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016289> 모두 도와줘 : WAR AGAINST - 0 :: 1001

당신◆Z0IqyTQLtA

2018-01-27 10:24:39 - 2019-10-17 23:31:39

0 당신◆Z0IqyTQLtA (3947428E+5)

2018-01-27 (파란날) 10:24:39

1964년까지 이어진 2차 세계대전. 전쟁으로 황폐화 된 전세계는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래된 전쟁으로 인해 생긴 혼란을 이겨내기 위해 세상은 모두 통합해 하나의 나라로 거듭납니다.

전쟁이란 정말 끔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전 된 기술들은 통합되어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했고 재빠른 세상의 안정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에너지 혁명으로 인한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냅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도중이었습니다...

2050년. 변이체라는 괴물이 세계 곳곳에 나타난것에 의해 혼란해 졌습니다.

변이체사태가 일어나기 전부터 방벽이 세워져 있었던 주요도시들을 중심으로 사람들은 싸워나갑니다.

그러나 이 변이체라는 괴물들은 끝없이 많은 괴물들이었고 전쟁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2195년.
주요 도시중 하나인 31번 도시는 도시에 위기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변이체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것은 훗날 '데이메어' 라 불립니다.
그때 '테크'라는 초인들이 큰 활약을 벌이게 되기도 합니다.

2204년.
도시는 새로운 테크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고 시민들에게 알립니다.
여기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288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14:41:10

>>287의 말은 전적으로 맞습니다! 대신 말해주셔서 감사하네요.
솔직히 300Cp중에 적어도 100~200은 스탯에 투자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안해도 되고요!
230 잠재력 투자는 저도 일단 생각해 둔게 있습니다.

잠재력 투자는 사실 캐릭터에게 맞는 기능 능력 장점 등을 넣어주는 것... 이기에!
그때 되보면 알게 될겁니다.

289 이름 없음 (0673256E+5)

2019-06-10 (모두 수고..) 15:08:16

>>288 앗...장점에만 분배되는 것은 아니라니 다행이지만...
스탯에 80CP는 너무 적을까요?

ST : 10 (근력)
DX : 12 (민첩) [+40CP]
IQ : 13 (지능) [+60CP]
HT : 10 (건강)

HP : 10 (내구력)
WL : 10 (의지력) [-15CP]
PR : 12 (지각력) [-5CP]
FP : 10 (피로도)

이런 배치를 생각하고 있거든요. 키네틱으로 낼 예정의 캐릭터이고, 수작업 DX 2단계를 추가로 들고 있습니다!
캐릭터 컨셉상 WL은 10으로 두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290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16:36:33

>>289
괜찮을겁니다!
다른 수치는 몰라도 DX 와 IQ 수치는 여러가지 행동을 할때의 성공을 크게 나누니 중요합니다!
DX IQ 능력치를 12이상 확보해둔건 잘 한것입니다!

대신 이 스레는...
돌격소총도 10데미지 라는것을 기억해 둬야 합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입니다!
즉 자기 방어 수단은 잘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인핸서라면 튼튼한 방어력으로, 타이머라면 빠른 속도로 회피, 키네틱이라면 순간이동으로 회피, 혼란을 주기나 방어막을 만드는등...

291 이름 없음 (0673256E+5)

2019-06-10 (모두 수고..) 17:29:19

>>290 답변 감사합니다!
워프에 10CP 찍어두길 잘한 것 같네요. 더 찍는 것도 괜찮을 것 같기도...

292 이름 없음 (5091231E+5)

2019-06-10 (모두 수고..) 17:44:12

>>287 맞습니다. 특성치에 어느 정도 투자하면 편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왕 하는 거 컨셉 정도만 남기고 올인하면 더 재밌지 않을까요?라는 생각!

>>290 돌격소총도 10 데미지라... 템플릿이 하나 떠오르는 것 같네.

293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17:46:12

>>291
그리고 지금 작성중이긴 하지만... 테크들한테는 좋은 방어구도 주어지거든요! DR 20 짜리로!

294 이름 없음 (5091231E+5)

2019-06-10 (모두 수고..) 17:59:21

>>293

나참치는 타이머에 영향력 9단계를 투자하거나 인핸서와 운명 도박을 조합하는 템플릿도 짠 적 있었는데 괜찮았구나.

295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18:29:27

사아실 괜찮을지도 몰라요!
제가 이런 스레 여는게 처음이라 이게 벨런스가 맞을지 안 맞을지도 모르니까요...

296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22:24:11

지금 일단 기다리는동안...
한번 시범적으로 이야기 하나를 캐릭터 하나 골라 굴려보려는데 세가지 방법을 생각중입니다.

1 스레주 당신이 만든 캐릭으로 굴린다.
2 레스주 당신이 만든 캐릭을 받아서 하나를 골라 굴린다.
3.둘다 넣는다! 다만 캐릭별로 비중이 크게 줄어들지도 모른다.

진행 방식은 행동하는 캐릭터에게 여러 레스주들이 참견하여 움직이는, 고급지게 말하면 "인터렉티브 스레 진행"식이고 대충 말하면 예전 스레처럼 잠재의식 스레인걸로 진행하는겁니다.

사전 진행은 아마 일주일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97 이름 없음 (0673256E+5)

2019-06-10 (모두 수고..) 22:34:25

>>295 일종의 테스트 스레로군요! (흠터레스팅)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1번이 제일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98 이름 없음 (5091231E+5)

2019-06-10 (모두 수고..) 22:34:30

캡틴 질문이 있어! 2의 경우에는 미완성(배경, 특징) 캐릭터를 보내도 되는 거야?

299 당신◆Z0IqyTQLtA (3670825E+5)

2019-06-10 (모두 수고..) 22:47:02

>>298
그래도 됩니다!
다만 보내진 모든 캐릭터들중에 괜찮은 시트 하나를 골라서 진행할것이니 다른 제대로 만들어진 시트들이 오면 초반에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높죠.

300 이름 없음 (5091231E+5)

2019-06-10 (모두 수고..) 23:03:36

음.. 나참치도 1번에 투표할게!

301 당신◆Z0IqyTQLtA (5048716E+5)

2019-06-11 (FIRE!) 16:36:16

좋아요 그럼 일단 제가 만든 시트로 한번 테스트 스레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302 이름 없음 (7046369E+5)

2019-06-11 (FIRE!) 16:57:17

기대하고 있을게!

303 당신◆Z0IqyTQLtA (5048716E+5)

2019-06-11 (FIRE!) 17:18:32

https://www.evernote.com/l/AmALlUM2dDRE37cWiDtmmr0jz6ua15AcgpQ/

시트로 사용할 캐릭은 이 처자입니다.
대검 금발 작은 키...

모티브는 알 사람은 안다!

304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01:03:08

work it ᕙ༼ຈل͜ຈ༽ᕗ harder
make it (ง •̀_•́)ง better
do it ᕦ༼ຈل͜ຈ༽ᕤ faster
raise ur ヽ༼ຈل͜ຈ༽ノ donger

305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1:07:30

공지 합니다.

기능 관련입니다.

계산하기가 매우 귀찮으니 기능은 1단계당 모두 2CP가 필요 한것으로 바꿨습니다.

미리 시트를 만들어두신 분들은 참고 하세요!

306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1:26:32

이전에는 1CP 2CP 5CP 8CP면 지금은 1CP 3CP 5CP 7CP라는 거야?

307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1:28:17

>>305
(기능에 정확히 60CP를 분배하려는데 총합이 자꾸 홀수로 나와서 애먹었던 참치)
(박수)

308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1:30:40

>>306 방금 기능문서를 확인해보니 2CP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309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1:32:09

>>306
아니요!
다른 당신이 말한것처럼 기능을 얻는데도 다음 단계 되는데도 다 2CP입니다!

홀수로 나뉘어지는것 때문에 귀찮았거든요.

310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1:32:33

>>308 (운명 도박 템플릿 삭제)

311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1:33:12

그러니까 2CP 4CP 6CP 8CP 이런식입니다!

312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1:37:10

앗 잠깐 마냥 좋아할 게 아니었네요...1~2CP짜리 배경기능들을 찍는데 드는 비용이 두배로 뛰었으니...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306의 안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313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1:41:17

>>311 그럼 이제 특성치에 투자해야 할지 기능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해야겠네...

캡틴! 지금 대발명가 템플릿을 짤까 고민 중인데 이런 테크도 괜찮을까?

314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1:45:11

>>313 아앗 그건 제가 구상중입니다만.....(흐릿)

315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1:47:45

>>314 (당황) 사람 생각이라는 게 다 거기서 거기였...

316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1:50:38

일단 생각해보고 있는건...
1CP로 기본은 배울수 있는게 좋다
기능이 가능하면 짝수로 나뉘어야 좋다

이거니까 기능면을 아직 조금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원본
1 1 2 4 4 4 4

지금
2 2 2 2 2 2 2

예전
1 1 3 3 3 3 3

그리고 운명 도박 장점은... 약간 고민하고 가격을 깎던가 해야 겠습니다.

>>313
괜찮습니다! 대발명가면 키네시스 쪽으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키네시스는 물질을 다루는데에서는 대부분 천재적입니다.

317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1:55:43

1CP로 기본을 배울 수 있고 짝수로 나뉘는 1 2 4 6 읍읍...

318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1:57:07

개인적으로는 >>306번의 안도 괜찮아보입니다! 홀수+홀수는 무조건 짝수이니 기능 갯수를 짝수로 맞추면 해결!

...이라고 치려고 보니 원본 그대로도 괜찮아보이네요 오호...

319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2:27:02

음...
생각해 보았지만 이 스레는 어차피 CP도 넉넉히 줍니다!
그러니까 기능들은 계산하기도 편하고 높은 기능일때 CP도 원래에 비하면 적으니

2CP로 가겠습니다.

320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2:35:57

>>319 (환호)

321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2:54:31

어차피 대부분 기능 1단계만 찍는것도 아니잖아요?
팍팍 찍어요! 그러라고 준 300CP 입니다!

세금마냥 100CP정도는 때먹었지만.

322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3:06:24

무엇보다 이제 기능이 다 2CP니 계산하기도 편하고 시트에 CP가 제대로 사용됬나도 보기 좋아요!
아이 좋아

323 이름 없음 (0065351E+5)

2019-06-12 (水) 23:06:51

음, 1CP부터 시작하는 걸 한번만 더 고려해주시면 어떨까요...? (._. )
물론 처음부터 기능이 너무 많아도 좋지 않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187에 올려주신 글 내용대로라면 기능 목록에는 살아오면서 (테크가 되기 전까지) 그 캐릭터가 배우거나 경험한 것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야 할 테니까요... 저는 이 부분이 그냥 기능 차용 장점을 찍는 것과 기능을 직접 찍는 것의 차이라고 이해했습니다.

예시를 하나 들자면...
제가 준비하고 있던 대발명가 캐릭터는 수호권 출신이지만 모종의 이유로 농사일을 돕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기술자가 되었다는 되었다는 설정이라 배경 기능 중에 농사+0, 가사 +0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녀석은 차라리 집안일을 할 테니 농사일만은...이라는 느낌으로 딜을 한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급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끌려갔겠지만요...
2CP부터 시작하게 되면 이런 부분들을 넣기 애매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잔재주나 잡상식 많은 컨셉이 있는 캐릭터들 역시 기능치 배분을 대폭 수정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고요...

324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3:39:27

>>323
확실히 그렇군요.
생활적으로 작게 작게 배운것도 고려하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해도 1~2CP 정도 늘어나는것이죠. 만약 가지고 있는 기능들이 배경에 잘 들어 맞고, 아니면 재밌거나 괜찮게 배경설정을 짜온다면 그만큼 보너스 CP를 드릴겁니다.

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거예요!

325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3:46:46

운명 도박, 마음에 들어! 좋아, 너로 정했다!

326 당신◆Z0IqyTQLtA (2863806E+5)

2019-06-12 (水) 23:54:24

운명도박...
이거 하겠다는 사람이 대체 얼마나 나올지 약간 염려되네요.

운명 도박 장점란에 넣었다 손!!!!

327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3:57:59

손!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328 이름 없음 (5899427E+5)

2019-06-12 (水) 23:59:39

나참치가 생각하는 운명 도박: 1.6% 확률로 데플.

329 이름 없음 (9704433E+5)

2019-06-13 (거의 끝나감) 00:42:48

>>324 음...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전 이미 컨셉이 확고해서 어지간하면 이 컨셉을 계속 밀 것 같습니다.
컨셉이 명확하니 다행히 CP 재배분도 금방 끝났어요.

330 당신◆Z0IqyTQLtA (5627754E+5)

2019-06-13 (거의 끝나감) 00:51:53

>>329
괜찮게 나와서 다행입니다!
이런식으로 옛날 배경을 위해 추가한 기능이나 장점은 반드시 보상을 받을수 있게 될것 입니다!
약속하죠!

331 이름 없음 (7590565E+5)

2019-06-13 (거의 끝나감) 13:03:00

1. 배경 "하레우미의 유지"로 얻는 +7보너스는 기능단계에 합산되나요? ex) 레이피어 9(DX+0/-0)[+2CP] + 7보너스 = 레이피어 16?
2. "하레우미" 배경에는 각각 뛰어난 무기와 최고의 무기를 지원받음이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바인디움 무기와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을까요?
3. 무기로 길이는 70~80cm, 폭은 3~4cm, 무게는 1.4~1.6kg 정도의 무기를 생각 중인데 "하레우미의 유지"로 어떤 무기를 지원받을 수 있을까요?
4. 인핸서 시트 작성 예의 프레이야의 "고통에 강함" 장점은 10CP보다 싼 8CP인데 스-페셜 혜택인가요?

332 당신◆Z0IqyTQLtA (5627754E+5)

2019-06-13 (거의 끝나감) 13:42:28

>>331
1. 맞습니다. 상황에서 +7수정치가 붙습니다. 기능 옆에다가(+7)이라고 붙여두면 되겠습니다.
시트에다가 넣을때 9(DX+0/-0)[+2CP] + 7 이거 그대로 하면 되요!

2. 그건 시트를 낼때 어떤 느낌을 바라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바인디움무기는 매우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다고 보면 됩니다. 부러지지 않고 공격력이 높고 초상현상에 대한 공격력도 뛰어납니다. 즉 베어낼수 없는것도 배어낼수 있습니다!
반면 하레우미 가문은... 초상현상을 일으키는 무기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이 예는 3번에서.


3.
그건 원하는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매우 과학기술적으로 뛰어난 무기일수도 있고 이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마검 같은것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말해두자면 하레우미 가문은 테크와 거의 맞먹을 정도의 크고 강한 가문입니다. 이들은 많은 장비들을 소지 하고 있으며, 물론 합법적이지 않은 여러 많은 것들도 있습니다.
그 중 어떤 장비는 로스트 에리어에서 나온 무언가를 이용한 물건도 있습니다.
로스트 에리어는 초상현상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정신력을 불어넣어 물리적인 현상을 일으킬수 있는곳. 이기 때문입니다.
하레우미 가문을 위해서 일하는 매우 뛰어난 대장장이들이 많으니 로스트에리어에서 나온것으로 만들어낸 장비도 많습니다.

이런 무기를 초상무기라 합니다.

예를 들어 70~80cm, 폭은 3~4cm, 무게는 1.4~1.6kg 라면 롱소드 정도 같네요.
평범한 롱소드보다도 일단 공격력은 높게되고, 여기에 원하는 초상 능력을 부가하면 됩니다.
사실 평범한 롱소드는 거의 나올일 없긴 하겠지만.
그러니 기본적인 공격력은 바인디움제 무기과 비슷하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4. 저건 수정해야 합니다!!!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333 이름 없음 (7590565E+5)

2019-06-13 (거의 끝나감) 17:38:39

어렵군요. 기능을 1CP~4CP까지 넣다가 2CP~6CP까지 넣으려니 막막합니다...
초상 능력... 안 써봤으니 기다려야겠군요.

334 당신◆Z0IqyTQLtA (1236891E+5)

2019-06-14 (불탄다..!) 17:19:51

>>333
이런. 그래도 기능들은 진행 도중에도 계속 수련이나 강화가 되니 너무 염려는 마세요.

초상 능력 관해서는 음. 일단 '테크 클래스'로는 무기나 장비 정도로만 나온다는것으로 알아주세요.

335 이름 없음 (3595024E+5)

2019-06-17 (모두 수고..) 15:36:26

몇 가지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배경 "하레우미 가문"은 "테크와 비슷할 정도로 이들은 존경받고 나라에서 높은 권한을 가진 자들입니다."라고 쓰여 있는데, 이 권한은 어느 정도고 "하레우미의 유지"의 경우 이보다 높은 권한을 가지는지 궁금합니다.

2. 배경 "하레우미 가문", "군인" 등은 전투 관련의 판정에 +를 받는다고 하는데 이것이 명중 판정이나 방어 판정 등을 말하는 건가요?

3. 초상 능력으로 사용자에게 힘을 주는 그런 것이 가능할까요? 마검 같은 무기를 생각 중인데 괜찮은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네요.

4. 타이머와 인핸서&키네틱의 클래스 특성 CP값이 다른데 밸런스 문제인가요?

336 당신◆Z0IqyTQLtA (2300094E+5)

2019-06-17 (모두 수고..) 20:03:47

1.하레우미 가문은 더 나은 무에 대한 집착을 가지고 있는 가문입니다. 나라에서 출입이 통제 되거나 소지가 불허 되는것의 제한이 많이 풀립니다. (예 : 매우 강력한 폭발물, 위험한 생물체, 출입이 통제된 구역.) 하레우미의 유지는 밖보다는 가문내의 발언이 더 큰 특성입니다. 밖에서는 하레우미의 유지 인지 아닌지 구별을 못하거나 잘 모릅니다.

2. 정확합니다. 대부분은 명중 방어 같은 전투적 관련의 판정에서 도움을 주고, 가끔 전투 관련적인것에 도움이 됩니다. (예 : 이 무기의 수련은 요래 조래 하면 좋겠어. 등)

3. 가능하죠. 상상할수 있는 대부분의 것은 됩니다.

4. 밸런스 문제 맞습니다! 타이머의 능력은 매우 강력합니다. 키네틱은 고유 장점을 위해 사용할 CP가 많이 필요합니다. 인핸서는... 좀더 자기가 원하는것을 더 얻으면 됩니다!

337 이름 없음 (3595024E+5)

2019-06-17 (모두 수고..) 20:27:42

테크는 치트 캐릭터였군요. 세상에...

338 당신◆Z0IqyTQLtA (2300094E+5)

2019-06-17 (모두 수고..) 20:33:32

>>337
엥. 원래 그렇긴 했는데 갑자기 어떤 부분에서 그리 느꼈나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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