죄가 사라질 수 있다면야, 제국을 위해 손에 피를 묻혀왔고, 앞으로도 묻힐 내 죄 또한 사라질 수가 있는걸까. 그닥 기분 좋은 생각은 아니었기에, 이내 머릿속에서 지워버렸다. 아니, 지우려고 애썼다.
" 불만... 충분히 가질수야 있지요. "
아니오, 사실은 가져서는 안됩니다. 저는 제국에 한번도 불만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아까부터 계속해서 말로 내뱉지 못할 말들을 목구멍에서 삼켜내었다.
까마귀 가면 아래의 당신의 표정은 진중합니다. 이름을 밝혔다면 이름을 들어야죠! 네 그것 역시 중요하니까 말이죠. 그리고 나서 이 마을 인근 주민들에게 이런 남자가 있냐고 물어보면 ... 네? 그럴 생각은 없었다구요? 아쉽네요.
" 통일된 생각은 아닙니다. 언제나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있어야 하듯이. 지지하는 자가 있으면 반대하는 자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사태가 너무 심각해졌습니다. 정치로 하는 전쟁일 뿐이죠. 제가 바라는건 경쟁입니다. 전쟁이 아닙니다."
"황제파의 반대를 귀족파와 군부파가 하면서 서로 경쟁을 한다. 경쟁은 성장과 발전을 부추깁니다. 황제파가 독단으로 정하는 것 보다야. 조율하는게 훨씬 좋겠죠."
당신은 사실 황제파가 불안합니다. 형님이 따르는 황제파의 사람들은 진심으로 3황녀를 따를까요? ..아니죠 물론 개중에 몇몇은 따르겠지만 대다수가 그저 황제가 3황녀를 지정했으니까. 라는 이유로 따를겁니다. 즉 3황녀를 따르는건 황제파이지만 황제파엔 3황녀의 사람이 없다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온것이죠. 그리고 이대로 3황녀가 왕위에 오른다면.. 어우 생각하기도 싫군요. 3황녀는 왕위에 오를려면 무언가를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서 황제파에 자기 사람을 많이 만들어야죠. 아니면 자기 사람을 따로 만들어서 황제파를 자기것으로 만들거나. 순서의 차이입니다. 사람의 차이고.
어느 작은 변방의 마을. 그리고 그 근처의 숲. 2명의 나무꾼은 나무를 하다가 잠시 쉬고 있었다.
"우오오오오오오오오오옷-!!"
"히익! ㄱ, 그 소리다!"
"도망쳐! 괴물에게 잡히기 전에!"
소스라치게 놀라며 도망치는 나무꾼들. 혼비백산한 숲 속. 안쪽에서 불길한 소리가 울려퍼지고, 꽃과 나무는 몸을 떤다... 과연, 그 괴물은 무엇인가...
"으랴쌰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뭐, 호레이쇼다. 오늘은 어느때보다도 한층 더 기괴한 모습이긴 하다만. 잘라낸 통나무를 끌어안고서 이곳저곳을 마구 뛰어다니고 있는 것이다. 이것으로 체력 + 끌어안는 힘 + 전체적인 근력 + 지구력을 기른다는 말도 안되는 훈련이었다. 그 말도 안되는 훈련을 거리낌 없이 해대는 사람이 여기 있지만. 뇌가 빈 걸까?
"그그그갸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조금만 더-!!!"
아무튼, 오늘도 숲에는 기묘한 소리가 울려 퍼졌다. 덤으로-괴물에 대한 소문은, 곧 사그라들었다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