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016289> 모두 도와줘 : WAR AGAINST - 0 :: 1001

당신◆Z0IqyTQLtA

2018-01-27 10:24:39 - 2019-10-17 23:31:39

0 당신◆Z0IqyTQLtA (3947428E+5)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665 이름 없음 (936581E+52)

2019-10-10 (거의 끝나감) 21:00:09

어... 그러네요! 삐약이네요 저희!!(???
어째 CP의 압박이 심했던게 아직 초심자라는걸 까먹었기 때문이었네요. 성장형 스레인걸 까먹고 있었습니다!

666 이름 없음 (4998423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00:50

지금 생각난 건데 저희 인핸서 어디 갔어요?

667 바림주 (077352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02:58

(생각해보니 나메를 빼먹은 채로 떠들고 있었...)

아무튼 안녕하세요, 좋은 저녁입니다!

668 바림주 (077352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07:05

>>666 아직 안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현재까지 시트 통과된 참치는 저뿐이고, 현생이 바빠져서 못 오시거나 그새 마음이 바뀌신 것일수도 수도 있는 것이겠지요...

669 이름 없음 (217067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18:58

사이카 시트 대충 수정했습니다. 배경 부분은 완전히 갈아엎긴 했지만... 시간 나실때 확인 부탁드려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GJQ55LhtxXdSBa9RvDrJfLKfL3VXvdjnl6X9IAVbB0

670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1:20:25

>>669
지금 확인 할거지롱~

671 이름 없음 (4998423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21:54

마스터, 귀여워...

672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1:40:31

>>669
읽어 봤습니다!
확실히 과거사가 완전 바뀌었네요. 서브테라 출신의 고아라는 설정에서 수호권 외 출신이라니.
저번에 서브테라 출신의 고아로 하면 재밌는 비설을 드리겠다고 했는데 완전 바뀌어 버려서 그 설정은 못 쓰겠네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제 기운차림은 우울해짐보다 빠르니.

수호권 외는 그야말로 무법지대입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약탈자들의 함정일수도 있고, 다쳐서 도망치는 사람에게 약을 써버려 자신이 사용할 약이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자기 몸 하나 제대로 할수 없는 곳인데 딸에게 이타적이고 정의롭게 살라고 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수호권 외 지역의 아버지라면, 도망치는법, 숨는법, 다른 사람을 강도질 하는방법, 불쾌자가 나올법한 지역을 피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곳입니다.
도덕은 가르칠 거리가 되지 못합니다.

도덕도 생명의 여유가 있는 자만이 가능하니까요.

서브테라라도 도덕은 가르칠수는 있으나 수호권 외는 아닙니다.

이외에는 크게 문제는 없어 보여요.
과거사를 수정해 주세요.

673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1:43:11

그리고 배경 부문에 있는 군인 배경을 지웠습니다.
딱히 필요한 느낌은 아니더라고요. 군인 기능을 써넣고 상세 과거사에 군인을 했었다고 하면 되니까요.

FILO와 BITS는 약간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674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1:45:09

하레우미 관련도 조금 CP가격을 낮췄습니다.
그래도 저 배경 CP 가격보다 그 CP로 기능을 배우는게 더 높은건 다름 없습니다.

675 바림주 (077352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1:53:36

순간적으로 <서울 2033>이 생각났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라는 장르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던 작품입니다.
바림이 설정을 짤 때에도 영향을 조금 받은 것 같기도 합니다...

676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1:59:08

>>675
방금 검색해 봤는데 꽤 괜찮아 보이는 작품이네요.
이 스레는 세계 분위기는 폴아웃 비슷하고, 괴물들은 저그+네크로모프, 도시 라는 설정은 그냥 이곳 저곳의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번성한 도시 같은 느낌입니다.

677 이름 없음 (217067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2:03:48

>>672 수정할게요! 그리고 궁금한게 있는데 im의 시민권은 어떤식으로 얻는건가요? 위조 시민권으로 출입할수도 있나요?

678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2:08:37

>>677
매우 어렵습니다. 일단 도시의 신임을 얻어내야 합니다.
약탈자들의 위치나 불쾌자들의 지역을 알려주거나 정찰해 오는 등의 목숨을 건 위험한 일들을 해오는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탐광자, 혹은 수집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도시를 위해 많은 자원 혹은 매우 희귀한 자원을 가져왔을 경우가 가장 평범하고 시간은 걸리지만 그나마 도시에게 신임을 얻기 좋은 일입니다.

수호권 외의 사람이라고 수호권에 못 들어가는건 아닙니다.
수호권에 들어가서 사람들을 도와 정말 성심 성의것 일하고 사람들을 돕는다면 시민권을 얻을 기회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위조는 해주는 사람을 찾아야 할텐데 걸리면 매우 위험할겁니다.
무엇보다 테크가 되려면 제대로 된 시민권이 없으면 어려울겁니다.

예외는 아주 가끔 있을수도 있지만 일단은 그렇습니다.

679 바림주 (077352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2:13:28

>>676
그렇군요!

무료판에는 다른 모바일 게임들이 흔히 그렇듯 광고가 있지만...(선택지에 따라 동영상 광고를 보여주는 이벤트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조금 인상깊었습니다!)
후원자판은 광고가 없어서 데이터도 적게 먹으니, 대중교통에서 건드려보기 좋더라고요.

680 이름 없음 (4998423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2:17:17

그러면 군인 기능은 안 넣어도 되는 걸까?

681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2:24:07

>>680
FILO BITS 라면 넣는게 자연 스럽다고 봅니다.
아무리 그래도 특수 부대인데 군 지식 정도는 있는게 자연스럽겠죠!

682 바림주 (077352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2:34:10

왜 벌써부터 잠이...
나중에 다시 오겠습니다! 모두들 좋은밤!

683 이름 없음 (2170678E+5)

2019-10-10 (거의 끝나감) 22:46:02

과거사 수정했습니다!

684 당신◆Z0IqyTQLtA (1789236E+6)

2019-10-10 (거의 끝나감) 23:19:52

이제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2CP 보너스를 드리겠습니다.

685 이름 없음 (0028637E+5)

2019-10-11 (불탄다..!) 00:02:11

배경사는 덜 됐고 능력과 컨셉밖에 쓰지 않았지만 혹시 컨셉이 어떤지 봐주실 수 있을까요?
데플 감수하고 막나가는 캐릭터를 굴려보고 싶었는데 막상 구상해보니 좀 과하게 막나가고 있는건 아닐까 싶어서요. 너무 막 나가면 민폐기도 하고...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kZuznhOegmZlWEx74VBe0BasM691oJXE9_NB6g0s7Bw/edit?usp=drivesdk

686 이름 없음 (0028637E+5)

2019-10-11 (불탄다..!) 00:20:31

피드백은 듣고 자려 했는데 넘 졸리네오... 'ㅁ' 자러가야할때인것 같습니다
모두들 안녕히 주무시고 좋은 밤 되세요!

687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00:31:27

모든 캐릭터가 살의가 있네요.

다들 왜 죽이지 못해 안달인거지???
당신 여러분? 다들 너무 살의만 가지고 있으면 사람들이 무서워 할거라 생각해본적은 없나요?

일단 엘리스라고 쓰고 알리체라고 읽는 시트네요.
어차피 이 스레는 한방한방이 다 아프니까 아예 안 맞는게 최선의 방법이긴 해요.
그런 면에서 보면 흠... 확실히 매우 돌격적인 캐릭터들이네요.

문제는 없습니다!
죽으면 자기 탓인거죠 뭐.

정말 왠만큼 테크에 안 어울린다 싶지 않으면 태클은 잘 안 겁니다.
통과!

688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00:34:03

아참 통과라는건 일단 캐릭터 자체라는점 이예요.
나중에 보면 여기 질문들을 답해 주세요.

1 복수에 집착한다고 하는데 누구를 위한 복수 인가요?
2 과거사에 대해 생각해둔게 있나요?

689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04:15:29

새벽같이 일하는 '당신'입니다.
추가 속력, 추가 이동력 하중ST, 파괴력ST 등을 따로 추가 할수 있는 란을 추가 했습니다.
추가된 수치만큼 입력하면 자동으로 CP계산 되어 전체 CP에 추가 되도록 모든 시트에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복사 붙여넣기 안되더라고요. 밀려쓰기가 되서.

그래서 다 일일히 입력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 시간!

수면 부족으로 죽음.

690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1:38:03

갱신합니다! 좋은 오전입니다!

>>687 바림이는 무해합니다!
상대가 유해하지 않은 한, 아마도요...!

>>689 앋 세상에....고생하셨습니다!

691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2:24:28

이쯤에서 정리를 한번 해볼까요!

통과된 시트

김 바림 / 남 / 키네틱
situplay>1570633215>14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5NvcfhSSlTvkWqZM0PHYa5mU2uAXd0ISc2jwVdp5Tr8/edit?usp=sharing

타카하시 사이카 / 여 / 키네틱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GJQ55LhtxXdSBa9RvDrJfLKfL3VXvdjnl6X9IAVbB0/edit?usp=sharing


상의 및 수정중인 시트

유구레 우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N_NEajXKLsVJ2TvNjwHhciUcgmnmypzGIZp-T6NKm3Q/edit?usp=sharing

알리체 시갈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kZuznhOegmZlWEx74VBe0BasM691oJXE9_NB6g0s7Bw/edit?usp=sharing

692 이름 없음 (9186135E+5)

2019-10-11 (불탄다..!) 14:04:21

>>688

1. 자신이나 동료에게 모욕을 준 사람에게 반드시 되갚는다는 의미도 있고. 과거에 가족들이 불쾌자들에게 살해당한 적이 있었기에 현재 불쾌자들에 대한 복수에 집착하고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2. 네, 간략히 풀어보면 알리체는 가족과 집 등 소중한 모든 것을 불쾌자들에게 잃어버렸고. 삶의 목적을 오직 불쾌자들에 대한 복수로 삼고 테크가 되었다... 정도로 세우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마스터 죽지... 죽지 마세요... 쉬시란 말이에요!!

693 이름 없음 (666091E+58)

2019-10-11 (불탄다..!) 14:57:24

앗 빠른 정리... 멋집니다!!

694 이름 없음 (2908938E+6)

2019-10-11 (불탄다..!) 16:52:00

저도 시트 사본 하나 만들어 주세요!

695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17:44:36

>>692
아마 데이메어때 가족들이 당했겠죠?
그때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군인 민간인 가리지 않고요.

문제 될점은 없네요.
통과!

>>694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b6PoUAvaJUVDG0U8k0KUMxiDuzLwSV78N40elkfbzBw/edit?usp=sharing
여기. 새로운 시트가 있습니다. 좌표를 찍어드리겠습니다.

696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9:20:16

갱신합니다! 모두들 좋은 저녁입니다!

어쩐지 다들 임시스레로 주로 오셔서 시트 스레가 잘 쓰이지 않고 있....

697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19:40:34

시트스레야 말 그대로 시트가 올라가는 곳이니까요.

시트가 통과 됬다고 한 분들은 다시 시트스레에 스프레드 시트 주소를 올려주세요!

698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19:47:33

올렸습니다!
역시 정리를 해두니 찾기 편하네요!

699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0:57:00

그러고보니 지금 와서 물어보기에는 조금 늦은 것 같은 질문이기도 하지만...
연플...은 비허용이지요?

시트스레 제목에도 관련 표기가 하나도 없길래...
어차피 SL이지만 저스트 큐리어스...

700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1:19:55

>>699
연플해도 상관 없어요!
시트 스레 만들때 12시에 딱 맞춰서 올려야지 하고 두근대고 있다가 까먹고 앞에 여러저러 붙이는걸 까먹었어요;;

[ALL/육성]

요거만 있으면 되겠음

701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1:21:58

앗 그랬군요! 이해합니다...(끄덕끄덕)

제가 보기에도 그 정도면 될 것 같네요!

703 이름 없음 (0028637E+5)

2019-10-11 (불탄다..!) 22:56:53

알리체 시트 완성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kZuznhOegmZlWEx74VBe0BasM691oJXE9_NB6g0s7Bw/edit?usp=drivesdk

세부사항 가독성을 높이고싶은데 모바일이라 수정이 힘드네요... 나중에 pc로 고쳐야겠습니다 어흑

704 바림주 (6402778E+6)

2019-10-11 (불탄다..!) 23:03:49

>>703 앗 제가 지금 PC입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도와드릴까요?

705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16:28

>>703
당신 머신 기동중
시ㅡ트 확인 프로그레스 실행중...

706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39:57

읽어 봤습니다.

달려들어서 싸우는 캐릭터네요! 달려들어가서 적의 공격을 최대한 피해가며 싸우는 캐릭터네요.
장점과 추가 속력을 더한것도 그렇고...타이머라서 속력이 빠른것도 있고...

한대 맞으면 정말 픽 쓰러지기 쉬운것은 알고 있겠죠?
그렇게 되면 적에게 둘러 쌓일거고 빠져나오기도 힘들겁니다.
그때가 되면 정말 정말 정말 위험해질거예요.

피하기가 14 이고 테크의 회생도 있으니 왠만하면 잘 안 맞겠지만...

일단 통과 입니다!

707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41:16

아 그리고 과거사를 써주셨는데 동쪽 벌목 쪽에서 일했었네요?
과거사 보너스 1CP랑 목공공예 기능 하나 드릴게요.

나무 관련 일 했으면 취미 정도라도 나무는 깎아봤겠죠?
나무 인형이라던가 나무 장식품 등등...

708 이름 없음 (5890554E+6)

2019-10-11 (불탄다..!) 23:45:05

엥? 피하기가 18이 아니고 14야? 계산을 잘못 한 건가...

709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47:15

>>708
확인해보죠 어떤 건가요?

710 이름 없음 (5890554E+6)

2019-10-11 (불탄다..!) 23:50:00

알리체의 속력이 10/25이고 영향력이 4단계니 40%인 4.1 + 10.25 = 14.35+3+1(전투 반사 신경)+1(피하기 향상) = 19.35로 피하기 19 아니야?

711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0:35

아 알리체 시트 말이군요!
그러고보니
피하기 향상에 전투 반사신경도 있고 타이머 영향력 관련도 계산 해야 하네요...
일단 그거 다 더하면 18이 되겠네요.

조금 시스템 자체가 복잡하니까 저도 헷갈린답니다 ;;
좀더 시트 자체를 개량 해야 겠는데...

712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7:52

일단 제대로 계산해 보면...
((기본속력+추가속력)×영향력 단계)+피하기+피하기 향상+전투 반사신경
이렇게 니까...

(10.25+4)×1.3+3+1+1

‭23.525‬

소수점 내려서 23이네요.

안 맞을만 하겠는데..?

713 당신◆Z0IqyTQLtA (8133329E+6)

2019-10-11 (불탄다..!) 23:58:58

일단 클래스 별 추가 보너스라던가 영향력이라던가 등등 변경점을 적용할 방법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시트 스레 이후 2주뒤 연다고 해서 정말 다행이야...
밤샘할 시간이 충분히 남았어!

714 이름 없음 (2913869E+5)

2019-10-12 (파란날) 00:00:16

× 1.3...?!

715 당신◆Z0IqyTQLtA (886937E+60)

2019-10-12 (파란날) 00:03:33

>>714
영향력 3단계니까 30% 증가 해서 1.3배...로 알아 들은게 아니었나요?

참 위에 23은 피하기 수치예요.

알리체 속력은 18.525.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