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3086> [AA/잡담]펌프빌런의 아케이드 센터 39호점 :: 1001

펌프빌런◆2sRK9nGbpo

2024-10-01 00:39:28 - 2024-12-19 20:27:46

0 펌프빌런◆2sRK9nGbpo (3rHaXw.Ckg)

2024-10-01 (FIRE!) 00:3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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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프빌런◆2sRK9nGbpo의 연재 작품, 또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 '펌프 잇 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잡담판입니다.
하지만 펌프 이야기는 저 말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무명참치와 신규참치도 배려합시다.
2. 서로 네티켓을 지키고 존중하고 분쟁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삼가합시다. (최종 판단은 제가 합니다.)
3. 다른 어장/잡담판에서의 일은 그곳에서 해결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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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어장】 https://bit.ly/4bOGi2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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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프빌런◆2sRK9nGbpo 연재작

멸망한 별의 위에서 (【단편제】Blue 출품작) >>1
넵튠은 마법소녀가 되는 것 같습니다(완결) >>2
쿠죠 린은 모리오초의 스탠드유저인 모양입니다.(완결) >>3
포켓몬스터 아바돈 펌프의 탐험대 시리즈(완결, 2차) >>4
단간론파 Alternative(완결) >>5
아카기의 회고여행(연재중)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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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펌프빌런◆2sRK9nGbpo (r2es9ETm1s)

2024-10-05 (파란날) 00:5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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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설명이 빠르네요. 거기서 초반에 나왔던 '괭갈식 추리퀴즈' 어장 기획이거든요.
대강의 흐름은 이래요.

1. 주인공은 '탐정'. 초대장을 받고 외딴 섬에 도착한다. (꼭 섬은 아니어도 되고, 클로즈드 서클이 성립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능)

2. 섬에서 '마녀'가 참극을 일으키고, 그것은 자신의 마법에 의해 일어난 사건이라고 주장한다.

3. 탐정은 푸른 진실을 통해 마녀의 주장을 논파해야 한다. 원작처럼 복창 요구를 선언하거나,
따로 사건 현장을 조사해볼 수도 있다.

4. 제한 시간 or 제한된 질문 안에 마녀의 주장을 논파하지 못 하면 마녀의 주장은 '진실'이 되어
마녀가 주장한 마법이 실제로 마녀의 능력이 된다.
(예시: 나는 손짓만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참격을 날릴 수 있고 이 방법으로 피해자의 목을 절단했다, 라고 주장했다면
탐정이 논파에 실패할 경우 손짓만으로 참격을 날릴 수 있게 된다.)

5. 마녀는 여러 번의 사건을 일으켜 탐정에게 문제를 내고, 탐정은 이를 논파한다.
몇 문제 이상 틀리면 게임 오버. 일정 문제 이상 정답을 맞춘다면 의식을 통해 부활한 마녀와 최종전을 치른다.

추리 어장이지만 문제의 정답으로만 모든 게 결정되는 건 아니고, 오답을 맞히더라도 최종적으로 전투를 통해 제지할 수 있는 점이 포인트긴 하네요.
단지 이 '최종전'에 사용할 배틀 룰을 뭘로 할지가 꽤 고민이었어요.

102 모바꾸온 ◆hUP.lmLz9E (wmnb8aFgTQ)

2024-10-05 (파란날) 00:57:11

배틀이라고 하신다면

배틀에 사용할 능력치나 스킬 같은 것도 설정하실 예정인가요?

103 모바꾸온 ◆hUP.lmLz9E (wmnb8aFgTQ)

2024-10-05 (파란날) 00:59:17

지금 구상을 보면
어장 내용의 8,9할은 추리였다가
마지막에 갑자기 배틀물이 되는 느낌

104 모바꾸온 ◆hUP.lmLz9E (wmnb8aFgTQ)

2024-10-05 (파란날) 00:59:45

그래서 배틀 파트가 사족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105 펌프빌런◆2sRK9nGbpo (r2es9ETm1s)

2024-10-05 (파란날) 01: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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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어느 정도는요. 문제를 틀릴 때 마녀가 강해지는 이미지가 어느 정도 반영되어야 하니까요.

>>103-104 어느 정도는 맞긴 한데... 사실 뭔가 '추리'만으로 뭔가 승패 같은 걸 결정하기에는
특히 ORPG랑 유사한 어장에선 변수가 타은 게 많으니까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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