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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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투적인 컨셉이 가장 확고했던 녀석부터 해왔습니도 이제 그 다음으로 확고했던 녀석이랑 그 다음다음으로 확고했던 녀석 등등을 해오겟는.
406 한시호(10월/라리마)
1. 전투력: 평균 80쯤(일반적인 상황)~최대 95쯤(바다 바로 근처) 주위의 습도가 높을 수록 전투력이 높아진다는 느낌입니다. 사막 같은 곳에 내던져진다? 그러면 40 후반~50 초반대까지도 떨어질 수 있어요. 평균 80이라는 건 어디까지나 평균적인 습도와 지형의 얘기(평범한 도시 기준이려나,,,?)입니다. 바다 바로 근처 지점 등등... 물이 굉장히 많은 곳에서는 90대까지 올라갈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사실 많지 않을 것 같아요.
2. 특기분야: 수중전(전거리 커버 가능) 혹은 근거리 백병전, 단기전. 유일하게 약한 분야가 있다면 장기전. 장기전에는 굉장히 취약한 편입니다. 본인이 가진 감정의 전염이라는 특성으로 인해(보통 본인이 전염당하는 쪽에 가까움) 상대에게 딜을 꽂으면 상대의 고통스러운 감정이 본인에게 전염되곤 하는 탓에, 장기전이 될 수록 정신적인 피로가 심해지는 편입니다.그래서 가면 갈수록 공포 디버프 등의 CC기를 후드려 맞은 상태가 되므로(???????) 전투력이 살살 깎여나가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넘어갈 수록 승률이 떨어져요. 사실 따지자면 이 감정 전염이라는 요소 자체가 속전속결을 유도하는 일종의 패널티에요. 너프입니다.
3. 지형 상성(좋음/나쁨): 강, 바다, 폭포 등 물이 많은 지형 / 낫 휘두를 공간이 부족함 지형보다는 습도나 날씨 등의 영향이 더 큽니다. 웬만한 지형은 경험으로 커버칠 수 있어서 그런 건데, 아무리 그래도 낫 휘두를 공간이 부족하면 답이 안 나오겠죠......?
4. 아군 상성(좋음/나쁨): 원딜러 견제가 가능한 아군, 힐러, 정신안정에 도움이 될 만한 능력이나 성격을 가진 아군 / 화염 계열 능력, 전기 계열 능력 근거리 딜러라는 특성상 원딜러의 견제 및 힐러는 매우 상성이 좋습니다. 다만 원딜러 견제 가능한 아군이나 힐러 아군이 없더라도 대처법은 나름대로 마련해두고 있는 편. 그렇지만 전투 자체는 혼자서 나간다 해도, 끝나고 나면 정신안정에 도움이 될 만한 뭔가가 하나쯤은 있어야 해요. 위에도 서술했듯이 장기전으로 갈 수록 정서불안이 격화되기 때문에 단기전 중심이지만, 그렇다 해도 상대에게 딜을 넣는 순간 자기에게도 정신적으로 스플뎀이 꽂혀서 그러한 아군이 있어주는 게 좋습니다. 화염계 능력자는... 얘가 비바라기를 시전하면 날씨가 비로 바뀌게 되어 불꽃 타입 기술 위력이 절반이 되기 때문에(???????) 뭐 그렇습니도.
5. 적 상성(유리/불리): 화염 계열 능력 / 장기전 중시, 원거리 딜러, 정신 계열 능력, 전기 계열 능력 쾌청 상태+메가진화한 적(갑자기포켓몬)이 아닌 이상 화염계는 웬만하면 상성상 우위에 있습니다. 장기전 중시는 위에서도 언급했었고, 전기 같은 경우에도 본인의 능력 특성상 아무래도 위험합니다. 정신 계열은 멘탈을 뒤틀어놓을 가능성이 높아서 위험한 상대.
+종합평가: 데스사이드의 싸우기 어려울 것처럼 생겨먹은 그 모양을 생각해보면 그런 걸 무기로 쓰는 녀석치고는 전투력이 높은 편. 괜히 베테랑이라던가 하는 설정을 붙여둔 게 아닙니다. 육체적으로 그다지 좋은 상태는 아닌데도 강한 편이에요. 처음부터 다른 무기를 들려주고 다른 무기에 익숙해지게 했다면 전투력이 더 높아졌을 수도 있음. 갠적으로 얘가 쓰는 낫은 바깥쪽 부분에도 날이 서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있구. 다만 장기전으로 갈 수록 애가 겉으로 내색은 안 해도 속으로는 천천히, 타인의 고통에 침식되듯이 점점 망가져가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는 주의를 할 필요가 있어요.
와앗 근데 위에 적어주신것들 다들 조아,,, 이자식 이거 쓰느라 간단하게만 읽어봤는데 다시 한번 제대로 읽어보고와야지
바다근처에서 전투력 확 높아지네요? 이야 바다는 한시호의 홈그라운드다!! 전물망이랑 잠깐 전투했을 때도 있었을텐데 바다에서는 도움 되게 받았을 것 같애요. 얘랑 관계에서는 전투할 때 신은 나지만 한쪽에게 유리한 환경이면 자동으로 다른 한쪽에게는 불리한 환경이 되버릴 것 같은 상성이네요. 앗 그리고 장기전.. 딜 꽂으면 그 감정이 전염되는 거냐고요.. TT 헉.... 공포 못느끼는 적이 있기도 어렵거니와.. 그게 자의로 조정이 되는 줄 알았지 패널티일 줄은. 낫 휘두르기 좁을 만큼이면..ㅋㅋㅋㅋㅋ 정말 어캐 공격하지? 몸이 약하다던 시호니 체술로도 커버가 어려울 테고요? 시호는 뭐라 하지? 강하고 약한 부분이 분명한 것 같아서 개성있고 재밌어요. 정서적으로 붙잡아줄 수 있는 아군이 좋구나.
1. 전투능력 거의 없음. 10 이하(안습) 나중에 팔라딘 같은 거 불러낼 정도가 되면 그 때는 좀 평균까지 올라갈지도? 2. 특기 분야는 역시 방어. 오래 버티는 싸움 잘 할 듯? 아마 물리적 방어력도 마소들 중에서는 손꼽힐 정도거나... 아니면 제일 방어력에 치중된 마소라. 3. 지형상성은... 의외로 크게 영향이 없을 듯. 어느 지형이든 무난무난할 거 같습니다. 팔라딘 소환(?)이 가능해진 후로는 역시 그것이 활동하기 편한 무대가 좋겠지만. 4. 아군 상성은 딜러 중에서도 원거리 딜러가 편할 듯. 근거리 딜러는... 적과의 사이에 방패 만들기가 까다로워서? 팔라딘 소환 후에도 근거리 딜러와는 상성이 별로일 듯하네요. 5. 적 상성은 디버프 주는 계열의 적에게 제일 취약할 듯합니다. 그러니까 딜이 그대로 꽂히는 적이 아닌 진짜 뭐 독안개 같이 에둘러서 공격하는 타입이라고 해야하나? 머 대충 참치들의 이해력을 믿겠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역시 정직한 딜러에게는 제일 쎕니다. 너님이 뭘 하든 방어만 하면서 힘 빼면 되니까!
자수정이는 전투능력을ㅋㅋㅋ방어력 위주로 측정하는게 공평할 것 같애요.. 흑ㅋㅋㅋTT 근거리 딜러 확실히 적이랑 너무 엉켜싸우면 방패 만들기 어렵겠네요. 디버프 뭔지 알 것 같구.. 흠믐므 지금 빌런 중에서 403한테 꽤 많이 안좋을 것 같네요? 403 정신계였을니까요?? 자수정이 방어는 좋은데 남들 도와주다가 본인이 틈 노려질 것 같아서 쫌 걱정되고 그래요. >>75 바다와 육지의 만남..이것이 바로 수륙양용!(?) 아니 발사이즈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근데 전다야님 발사이즈 궁금하고요. 전대 페리도트가 전다야 측인지 아직 나오지는 않은걸로 아는데 센 발사이즈도 궁금하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최고참인거 또 깜빡했어!!! 카넬이가 또 커여웠네
위원회한테 혼나서 마소들이 다같이 언제 한번 카넬이랑 임페리얼 제이드한테 깍듯이 선배 대접하고 존대어 써주면 좋겠다. 전물망같으면 쫌 유치하게 안부르려고 티낼 것 같은데 진주면 늘 존대하던터라 익숙하겠지. 하지만 카넬이가 하는 엉뚱한 행동을 어떻게 선배대접해주는게 좋을까는 고민하겠네요. 위원회 문 부수고 들어가면 자비로 조용하게 새문으로 갈아주나?
진주는 적당한 차폐물이 있는 곳이 좋은거군아. 하긴 시야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고 하니까...... 아무래도. 으음.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널찍 트인 곳도 안 될 것 같은 점이 멋지다구 생각해요. 왠지... 적당한 엄폐물이 있으면...... 저격수같고(????????) 현다야하고 미러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악표현... 표현넘웃긴
어 근데 전물망씨 움직임......!(두근) 개멋져. 헤헿홓ㅎ호(짜릿!) 수중전... 큰일나는구나. 그럴 수밖에 없겠네여. 전기는 물이랑 닿으면... 감전.........(두렵...) 아니 근데 휴고랑 성격적으로는(생략) 무엇...... 동공지진입니도. 관계란을 생각해보면 납득할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동공지진인
용담씨는 다방면에서 투입되기 좋은 타입이군요! 올라운더! 멋져! 긴 머리 휘날리면서 싸워주는 거 보고싶다! 근데 카넬쟝 의외네요. 딜에만 연약한 적은 싸우기 힘들다는 건 역시 짤의 멈뭄미같은... 그런 느낌이려나요? 그럼 얘 다치눈데...... 아플텐데...... 같은... 으앙. 커여워. 카넬쟝. 수중전/공중전은 무리인거구나. 자수정쟝은 방어력인가...... 방어력...... 모 라노벨이 떠오르네요(?????) 이미지로 올린 건 그 라노벨 표지...... 디버프 계열에게 제일 취약한거군여. 뭔지 알 것 같은...... 독안개 같은 건 방독면을 쓰지 않는 이상 방패로는 방어할 수가 없고.
>>776 방어력만으로는 최강이져...아마.... 방어력은 거의 90 이상.음!(끄덕) 맞아여 그래서 적의 기운에 기민한? 예민한 그런 딜러와 함께 꼭 붙어다니면 됩니다. 우리 아이 안전하게 지켜줄 딜러 구해요(??)
수륙양용! 그것은 개구리..!(?) 발사이즈 쯤이야 뭐 히히 땅을 밟고 다니니 발자국을 보면 알지요 라고 하면서 그것도 인간들의 수치가 아니라 진짜 자기만 아는 대략적인 수치로 구해오면 대환장이겠다ㅋㅋㅋㅋㅋㅋ 카넬리안: 전대 다이아의 발사이즈는 모래알 1조개가 늘어선 길이야! 다른 마소들: ?????
전대다야님... 솔직히 오버파워 ㄴㄴ라고 적어두긴 했는데 현재 상태라면 오버파워가 떠도 문제없을듯한 최종보스같은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선의로 악행을 저지르는...... 아 그런 타입 어떤 느낌인지 알 것 같아요. 약간 뭐냐... 결과는 수단을 정당화한다! 같은 타입이라던지. 아니면 나는 정의의 편! 이라고 믿으면서 악행을 저지르는 뒤틀린 신념의 소유자라던지... 하는 유형이려나요?
1. 전투력을 0~100까지의 숫자로 환산할 경우 얼마쯤인가?(평균=50~60이라고 가정, 오버파워 ×) 전투력은... 굉장히 오락가락 하는 터라... 특능을 뺀 걸로 환산하면 3~40정도이지 않을까. 평타도 그리 위협적이지는 않을 겁니다.
2. 전투 관련 특기분야가 있다면 무엇인가?(ex: 암살, 백병전 등) 근접전이요. 원거리도 못하는 건 아닌데.. 의외로 근접전이나 암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1대1에도 꽤 유리하네요.
3. 상성이 좋은/나쁜 지형이 있다면 어떤 지형인가? 수중전이 은근히 상성이 좋은 편. 그 외에는 1대1이 계속되는 좁은 곳이나 차폐물이나 은폐물이 많은 곳. 상성이 나쁜 지형이면 고립되는 지형? 혹은 개활지에 1대 다수에 포위되는 건 그다지 좋지 않지요.
4. 상성이 좋은/나쁜 아군이 있다면 어떤 유형의 아군인가? 근접전은 얘가 할 수 있으니까. 원거리를 보조할 수 있는 아군이 상성이 좋아요. 혹은 본인이 접근해도 헷갈리게 할 수 있는 환각 타입이나, 본인이 왜곡한 뒤 던질 수 있는 아군이라던가. 나쁜 아군이면 적이랑 나랑 같이 한방! 같은 아군, 욕망이 너무 커서 자꾸 눈이 돌아가게 만드는 아군...정도?
5. 유리한/불리한 상대가 있다면 어떤 유형의 상대인가? 피흡을 할 수 있는 근접전 상대, 욕망이 강렬한 상대, 소환물을 가져다주는 상대, 정신에 간섭하는 그런 쪽에게 유리하고. 반대로 원거리, 욕망이 없는 상대..에게는 불리합니다. 다만 원거리라고 해도 욕망이 강렬하다면 피할 순 있어요. 그렇기에 원거리. 특히 광역공격이 좀 불리합니다.
그리구 제가... 방금 시호랑 상성 맞는 애가 정말 없나? 하고 잠깐 생각을 해 봤는데... 제가 보기엔 진짜로 거의 없는 것 같더라고요(은은) 물론 그냥 제 뇌피셜 얘기고 참치들은 어케 생각할 지 모르겠는데...... 일단 불꽃타입 마소는 많은데(토파즈(화염 능력), 논냉이꽃(화염 능력&초근접 딜러), 시스투스(?????), 금어초(평타)) 시호랑 상성 맞을 만한 타입부터가 우선 드물다고 생각해요. 사실 따지자면 초근접딜러(ex: 적에게 붙어서 격투를 하는 계열?)도 경력이 있으니 어케 잘 할 거라고는 생각하지만 일단 적에게 초근접하는 계열은 같은 근딜러+대낫이라는 무기의 특성상 팀킬의 가능성이 아예 없다곤 못 함. 그나마 확실하게 상성이 좋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케이스가 있다면 키리에(백수정 시절)네요. 엔오쿼는 마약이 주는 안정감이라면 백수정 시절에는 순수한 안정 및 강화였으니까?
개인적으로 시호랑 전투 상성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캐들이 있다면 엔젤 오라 쿼츠(인간마약, 피아식별불가), 국화(국화의 딜에 아군인 본인이 스플뎀 맞을 가능성이 존재함), 논냉이꽃(불속성 초근접딜러) 등등...?
오. 데지레 은근히 수중전이랑 상성이 좋나요? 어떤 느낌일까 궁금궁금. 근접전이나 암살에 최적화되어있고 1대1에 유리한건가......(끄덕) 광역기에 불리하고... 욕망이 없으면 불리하고......(끄덕) 데지레는 욕망으로 살아가는 느낌이니까요. 광역기는 피하기도 힘들 것 같구. 전투력 근데 되게 낮은 편이군요......(왈칵)
어? 의외로 라리마&금어초 상성 맞을 것 같은데...? 시호 일단 물 계열 능력이고, 정 자기 능력만으로 물을 끌어오기 힘들다 하는 상황이면 수도관 터트려서라도 물 끌어와서 자기한테 맞는 지형부터 구축하고 볼 녀석인데 그 물에 피를 풀거나 수중생물 변형이면... 오. 괜찮은 상성인가......?
이거는 진주 테마곡으로 해둡니다. 가사가 진주 느낌이고. [어느 정도 당신이 약해져도 내가 지켜요! 이 정도는 괜찮아요, 괜찮아!] 라든지 정의에 방황은 없다고 하는 거나 평화 운운하는 거라든지. 활기찬 소녀같은 이미지도 그려져서 테마곡스러운거 같아요. http://gasa★zip.com/159710 가사인데 별은 떼셔야!
니엔젠이 진주랑 같이 사먹었으면 좋겠는 아이스크림! 단 거 조아! 하는 니엔젠 취향의 바나나와 초콜릿 베이스로 되어있구요. 붉은기 도는 부분은 살짝 딸기향 도는 유사 딸기 느낌인데 상큼보다는 달달해서 바나나 초코 궁합을 깨지않고 산뜻하게 마무리시켜주는 느낌이었으면 좋겠고요. 이 글에 달린 사진은 니엔젠 것.
진주는 단 것도 좋아하지만 트로피칼에 상큼한 열대 과일, 샤베트 맛의 아이스크림이 주가 될 거 같아요. 그리고 2단째에 올라가는 아이스크림은 맛보다도 새 모양이 얼마나 귀여운가 이거 기준으로 골랐으면 좋겠고, 니엔젠 거 완전 달달하니까 니엔젠이 자기 아이스크림 먹다가 진주가 자기 거 맛보라고 해서 한입 베어물고는 너무나 신 맛에(단거먹다 귤먹으면 너무 시듯이) 에퉤퉤해주면 귀여울 것 같아요.
저 아이스크림은 4월 한정판이거나 해서 지금 아니면 못먹는 메뉴였으면. SNS에서 이것 봐 병아리 귀여워- 하는 느낌으로 떠돌다가 4월 말 되어서야 진주가 나탈리아 통해 알게 되는 거죠. 냇은 벌써 먹어봤다고 해서 같이 가기 애매하구 진주가 니엔젠이랑 친해질 겸도 해서 같이 먹으러 가지 않겠냐고 물어볼 것 같아요. 둘이서 줄 서서 한참 기다리다가 아이스크림 얹어주고 새 모양 눈알같은거 장식할 때 눈 반짝이면서 구경해주면 좋겠고요. 진주가 기다리는동안 너무 기대되어서 " 지금 만들어지는 게 제가 주문한 아이스크림일까요? 니엔젠 양의 주문일까요? " 아이스크림 만드는 직원 뒤에서 소곤소곤 니엔젠에게 물어보겠지. 그러다 다 들어버린 직원이 " 바나나 초콜릿 먼저 나가실게요~ " 하고 큰 소리로 알려줘서 진주 부끄러워서 배배꼬여라.
아이스크림 위에 얹힌 꽃은 SNS에서 귀 뒤나 머리같은 데에 꽂고 인증샷올리는게 유행이었으면 좋겠고 니엔젠이랑 진주 그렇게 인증샷 찍어올려주면 좋겠다.
미각이 약해서 그 정도로 느끼는거구나. 에틔잇 ← 퉤는 못해서 나오는 니엔젠의 이거 기묘하구ㅋㅋ 넘 귀여운데 속으로 하는 생각 왜캐 왜캐에요. TTㅋㅋㅋㅋ흑흑.... 니엔젠 첫 아이스크림(?) 진주가 가져가나요? 진주도 아이스크림 콘으로 먹는건 처음이거나 엄~~청(10년 넘게) 오랜만일 것 같아요. 집에서는 이렇게 나올 듯..
https://picrew.me/image_maker/186583 <이 픽크루 커여운데 눈매라던가 파츠도 다양해서 좋아해용. 근데 비상용 X라서 신캐 낼 때는 쓰기가 힘들다는 중대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갱장히 슬퍼하고 그렇습니도. 그치만 이미 있는 캐를 다른 픽크루로 다시 만들어보는 거라면 전혀 문제가 없어! 와! 신난다! 그래서 만들어본 탄생마소 내 캐들,,, 모두가 이 커여운 픽크루를 써줫으면 좋겟다는 욕망이 잇어요
K https://picrew.me/share?cd=wXlQNGjrVQ S https://picrew.me/share?cd=U4JBghnRMA D https://picrew.me/share?cd=5M3vB8RWtf Y https://picrew.me/share?cd=fAAVKqsiNk M https://picrew.me/share?cd=FwVvculrg3
그리구... 한시호 관추하고 왓습니다. 전 페리도트쟝한테까지 다 이었구...... 이제...(막막...)
그러고보니까 애초부터 픽크루어장이라 묻기 좀 미묘하긴 하지만() 본인 캐들 중에 픽크루 불효자 캐들이 있다면 어떤 캐들인지 진짜 찐 불효자 말구...... 픽크루로 이미지 구현하는 게 어려운 그런 애들...... 제 캐들중에서는 샨(114)이랑 새틀라이트(207) 키리에(389) 이 세명이 삼대장이고...... 의외로 좀 어려웠던 애는 알테(218). 픽크루에 채도 높은 초록색(■■■■■■)은 많은데 얘 머리색은 녹회색(■?)에 가까운 저채도+중명도 계열이라 픽크루에 많은 유형을 정확히 빗나가는데다가 땋아내린 머리라서 그것도 파츠 찾기가 힘들구. 안경도 문제. 그리고 648... 유즈하라... 얼굴에 점이 두 개 이상 있는 애들은 다른 픽크루로 만들어보려고 하면 점을 2개 이상 못 찍는 경우가 있어서 공통적으로 어렵긴 한데, 얘는 머리 옆에 오징어 지느러미같이 뻗친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도 또 구현이 어렵고... 그게 가능하면 그 때는 또 안경이 없다거나 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