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2130> [AA/메이킹/게임/앵커]던전 로그라이크 만들기 3탄 :: 1001

대충지음◆PK7D6Z4EM2

2024-09-29 22:52:56 - 2024-10-10 16:17:07

0 대충지음◆PK7D6Z4EM2 (U2eew2/0.2)

2024-09-29 (내일 월요일) 22:5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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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던전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추정)외신과 활기찬 동료들의 이야기입니다.

0부터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https://wiki.tunaground.net/doku.php?id=%EB%A1%9C%EA%B7%B8%EB%9D%BC%EC%9D%B4%ED%81%AC_%ED%95%98%EC%8B%A4%EB%9E%98%EC%9A%94

시스템을 만드는 걸 좋아하는 참치, 게임을 해보고 싶은 참치, 앵커를 노리고 싶은 참치, 모두 환영합니다.

이 어장주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필요해요... 생각난 아이디어는 거리낄것없이 적어주세요.

1어장 보러가기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951/recent
2어장 보러가기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2037/recent

410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21:48

민첩다이스로 명중회피에 보정 줄 수도 있긴한데 그러면 명중회피를 변동시키면 되는게 아닌가 싶으니

411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22:41

내구야 그냥 알기쉽게 몇대 맞으면 쓰러진다- 에서 횟수를 늘려주면되겠고.

412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23:33

민첩=명중/회피 인가...

민첩 1당 명중/회피 +10 정도로 하면 되려나.

413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25:00

복수 역할을 주고 싶다면
크리티컬 확률 = 민첩, 행운 비례 증가. 같은것도 괜찮고..

414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26:02

크리티컬은 따로 계산하는 게 낫겠다. 아니면 행운에 넣거나?

415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27:17

행운은 골드 휙득량 증가로 하려 했는데.

전투 특화 빌드/회피 특화 빌드/골드 특화 빌드 이런 느낌으로다가.

416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27:20

실드가 있는 설정이라면

마력 = 실드 두께, 실드 회복속도. 라던가?

좀 더 복잡하게 하고 싶으면 턴당 마력수치만큼 마력이 회복된다. 하고 해두고
100 넘어갈 때마다 실드 1이 회복된다. 스킬 사용하면 마력이 소모된다.

417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28:56

>>416 스테이터스 최대치는 3에서 5정도로 하고 싶어서.

너무 수치가 높으면 플레이 시간이 길어져, 게임 한판에 일주일씩 걸릴 수도 있으니까.

418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30:38

마력1당 전투 중 마법 사용 가능 횟수 정도로 하는게 좋겠다.

스킬 다이스로 얻을 수 있긴한데 스킬과 마법을 별개로 보는거지.

대신 마법은 하나하나 효과가 강력하고.

419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33:55

잠깐 정리해볼까.

420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34:58

시간단축을 바란다면

1. 척봐도 결과가 뻔한 싸움은 어장주 임의로 킹크리 후 소모 다이스만 굴린다

2. 전투는 템플릿을 작성하고. 수치만 넣으면 바로 계산되는 엑셀 시트라던가를 작성. AA만 고르면 바로 복붙 후 나온 숫자 넣으면 끝나는 환경을 완성한다.

3. 던전마다 특정 상황에 따른 템플릿표도 작성해두면 더 편하다.

요는 반복되고 미리 작성해 둘 수 있는건 최대한 해두는게 좋다는건데. 이렇게 시스템이 계속 바뀌는 중인 어장에선 무리긴 해

421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37:46

엑셀은 진짜 만들어봐야겠다...

써본적이 없어서 아직 잘 모르겠어.

422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4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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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어려워라...... [스테이터스]는 [선택지]를 늘리기 위한 수단이라는 거,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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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력 : 높을수록 힘이 강해진다.(3이 되면 특정 스킬을 얻는다)
내구 : 몸이 튼튼해진다. 데미지를 받는 경우의 수가 줄어든다?
민첩 : 속도가 빨라진다. 명중/회피에 보정.
마력 :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마력 1당 마법 1개를 쓸 수 있다.)
행운 : 운이 좋아진다. 골드 휙득량이 늘어나거나 크리티컬 확률이 생기거나 한다.

속성? : 특정 속성이어야 부수기 쉬운 실드?

423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7:43:31

곧 밥먹어야하고 여기까지 할까.

엑셀이라던가 좀 알아보고올게!

이 다음엔 스킬 관련으로 앵커할까 생각중.

424 이름 없음 (3RGsuv.LJ6)

2024-10-04 (불탄다..!) 17:48:59

밥밥

425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8:53:16

식사하셨나요, 양치만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426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8:59:48

ㅊㅋ

427 이름 없음 (VuOfN6omOI)

2024-10-04 (불탄다..!) 18:59:57

ㅊㅋ

428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00:32

다시 시작할까요.

429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05:56

                       、
                      /:i:i:i \         /{_
                  _ -=ニ/:i:爻 ∧:ヽ  r┐ /:i:/:i:⌒〕iト .
              _, ィi{:i:i:i:i:i:i:i:i:i:爻  ∧:i:V |. |/:i:i:i:ィi〔⌒   ̄
        ┌─=ニ⌒:i:i:i:i:i:i:i/:i:i:i:i:V/:i:⌒:i:i:i:i:{ (⌒):i:i:\
       Ⅵ爻  ̄~^''i:i:i:i:i:i:i:i:i:i|:i:i:'⌒`V/i:v:ゝ-:i 、:i:i:i:i:\
.          Ⅵ爻  人/:i/:i:i:i:i:i:i:|:i;i:} ‐ - v/:iV:i:i:i:ハ.丶:i:i:i:i:i:.
.          Ⅵ爻/:i:i:_」L」_:i:i:i:i:i´:i/    '/:i:iV/:i:i:}   i:i:i:i:i:i:.
          Y:i:i:i:'´:{:/ Ⅵ:i:i://,ィ笊示ミk:i:i:i:i'/:i:i:    :i:i:i:i:i:i:.
         .:i:i:i:i:i:i{.ィ笊ミk:i/ ^´ 圦::刈 )〉:i:i:i':i:/     V/:i:i:∧
.         /i:{:i:i:i:i:〈(  {rjハ     乂r:ソ ':i:i:i:i:iア       V/:i:i:∧
        /:i:i:|:i:i:i:i:| 、 ゞ ' ,         |:i:i:i:}ノ        '/:i:i:i:i/,
.          ⌒´v/i:i:|:{ヘ       ,    |i:i:i: ∟L,」_-=ニL,_|i:i:i:i:i:i:|
              V/i:|:i:込、  `      ィ|:i:/ /ア⌒i:i:〕iト    ̄~^''>
             V:i|リ\{ 〕iト  _  <  |/  /:i:i:i:i:/:i:i:i:i:_:i:i:...   /
             Ⅵ          /}''^~__   :i:i:i:i:/:i:iア´:i:-:i:i:i: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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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L _ ~^''ニ''"         寸. . . . Ⅵ:i:i:i:i:i:i:i:i:iア
.             .ィi〔i:i:(´    _ ,,     /   V/Ⅵ. . . .}i:i:jI斗fセチ<
            /:i:i:i:i:i:i:> ̄ ''^~ _    {   }''^}. . ._./:⌒:i:i:i:i:i:i:i:i:i:i:i~''<
.        /:i:i:i:i:i:i/Y´    ィiア  r‐ァ  / `''^~:i:i:i:i:i:i:i:i:i:i:i:/:i:i:i:i:i:i:i:i:i:~'' ,
.       :i:/{:i:i:i:i/   `''''^~ /  .イ{i:i:{ ,ィi〔v/  寸:i:i:i:i:i:i/i:i:i:i:i:i:i:i:i:i:i:i:i:ア~''<
       {/ '/:i:i       込..ィi{:i:i:{:i:i`升:. V/.   寸i:i:i:i:i:i:i:i:i:i:i:i:i:i:i:i:iア ~''< : }
         Vi:|        /i:i:i:i:i:i:i:i:{i:i:i:i:i:∧ V/    寸:i:i:i:i:i:i:i:i:i:i:i:ア〕iト : : : ~7
          Ⅵ     /i:i:i:i:i:i:i:i:/ '/i:i:i:i:∧ V/  ィi{: :\:i:i:i:i:i:i:ア: :、 : : : :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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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츠호]

다음은 스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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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ニニニニニ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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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ニニニ/.: : : : : : : : : : : :.\::\| //Λ
    二二/ /: : : : : : : : : : : :|.: : :.\::∨//Λ
   |二 Λ:∨: : :/: : : : : : : : :.|\.: : : :. ∨//Λ
   |ニ/: : :.|: : : |.: : : : : : : :. :.|'⌒:|: : :|∨//Λ
   |∨...... |: : : | :|:/: : : : :| _|:. :. :|. ∨//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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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루]

음~ 가장 기본이 될만한 스킬을 정해두는 편이 좋겠지?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마다 하나씩 해당하는 스킬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한번 만들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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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관련 스킬을 하나씩 만들어보자!

430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08:33

기본스킬인가..

431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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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너무 자세하게 할 필요는 없어...?

스킬 이름정도만 있어도 다 아니까!

432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09:20

>>430 네, 기본스킬이네요.

433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10:23

근: 공격 상승
내: 데미지 무효화 확률 상승
민: 명중/회피상승
마: 마법사용가능
행: 골드 획득시 행운 햇수만큼 다이스를 돌려 높은걸로 획득

434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10:51

기본이면 복잡하게 할 필요 없으니 심플하게

435 이름 없음 (VuOfN6omOI)

2024-10-04 (불탄다..!) 19:11:25

민첩:돌격 스텝-다음 자신의 근접 공격이 반드시 명중한다

436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11:45

그리고 각 수치에 맞춰서 플레이버 행동시에 어장주님 임의대로 보정 이라던가

437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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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i: : : :i : : : :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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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j :l:``7;ム_j :/ i :/!| }.: : : : : !
      ! : : : : : :.l: !: :./x=ミメ  j/-リ-‐i: !:. : : :!
     .! : : : : : :.i: :!:,ィ'ん沁`    斥ミ、!:.!:i: : : i
     l : : : : : : :l: l/` 辷ソ    ヒマハj/|:.i: :i: :!
     |: : : : : : : |;ハ .:::::::..   丶 `" /::i: !: !: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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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ハ:.:.:.:.:.:.:.:.::|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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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브부타]

고브~ 앵커라는건 굉장하네! 잠깐 기다리니까 아이디어가 나온고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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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참치들 고마워! 기본 스킬 후보는 이렇게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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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 공격 상승
내: 데미지 무효화 확률 상승
민: 명중/회피상승, 돌격 스텝-다음 자신의 근접 공격이 반드시 명중한다
마: 마법사용가능
행: 골드 획득시 행운 햇수만큼 다이스를 돌려 높은걸로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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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8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16:31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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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 |: : : : : : /: : : : : :小: : : : : :i: : : : :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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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x午=ミ:.:.:|: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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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      ノ: : :从:ハ 乂ソ       〃 |: : :l ノ: : : :|
        /:.:    /: / /: : 叭 〃 '        |: : :l: : : : : :|
...      /: :.| /: : :/ /: : :/:.个     。       イ: : :, : : : : :.|
._      / : : |:': : : : /: : : : /: : :_:r=≧、    イヽ,: :.:/_: : : : :.:|
ニニ=ァ <: :|:.:|: : :/: : : : :/: : :人Y薔Yつ千__,ノ /: :./__i_: : : : :|
ニニ/     ヽ: ∨: : : : :./:>'rー\=---、=/__,/: :./ /: : : :.:|
ニ=/      V: /: : : /ァ'' rく ⌒  \彡i'  ̄/: :.//   i: : : :|
ニ/         V: : :/{_r-<ヽへ   /⌒∨: :./    {: : : :|
 ̄ ̄ヽ      V彡 ∧\:./_彡 `/    {: :./     ノ|: : : :|
i            V  '  ⌒ヽ彡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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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r: : : : : /
      |         ∨ /                ! /: : : : :/
     |             ∨、_       }      /: : : :/
     :.             ∨:./⌒ー 、 人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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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민첩 스킬을 [스텟 버프]로 할지 [필중]으로 할지네요...

개인적으론 스텟 버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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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9 이름 없음 (VuOfN6omOI)

2024-10-04 (불탄다..!) 19:17:36

필중은 좀 고오급 버프 이미지니 기본기로는 안어울리는가

440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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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그건 어째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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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八.: {.:从 乂ツ      乂ツ}: }人.: :}' . : : {  ::.
               |.: .:)八:乂     ′     八/.: V/.: .: .:八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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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八:rく }><: : {ヘ.: .: .: .::. .: V/.: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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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사기니까요. 무조건 회피 확률이 늘어나면 일단 찍고 생각해야죠.

거기다 명중도 보너스로 올라가고... 공격력이 모자라면 근력을 우선시할 수도 있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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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1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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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민첩 스킬은 필중으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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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八::::{:i:i:i:i:i:i{ V:i:i∧i:i:i:i:\.:.:.:,    .:.:.〉
.          {.: .:.:.ハ:.「\:i:i:{:::.V:i:i:i:〉i:i:i/.:.:.:〉:.  .:.:./
        八.:.:/:} \⌒Y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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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에에ㅡ

[스텔라]

에에ㅡ가 아니야! 모든 챕터에서 당연히 민첩부터 찍는 게임, 난 용납못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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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2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24:53

       _ --、
      -  /⌒=--、
   /    ゙''-{三ミ、'-、
 /        `7¨ r__∨
/    , --、     /    >
∧    ',ヾワ  /   '´  '、
  ヽ ーへ--<        }
  /   /   ハ/zニァ―
. /   `\  \ニニハ
/      ヽ   ヽ / ノ
        )ヽ  ヽ (
     _/ニニニ\  \ミ、
_/ ̄ ̄ヽニニニニニニ>――<ヽ-、
      /´       `''マミ、` 、ヽ
     ./           マ㍉、 \\
    /             `<ミ、´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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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가트]

대체적인 스테이터스 보정은 이렇다.

유물과 스킬이 없다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된 셈이군.

근력 : 높을수록 힘이 강해진다.
내구 : 몸이 튼튼해진다. 데미지를 받는 경우의 수가 줄어든다.
민첩 : 속도가 빨라진다. 명중/회피에 보정.
마력 : 마력 관련 상태를 감지할 수 있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마력 1당 마법 1개를 쓸 수 있다.)
행운 : 운이 좋아진다. 골드 휙득량이 늘어나거나 크리티컬 확률이 생기거나 한다.

명중 : 1d최대치를 판정해, 상대의 회피보다 높으면 공격이 명중한다.
회피 : 1d최대치를 판정해, 상대의 명중보다 높으면 회피한다. 동수라면 명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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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3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27:04

             .ハ:、 ,、         /ハ  _z=z
             ' ヘ丶:i:i、      ノ ノ }≦:i:i:i:i:i:}
            .{ _、ヘ ヽ:i:ヘ    / ノ...l .l:i:i:i:i:i:i:i:ij
            レ´  丶 ヽ:iヽ ./ .ノ⌒ ぐ!:i:i:i:i:i:i:iノ
            :.     V.ヽ:iー/ /    ヽ:i:i:i:i:iソ
             :.  , -/⌒ ヽ^ <    ):i:i:/
              ゞ::´:: :: :: :: :: :: ヽ  ン:i:(´
             ./:: :: :: :: : :: :: :: :V:ハ≦..⌒)
            ノ::/:: ::./:: :: :: :: :: :: :: ヘ }_)ィイハ ___
          `´':/:: :、::j:: :: :: :: ィ、ー:: :: :: :: :: :ヾ}⌒'≧――- ― ==-、
         z≦':: :: ノヽ:: :: ::、.、ヾ_,:: :: :: ::≧,:: :: :¨: :- ...._  )ハ
          /::フ{::/-ッッ}: ,イ´弋.ソドゝ:ヽ:: :::≦、:: :: :: :: :: ::`:: <_
        /::: :ノソ}:: i  ´´    _ノ;; ;;ハ;; ;;ドイ }≧ ー>::^V――- _:::丶
       /: イ  ,イ::ヘ  '     フ:´ :: ::}_...._ ノz==イ:.:.:≦シ、⌒ ̄ ̄ ̄ _フ
     /イ     .{: : :ヽ ゝ   /:: :: /´ {:.:.:.:¨:.:.:.:/ニィニi´r、 ヽ   ヽ ̄
    /:: /       ソ:: ::/ 〉ー、 ´ {:: :ノ / ヘ:: :: :'ニニ{ ヘ {. ヽ ヽ   \.、
    .{ ::{       {:: ::'ニ!i ヽ│>イ(イ (/ ):.ヘ:.:.:.:.:|ニニ、 ヽ }  ハ  v、 ヾ!
    、へ、     ィ:^≧:( i'  ハ__ノ´  ぐ/:.:.:.:.}:.:.:.:{ニニニヽ/ニニハ Vへ ヽ
       `    ヽ:.:.:ハこソ         ぐ:.:.:.:.:.:{:.:.:.:.ヘニニニ\二二ニハ. Vニ、_)、
             \:.:}/    、i      `=ー!:.:.:.:.:.:\ニニニ≧ニ二ハ .}ニニ、ヘ
              /     ノ     _ヽ V:.:.:.:.:.:.:.ヽニニニニヽニニー'ニニVj
             rニニ≧  .:'   z≦ニニニ7 トーこ):.:.:.ヽニニニニハニニニニ}!{
             ,ゝ―- .ヾx( /ィ´ zzzzzzz'ゥハ   }:.:.:.:.:ヽ:ニニニハニニニニハ
             ハ::::::::::::::≧ソ /ニィ:.:.:.:.:.:.:.:.フノニニヘ:.:.:.:.:.:.:.:⌒ヽニニ≧ニニノ:.:.〉
              ヽ:.:.:.:.:.:.:.:.{ {ニイ:.:.:.:.:.:.:.:.:ノニニ!、二二ニ\:.:.:.:.:.:.-:.≧:ー.:.:.:≦:.(⌒
              >ー一イニ≧ー:.:.:.:.:.イニノ }ニト 、ニニニ≦ニニニぐ⌒ ´
              v:.:.:.:/:.:../ヾニニ==ニイ  イ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ハ一(_)- ≦ニニ/:.:.:.:.:.:.:.:.:.:.<ニニニニニニ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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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마모]

저로서는 내구가 인기가 없을 듯하여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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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
             /:::::::::::::〉
            {cC/ ̄ハ
            /: : : :|x|〈
             {从从|=| ノ
               / ∨i┐
                 /  ∨|
             /    V
             にこコこ┘
             /:i:i:i:i:i:i:i:ヤ
     ( (    /:i:i:i:i:i:i:i:i:i:ヤ
          ⌒>―┬‐┘
             |: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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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루]

아~ 찍을 게 없어지면 고를 것 같기는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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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4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29:37

          |\
     __ | \             /|
       \  \\  |            / | ⌒>
       \  >-..:.:''"゚~ ̄~゚^'':......  |  / /
           /:./:.:.:.:.:.:.:.:.:.:.:.:.:.:.:.:.:.:.:\|/∠
.        /:./ :.:.:/:.:.:.:.:.:.:.:.:.:.:.:.:.:ヽ :VΛ⌒ヽ:.\
        |:.:.//:.:.:.:/:.:.:|:.:.| :.:.:.:.:.:. |:.:.:|:.:.VΛ:.:.:.:|:.:.:|
        |:.:./:.:.:.:.:| \|:.:.|:.:.:.: |/|:.:.:|:.:.:.|:.:.|:.:.:.:|:.:.:|
       ∨:. | :.: N炸h八:.:. |炸ミx|:.:.:.|:.:.|:.| :.:.:./
        /^|: |:.:. 八 t:り  \|t り 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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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从   y  、  ⌒|: / :.:.: | :.:.: |
           | :/:.:|个:...       イ|/:.:.:| :.:|:.:.:.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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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___/ ||:.:|:.:.:|:.:.:∨:.:.:\
.      7/|二ノ/ [>只<] 八:.∨ニニ「`\:.:.:ヽ
       /:|  |///X:/Λ∨∨:X:\\二|  :|:.:.:.:|
.       /: / /.:./:X:X:〈/||Λ〉/:X:X:X:\\   |:.:. 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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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마왕성이라면 모를까 궁전에선 괜찮아!

[내구]를 올리면 [바깥]에서 활동이 다소 편해진다.

이러면 하나정도는 올려보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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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v : : :/
  } : : ⅰ: :ⅰ
  .ハ: : ‘,:ノ{             _、 ''"~ ̄~"''  、 /
  {: :‘, 八: :丶              ・   ・   ∨./
  〉、: ∨: :\: :\        /     r っ      〈 ./
 (: : ヽ_〉: : : :    `^'  ‐- イ      ⊂つ     ∨ ./
  \__〉: : :                          /∨
    \: :                 _、 -、    ⅰ {
      丶、         !   _、-㍉i:i:i:i:)-㍉、 :{
        `^'  ‐-     -‐ヘ  (:i:i:i:i:i:i)v/i:i:i:i:i:i:)  レ′
                   \ ァ':i:i:i:Y:i:i:i:i:i:iく /
                    `^' ┐r ┐r '^`
                      rヘrヘ rヘrヘ
                      レ'レ レ'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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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벌새]

꾸룩꾸.

[스텔라]

이거봐, 징벌새도 그렇다고 하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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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5 이름 없음 (VuOfN6omOI)

2024-10-04 (불탄다..!) 19:31:08

몬스터 명중이 높아지거나 필중기 들고나오는 후반부쯤 되면 내구 가치도 오르긴 하겠지. 회피가 명중보다 3배 높아도 맞을 확률이 20% 언저리쯤 될테니

446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33:43

일반몬스터 밸런스는 어떻게 잡아야할지도 고민거리네.

447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35:09

이런 시스템이면 일반몹은 정말 운 좋을 때나 때릴 수 있는 밸런스로 해야...
안그러면 제대로 크기도 전에 죽을테니

448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3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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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고독의 궁전 맵 기준으로, 새로운 방에 들어가면 근처에 적이 몇명있는지가 표시되고,

플레이어가 행동할 때마다 적들이 올지 다이스로 표시한다... 그런 느낌이긴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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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9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41:25

플레이어 실드 <3>개(전투 종료되면 복구됨)
보유 스킬 : ~~
보유 마법 : ~~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실드가 전부 깨지면 1대라도 맞으면 아웃.

마왕성에서 일반몹이 최대 3명까지 나타나니까 첫턴에 하나를 해치워야 승산이 있다는 계산이 되려나.

어려울 것 같긴하네...

450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42:50

근데 너무 쉽게 하면 일반몬스터랑 싸우는 의미가 없어...

451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44:10

파밍용 (소근)

452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44:49

카즈마는 파밍용이 아니야!!!

453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45:08

쿠즈마는 발판용...

454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4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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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___/ ||:.:|:.:.:|:.:.:∨:.:.:\
.      7/|二ノ/ [>只<] 八:.∨ニニ「`\:.:.: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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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X:X:〈/||Λ〉/:X:X:X:\\   |:.:. ノ

......생각해보니 애초에 처음부터 스킬을 잔뜩 주고 대신 난이도를 올려서 밸런스를 맞추자고 했었던 기억이.

그래서 스킬을 잔뜩 만들겠다고 했었던거였는데 난 지금 뭐하는거지.

스킬 만들자고 관련용으로 쓰자고 스텟 만든건데 난 왜 HP 시스템을 바꾸자 이러고 있었던거지?

455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46:38

딴길로 샜었잖아?

456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48:12

시스템을 만들다보면 꽂혀서 전체 리메이크 하는일. 자주있다

457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50:19

               ______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 _
.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ニニ>''^゚~ ̄~゚^''<ニニニニニ\
.      {C// : : : : : : : : : : : / ̄ ̄|ニニ-
       ∨ : : : : : : : : : : : : : :.|___┌┐ニ-
       .:|: : |: : : : : : : Λ: : : :.:|: :8└<  ̄|
.     / |><|: /:. /: :./ ⌒: : : :|: : :%。|\_,ノ
     : : |==f芥ミ: /テ芥ミx: : |Λ: :| |\ニ}
     : : |:. :.、tり    tり ノ: : |/^Y:| |\  ̄/
.      |: : |: :.}'' '     ''''|: : | )ノ:| | : |\{
.      |: : |: 人 、_, __,     |: : |イ: ::|/^ : |:|
.      |: : |:./⌒>┐ _,,...、イ|: : | :/ : : : : ::|:|
.      |: : |:{/ /^LΛ   |: : |/ :|:| : |: :ノ:|
.      ト|..:| {   r┐」/Λ  |: : |⌒|ノノノイノ
     乂.Λ  ∨((;;))ニニ7ィ.ノ /^Lノ \
      /. Λ   〉 |\_/  /^Lノ. . .'⌒}
.     /_,/. . \_/〉 ノニ| /^Lノ.. . . . . .. ..〉
    /Τ {. ./. . /. . | ⌒/^Lノ . . . . . . . . /
    |...|〉 \__. . ..//^}MVM. . . . . . . ./. 〉
.   Λ...〉. . . . . . ..| ^Lノ |ニ|ニ|.. . . .. .. .. ../}
  /┐.. . . .. .. .. ..ノノ..  |ニ|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Λ...〉.. .. .. ../. .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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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루]

이런... 스텔라가 자괴감에 괴로워하는 동안 우리는 본제로 돌아가볼까.

결국 필요한 건 스킬이야.

그리고 우린 사전에 준비했던 것이 있지.

저번에 직업 앵커했던 것들로부터 스킬을 몇가지 정해보도록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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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8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52:12

                    ______
.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 _
          _ -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
.          /ニニ>''^゚~ ̄~゚^''<ニニニニニ\
.   / ̄ \ {C// : : : : : : : : : : : / ̄ ̄|ニニ-
   |  た  |. ∨ : : : : : : : : : : : : : :.|___┌┐ニ-
   | べ .|/..:.|: : |: : : : : : : Λ: : : :.:|: :8└<  ̄|
   |  ち |.: :|><|: /:. /: :./ ⌒: : : :|: : :%。|\_,ノ
   |  ゃ ||: : |==f芥ミ: /テ芥ミx: : |Λ: :| |\ニ}
   |  い  ||: : |:. :.、tり    tり ノ: : |/^Y:| |\  ̄/
   |  た  ||: : |: :.}'' '     ''''|: : | )ノ:| | : |\{
   |  い   >:|: 人 、_, __,     |: : |イ: ::|/^ : |:|
.    \__/|: : |:./⌒>┐ _,,...、イ|: : | :/ : : : : ::|:|
        |: : |:{/ /^LΛ   |: : |/ :|:| : |: :ノ:|
        ト|..:| {   r┐」/Λ  |: : |⌒|ノノノイノ
          乂.Λ  ∨((;;))ニニ7ィ.ノ /^Lノ \
           /. Λ   〉 |\_/  /^Lノ. . .'⌒}
.          /_,/. . \_/〉 ノニ| /^Lノ.. . . . . .. ..〉
         /Τ {. ./. . /. . | ⌒/^Lノ . . . . . . . . /
         |...|〉 \__. . ..//^}MVM. . . . . . . ./. 〉
.        Λ...〉. . . . . . ..| ^Lノ |ニ|ニ|.. . . .. .. .. ../}
       /┐.. . . .. .. .. ..ノノ..  |ニ|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Λ...〉.. .. .. ../. .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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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루]

예를 들어 [회사원]하면 [서류 정리]라던가, [칼퇴근], [카페인 섭취]같은 식으로 있지 않겠나?

생각나는게 있으면 무엇이든 말해보게나.

우선은 .dice 1 17. = 11부터 볼까. 전부는 못할 것 같으니 몇가지만 고르는게 좋겠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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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9 대충지음◆PK7D6Z4EM2 (Xyx3FsUU3w)

2024-10-04 (불탄다..!) 19:53:45

[스트리머] - 참치와 대화가 가능해진다.

                   -------ミ
               _ --ミ/           \
             -ミf     /       ヽ  ヽ   \
           {   乂/  /                 ヽ
            乂_./  / |    |   |  |
           (_/  --‐     ‐---|  |     |
.       ┌──|   |  |    ハ  |  |    |
          |: : : : :.|   |气劣──气劣メ,   |
        \_/:|   | Vり    辷シ|  |     |
          〈/|   |:::::::  ′  :::::::::|  |
          /: /|   |\     __   |  |      |
.         /: /   |  i≧=- ┐ ≦./   .|     |
        〈_:/  |   |  | __/|  /   ./|
.         /  /|   |  〈  |-ミ_/  ./_.|      |
        /    |   | ./ /|厂i} |__/  ∨/     |
.       /  /  |_/ ./_{/\ノ {只}    ∨/
.        /  /  {只} / /〉'‐く \/ |    /        |
       {     ./ | { /〉  i}  | / ̄ ̄/         |
      ヽ     .| / .{ /乂_ノ  j/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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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이]

스트리머네요. 스트리머하면 떠오르는 단어나 행동 등을 적어주세요.

지금부터 5분동안 앵커 받을게요. 사람당 최대 3개까지 앵커하는걸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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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0 이름 없음 (ECr7E.aq0E)

2024-10-04 (불탄다..!) 19:55:08

@관종
@컨텐츠에 목말라있다
@후원을 받을 수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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