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1판: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2판: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6392070/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위키독: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스레디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D%94%BD%ED%81%AC%EB%A3%A8%20%EC%9E%90%EC%BA%90%EA%B4%80%EA%B3%84%20%EC%96%B4%EC%9E%A5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타 게시판에서 본 어장 참치의 본인인증을 원칙적으로 금하고 있습니다. 단 본인인증 문제로 물의가 생긴 장본인의 경우 사실관계를 명확히 설명하고 상황을 매듭지을 것.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하은지가 아니지 라는 말을 직접적으로 했다면 이전까지 별 반응 없던 것에 비해서는 예민하게 반응했을 것 같은 느낌. 아무리 팩트가 호모 사피엔스조차 아니더라도 일단은 전다야라는 존재 자체로 인식되는 거 은근 중요하지 않을까.. -상기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면 대부분의 제안은 슥 보기만 하고 허가하듯 내려줬을 것 같은 느낌. 비탄생석, 비탄생화 마소들을 감추는 것이라던가.. -근데 뭔가 검은 결정을 섞어 내렸을지도 같은 생각함. 뭐 안정이라던가 그런 데 쓰이는 약품에 녹아내린 검은 결정(?) 그런 식으로?
-비센테의 "하은지가 아니지"는 비난보다는 체념이나 혼잣말에 가까웠을것 같아요. 물론 무례한건 맞고 얘가 격식만 있지 배려는 없는 x자식인것도 맞음. 전물망의 여자친구였던 하은지에게 목적이어찌되었건 도덕적이지 않은 일을 제안한거니까요. 일종의 합리화죠 -전다야님 감사합니다 큰절받으세요. -오...묘하다...받을때 신기해서 보는 아이들 있을것 같음
뭐하지 뭐풀지 김준서(1049)의 무기력한 노란장판생이라도 풀까. 지금 이시간에 내일 알바없으면 깨어서 노x피아에 불쏘시개 올리고 독자들 댓글 확인하고 있을덧. 불 다끄고 노트북 빛이랑 담뱃불에 의지하면서 댓글 확인하는데 이대로 창 닫고 그대로 연기속에서 질식해갈까 이 생각하고 앉아있음.
써보고 싶은 구절이나 상황 -빌런의 빌런행각>수위에 걸려서 안됨 -러브행각>얘도 수위에 걸림 -"내가 잘못했네. 눈치가 없어서 알아차리지도 못한 게 죄구나." 하고 나서 원인인 자기를 없애버리기(?) -여×여의 폭풍의 언덕찍기. -남×남의 폭풍의 언덕찍기. -신기루같은 여자(남자)
이 이야기는 늦은 시간 홀로 마을 순회를 돌았던 유년시절의 어느 할로윈으로부터 시작된다. 손꼽아 기다리던 할로윈에 친구들과 모여 사탕을 받으러 다니기로 약속했지만 때맞춰 걸려버린 열병은 내게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밤이 깊어서야 펄펄 끓던 이마는 식었고, 엄마는 사탕 순회를 돌지 못해 눈물짓던 가여운 자식의 아쉬움을 달래려 못내 나를 밖으로 내보내 주셨다. " 얘야. 너무 늦으면 못 쓴다. 다들 잠들었을 시간이니 벨은 딱 한 번만 누르도록 해. 그리고 교회에는 절대로 가선 안 돼. 알겠지. " 엄마와 새끼 손가락을 걸고 약속한 뒤에 문밖을 나섰다. 그러나 마을 아이들이 이미 한바탕 휩쓸고 간 집들에는 더이상 지각생에게 줄 사탕이 남아있지 않았다. " 미안하지만 사탕이 다 떨어졌단다. 너무 늦게 왔구나. " 몇 번이나 같은 이야기를 듣고서 실망스러운 기분으로 등을 돌렸다. 하품을 연신 해대며 귀찮은 티를 내며 면전에서 문을 닫는 이도 있었고, 그나마도 벌써 잠자리에 들어 문을 열어주지 않는 집도 많았다. 그러던 중 멀찍이 떨어진 건물에 불이 켜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내가 느꼈을 기쁨은 능히 예상이 갈 것이다. 신에게 닿을 듯 높이 솟은 고딕풍의 교회는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는데도 과거의 그 위세를 떨치려는지 당당하게, 그리고 환한 빛을 발하며 언덕에 서 있었다. 옳거니, 불이 켜져 있다고 함은 안에 사람이 있다는 뜻이렷다. 사탕을 받으러 교회로 달려가려는 순간 엄마와의 약속이 발목을 잡았다. " 엄마가 저기엔 가지 말라고 했는데... " 엄마가 말하는 금기에는 여러 가지가 있었다. 저수지에서 물장구를 치지 말 것, 집 안에서 뛰어다니지 말 것... 그러나 금기를 어기는 행위에는 달콤함이 반드시 뒤따른다는 법칙을 그때의 나는 알고 있었다. 기어이 약속을 깨고 발뒤꿈치를 들어올린 채 교회 앞에 놓인 공중전화를 지났다. 밤의 교회는 낮에 보았던 것과 달리 요사스런 분위기가 풍겼다. 문 앞에 이르러 집으로 돌아갈까를 망설이기도 했지만 허망할 정도로 텅 빈 사탕 바구니가 결심을 굳혀 주었다. " 계세요...? " 교회의 문은 경첩이 낡은 소리를 내며 열렸다. 촛대와 조명에는 불이 들어와 있었으나 내부는 놀랍도록 조용했다. 나는 고개를 빼어 사람을 찾았다. 단상과 가장 가까운 의자에 검은 베일을 쓴 듯한 사람이 보였다. ' 조용해도 사람이 있긴 있구나. ' 문을 닫고 교회로 발을 들이자, 불쑥 자홍색의 눈동자 두 개가 눈앞에 들이밀어졌다. " 와아아아, 사람이다! 사람! " 외마디 비명과 함께 나는 닫힌 교회 문에 등을 맞대고 넘어졌지만 그것은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말을 걸어왔다. " 안녕? 반가워! 너처럼 어린 꼬마가 여기엔 왜 왔니? 뭐 하러 왔니? 참, 오늘이 할로윈이지. 넌 사탕을 받으러 왔지. 내 말이 맞지? " 경쾌한 목소리로 말을 이어나가는 그것은 연보랏빛의 머리카락을 풀어 어깨 뒤로 곱게 늘어뜨린 소녀였다. 간신히 알아들은 소녀의 마지막 질문에 가까스로 고개를 끄덕이자 그녀는 만족한 듯이 웃으며 나를 일으켜 세워주었다. " 지금 입은 망토는 네 할로윈 의상이니? 박쥐 같다, 얘. 피를 빨지 못해서 곧 죽을 것처럼 비실비실 말라 빠진 꼬마 박쥐 말이야. " 말하는 내용은 다소 괴상했지만, 소녀의 손이 내 옷에 묻은 먼지를 부드럽게 털어주는 모양에 집어먹었던 겁도 서서히 가라앉았다. " 여기까지 사탕을 받으러 왔다면 사탕을 주어야지. 손을 내밀어 봐! " 짐짓 다정한 목소리에 손바닥을 모아 내밀자 소녀는 그 위에 보랏빛 포장지로 감싸여진 사탕을 두어 개 떨어뜨려 주었다. 나는 이번 할로윈에 거둔 첫 성과를 감격하여 들여다보았다. " 고맙습니다! " 제 턱선을 따라 손을 살풋 얹은 소녀는 눈으로 웃음지으며 나를 재촉했다. " 뭐 하고 있어? 빨리 맛을 봐. 사탕을 입 안에 넣은 너의 표정이 궁금하구나. " 순순히 포장지를 풀자 그 안에서 호박을 녹여 굳힌 듯한 반투명한 사탕이 나왔다. 이것은 어떤 맛이 날까, 상상하며 그것을 입을 가져가려던 찰나, 내가 사탕을 삼키는 순간을 고대하고 있던 소녀의 뒤쪽에서 기다란 그늘이 비쳐 왔다. " ...아, 수도녀 님이다. 안녕하세요. " 어느샌가 가까이 다가온 그것은 수녀복을 입은 차분한 분위기의 여성이었다. 그녀는 눈을 감은 채 인자한 미소를 띄고 두 손은 얌전히 포개어 치맛자락에 닿게 하고 있었는데, 발소리가 전혀 나지 않았다는 사실이 조금 의아했지만 부드러운 인상에 나는 곧 경계심을 풀었다. " 제가 교회에 들어왔을 때 맨 앞 의자에 앉아있었던 사람이 수도녀 님이셨죠? 눈을 꿰맨 건... 분장인가 봐요! 멋져요! " 수도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나와 소녀가 있는 방향으로 가만히 몸을 향하고 있었다. 이윽고 그녀는 고요한 손짓으로, 내가 들고 있던 투명한 사탕을 뺏어들었다. " ...? " " 뭐 하는 거야! " 연보랏빛 머리카락의 소녀가 앙칼지게 소리쳤다. 수도녀는 사탕을 들지 않은 다른 손으로 치마의 옆선을 더듬었다. 주머니인 듯한 곳으로 손이 파고들더니, 이내 주먹 가득히 사탕을 쥐고 나왔다. 내 손바닥 위에 쏟아지는 한 무더기의 사탕들을 나는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다. " ...우와, 이렇게 많이... 수도녀 님... " " 쯧, " 소녀가 혀를 찼다. 등을 돌려 반대편으로 걸어가는 뒷모습에 불만이 가득했다. 재미 없게 말이야, 문득 소녀의 혼잣말을 들은 것 같기도 했다. 이제 미동 없이 서 있는 수도녀와 나만이 교회 문 앞에 남아있었다. 사탕 바구니도 제법 찼기에 수도녀에게 작별인사를 건네고 문을 열고자 했을 때, 교회 문 손잡이는 헛돌기를 반복했다. " 어라, 문이 왜 안 열리지? " 그러자 내가 곤란에 처하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처음 보는 여성이 말을 걸어왔다. 그녀는 내게 교회를 나가는 다른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다.
- 뒷문으로 나가면 된다구요? 뒷문은 어디에 있어요? - 수도녀 님, 뒷문을 왜 못 열게 하세요? 아... 저 쪽으로 가면 다른 통로가 있다구요... - 수도녀 님! 여기에 멋진 조각상이 있어요. 만져도 돼요? ...안 된다구요? 죄송해요. 건드리지 않을게요. - 저쪽에 제 또래 아이들이 있나봐요. 웃음 소리가 들려요! 음? 수도녀 님, 왜 제 귀를 막으세요? - 수도녀 님... 이 복도 너무 긴 것 같아요. 여기서 조금만 자면 안 될까요? ...안 되는 구나. 알겠어요. 계속 걸을게요.
...
" 하암... 수도녀 님, 저 피곤해요... " 기이할 정도로 멀게 느껴지는 복도를 얼마나 걸었을까, 오랫동안 걸어 올라오는 다리의 통증과 지친 몸 상태 때문에 나는 칭얼대기 시작했다. 그때 복도의 끝에 위치한 문이 보였다. 문 틈새로 들어오는 아침 햇빛은 날이 밝았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문을 열자 차가운 아침 공기가 코 깊숙히 빨려들어왔다. " 사탕이랑 길 안내 고마웠어요! 또 올게요! " 손을 흔들며 집으로 향하는 내내 수도녀는 어두운 교회 건물 안에서 미소를 띈 표정 그대로 내 형체가 사라지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 뒤로 한 번도 밤의 교회에 다시 간 적이 없죠. 자초지종을 알게 된 엄마에게 호되게 야단맞았거든요. 그때 받았던 사탕이요? 집에 와서 보니 죄다 도토리나 산나무 열매를 포장한 것이었어요. 무척 정성스러운 장난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수도녀 님은 저를 지켜준 걸지도 몰라요. 그래서 지금처럼 늦은 시간에 교회로 가는 이 길이 무척 기대되네요. 수도녀 님이 아직도 그 교회에 남아 계실까요? 계셨으면 좋겠는데. 성인이 된 저를 알아 보시지는 못하겠지만요.
이봐. 가지 않는 게 좋을 거야. 마을의 한 선술집에서 코가 붉게 물든 중년이 말했다. 자네가 이번에도 운이 좋을 거라고 누가 장담하겠나. 그러나 청년은 중년의 참견을 웃음으로 흘려 넘겼다. 괜찮아요. 수도녀 님은 틀림없이 좋은 분이니까요. 주인장, 잘 마시고 갑니다... 청년이 지불한 금화가 테이블 위에 놓였다. 청년이 떠나자 할 말을 잃은 듯이 잠잠해졌던 선술집은 다시 일상적인 화제들이 하나 둘 모여 시끌벅적해졌다.
밤 공기는 그 옛날 할로윈의 날처럼 쌀쌀했다. 청년은 오랜만에 돌아온 마을의 정경에 감회에 잠기고 싶었으나, 너무 늦어도 곤란하다는 생각에 서둘러 교회를 향했다. 교회 앞에 설치된 낡은 공중전화기는 철거되지 않은 채 그대로였다.
실례합니다. 교회 내부로 들어가자 비질 소리가 들려왔다. 우두커니 서서 바닥을 쓸어내고 있는, 검은 베일의 여성이 보였다.
수도녀 님!
청년은 반가움에 그녀를 향해 달려갔다. 그의 인기척을 느낀 수도녀가 비질을 멈추고 고개를 들었다. 오랜만이네요. 저 기억하세요? 청년의 물음에도 수도녀는 여전히 아무런 말을 하지 않았다.
참, 수도자들은 밤에 묵언수행을 한다고 하죠... 제가 깜빡했네요. 청년은 뒷머리를 긁적였다. 수도녀는 청년이 기억하는 옛 것과 크게 괴리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수수한 옷차림과 매끈한 피부, 자애로운 미소와 곱게 감긴 두 눈 까지도... 놀라울 정도로...
전혀 안 늙으셨네요? 청년이 물었다. 피부가 정말 고우세요. 신께서 돌봐주시기 때문일까요? 수도녀 님은 정말 달라진 게 없으시네요. 눈을 꿰맨 분장까지도요. 그런데, 오늘은 할로윈이 아닌데 왜 분장을... 이상한데... 저기, 혹시...
...
한동안 멎었던 비질 소리가 다시 시작되었다. 바닥을 쓰는 소리에는 이전에 없던 찰박대는 소리가 겹쳐 있었다. 근처를 지나가던 연보랏빛 머리카락의 소녀가 혓바닥을 내밀고 볼멘소리를 했다. 우-웩. 냄새 지독해! 거기 걸레질 해야 되는 거 아니야?
눈치없게 어장에 바로 보이니까 겁나 킹받네 에버노트에 써서 올릴걸 암튼... 글로는 전혀 1도 표현이 안됐지만? 수도녀의 커여운 모습을 보고싶었던 연성입니다.... 왜 얼굴 표정은 똑같은데 땀방울이나 배경 같은 겁나 미묘한걸로 분위기 바뀌는거 잇지나요..그걸 표현하고 싶엇지만 글이 되는 바람에 표현이 몽땅 안돼벌임 반응안하셔두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