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016289> 모두 도와줘 : WAR AGAINST - 0 :: 1001

당신◆Z0IqyTQLtA

2018-01-27 10:24:39 - 2019-10-17 23:31:39

0 당신◆Z0IqyTQLtA (3947428E+5)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696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9:20:16

갱신합니다! 모두들 좋은 저녁입니다!

어쩐지 다들 임시스레로 주로 오셔서 시트 스레가 잘 쓰이지 않고 있....

697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19:40:34

시트스레야 말 그대로 시트가 올라가는 곳이니까요.

시트가 통과 됬다고 한 분들은 다시 시트스레에 스프레드 시트 주소를 올려주세요!

698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9:47:33

올렸습니다!
역시 정리를 해두니 찾기 편하네요!

699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0:57:00

그러고보니 지금 와서 물어보기에는 조금 늦은 것 같은 질문이기도 하지만...
연플...은 비허용이지요?

시트스레 제목에도 관련 표기가 하나도 없길래...
어차피 SL이지만 저스트 큐리어스...

700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1:19:55

>>699
연플해도 상관 없어요!
시트 스레 만들때 12시에 딱 맞춰서 올려야지 하고 두근대고 있다가 까먹고 앞에 여러저러 붙이는걸 까먹었어요;;

[ALL/육성]

요거만 있으면 되겠음

701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1:21:58

앗 그랬군요! 이해합니다...(끄덕끄덕)

제가 보기에도 그 정도면 될 것 같네요!

703 이름 없음 (0028637E+5)

2019-10-11 (불탄다..!) 22:56:53

알리체 시트 완성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kZuznhOegmZlWEx74VBe0BasM691oJXE9_NB6g0s7Bw/edit?usp=drivesdk

세부사항 가독성을 높이고싶은데 모바일이라 수정이 힘드네요... 나중에 pc로 고쳐야겠습니다 어흑

704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3:03:49

>>703 앗 제가 지금 PC입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도와드릴까요?

705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16:28

>>703
당신 머신 기동중
시ㅡ트 확인 프로그레스 실행중...

706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39:57

읽어 봤습니다.

달려들어서 싸우는 캐릭터네요! 달려들어가서 적의 공격을 최대한 피해가며 싸우는 캐릭터네요.
장점과 추가 속력을 더한것도 그렇고...타이머라서 속력이 빠른것도 있고...

한대 맞으면 정말 픽 쓰러지기 쉬운것은 알고 있겠죠?
그렇게 되면 적에게 둘러 쌓일거고 빠져나오기도 힘들겁니다.
그때가 되면 정말 정말 정말 위험해질거예요.

피하기가 14 이고 테크의 회생도 있으니 왠만하면 잘 안 맞겠지만...

일단 통과 입니다!

707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41:16

아 그리고 과거사를 써주셨는데 동쪽 벌목 쪽에서 일했었네요?
과거사 보너스 1CP랑 목공공예 기능 하나 드릴게요.

나무 관련 일 했으면 취미 정도라도 나무는 깎아봤겠죠?
나무 인형이라던가 나무 장식품 등등...

708 이름 없음 (5890554E+6)

2019-10-11 (불탄다..!) 23:45:05

엥? 피하기가 18이 아니고 14야? 계산을 잘못 한 건가...

709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47:15

>>708
확인해보죠 어떤 건가요?

710 이름 없음 (5890554E+6)

2019-10-11 (불탄다..!) 23:50:00

알리체의 속력이 10/25이고 영향력이 4단계니 40%인 4.1 + 10.25 = 14.35+3+1(전투 반사 신경)+1(피하기 향상) = 19.35로 피하기 19 아니야?

711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0:35

아 알리체 시트 말이군요!
그러고보니
피하기 향상에 전투 반사신경도 있고 타이머 영향력 관련도 계산 해야 하네요...
일단 그거 다 더하면 18이 되겠네요.

조금 시스템 자체가 복잡하니까 저도 헷갈린답니다 ;;
좀더 시트 자체를 개량 해야 겠는데...

712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7:52

일단 제대로 계산해 보면...
((기본속력+추가속력)×영향력 단계)+피하기+피하기 향상+전투 반사신경
이렇게 니까...

(10.25+4)×1.3+3+1+1

‭23.525‬

소수점 내려서 23이네요.

안 맞을만 하겠는데..?

713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8:58

일단 클래스 별 추가 보너스라던가 영향력이라던가 등등 변경점을 적용할 방법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시트 스레 이후 2주뒤 연다고 해서 정말 다행이야...
밤샘할 시간이 충분히 남았어!

714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0:00:16

× 1.3...?!

715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03:33

>>714
영향력 3단계니까 30% 증가 해서 1.3배...로 알아 들은게 아니었나요?

참 위에 23은 피하기 수치예요.

알리체 속력은 18.525.

716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0:04:18

위에 영향력 계산을 이미 했는데...

717 이름 없음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0:12:14

>>712 >>715 우와...(감탄)(박수)

>>713 앗 그래도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캡틴...8ㅁ8

그리고....여태까지 외형 공개된 캐들 넘 이쁜 것입니다...흑발캐 최고 (소곤)

718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15:16

이런 제가 또 계산 실수를...
10.25×1.3=‭13.325‬
이 속력이고
10.25×1.3+3+1+1=‭18.325‬

가 피하기 네요. 죄송합니다!
제가 이렇게 본격적으로 스레를 파는건 처음이라 실수가 진짜 많네요.

719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17:01

그리고 우미주 오면 도와주세요! 스프레드 시트 해본적이 없어서 저렇게 정리 하는 법을 모르겠네요.
세모모양 누르면 저렇게 목록 주르르 나오는게 무슨 기능인거죠?
찾아는 보고 있는데 아는게 없어서 뭐라고 쳐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720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18:56

아 드롭다운 목록이구나. 시트 개선은 계속 됩니다...

721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0:21:19

그럴 수도 있지! 클래스 특성으로 영향력이 1단계 더 올라가서 4단계긴 하지만...

맞다, 마스터! 곡예가 1 1 2 4 4에서 2 2 2 2 2로 바뀌면서 투자하는 CP에 비해 피하기 수치를 확보하기가 너무 쉬워진 것 깉아. 곡예가 24면 피하기가 24인데 DX 10 기준으로 34CP만 투자하면 되니까. 물론 이건 이렇게 짜는 사람이 문제기는 하지만.

722 이름 없음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0:26:26

나메 또 빼먹었지만 어쩐지 눈치보이니 그냥 둘까요....

>>721 아 과연...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3 이전까지는 이쪽이 CP가 더 많이 들고, +3을 찍는데 필요한 CP양은 같지만 그 이상은 확실히 이쪽이 올리기 쉬워지네요...

723 이름 없음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0:36:29

이것도 테크 보정이라면 그것도 그것대로 재미있는 떡밥이 될 것 같기도... (심야텐션 헛소리)

724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38:14

>>721
그래... 클래스 특성도 있었지...
시스템이 참 복잡해...

만들때 이상은 높았는데 현실은 시궁창이야!

기능도 문제가 있긴 하군요.
그리고 곡예 피하기 경우는... 겁스 본판에서는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곡예 피하기로 피하기를 대체 하는경우는, 곡예기능 성공시 피하기 수치에 +2 하여 피하기 판정,실패시 -2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그런게 안 써 있으니 이건 실수가 맞습니다.

고칠게 많네요.

그리고 기능면은 사실 제가 기능의 세세한 CP 때문에 계산이 어려워서 단순화 하려고 했었는데 스프레드 시트로 갔으니 바뀌어도 될까 싶긴 합니다.

그런데 지금 다시 11244 로 다시 롤백 하면 기존 캐릭을 짠 분들도 다시 짜야 할텐데... 양해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725 알리체주 (6790856E+5)

2019-10-12 (파란날) 00:43:23

>>706 통과 감사합니다! 목공 기능이 생겼네요. 기분이 좋습니다 :D !

속력 13에 피하기 18! 대신 다갓이 뿔나서 펌블때리면 바로 데플각 봐야한다는 극단적인 플레이... 전부터 해보고 싶었어요!(?

726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46:17

>>725
다갓 : 작작해 요놈! (따꽁)

어쨌든 지금 부터 캐릭터 시트 열심히 개선해 갈테니까 조금... 기다려 주세요!

727 알리체주 (6790856E+5)

2019-10-12 (파란날) 00:47:03

>>724 음... 저는 상관없긴 한데. 애초에 곡예 기능이 없었으니 뭐라 의견을 말할 처지가 안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그리고 마스터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쉬엄쉬엄 건강 챙기시면서 하셔야죠 ;-;

728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0:47:43

저는 기능 CP 재분배해도 문제없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컨셉은 나름 확고하니까요! 기능 CP 총합에는 어지간하면 손댈 생각이 없기도 하고...
다만 다른 분들 의견이 어떠실지....

>>725 앋 혹시 운명도박 템플릿 고려하시던 분이신가요...?
바라던 컨셉대로 되셨다면 다행입니다!ㅋㅋㅋ

729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0:50:21

앗 그리고 알리체주 안녕하세요! (뒷북

>>727 아...제 캐도 곡예 기능이 있긴 한데 +0이고, +4 이상의 기능이 없으니 듣고보니 저도...그렇긴 하네요...

730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0:51:58

>>724 본판 그대로구나. 안 적혀있어서 다른 줄 알았어. 롤백하면 하레우미 배경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731 알리체주 (6790856E+5)

2019-10-12 (파란날) 00:58:20

>>728 반갑습니다! :D 저도 인사를 잊었네요, 모두들 반가워요!

운명도박 템플릿 원하시던 분은 제가 아니었지만... 생각해보니 정말 비슷한 컨셉이 되었네요ㅋㅋㅋㅋㅋㅋ 다이스와 운...

732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1:01:36

저는 왜 여태 >>730 이분이 알리체주라고 착각했던 것인가...(이마침)
아무튼 아니라는 걸 알았으니 이제라도...! 네, 모두들 반갑습니다!

>>731 그렇군요!!

733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1:08:16

피곤해서 그런지 곡예 보고 헛소리 한 줄을 적었다... >>721 못 본걸로 해줘...
나는 우미주야.

734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1:22:22

우미주 안녕하세요!
저도 피곤한 심야에는 방금 보셨다시피 이것저것 잘 헷갈리기도 하고 헛소리를 하기도 한답니다...(토닥토닥)

735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1:22:50

우와 당신들도 그렇습니까? '당신'도 그렇습니다!

736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01:26:56

않이 스레주도...역시 수면은 생각보다 중요하네요!

불금이라지만 저는 더 헛소리 늘어놓기 전에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모두들 좋은밤! 나중에 봐요!

737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13:32:33

>>724 의견을 하나 내자면 기능은 2 2 2 2 2에서 -> 1 1 2 4 4로 롤백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운명 도박은 유지해도 되고 하레우미 배경은 각각 50에서 -> 60으로, 80에서 -> 90으로 롤백해야 한다고 생각해. 다른 당신들은 어떻게 생각해?

738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14:13:37

갱신합니다, 좋은 오후에요! :3

저야 간밤에 의견 남겼던 대로 큰 불만은 없습니다만, 하레우미 가 관련배경은 잘 모르겠네요...

739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14:32:38

>>737
기능 단계를 11244로 한다면 하레우미 배경은 60, 90 으로 하고, 기능단계가 22222그대로 된다면 50 80 으로 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740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14:48:18

>>739 그게 맞을 것 같아. 11244로 할지 22222로 할지는 마스터가 알아서 정하면 될 것 같아.

741 알리체주 (6790856E+5)

2019-10-12 (파란날) 14:49:39

갱신입니다! 저도 큰 불만은 없어요.애초에 해당되는 특성이 없긴 합니다만...

그러고보니 >>704에 바림주께서 주셨던 도움의 손길을 못보고 지나쳤네요 ;ㅁ;) 으아아 죄송합니다... 일단 좀 이따 pc를 쓸테니 그때 고쳐봐야겠네요

742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14:58:35

>>741 아뇨 괜찮아요! 현생이 바쁘면 한 두번쯤 그럴 수도 있죠! 0.<

레스 쓰는 김에 말하자면 시트 통과되신 분들은 시트스레에 스프레드 시트 링크를 올려달라는 스레주의 전언이 있었습니다! (>>697)
시트스레는 여깁니다! → situplay>1570633215>

743 알리체주 (6790856E+5)

2019-10-12 (파란날) 15:06:32

>>742 앗 막상 시트스레에 올리는걸 잊고있었네요, 감사합니다! :D

744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18:21:08

갱신해요.
스프레드 시트 기능만으로는 안되서 스크립트 배워서 써보고 있는데 제가 원하는 기능의 함수 내용이 어딨는지 모르겠네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gyauJbgSyJFgVMAgc_CUB5gfjqn5KjWRLq5NA5-BZE/edit?usp=sharing
제 시트에서 기능 관련으로 스크립트를 짜보려 하는데 그 기능의 실력을 산출 하는 함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옆의 기반 능력치를 확인하여 능력치 값을 불러오고, 거기에 CP를 추가한 만큼의 단계, 그리고 난이도 만큼을 계산해서 최종 실력을 내는게 목적인데...

함수를 사용한 셀 바로 옆의 칸의 데이터를 확인 하는 함수를 못 찾겠네요.
인터넷 뒤져보다가... 안되면 다들 수동으로 해야 할겁니다!

745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19:31:08

해결했다유레카위휘!

746 바림주 (0671204E+5)

2019-10-12 (파란날) 19:35:09

재갱신합니다!

제가 지금 컴을 못 쓰구, 스크립트까지는 안 배워서 확신은 없습니다만 컴활 2급 합격한 뇌로 생각해보니 상대좌표랑 절대좌표 잘 이용하면 스크립트까지 안 가도 어떻게 되지 않을까요...? (흠터레스팅)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