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니 스타크와 타바네가 만나서 원나잇으로 결혼 골인 2. 둘 사이에 태어난 아이는 1살을 못넘기고 사망 3. 이것이 심경의 변화를 일으켰는지 타바네는 스페이스행을 원하게 되고 4. IS라는 오버 테크놀러지를 세간에 발표할 준비를 한다. 5. 아직 외계인의 존재를 세간에 발표할 타이밍이 아니라고 판단한 쉴드의 접촉 6. 하이드라의 뒷공작(추정)으로 타바네와 쉴드 사이에 잡음이 생기고, 백기사 사건으로까지 이어진다. 7. 하지만 쉴드도 나름 한가닥 하던 녀석들이라 테서렉트 + 핼리케리어 등의 전력을 탈탈 털어 어찌어찌 이긴다. 8. 여기서 또 하이드라가 개입해 치후유와 타바네를 꿀꺽 9. 대깽판 치는 도중 외계인 의 존재는 알려지는걸 막은 것 같지만, IS의존재는 못막았고 10. 타바네가 미리 만들어놓은 코어들이 전 세계로 퍼져나간다. 11. 당연히 토니는 격분, 쉴드를 어떻게 조질까 생각하는 나날 12. 닉 퓨리는 당연히 뭔가 뭔가 꼬인 것을 감지 13. 예정보다 빠르게, 그리고 믿을 만한 사람들 외의 쉴드 인원들에게도 모르게 캡틴을 부활. 14. 토니는 집요하게 쉴드의 뒤를 캐고, 토니를 제거할 필요성을 느낀 하이드라는 세뇌 성능 시험 겸 치후유를 보내게 된다.
정체불명의 IS 습격. 백기사 사건과 텀이 얼마나 긴 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IS라는 신병기를 연구하고 물고뜯기 여념이 없다. 토니도 쉴드 조사와 함께 자기 전용기를 만들던 도중에 습격당한 것으로 보인다. .dice 1 2. = 1세대 토니 스타크 전용기 IS 아이언맨의 완성률 = .dice 1 100. = 74 억지로 운용가능 정도는 .dice 50 100. = 95 으로 본다.
1세대 토니 스타크 전용 IS "아이언맨" 완성률은 나쁘지 않은데 제대로 동작하려면 95%가 다 만들어져야 한다. 즉? 맨몸으로 크림슨 다이나모 앞에 서게 된다. 1~3 : 상황은 비정하다. 하지만 아직 원작적 납치 원찬스가 있다. 4~6 : 토니 스타크는 천재적인 지능으로 해결책을 찾아낸다. 7~9 : 비브라늄 무지개 방패를 든 브루클린 청년이 와서 도와준다. 0 : ??? .dice 0 9. = 0
블랙 위도우, 영화에선 최약체 라인이지만 이 어장에서만큼은 성장하면 최강 라인과도 비빌 수 있다 치후유가 토니를 몰아붙이고 겨눈 그 순간, 뒤에서 블랙 위도우가 접근하여 크림슨 다이나모를 날려 버린다. 혼란스러워하는 그떄 스티브와 닉 퓨리가 등장하여 토니와 대면. 자초지종을 설명하려는 타이밍. 집 밖에서는 블랙 위도우와 크림슨 다이나모의 IS 전투신이 벌어진다.
1~3 : 아무리 그래도 맨몸으로 IS 짬과 뉴타입급 스펙은 힘들다. 블랙 위도우가 밀린다. 4~6 : 어찌어찌 토니 스타크와 개발중인 IS를 빼내는데 성공 7~9 : 몇번 합을 보더니 후퇴하는 크림슨 다이나모 0 : >? .dice 0 9. = 1
블랙 위도우도 특수부대원이지만 리얼계(?) 스펙이고 치후유는 원작적으로 IS랑도 합이 가능한 라노벨계(?) 스펙이다. 거기에 IS 조종 짬과 원작 세계관 최강자의 위엄은 세뇌되었어도 IS 한기로는 힘들다. 당연히 서서히 밀리는 블랙 위도우.
토니 입장에선 습격한 놈은 누구고 앞에 있는 둘은 쉴드 소속이라 소개하니 믿을 놈 하나 없는 아주 개가튼 데다가 혼란스러운 상황 하지만 창밖의 상황은 더 나쁜놈(먼저 습격한 놈)이 덜 나쁜놈(일단 구해준 놈)을 후두려까고 있는 상황이니, 목숨을 구해준 쪽 말을 일단 듣기로 한다.
쉴드의 비밀 기지로 개발중인 아이언맨을 뺴돌리는 데는 성공했지만. 블랙 위도우는 이 영화 시점에선 리타이어 블랙 위도우 씨는 마블 IS 유니버스에서 메인 영화가 나오길 기도해 봅시다.
플롯적으로, 구하러 오기 전에 세뇌되거나, 죽는 일은 없다. 물론 유열계 영화를 좋아하는 참치가 바꾸면 바뀐다.
출격 준비를 완료한 아이언맨. 타바네의 예상 이상의 저항에 초조해하는 하이드라. 그런 하이드라를 늦었지만 나름 잘 견제하는 닉 퓨리 치료중 + 전용기 수리중인 블랙 위도우 뭔가 앞에서 하는 활약은 없이 구경중인 캡틴 아메리카. 전용기 가진 샤론 카터와 썸 타고 있지 않을까
영화 전개적으론 이제 탐색 파트 -> 아이언맨이 IS 엑스트라 대상으로 양학 -> 흑막이 일하는 파트 -> 무언가 위기 전개-> 크림슨 다이나모 양학 파트 -> 크림슨 다이나모 최종보스전 이렇게 가면 아이언맨 1은 완결일 듯하다.
어느 시점에서 바꿔치기당했다. 라고 할 수 있어요. 독일은 유전자 강화 병사를 만들기 위해 여러 유명인의 유전자를 수집하는 기밀 활동을 벌였고 그 일환으로 난산으로 위장하여 좋은 유전자의 아이를 빼내기로 한 것이다. 그리고 이 행동에는 하이드라도 난색(전혀 개입되지 않음)
유전자조작 병사에 대한 기술은 아마 2차 세계대전 때 하이드라가 독일을 지배하면서 남겨진 편린 같은 기술 하지만 그 기술들을 어찌어찌 복원하여 슈퍼솔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대상자가 모건 스타크 였던 라우라 보데비히
본격적으로 스토리를 진행시켜서. 토니가 원하는건 당연히 타바네의 위치 그걸 알려면 하이드라를 털어야 하는데, 쉴드 안에서도 꽁꽁 숨어있어서 찾기가 힘들다. 하이드라가 눈독을 들일 만한 사건, 그리고 그 사건 내에서 크림슨 다이나모 같은 녀석이 있거나 아니더라도 하이드라인 것 같은 녀석을 찾으면 된다.
1~3 : 처음(공식적)으로 IS에 반응한 남자가 일본에 있다고 4~6 : IS학원이 만들어졌다고 7~9 : 닉 퓨리가 연락을 해 왔다고 0 : 더 신박한 사건이 벌어진다고
이치카는 아직 입학 나이가 안되었지만 호우키는 입학 가능하다. 하지만 백기사 사건때문에 언니는 죽은 것 같다고 하고 .dice 1 3. = 2나이차 나는 소꿉친구 누나까지 덤으로 끌고간 데다가 IS 개발자의 가족이란 이유로 감시받는 처지로 살다 갑자기 미국 땅에 있던 형부가 달려와서 전용기를 다짜고짜 들이밀며 타바네는 납치되었고 니가 힘 좀 써야겠다를 외치며 스파이 노릇을 강요하고 있다?
1~3 : GET OUT 4~6 : 씁 어쩔 수 없지 인상을 한껏 구기며 수락 7~9 : 그래도 가족이고 형부고 어쩔 수 없이 마음이 약해진다. 0 : ???? .dice 0 9. = 3
토니의 플랜 B 1~3 : 늦었지만 스폰서로. IS 학원에 한번쯤은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지도 4~6 : 늦었지만 교사로. 늦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실패하면 기회는 없다 7~9 : 꼭 정면으로 들어갈 필요는 없지, 몰래 잠복한다. 0 : 자비스가 말릴지도 몰라 .dice 0 9. = 0
그리고 입학식이 일어나기 전, 미국에서 최초로 남성이 IS를 기동시키는 사건이 일어난다. 그 이름은 하워드 포츠 이례적인 사건에 IS학원에 특례입학하는 것이 확정되며.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IS학원으로 들어가게 된다. (어짜피 신체검사 같은 건 안하겠지 샤를도 가라로 들어온 것 같던데) 그는 과연 IS학원 내부에서 하이드라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까? 이치카가 입학하기 전에 세계선의 변동으로 나이가 달라진 히로인을 먼저 차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