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회용 예장의 작성 ( 성공률:작성자의 【마】 X 2% ) 2.서번트의 마력 공급 ( 휴식 ) 3.서번트의 마력 공급 ( 혼식 ) 4.거점 이동 5.다른 진영과 접촉 ( 습격 포함 ) 6.정보수집 재도전 7.그 외
<1.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 예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마스터 또는 서번트의【마】×2%」입니다. 예장은 여러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효과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단, 서번트의 경우에는 「도구작성」 계통의 스킬을 지닌 경우에만 예장 작성이 가능합니다. 마스터는 다른 조건이 특별히 스킬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자유롭게 도전이 가능합니다.
『일회용 예장 일람』 마보석 ……사용시 서번트의 마력을 20점 회복한다. 사역마 ……「정보수집」의 성공률을 「+20%」한다。주사위 굴림 후 사용가능. 강화부 ……사용시 전투의 최종 승률에 +5%합니다. 환혹부 ……사용시 전투결과 이외의 %판정을 1회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2&3.서번트의 마력공급>
2:휴식 영지에서 휴식하여,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10~40」점 가량의 회복량을 얻습니다.
이 보정은 추가로 「진지작성」등의 효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대영지 이상의 영지는 턴 종료시 자동회복이 추가됩니다.
다른 거점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진영과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보 조사를 통하여 위치를 알게 된 거점으로 이동하거나 위치를 모르는 거점 중 랜덤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영맥의 중심에 한해서는 모든 조가 시작부터 위치를 알고 있으며, 플레이어 또한 지정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진영에서 타 진영이 거주중이고 그 사실을 자진영이 알고 있을 경우 그 거점으로 거점 이동 앵커는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후술할 다른진영과 접촉 앵커를 사용해야 하며, 이는 전투 이외의 행동과 전투 행동의 구분을 위해서입니다. 순수하게 게임의 밸런스를 위한 규칙이니 주의해 주세요.
<5.다른진영과 접촉>
대상을 선택한 뒤, 접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를 일입니다.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은 기본적으로 전투 이외의 행동 → 전투 행동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다른 진영과의 접촉은 우선 전투 행동으로 간주하여 처리합니다. 실제 전투 발생 여부와는 무관합니다.
<6.정보수집 재도전>
타 진영의 정보 혹은 그에 준하는 다른 정보를 조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첩보 턴에서의 정보 조사 룰과 동일합니다.
<7.그 외>
상기의 6가지 행동에 포함되지 않는 모든 행동이 포함됩니다. 행동 턴에 사용하는 종류의 스킬 혹은 보구 사용이 대표적이며, 이외에 GM이 인정하는 한도 내에서 행동 앵커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전하게됩니다. 메인 전투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 (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 ÷ 2)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입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 ''전력 '의 수치 차이 + 스킬의 효과 "를 가미한 [승률 승부]입니다. 사용하는 스테이터스는 [근] [내] [민] [마] [운] [보]의 6개 중에서 3개를 사용합니다.
<2. "전투"의 단계>
1) 아군(플레이어)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2) 적측(GM)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3) 마지막으로 트립혹은 다이스로 마지막 스테이터스를 나머지 4개 중에서 1개 결정. 4) 이 3개의 [전력 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서 승률을 계산합니다. 5) 결국 주사위 판정으로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표>
3 전력 열위 = 기초 승률 0 % 1 무 2 열위 = 기초 승률 20 % 1 우위 2 열위 = 기초 승률 30 % 2 무 1 열위 = 기초 승률 40 % 전력 무승부 = 기초 승률 50 % 2 무 1 우위 = 기초 승률 60 % 2 우위 1 열위 = 기초 승률 70 % 1 무 2 우위 = 기초 승률 80 % 3 전력의 우위 = 기초 승률 100 %
※ 총 전력이 1클 때 마다 승률 + 1 % 낮을 때 마다 -1 % ※ 양 전력의 최대 Lv을 비교. 높은 편에 "최대 Lv - 적측의 최대 Lv"%의 승률 보정이 붙는다. ※ 승률은 자기 진영 혹은 선수 관점
판정 방법은 언제나 트립 1-100의 숫자로 정합니다.
◆령주에 관한 룰
서번트에 대한 절대명령권。 3획까지 존재。 아래와 같은 규격화된 사용법이 존재하며, 이외에도 GM판단에 따라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1.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에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서브인 경우 「+20%」.
2.랜덤 스테이터스 선택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3.개전시 선언, 전투 종료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에 「+10」.
4.임의의 타이밍에 사용해, 영령에게 즉석에서 「+120」의 마력을 공급.
5.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영주 2획을 소비하여 탈락하지 않고 전투로부터 이탈 가능. 복수 진영이 참전한 경우, 「상호가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에 2획으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 어느 한 진영이 상대측을 버릴 생각이 있다고, 선언했을 경우, 쌍방의 진영이 2획을 소비하고 철퇴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상황에서 2획을 소비하지 못하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는 패퇴합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중단됩니다. 3.마스터는 서번트에게 명령권을 잃습니다. 4.마스터로부터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 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에 한해 그 턴의 종료시에 「3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모하게 되는 것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