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9169> [유희왕] 이 시국에 대한 경각심을 잊지 않기 위한 오리지널 카드군을 만드는 어장. :: 29

카오스 솔저를 살려주세요

2021-05-17 19:33:51 - 2021-06-11 21:32:12

0 카오스 솔저를 살려주세요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19:33:51

발단은 바람 속성 악마족 카드군을 구상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바람"이 전염병 이미지와 관련이 있다는 것에서 착안해, "병마(病魔)" 자체를 모티브로 한 카드군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코로나 때문에 아직도 고생하는 와중이지만, 신종플루, 조류독감, 메르스 등 수많은 전염병들이 존재했었고, 이들을 모두 이겨냈음을 기억하고자 함이다.

그러니까 "질병"을 모티브로 하는 바람 속성 / 악마족 카드군 만들어보자구.

1 이름 없음 (jNE8zrXUG2)

2021-05-17 (모두 수고..) 20:24:51

아직 카드군 이름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카드군의 테마는 "감염"이다.

"감염"당한 몬스터를 소재로 하면 디메리트를 떠넘기는 느낌일까.

2 이름 없음 (Uu6W1wUjjI)

2021-05-17 (모두 수고..) 23:26:35

풍역재귀-흑사

★4/바람(風)/악마족

ATK: 10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반전/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 발동한다. 자신은 매턴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입는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풍역재"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효과로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일반/반전/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상대 필드위에 존재하는 카드 2장을 고르고, 그 2장에게 "역재"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③ 자신/상대 필드위에 "역재" 카운터가 있는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의 패에서 레벨 4 이하의 "풍역재"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특수소환한다.






모티브는 흑사병. 한번 튀나오면 상대 카드 1장은 잡아먹을 수 있다. 일단은 무난(?)하게.

3 이름 없음 (Uu6W1wUjjI)

2021-05-17 (모두 수고..) 23:43:44

풍역재귀-광우

★4/바람(風)/악마족

ATK: 1900
DEF: 10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반전/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가 필드에 존재할 시, 자신은 매턴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입는다. 이 카드가 "풍역재"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효과로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는 이 카드가 자신 필드에 존재할 시 상대가 매턴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입는다.
② 이 카드가 일반/반전/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시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을 고르고, 그 1장에게 "역재"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③ 이 카드가 "풍역재"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효과로 묘지에 보내졌을 시 발동할 수 있다. 이번턴,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풍역재" 몬스터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필드 위에 존재하는 "역재" 카운터 1개당, 그 카드의 공격력을 500씩 올린다.

4 이름 없음 (ufb/2RDQ4w)

2021-05-18 (FIRE!) 15:26:23

카운터를 주축으로 하는 카드군인가...

5 이름 없음 (ufb/2RDQ4w)

2021-05-18 (FIRE!) 16:17:12

()

★() / 바람(風) / 악마족

ATK: ()
DEF: ()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필드의 () 카운터를 3개 제거했을 경우에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합계 3장까지 고르고, 그 몬스터에 ()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양쪽 플레이어는 ()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릴리스할 수 없으며,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도 할 수 없다.
③: 자신 / 상대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의 () 카운터의 수X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일단 구상한 카드.
1번 효과는 카드군의 주축인 카운터를 놓는 효과.
2번 효과는 엑덱 봉쇄. 이걸로 어드밴스 소환을 포함한 모든 소환법을 틀어막는 미친 짓이 가능해졌다.
3번 효과는 역재=바이러스가 심각할 수록=많을수록 큰 데미지를 받는 효과.

6 이름 없음 (ufb/2RDQ4w)

2021-05-18 (FIRE!) 16:25:20

일단 카드군의 이름부터 결정할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풍역재(風疫災)는 약간 미묘한 어감이라...

7 벡사시옹 (O6SX1FawJo)

2021-05-19 (水) 21:59:37

풍역마 라는 이름은 어떨까여

8 이름 없음 (O6SX1FawJo)

2021-05-19 (水) 22:00:49

(콘솔 빼는것을 까먹었네요)
풍역마 라는 이름은 어떨까여

9 이름 없음 (JBlFtidb4s)

2021-05-20 (거의 끝나감) 08:54:28

'풍역'으로 하고 몬스터를 풍역마, 서포트 마함을 풍역재로 하면 어떠려나

10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13:36:49

매우 좋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11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13:56:47

그리고 상급몬스터는 풍역마귀나 풍역마신등의 이름은 어떨까여

12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14:03:51

"몽환붕계"라 쓰고 "디스트로이메어"라 읽듯이, A라고 쓰고 B라고 읽는 루비를 달아보고 싶어졌다.
"풍역"이라 쓰고 ""라 읽는다 뭐 이렇게.

13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14:24:51

일단 풍역(風疫) 카드군의 공통 효과는 이렇게 하고 싶습니다.


①: "풍역" 카운터를 놓는 효과. 기동효과로 할지 유발효과로 할지는 재량껏.
②: "풍역"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지속 효과.
③: "풍역" 카운터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는 효과. 상급 이상 몬스터 전용 효과로 하고 싶네요.

하급은 1번 효과와 2번 효과만 존재하고, 상급 이상부터는 "치사율이 높은 질병"이라서 상대의 라이프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라는 느낌.

14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14:43:35

풍역() 인플루엔자 A

★() / 바람(風) / 악마족

ATK: ()
DEF: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몬스터에 "풍역"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에 "풍역"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인류의 주적 인플루엔자, 그중에서도 인플루엔자 A를 모티브로 했다.
인플루엔자의 특성 중 "높은 전염성"을 모티브로 하며, 어떻게든 필드에 풍역 카운터를 쌓는 역할이다.

15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19:35:16

"풍역"이라쓰고
"원드페스트"라고 읽는다 라는것은 어떨가요

16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19:59:32

혹은 "풍역마"이라쓰고
"원드 플레고스트"라고 읽는다 라는것은 어떨가요
플레고스트는 페스트(플레이그)랑 고스트합친것입니다
페고스트나 다른것이 좋으면 다른것을 쓰시면 됩니다

17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20:19:12

처음에 생각해둔 건 판데믹(Pandemic)+데몬(demon)+판데모니움(Pandemonium)을 합친 "판데모니악(Pandemoniac)" 정도였네요.

18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20:20:33

개인적으로 흑사병 페스트는 "페일라이더"의 이미지도 합쳐서 최상급 몬스터로 하고 싶네요.

그 외에는 말라리아, 조류독감, 천연두 정도인가.

19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20:49:01

페일라이더 와 판데모니악도 매우좋다고 생각합니다
"윈드 판데모니악"
윈드를 원드로 잘못썻습니다

20 이름 없음 (0Kfbl6fs/A)

2021-05-20 (거의 끝나감) 20:50:23

"윈드 판데모니악"는 제가 말한것이랑 >>17 님이 말한것을 합친것입니다

21 이름 없음 (X4q4556f62)

2021-05-20 (거의 끝나감) 21:09:54

>>18 코로나(소근)

22 이름 없음 (3cyJV2ALJ6)

2021-05-20 (거의 끝나감) 21:50:45

바이러스 테마면서 바이러스 시리즈는 사용할 수 없다는

23 이름 없음 (8c9pe8vbTo)

2021-05-20 (거의 끝나감) 23:37:50

>>21
아무리 그래도 그건 선넘는다는 느낌이 있습니다.(떨림)

24 이름 없음 (QGGhHvbfVQ)

2021-05-22 (파란날) 16:45:57

더 쓸 사람 없나요

25 이름 없음 (3g7w4a6hHo)

2021-05-23 (내일 월요일) 08:21:27

머리 굴리는 중

26 이름 없음 (SvM4sOYAdQ)

2021-05-24 (모두 수고..) 19:39:00

풍역마신 페일 라이더

★9 / 바람(風) / 악마족

ATK: 3000
DEF: 2800

[특수 소환 /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필드의 역병 카운터를 4개 제거했을 경우에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합계 3장까지 고르고, 그 몬스터에 역병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양쪽 플레이어는 역병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릴리스할 수 없으며, 융합 / 싱크로 / 엑시즈 / 링크 소환의 소재로도 할 수 없다.

③: 자신 / 상대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양쪽 플레이어는 자신 필드의 역병 카운터의 수X5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카드군의 에이스 카드로 구상. 소환되는 순간 상대의 전개는 죽는다.
이름의 유래는 흑사병과 종종 동일시된 묵시록의 페일 라이더. 정작 역병의 이미지에 더 가까운 건 화이트라이더라나 뭐라나.

풍역 상급 몬스터가 전개 방해하는 효과를 탑재시킬 예정이니, 상급 몬스터로 전개를 방해하며 역병 카운터 놓고 그대로 추가 소환하면 끝.

27 이름 없음 (SvM4sOYAdQ)

2021-05-24 (모두 수고..) 20:00:13

풍역마조 에이비언

★3 / 바람(風) / 악마족

ATK: ()
DEF: ()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몬스터에 "풍역"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



풍역 하급 몬스터. 모티브는 조류독감.
1번 효과는 하급 풍역 공통의 카운터 놓기. 2번 효과는 아직 미정.
새에 어울리는 효과는 뭘까...

28 벡사시옹 (cg2gY/Zkk.)

2021-05-28 (불탄다..!) 10:46:52

하늘을 날아서 전염이 빠른것?

29 이름 없음 (NDUjpW067k)

2021-06-11 (불탄다..!) 21:32:12

더 쓸 사람없나요

Powered by lightuna v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