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442> 【AA/다이스/앵커/D&D/무협!】 어비스의 부름:검 수집가 - 10 - :: 1001

천마◆w7HZD1s6hA

2024-09-07 17:46:21 - 2024-09-10 21:20:43

0 천마◆w7HZD1s6hA (iwu7ymjZo.)

2024-09-07 (파란날) 17:46:21


                  _」L∟ニニ∟L」_
                  、丶`_」L∟∟L」_   ``~、、
               _  -=ニ⌒:i:i:i:i:i:i:i:i:i:i:i:i:i:...、    \
          _ -ニ:i:i:i:i:i:i:i:i:i:i:i:i:i:/i:i:i:i:i:i:i:|:i:i:i:i:i\    : .
     __ァ'^~: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寸: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i:i:i:i:i:i:i:i:i:i:i:i:i:i:i:/:i:i:i:i:i:i:i:i:i:i√``ヾミ:i:i:i:i',  /∧
         Υ:i:i:i:i:i:i:i:jI斗fセ:i:i:i:i:i:i:-=ニL」_   ⌒|i:i:i:',   /∧
       √|:i:i:i:i:i:i:´/:i:/ |!:i:i:i:i:i/i:i/i|   ~^'  |i:i:i:∧    .
.       √.|:i:i:i:i:i:i:/ |/  |!:i:i:i/√ lノ      |i:i:i:i:/, .i   }
       . . |:i:i:i:i:i: _,.、、、、.,_:i:i:/ √ _,.、、、、、、.,_ i:i:i:i:i:i:}.i|    }
        .{. . |:i:i:i:i:i:((    ))/ ノ' ((     ))|:i:i:i:i:i:}八  √
       」{. . |:i:i:i:i:i:. ~^'''''''^~      ~^''''''''''^~ |:i:i:i:/.    √       【사실 귀가 아니라 머리카락이다 (거짓 ? 말)】
        从 . l:i:/:i:i:ハ ////       ///// 、 `      . ∧
        /∧ |/|!:i:i:i:(.      {⌒^⌒~ヽ.  _、‐''゛      /  /,
       /∧ . |!:i:i:i个: . .  {    _、‐''゛          /   /,
.         /∧. . Ⅵi:|. . : :⌒ニ=-ィi〔⌒             /    ,
.        /∧ . .Vi:| . . . : : /                  /.     }
          /∧ .Ⅵ . .__ア               . :      }
         /∧ . . . .__{  \            /.        }
━━━━━━━━━━━━━━━━━━━━━━━━━━━━━━━━━━━━━━━━━━━━━━━━━━━━━━━━━━━
  ◎ 【어장의 규칙】
  1.『D&D 5E』를 기반으로 한 개인 시스템으로 연재하는 어장입니다.
  2.1000으로 할 수 있는 건 약한 소원권, 리롤권 구매 .dice 2 4 / 10어장마다 강화 1000 증정.
  3.그 이외는 딱히 없다.

  ◎ 【룰의 설명】
  1.anchor>1597050878>551
  2.실제로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건 거짓말 아님)(진짜 아니었음)

  ◎ 【주인공 및 동료 시트】
  1.잦은 변경으로 인한 시트판 대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1024/recent

  ◎ 【이전 연재】
  제 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78/1/50
  제 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18/1/50
  제 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05/1/50
  제 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25/1/50
  제 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8/1/50
  제 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99/1/50
  제 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4/1/50
  제 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253/1/50
  제 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344/1/50
  제 10 어장:현재
━━━━━━━━━━━━━━━━━━━━━━━━━━━━━━━━━━━━━━━━━━━━━━━━━━━━━━━━━━━

206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40:59

>>205 그게 마도의 묘미인데.

신하연도 길쭉 검으로 만들고, 위궁우도 갑주로 제련시키고...

207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1:31

솔직히 신하연을 지금 검으로 만들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208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41:32

대충 전 인류가.
각자의 사상과 신념을 가지고 사고하고 고민한 끝에.
이것은 옳다, 고 말하는 절대적인 옳음 쯤은 되어야

만종과 동렬의 레벨이 아닐까.......

209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41:57

>>206

끼아아아악!

210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42:34

이것은 위궁우 갑옷! 이것은 신하연 검(참월, 에일리언 포함)!

21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3:14

신하연을 검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는 마음도 있긴 한데

A랭크 재능이고 특성도 강한데 동료로서 같이 할 수 있는 만큼 같이 하고

그러면서 검식도 얻고 그러다가 나중에 신하연이 충분히 성장하고

곧 죽어서 부활할 수도 없게 될 상태에 놓이면 동의 얻고 검으로 만드는 쪽이 더 고점 높지 않나?

212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9:43:58



                ,.  -‐‐‐-   .,
                 /              \
           /     ____      \
.            /   ,.ィ´: : : |゙Y´|: : : `: 、   }
           /  /: : : 艦__乂ノ__これ: :\ /
            { 〈 : >'"´/{.:.:.|.:.:.:..:.:´"'</´  후
.           `/∨.:.:.:.|/\ \{\{/Vハ.:.}    |
           }/`、.:.:.:| │    │ |.:.:}/    응
                「`、.:.| │    │ |.:/ ̄|┐
         r「 ̄ ̄`、ト:::: _ワ_:::ノレ   /┘
.         └|  ,,. _-‐乂: :V: : 乂r― '
           ̄ \_,.>、__,,. ィ′
.                (_\/__//_)



                         /|
                    /| //
                 / |////
                   / ___   /
                     / {: : } /
              / ゎ  /
                 `/・ .,イ/
                }/`}/

신하얀이 검이 되면 커뮤 다섯번에서 여섯번으로 호감도가 순애까지 !

213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4:28

【검식劍食 특성 미존재 ─ 혼魂의 잠력 발현, 임시 형성】
【검련劍練 주기 미충족 ─ 상대의 잠력 소모, 대가 지불】

214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44:31

>>211 참월과 에일리언 검을 섭취한 신하연이라면 !!!

>>212 헉, 그런게 가능 ?

215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5:59

잠력 소모. 가능성을 깎아먹고(검련은 얻었으니 이제 저럴 일은 없겠지만)
잠력 발현, 임시 형성(그렇다고 딱히 검식 특성을 실소유한 건 아니라 보조는 못 받음)

21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6:29

그러면 검식도 없고 검련도 아직 약한데 굳이 지금 신하연을 검으로 만들어서 고점을 깎아먹을 필요가 있나? (갸웃)

217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48:34

>>215-216 웅크린 자로 발현시키는 건, 딱히 검식도 검련도 필요없이

상대가 알아서 우화하는거니까 상관없지않나?

218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19:49:30

마공 연마를 하려면 우선 신하연한테 호감도를 팍팍 올리면서 우화 방향성을 슬쩍 슬쩍 손보고 엄청 친밀한 관계가 된 다음에 배신 때려서 그 절망과 증오를 장작 삼아서 굉장한 마검을 만들면 되는거야?

219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49:38

>>217 우화한다고 사람이 검이 되지는 않지 않을까.

검에 어울리는 형태로 승화할 수야 있겠지만,

그 이상은 검 수집가의 개입이 들어가야 할 것 같은데.

22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1:57

>>218

네 피는 무슨 색이냐!

221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52:40

>>218 그건 배신이야 !

>>219 사람이 검이 되는 것.

일단 주인공 피셜로 가능하다고 나왔지않아 ?

222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19:53:06

정정당당하게 널 검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한 후에, 검으로 만드는 게 좋잖아 !

223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19:53:27

그건 정도잖아(두둥

224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3:35

뭐랄까 검으로 만드는 대상의 레벨이 높고 특성이 많아야 더 강한 검이 될 것 같고

그런 의미에서 신하연을 검으로 만들고 싶지 않은 것도 있지만

굳이 지금 검으로 만드는 게 비효율적이라고도 생각한다는 느낌

225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4:39

어쨌든 당연하지만 이쪽은 반대.

이유는 강함이라는게
지금 그런 짓을 감행해야할만큼 절실한가 에 대해 회의적이라서.

226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9:54:58



                ,.  -‐‐‐-   .,
                 /              \
           /     ____      \
.            /   ,.ィ´: : : |゙Y´|: : : `: 、   }
           /  /: : : 艦__乂ノ__これ: :\ /
            { 〈 : >'"´/{.:.:.|.:.:.:..:.:´"'</´  후
.           `/∨.:.:.:.|/\ \{\{/Vハ.:.}    |
           }/`、.:.:.:| │    │ |.:.:}/    응
                「`、.:.| │    │ |.:/ ̄|┐
         r「 ̄ ̄`、ト:::: _ワ_:::ノレ   /┘
.         └|  ,,. _-‐乂: :V: : 乂r― '
           ̄ \_,.>、__,,. ィ′
.                (_\/__//_)



                         /|
                    /| //
                 / |////
                   / ___   /
                     / {: : } /
              / ゎ  /
                 `/・ .,イ/
                }/`}/

검련 주기 미충족은 1시간 안 썼다 쪽

227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5:17

게다가 솔직히 말해서 사람을 소비해서 검을 만드는 것보다

재능 있고 능력 있는 동료를 두는 쪽이 실질적으로 강하고 (진지)

228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19:55:30

그건 마자(끄덕

229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5:48

이미 충분히 강하니.

이 힘을 어떻게 휘두를지 고민해야하는데
대뜸 마검으로 제련해버리면

방향성이 고정될 수 밖에 없다

230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6:55

동료가 있다 = 실질적으로 라운드 당 턴 횟수나 HP, MP가 동료 머릿수에 비례해서 배율로 늘어나는 거랑 같아서.

23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7:30

누군가를 검으로 만들더라도 동료가 영원히 죽을 상황이 아니라면 적으로 검을 만드는 게 효율적.

232 천마◆w7HZD1s6hA (BIeJoxti36)

2024-09-07 (파란날) 19:58:12



                ,.  -‐‐‐-   .,
                 /              \
           /     ____      \
.            /   ,.ィ´: : : |゙Y´|: : : `: 、   }
           /  /: : : 艦__乂ノ__これ: :\ /
            { 〈 : >'"´/{.:.:.|.:.:.:..:.:´"'</´  후
.           `/∨.:.:.:.|/\ \{\{/Vハ.:.}    |
           }/`、.:.:.:| │    │ |.:.:}/    응
                「`、.:.| │    │ |.:/ ̄|┐
         r「 ̄ ̄`、ト:::: _ワ_:::ノレ   /┘
.         └|  ,,. _-‐乂: :V: : 乂r― '
           ̄ \_,.>、__,,. ィ′
.                (_\/__//_)



                         /|
                    /| //
                 / |////
                   / ___   /
                     / {: : } /
              / ゎ  /
                 `/・ .,イ/
                }/`}/

참고로 웅크린 자의 능력적 이미지는 눈마새의 용

233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8:16

무엇보다 위궁우 봐라.

결정적인 순간에 크리 하나씩 띄우면서
승리에 기여하는데

걔와도 사이가 틀어질걸.



예전 강화 1000으로
천마가 위궁우 잠재력을 상향 보정했단 말이야

234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8:25

아. 기막힌 발상이 하나 떠올랐는데

235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8:50

>>232

진짜 뭐든 될 수 있겠군.

23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8:52

수집가는 보통 물건을 아무데나 배치해놓지 않고

237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19:59:10

진열대 같은 데에다가 보관해두거나 그러지 않나?

238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9:13

?

239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19:59:16

키우는대로 자라는구나.

즉 개밥바라기도 가능...!

240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19:59:25

그렇지?
아마

241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0:03

그러면 진열장을 특성으로 만들고 거기에 검 관련 특성들을 '진열'할 수 있게 해서

진열된 특성은 특성 갯수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거나 하면

242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0:34

특성 갯수 제한이라는 골치아픈 문제를 일부 회피 가능하지 않을까

243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0:50

>>241

어?

244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1:11

그런 획기적인 생각을?

245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1:38

근데 이쪽은 반대.

24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1:46

>>245 이유는?

247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20:01:55

칸수 제한 있는 가방 안에 가방 넣기?구나

248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2:10

>>247 마비노기적 발상. (끄덕)

249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20:04:35

그 발상...

250 이름 없음 (71GA9aAQdc)

2024-09-07 (파란날) 20:04:48

아니, 그렇군, 가능한가 아닌가를 따지면 되긴하겠는데...

251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5:38

1.
그런 식으로 특성 보관해두면
일단 참가하는 참치들이 더 귀찮아지겠지.

2.
귀찮아지는 걸 감수하더라도
그 진열대의 특성상, 보관하는 특성 랭크를 성장시키는 게 굉장히 어려워질 거고.

3.
그걸 납득하더라도
전투중 실시간 교체는 불가능할거고.
모르는 적을 상대로 저격 특성셋을 맞추는 것도 힘들겠지.

252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7:23

아, 그런 쪽인가. 일단 진열해둬도 효과 발휘할 수 있는 쪽으로 생각하긴 했는데....

그렇지만 데이터가 좀 과도하게 길어질 수가 있다는 부분에는 동의.

253 이름 없음 (7O57T99ITc)

2024-09-07 (파란날) 20:07:25

검의 다양성을 매우 넓힐 수 있음. 따라서 대응력이 늘어남.

뭘 수집할지 말지 고민할 필요가 없음.

---

가방 특성 자체가 한 칸을 차지하는 만큼 전투에서 사용 가능한 특성 수는 하나 줄어듬

다양성을 분화시키는 거는 잘되면 만능 안되면 기용빈핍

254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7:26

이런 걸 감수하면서까지 사용할 특성 수를 늘리는 것보다는

특성 하나를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만능으로 키우는게 나아보인다고 생각해

255 이름 없음 (GpNFWSoT3E)

2024-09-07 (파란날) 20:08:18

>>252

아, 그런 쪽이야?
그럼 난 좋지.

256 이름 없음 (of/l.vaPE2)

2024-09-07 (파란날) 20:09:03

뭐 그게 될지 안 될지는 용량이 판단하겠지만.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