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스프레드시트)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 때마다 아무나 추가해 주면 OK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 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혹은 위키 연성 가이드란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이름이 없는 캐릭터들의 이름은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레스가 다 채워져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ex)1001, 1002, ...
마토리 시노의 오늘 풀 해시는 >죽음을_눈앞에_둔_자캐의_마지막_한_마디는 이건... 다른 레스에 길게 써올게요
>자캐의_악몽은 초등학생 시절, 성실하고 모범적이고 착한 반장을 연기하던 그 때를 기반에 두고 있지만...... 자신의 빈곤한 생활, 부모 없이 자랐다는 그 사실을 반 아이들에게 들켜서 이지메를 당하게 되는 꿈이 아닐까 싶어요. 얕보여서 괴롭힘당하는 것을 가장 끔찍하게 여겨서, 절대로 그렇게 되지 않겠노라며 있는 집 아가씨같은 흉내를 내다가도 뒤에서는 악착같은 노력을 하고 아득바득 이를 갈며 살았던 시노는, 지금도 그런 것에 예민합니다.
>자캐는_아침이_어울리는편_밤이_어울리는편 밤, 혹은 새벽에 가까울 듯? 낮에 있기는 하지만 본성적으로는 밤이죠. 다만 시노가 자유로울 수 있던 시간을 말하자면 그건 새벽이라고 생각하는 그런 게 있습니다. 낮에는 수업에 열중하고, 밤에는 잠을 줄이며 다른 노력을 했고, 그렇게 조금 자다가 새벽에는 산책이라도 하며, 나직이 노래를 부르는 이미지가 떠오르네요.
문득 그런 생각이 들어 중얼거렸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내 삶에 별로 자신이 없었다. 내가 봐도 참 억척스럽게 살아왔다는 자각은 있었다. 스스로에게 모질게 굴며 끝까지 몰아세우고, 끈질기게도 이 삶을 이어나갔다. 그런데 솔직히, 이제 와서 보니 잘 모르겠다.
자기미화라 비난받아도 할 말이 없는 표현이지만, 적어도 내가 보기에 나는 참 성실했고, 노력가였다. 넘어져도 손을 붙잡아 일으켜주고 상처를 치료해 줄 사람이 없었기에 절대 넘어지지도 쓰러지지도 않기로 스스로에게 약속했다. 남에게 얕보이는 게 두려워서, 남을 올려다보며 살기 싫어서 남들보다 빠르게, 높이 나아가려 했다. 나는 그렇기에 줄곧 노력해왔고 또한 버텨왔던 것이다. 내가 노력했던 게 헛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 삶은 가치있어야 했고 또한 잘 살았다 말할 수 있는 삶이어야 했다. 그럼에도 회의감이 들었다.
예전 일이다. A는 내가 잘난 척을 한다며 계속해서 시비를 걸고 툭툭 치며 사람을 화나게 하는 녀석이었다. 반응할 가치를 못 느껴서 무시했더니 어느 날 A와 A의 친구들이 나를 구석진 곳으로 데려갔다. 누가 올까 망을 보던 녀석 하나, 허세를 부리던 녀석 둘. 내 머리채부터 쥐어잡으려 하던 A. 조금은 으슥한 분위기의 장소. 결국 얕보였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풍경이었다. 한 대 맞아주곤 발을 걸어 넘어트렸다. 다른 녀석들이 달려들기에 손목을 꺾고 하복부와 명치를 각각 쳤다. A가 다시 일어나길래, 구석에 굴러다니던 검은 비닐봉지를 주워 머리에 씌운 뒤 흔적이 남아도 옷으로 가려질 법한 부위만 골라서 존댓말로 잘못했다고 할 때까지 밟았다. 그 다음날부터 A는 내 눈을 마주치지 않았다.
고백하자면, 그렇게 폭력을 저질러놓고 모범생을 자칭할 자신이 없었다. A가 먼저 시비를 걸었지만 결국 더 큰 피해를 입고 돌아간 건 A니까. 모범생 흉내를 내고 있었지만, 결국 진정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 되지는 못했다.
이건 조금 더 이후의 일이다. 책을 읽고 있었는데, A가 그런 꼴이 되니 A랑 사귄다던가, 하던 B가 찾아와 네가 뭔데 그러냐는 둥의 말을 하며 화를 냈다. A는 옆에서 의기양양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기가 차서, A의 눈을 똑똑히 바라보며 물었다. 너 사람 착각한 거 아니냐고. 책을 덮고, 고쳐쥐었다. A는 시선을 피하며 아니라고 했다. 다른 사람의 이름이 나왔다. 헷갈렸다고 덧붙였다. B는 한숨을 푹 쉬더니, A와 함께 조용히 돌아갔다.
나는, 그런 방식으로 내 부정을 덮을 때가 많았다. 결국 이런 삶을 올바르게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 리 없었다. 남의 머리 위에 올라서는 것을 좋아하고, 남을 조종하고 짓밟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마토리 시노라는 인간이었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
그리고, 그런 인간이 노력을 했다. 나아지기 위한 노력이었다. 그러나 그 노력은 그런 썩어문드러진 본성을 치료하고자 한 노력이 아닌, 단지 연명을 위해 계속할 수밖에 없었던 악착같은 노력이었다. 타인을 짓밟고자 하는 그 악의로 물든 욕망은 날이 갈수록 날카롭게 벼려지고, 끝내는 내가 그것만을 위해 살아가도록 만들었다.
"......나는, 여태까지..."
잘 살았던걸까요. 가치있는 삶을 살았던걸까요. 제대로 된, 바른 삶을 살았던걸까요.
인정받기 위해서 살아왔다. 이상을 꿈꾸며 현실을 살아왔다. 헛되고 뒤틀리고 잘못된 이상이라는 걸 알면서, 남의 위에 서는 우월감은 지나치게 달았다. 그에 홀려 맛봐선 안 될 쾌락에 손을 뻗고, 끝내는 자신까지 벼랑 끝에 몰아넣었는데도 결국 남은 건 죽기 직전 찾아온 기묘한 회의감 뿐이다.
>>760 슬랜더맨은 길쭉이잖아욬ㅋㅋㅋㅋㅋㅋ 두번째방법은 정해놓진 않았어요. 하지만 생각해놓은 건......현실에서 드리머가 스토커에게 사용해서 통했던 무기는, 꿈속에서도 똑같이 통할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에 드리머가 현실에서 나쁜짓을 당하다가 소주병을 갖고 스토커를 내리치고 도망쳤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꿈속의 저 존재에게는 총칼보다 소주병이 유효한 무기입니당. 그때 두번째 방법은 소주병으로 때리기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