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490082> [유희왕/오리카] 유희왕 오리카 제작소 2탄 :: 524

저주받은 하인

2022-03-25 19:49:04 - 2024-11-14 21:39:41

0 저주받은 하인 (Ep5mla.vfc)

2022-03-25 (불탄다..!) 19:49:04

지난 릴레이판: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relay/1596242659/recent

-무분별한 사기 카드 제작은 가급적 지양할 것.
-룰과 매너를 지켜서 즐겁게 카드를 만들자.

2 이름 없음 (NVqa/h.ulI)

2022-03-25 (불탄다..!) 21:44:23

릴레이판에서 1000이 처음 채워지네...

3 이름 없음 (guajR6.rXQ)

2022-03-26 (파란날) 10:23:02

쟈테라나이트 아레가
Jatellarknight Arega
레벨 4 / 어둠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1100 / 수비력 9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쟈테라나이트 아레가" 이외의 "테라나이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엑시즈 몬스터 또는 "테라나이트"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아레가 데네브 알타이르 베가-
기존 테라나이트와는 다르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이름도 살짝 꼬아두었습니다.

4 이름 없음 (RUwCockgtw)

2022-03-26 (파란날) 10:50:16

재빠른 엘프 검사

★3 / 땅(地) / 전사족

ATK: 1700
DEF: 1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를 2장까지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플레이버 텍스트를 살려 "재빠른" 카드군에 속하게 된 엘프 검사.
스텟은 원본의 1400 / 1200 에서, 재빠른 몬스터 공통의 수비력 100 으로 맞췄다. 여담으로 하운드 드래곤과 능력치가 같다.
레벨이 1 낮아져 4축 엑시즈 소환에 써먹을 수는 없지만, 대신 "재빠른" 몬스터의 서포트를 받는다. 이를 이용해 재빠른 덱의 어태커로 채용할 수도 있다.

효과 발동 타이밍이 다소 느린 편이지만, 자기 자신도 소환할 수 있고, 패에서도 소환 가능해 엘프의 성검사의 공격 조건을 채울 수도 있다. 메인 페이즈까지 살릴 수만 있다면 바로 4축 엑시즈 소환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





5 이름 없음 (RUwCockgtw)

2022-03-26 (파란날) 12:46:39

카오스 엘프

★4 / 어둠(暗) / 마법사족

ATK: 800
DEF: 20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속성은 "빛"으로도 취급한다.
②: 서로의 배틀 페이즈에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자신 필드의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800 올리고,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홀리 엘프의 카오스화. 융합체인 "카오스 위저드"가 OCG 최초의 (이름만) 카오스 몬스터라는 점에서 유래했다.
1번 효과는 카오스 그레퍼처럼 몬스터 존에서 빛 속성으로도 취급하는 효과.
2번 효과는 홀리 버스트 스트림에서 끝내 재현되지 못한 공격력 상승 효과. 효과 파괴 내성도 생겨 공격 반응형 함정에도 면역이 생긴다. 물론 바운스 등에는 얄짤없다.


6 이름 없음 (RUwCockgtw)

2022-03-26 (파란날) 16:54:17

무덤을 지키는 맘모스

★3 / 어둠(暗) / 언데드족

ATK: 1200
DEF: 800

[효과 몬스터]

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 / 필드의 이 카드를 공격력을 1200 내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대상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서로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1200 내린다. 이 효과로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이 0 이 되었을 경우, 그 몬스터를 묘지로 보낸다.


맘모스의 무덤의 리메이크 카드. 원작의 융합+마법 효과의 화살+맘모스의 무덤으로 궁푸백과 강제융합(...)이라는 의미 불명의 효과를 재현했다. 종족도 어둠 속성 언데드족이 되어 일러스트 값을 한다.
단점은 역시 너무 느리다는 것. 거기에 효과 발동에는 제약이 없다보니 자체 효과로 막거나, 다른 몬스터로 바꿔먹으면 그만이다.
대신 0이 되면 파괴도 아니고 "묘지로 보내는" 효과이므로 이제는 흔한 파괴내성이나 각종 트리거 효과도 깔끔하게 씹는다.

7 이름 없음 (RUwCockgtw)

2022-03-26 (파란날) 22:56:07

오버레이 싱크로 퓨전

[장착 마법]

①: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장착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튜너로 취급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장착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와 같아진다.
③: 융합 몬스터 카드에 기재된, 장착 몬스터를 포함하는 융합 소재 몬스터를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고,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융합 / 싱크로 / 엑시즈를 모두 실행할 수 있는 장착 마법.
여담으로 "퓨전" 마법 카드이므로 해당 서포트를 받는다.

1번 효과는 평범하게 튜너로 취급하는 효과. 장착 몬스터를 튜너로 만든 후 그대로 하리파를 소환할 수도 있다.
2번 효과는 레벨 조정 효과. 필드의 몬스터이므로 상대 몬스터도 고를 수 있다. 여담으로 "레벨은 ~ 같아진다" 이므로, 링크 몬스터나 엑시즈 몬스터는 장착해봤자 의미가 없다.
3번 효과는 평범한 필드 융합. 장착 몬스터를 포함해야 한다.

8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00:46:46

>>7 파워 툴 드래곤 비시바르킨 윽... 머리가...

9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08:57:08

>>혹시 몰라 말해두지만, 7의 3번 효과는 "자신 필드"입니다. 글자를 빼먹었네요.

10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1:26:33

다크 파라오

★6 / 어둠(暗) / 언데드족

ATK: 2500
DEF: 2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묘지에 어둠 속성 몬스터가 4장 이상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2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다크화. 묘지에서 퍼올리는 원본과 달리 덤핑 효과를 지녔다.
좀비 캐리어를 묘지로 보내고 소생시켜서 8 레벨 싱크로 소환으로 이어갈 수 있다.

저주받은 하인 덱에서 잘 쓰이지 않을까 싶다.

11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1:38:44

최근에 깨달았는데, "어둠 속성"을 의미하는 한자가 暗 이 아니라 망루 암(闇)이었습니다.

12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11:44:20

사실상 하인 전용 카드 아니야? 어둠 속성 몬스터를 4장 이상 쌓을 수 있는 덱이면 보통 이 카드를 안 쓸 테니.

13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11:45:13

>>11 난 진작에 깨달았는데 말이지. 이미지 형식의 오리카를 제작해본 경험이 있으니 속성별 한자는 다 기억하고 있달까.

14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1:45:48

>>12 뭐, 하인 덱을 생각하고 만들기는 했네요. 간접 지원인 셈이죠.

..무엇보다도, 커버 몬스터 중에 지 혼자 다크화가 나온 적 없는 스피릿 오브 파라오가 불쌍했던 거지만.

15 이름 없음 (CxNEdko3nY)

2022-03-27 (내일 월요일) 13:16:11

천명융합
Celestial Name Fusion
일반 마법
①: 자신의 패/필드의 몬스터 및 효과 몬스터가 아닌 자신의 덱/엑스트라 덱의 몬스터 중에서, 융합 몬스터에 기재된 융합 소재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고, 융합 몬스터 1세트 전부의 카드명이 기재된 그 융합 몬스터 1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16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5:24:56

() 파라오

★6 / 빛(光) / 언데드족

ATK: 2500
DEF: 2000

[의식 / 효과]

"()"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6 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의식 버전 리메이크.
1번 효과는 앞면 표시의 마함에 파괴 내성을 부여하는 효과. 일단은 원본을 소환하는 데에 필요한 "제일의 관"을 보호하는 목적이지만, 그보다는 언데드 월드나 엘드리치 지속 함정을 보호하는 것에 쓰일 듯.
2번 효과는 소생 효과. 소생 제한만 채운다면 무한히 소생할 수 있다.

17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15:57:39

>>15 거의 모든 덱들이 채용할 거 같은데. 나츄르 엑스트리오가 있잖아.

18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16:00:01

"효과 몬스터가 아닌" 이걸 못 봤네... 일단 엑스트라 덱에서 노디메리트로 소재로 삼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위험한 잠재력의 카드인 건 확실하네.

19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6:33:05

파라오의 관

[의식 마법]

"() 파라오"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6 이상이 되도록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를 의식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제일의 관"의 효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한다.


리메이크체 전용 의식 마법 겸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소환 서포트.
1번 효과는 평범한 의식 소환.
2번 효과는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패 / 묘지에서 특수 소환하는 효과. "제일의 관"의 효과로 특수 소환이라서 스피릿 오브 파라오도 소환 가능하다.

20 이름 없음 (CxNEdko3nY)

2022-03-27 (내일 월요일) 16:59:06

>>18 추가로 융합 몬스터에 융합 소재 전부의 카드명이 똑바로 쓰여 있어야 소환할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구

21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17:43:53

사우전드 스피릿 오브 파라오

★6 / 빛(光) / 언데드족

ATK: 2500
DEF: 2000

[의식 / 효과]

"파라오의 관"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6 이 되도록 자신 필드의 언데드족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묘지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1000 올린다.


파라오의 관

[의식 마법]

"사우전드 스피릿 오브 파라오"의 의식 소환에 필요.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패 / 필드에서, 레벨의 합계가 6 이상이 되도록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자신의 패에서 "사우전드 스피릿 오브 파라오"를 의식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레벨 6 이하의 언데드족 몬스터 1장을 "제일의 관"의 효과로 취급하여 특수 소환한다.


완성.

22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17:56:37

화염투사의 의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패를 3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염의 조종자" 1장과 "전설의 검객 마사키" 1장과 "융합" 1장을 패에 넣는다. 발동 후, 이 턴 중에 자신이 "화염의 검사"의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공격력은 700 올리고, 수비력은 1000 내린다.
●1턴에 1번, 배틀 페이즈 중에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23 이름 없음 (CxNEdko3nY)

2022-03-27 (내일 월요일) 18:36:42

>>22 사라만도라 달고 용만 푹찍인가요

24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21:18:05

화염투사의 의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패를 2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화염의 조종자" "전설의 검객 마사키" "융합"을 1장씩 패에 넣는다. 발동 후, 이 턴 중에 자신이 "화염의 검사"의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그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원래 공격력은 2500이 된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1번, 발동할 수 있다.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효과가 좀 약해서 상향 조정. 다른 완전 내성 카드와 다르게 파괴수, 어니스트 등이 통하지 않고 덤으로 공룡족 몬스터를 전멸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비트 다운계 카드의 한계

>>23 샐러맨더보다는 반다이판쪽이었는데 이쪽이 더 나은 것 같아서 채택! 공룡 푹찍은 원작에도 있던 공룡족의 약점을 찌르는 화염 속성 이 부분에서 가져왔지.

25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21:49:25

그냥 엑스트라 덱에서 "화염의 검사" 1장을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하는 쪽이 낫지 않을까요?

26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22:37:54

"화염의 검사"를 카드군으로 지정해볼까 했는데,

화염의 검사(Flame Swordsman)
푸른 화염의 검사(Blue Flame Swordsman)
강화염의 검사(Ferocious Flame Swordsman)

으로 한글판과 영문판에는 문제가 없으나,

문제는 일본판으로, 각각

"호노오노 켄시"
"소우엔노 켄시"
"코우엔노 켄시"

이렇게 발음하는데, 다른 카드들이 "炎"을 "엔"으로 음독하는 것과 달리, 원본 화염의 검사만 혼자 "호노오"로 훈독한다.
게다가 러시 듀얼 쪽에서도 퓨전 소환용으로 나와버린 터라, 이제와서 이름을 에라타하기도 그렇다.
물론 코나미가 작정하면 안 될 일은 없겠지만...애초에 카드가 썩 성능이 좋은 편도 아니고,
그냥 화염 속성 전사족 몬스터 전반을 서포트하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27 이름 없음 (dgoUpz.QL6)

2022-03-27 (내일 월요일) 22:48:34

염성기사?

28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23:09:39

투지의 화염검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전사족 / 화염 속성의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고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화염의 검사"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700 올리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배틀 페이즈 동안에만 그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자신 필드의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화염의 검사의 필살기 카드.
1번 효과는 전사족 / 화염 속성 몬스터 1장을 인스턴트 퓨전하는 효과.
화염의 검사를 소환하면 공격력 2500 에 배틀 페이즈 동안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효과를 얻는다.
다만 현 시점에서 전사족 / 화염 속성 / 융합 몬스터는 고작 7장으로, 화염의 검사를 빼면 전부 히어로에 그마저도 2장은 콘택트 융합, 나머지는 마스크 체인지 전용이라 소환을 못 한다. 나머지 애들도 "융합 소환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라는 텍스트를 보유해 활용도가 미묘하다.
2번 효과는 평범한 파괴 내성 효과. 1의 효과로 소환한 화염의 검사를 보호하는 용도로 쓸 수 있다.

29 이름 없음 (/drcuYlpOM)

2022-03-27 (내일 월요일) 23:16:41

>>28 오히려 융합 소환 취급이라 피닉스 가이 / 샤이닝 피닉스 가이 / 노바마스터를 다이렉트로 꺼낼 수 있는 것 아닌지?
뭐 피닉스 가이 계열은 전투 파괴 내성이라 ②의 효과의 의의가 반쯤 퇴색되는 느낌이겠지만.

30 이름 없음 (znBxg5.uZw)

2022-03-27 (내일 월요일) 23:17:51

>>29 뭐, 소환 가능하기는 한데, 그 전투 파괴 내성 때문에 2의 효과가 미묘해진다는 의미였습니다.

31 이름 없음 (R8.APL.xzc)

2022-03-27 (내일 월요일) 23:24:20

>>25 하긴 코나미도 융합 소재 몬스터 재록 안 하고 대놓고 인스턴트 퓨전으로 뽑으라고 했으니 그쪽이 낫긴 해. 그런 경우에는, 이렇게

화염투사의 의지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융합 몬스터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일반 몬스터를 포함한 몬스터 2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엑스트라 덱에서 "화염의 검사" 1장을 융합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릴리스할 수 없고, 링크 소재로도 할 수 없고,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원래 공격력은 2500이 된다.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1번, 발동할 수 있다.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되고, 그 전투의 데미지 계산은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으로 실행한다.
●이 카드가 공룡족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룡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32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12:52:14

카오스 솔저 지원...그래도 완전히 못 써먹을 카드만 있는 건 아니고,
초전사의 맹아나 초전사의 방패는 그럭저럭 써먹을 여지는 있지.

하지만 다른 건 몰라도 카오스 필드와 소암과 초전사의 의식은 용서 못한다.

33 이름 없음 (Jg.Jhkc32c)

2022-03-28 (모두 수고..) 13:10:27

>>32 카필은 가이아에서 발동 시 가이아 서치만 하고 주파로 갈아끼워지는 일이 허다하죠

34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13:17:01

우선은 "초전사" 를 카드군으로 만들고...

카오스 필드를 대체할 새로운 필드 마법? 아니면 지속 마법으로 할까...?

35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20:23:10

초전사의 의식은 다른 걸 빼고 붉은 눈 융합마냥 "이 효과로 의식 소환한 몬스터는 "카오스 솔저"로 취급한다" 정도의 텍스트만 있어도 괜찮지 않았으려나...

36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20:49:06

초전사의 전당

[지속 마법]

①: (아드 보충)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하는 효과를 포함하는 효과를 자신이 발동했을 경우, 그 발동은 무효화되지 않으며, 그 의식 소환 성공시에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아드 보충)


2번 효과는 대충 폭주마법진을 의식 마법으로 바꾼 것. 좀 더 다듬어야 하는데...


37 이름 없음 (QA7C9XsLSM)

2022-03-28 (모두 수고..) 21:23:52

>>35 밑준비! 밑준비! 밑준비!

38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21:40:51

카오스 솔저는 의식 마법과 의식 몬스터 조달은 그렇다쳐도, 나머지 의식 소재를 전달하기 어렵다는 게 관건이란 말이지...

39 이름 없음 (JHxWlFZqxk)

2022-03-28 (모두 수고..) 22:00:11

혼돈의 초전사 카오스 솔저

★8 / 땅(地) / 전사족

ATK: 3000
DEF: 2500

[일반 몬스터]

손짓으로 빛을 부르고 어둠을 인도하며, 그 영혼은 혼돈의 문을 연다.

---

아예 일반 몬스터로 리메이크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만들어본 카드.
고등의식술 소재로 묘지에 묻고, 각성의 암흑기사 가이아를 릴리스하면 특수 소환도 가능하고...

40 이름 없음 (BIBgEjs7Co)

2022-03-29 (FIRE!) 12:56:05

엘리멘틀 히어로 갓 네오스 (에라타)

★12 / 빛(光) / 전사족

ATK: 3000
DEF: 2500

[융합 / 효과]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 속성이 다른 "네오 스페이시언" 몬스터 4장

이 카드는 융합 소환 또는 이하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상기 카드를 덱으로 되돌렸을 경우에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네오스" "네오 스페이시언" "히어로"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리고, 엔드 페이즈까지 그 몬스터와 같은 효과를 얻는다.






이제와서지만 재정을 뒤집어서 네오 스페이시언을 "네오스" 카드군에 포함시키면 안 되나?
어차피 "네오스"를 따지는 건 현 시점에서는 갓 네오스 뿐이고, 나머지는 "네오스" 융합 몬스터라 네오스페이시언은 포함 안 되는데 말이지.

41 이름 없음 (BIBgEjs7Co)

2022-03-29 (FIRE!) 17:17:47

엘리멘틀 히어로 갓 네오스 (에라타)

★12 / 빛(光) / 전사족

ATK: 3000
DEF: 2500

[융합 / 효과]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 속성이 다른 "네오 스페이시언" 몬스터 4장

이 카드는 융합 소환 또는 이하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상기 카드를 덱으로 되돌렸을 경우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1번, 자신의 덱에서 "네오스"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리고, 엔드 페이즈까지 그 몬스터와 같은 효과를 얻는다.


코스트 덤핑이라는 초강력 스킬을 얻은 네오스. 미러클 콘택트와 함께 사용하면 한 번에 또 다른 융합체를 뽑아낼 수 있다.

42 이름 없음 (R62dJfxCHw)

2022-03-29 (FIRE!) 21:25:59

패레어메탈 드라케
Parare Metal Drache
레벨 4/화염 속성/환룡족/펜듈럼/특수 소환/효과
펜듈럼 스케일 2
<펜듈럼 효과>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패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몬스터를 포함하는 자신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몬스터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고, 펜듈럼 소환 및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의 엑스트라 덱의 의식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고르고 패로 되돌린다. 이 턴에 "패레어메탈 드라케"가 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묘지의 의식 몬스터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공격력 2000/수비력 1200

오드아이즈 펜듈럼그래프 드래곤이 이 카드를 좋아합니다

43 이름 없음 (R62dJfxCHw)

2022-03-29 (FIRE!) 21:26:57

패레어메탈 드라케
Parare Metal Drache
레벨 4/화염 속성/환룡족/펜듈럼/특수 소환/효과
펜듈럼 스케일 2
<펜듈럼 효과>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패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몬스터를 포함하는 자신의 펜듈럼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몬스터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고, 펜듈럼 소환 및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몬스터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의 의식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패로 되돌린다. 이 턴에 "패레어메탈 드라케"가 펜듈럼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 효과로 패에 넣는 몬스터를 자신의 묘지의 의식 몬스터로 할 수 있다.
공격력 2000/수비력 1200

아 잠깐, 텍스트 틀렸다 ㅈㅅ

44 이름 없음 (BIBgEjs7Co)

2022-03-29 (FIRE!) 22:49:56

(카드명)

(레벨★ / 랭크☆ / 링크LINK) / (속성) / (종족)

ATK: ()
DEF: ()

□□□
□@□ (링크 마커)
□□□

◁ () / () ▶

⑴: (펜듈럼 효과)

[(종류)]

①: (카드 효과)


===

읽기 편하도록 만들어본 오리카 제작 양식.

1. 레벨은 ★, 랭크는 ☆, 링크는 LINK 으로 표시한다.
2. 링크 마커는 8개 방향의 □ 중에서, 링크 마커가 가리키는 방향을 ■으로 바꿔서 표기하면 된다.
가령 "디코드 토커"의 링크 마커를 표기할 경우,

□■□
□@□ (링크 마커)
■□■

가 된다.

3. 펜듈럼 효과는 일반 효과와 헷갈리지 않도록 ⑴을 사용한다.

4. []에는 몬스터의 종류를 표기하며,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의식 /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2) 펜듈럼
3) 스피릿 / 리버스 / 유니온 / 듀얼 / 특수 소환
4) 튜너 / 툰
5) 일반 / 효과


튜너이면서 툰 몬스터일 경우에는 나도 모르겠다.

45 이름 없음 (R62dJfxCHw)

2022-03-29 (FIRE!) 22:52:13

허용마술-오버멘탈
Imagination Dracovermind
일반 마법
①: 의식 마법 이외의, 의식 몬스터를 의식 소환하는 효과를 가지는 카드 1장을 덱에서 패에 넣거나 묘지로 보낸다. 그 후, 그 카드에 원래의 카드명이 쓰여 있는 의식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묘지에서 고르고 패에 넣을 수 있다.

필마로 의식 소환하는 허용마왕이나 속공으로 의식 뽑는 블매덱, 통상마법으로 의식 뽑는 마건 같은 테마가 이 카드를 좋아하...ㄹ지도 모릅니다

46 이름 없음 (BIBgEjs7Co)

2022-03-29 (FIRE!) 23:03:31

>>45 벤데드는...카드명이 안 적혀 있어...!

47 이름 없음 (R62dJfxCHw)

2022-03-29 (FIRE!) 23:13:42

>>46 그래도 의식몹 서치는 선택 효과니까, 그냥 쿨하게 리유니온 서치/샐비지용으로 만족하시면 됩니다

48 이름 없음 (uqIe/hjxTA)

2022-03-30 (水) 00:01:34

()

[필드 마법]

①: 자신 마법 & 함정 존에 "비전 히어로" 카드가 존재하는 한, 자신이 전투 / 효과로 받는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②: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 시에, 마법 & 함정 존의 "비전 히어로"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특수 소환하고, 공격 대상을 그 카드로 옮겨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비전 히어로의 서포트 카드.
1번 효과는 데미지를 입어야 마함 존에 놓일 수 있는 비전 히어로 덱의 LP 소모를 줄여주는 효과.
2번 효과는 마함 존에 놓인 비전 히어로를 방패로 삼는 효과. 직공 능력을 가진 카드도 강제로 몬스터에 꼬라박게 만들 수 있다.


이름...이름을 못 정하겠다...!

49 이름 없음 (uqIe/hjxTA)

2022-03-30 (水) 13:10:38

엑스트라 히어로 ()

LINK-2 / 어둠(闇) / 전사족

ATK: 1800

□□□
□@□
□■■

[링크 / 효과]

전사족 몬스터 2장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히어로"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의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히어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비전 히어로 서포트 카드. 의외로 "히어로" 마법 / 함정 카드 중에는 지속 마함이 존재하지 않는다.
아니, 애초에 히어로 관련 카드 중에 지속 마함 자체가 없다.
그나마 존재하는 것이 필드 마법인 "마천루2-히어로 시티"와 장착 마법인 "페이버릿 히어로" 2장뿐이다.

1번 효과는 짧고 강력한 덤핑 효과. 다만 히어로 몬스터밖에 소환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다.
2번 효과는 실질 비전 히어로를 대신 파괴하는 효과.

50 이름 없음 (9IVkiQcPl.)

2022-03-30 (水) 21:27:15

엑스트라 히어로 이매지너리 바이저
Extra HERO Imaginary Visor

>>49 카드명으로 어떻슴까

51 이름 없음 (lNJC7BR1AE)

2022-03-30 (水) 21:36:04

G전대 샤인레드
Shiny Red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붉은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붉은 혜성"...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뛰어난 전략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블루
Shiny Blue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푸른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푸른 거성"...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재빠른 속도를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옐로
Shiny Yellow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노란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노란 번개"...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엄청난 괴력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 샤인핑크
Shiny Pink "C" Squadder
레벨 4 / 땅 속성 / 전사족 / 공격력 2000 / 수비력 0
일반 몬스터
분홍 빛의 슈트를 몸에 두르고, 전장을 누비는 "분홍 바람"...
그림자 있는 곳에 G전대가 있다!
트릭키한 움직임을 구사하여 거대한 몬스터에게도 맞선다!!

G전대여 집결하라(아무말)

52 이름 없음 (lNJC7BR1AE)

2022-03-30 (水) 21:42:37

초장갑병기 로보 그랜드 레인보우G
Super Armored Robot Armed Grand Rainbow "C"
랭크 4 / 땅 속성 / 기계족 / 공격력 4000 / 수비력 4000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땅 속성 전사족 몬스터×5
①: 이 카드는 엑시즈 소재가 있을 시, 상대 카드의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소환은 무효화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묘지의 'G전대' 몬스터 한 장을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하고, 상대 필드 위의 카드 한 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③: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가 한 장 줄어들었을 때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500 내린다. 이 카드에 엑시즈 소재가 한 장 늘어났을 때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을 500 올린다.

모티브는 슈퍼전대 시리즈의 거대로봇.

....그냥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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