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커뮤가 아닌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의 팬어장 같은 느낌으로 생각해주세요! 오고 가는 사람에게 인사합시다. 타인의 레스에 길게 반응하기 어렵더라도 서로 간의 예의를 지키며 이용하도록 합니다.
본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2097001/recent 대숲어장 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jake/1594052995/recent 자캐관계 위키: http://ko.thredicoc.wikidok.net/Wiki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 참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irFqvofNLN74u8nPtlwkk3Y5gAfUz0QlL8LMyYXwdI/edit?usp=sharing 구 사이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QDaKGQiiY1lnoAHMPWfNH2Kjc7f-T_Cr1sxFz3-FBs0/edit?usp=sharing 이전 판 목록: https://docs.google.com/document/d/10mTAXot2MAR_HD4n1nZ730TwIp8WuZbD6lNc7F64t78/edit?usp=sharing 이주 이전 백업본 pdf 파일: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xitbgP09jj9LTgEUEH_UttE0yeBQgaj?usp=sharing
어장 규칙 -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 캐릭터들의 연성만이 허락되어 있습니다 :) - 팬픽, 팬아트, 팬툰 모두 허용 :D - 캐릭터들에 대한 잡담 및 썰 풀기 등도 환영 환영 \>ㅁ</ - 역극/로그 같은 건 금지! - 서로의 연성물에 대한 주접 가능 °˖✧◝(⁰▿⁰)◜✧˖° - 연성은 어장 안에서만, 외부 공유는 자제토록 하자! -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낼 때마다 직접 추가하자. (모바일에서도 편집 가능, 구글 스프레드시트 앱 이용 추천) - 이전 어장 목록은 판이 넘어갈때마다, 아무나 알아서 추가해줘! - 대숲어장 이용시에는 인코를 떼고, 데이터로 오거나 VPN을 이용하여 IP 우회 필수. 꼭 필요한 경우 이외에는 대숲어장과 연성어장 사이에 서로 특정될 요소가 없도록 해주세요.
* 혹시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이 어장에서 연성되는게 싫다면 연성 가능 캐릭터 목록을 수정합시다. * 연성 시 캐릭터들의 이름의 경우 픽크루로 자캐관계 만들자! 어장의 레스 넘버로 대체합시다. * 자유로운 연성이 가능한 캐릭터라도, 기본적으로 오너에 대한 예의와 캐릭터에 대한 사랑으로 연성해주세요♡ * 구 사이트 출신 캐릭터와 참치어장 출신 캐릭터의 구분을 위해 스레딕 출신 캐릭터는 앞에 O(Old의 의미)를 붙여서 부릅니다. 만약 본 어장의 판이 갈릴 경우 다음 판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레스번호에 +1000씩을 더해 부릅니다.
1. 이오는 원래 10대 초반- 즉, 지금보다 더 어린 나이의 장발 소녀 모습이었다. 그러나 그 이후 주인과 함께 성장했고, 주인이 성인에 가까워진 시기(따지자면 고등학교 졸업은 안 했는데 민증은 나온 시기라고 하나)쯤에 버려졌다. 주인에게 버려짐으로 인해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게 되었다. 2. 뺨의 반창고는 이오의 옛 주인이 붙여주었지만, 버릴 때의 이유가 되기도 했다. 3. 어쩌면 눈치챘을 지 모르지만 토*스토리가 모티브.(절망편!)
>>186 그런가...... 다행이네... 타블렛은 사면 좋아... 사면 좋고...... 기종도 따져보면 다양하니까... 3만원대에도 아마 구할 수 있을걸? 가격대가 극히 낮은 경우라면... 그리고 타블렛 산다면 개인적으로 이건 꼭 해야 할 게...... 타블렛을 산다고 해서 손그림을 놔버리면 그림실력이 퇴화해. 계속 손그림으로도 그려야 해.
마르커스...... 세상에... 옆에서 끄적이는 게 그런 건가...... 역시...(납득) 샨이랑 마르커스는 왠지...... 아프면 병원 가서 링거를 맞기보다는 편의점에 가서 커피를 수혈받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189에서 나온 강박적인 정리라는 말에 문득 떠올랐는데 신화학교 카페인중독자들은 다 정신에 병리적인 문제가 있는 걸까...???(대체) 샨은 대놓고 그 전에 블랭킷 증후군(회중시계), 약한 조울증(카페인 부작용), 위장약 상비(스트레스 내성 없음) 등등을 언급한 적 있으니까 확정이고
>>188 어서와~~~ 너참치~~~~ 반가워~~~!!!
>>189 그런가...... 나는 컴그림을 더 많이 그리게 되다보니 어느새......(왈칵!)
대부분 샤미타 욕이구나...... 뭔가 그런 게 있지. 겉보기엔 멀쩡한 애랑 겉으로도 드러내고 다니는 애 중에서는 더 빡치는 대상은 보통 후자니까...... 충혈... 담요...... 비척비척...(납득!) 왠지 그렇긴 해...
>>192 않이 세상에 그걸 기뻐하시다니 샤미타...... 오래 살아줬으면 좋겟어요......
>>193 어......... 저만 그렇게 알고 있던 건지는 모르겠는데, 강박증 자체가 병리적인 문제 아닌가요? 반동형성으로 인해 나타난 걸로 추측되는데. 강박증 자체에 일단 -증이라는 말이 붙는 것부터가...... 정리를 좋아하는 거랑 강박적으로 정리를 하는 건 다르니까요. 샨...... 방학에는 좀 편할 지 모르겠네요. 다만 학교 이외의 일로도 본인이 불안해하는 게 있고, 그게 영원히 떨어지지 않을 게 확정적이라서(나이를 먹고 늙어가는 것에 대한 공포. 이러한 이유로 아르메나도 피함.) 완전 편하진 않아요.
엔딩이라. 각 인물 개인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라는 느낌으로 이야기하자면, 세피아는 이미 엔딩이 난 상태라고 봅니다. 죽었다기보다는, 스토리적인 엔딩이 난 거. 그래서 세피아에게 이 이후의 이야기로 엔딩을 따지는 일은 불필요해요. 이미 엔딩이 난 상태에서는 이야기가 없고, 엔딩 이후에 또 엔딩이 생기려면 엔딩 이후를 그린 시나리오를 통한 후속작이 필요하니까. 그런데 결국 후속작은 없고... 그래서 세피아의 엔딩은 과거, 그리고 IF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세피아 트루 엔드 루트(+엔딩의 성격적인 걸 따지자면 상당히 달콤씁쓸한 느낌이 날 듯)를 타서, 그대로 진엔딩으로 직행해버린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