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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비리◆7oi.BbTDUM
(ZaDmEr4kEw)
2024-08-06 (FIRE!) 12:5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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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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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5
◆YJKujNK4t6
(bENf..dnKo)
2024-08-08 (거의 끝나감) 20:36:35
물러나 피해라 등등이 총 2개
공격지령 등등이 총 3개
이런의미인게?
크리보정은 지금 쓰는데도 있고.
666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0:37:24
솔직히 아무도 모른다가 정답.
......보여주지를 않았으니까...
667
아키비리◆7oi.BbTDUM
(dEMRwZHSEI)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0:18
>>662 (@납득)
뭐 개인적 인상으로는 타입통일팟인 푸리나로써는 다른덱보다 좀 더 빡세려나? 라는 감상이자만요.
668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1:01
일단 지시형은
지시 A 에 C+1
지시 AA에 C+2
이런 식으로 급소율 보정이 되도록 바뀌는 형식이네요
저나 트레센, 아카마스도 저거 채용중이고
그리고 나머지 둘은 유일신밖에 모를 거에요...
669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1:59
뭐 통일팟이 좀 더 불리하긴 하겠죠
근데 푸리나는 서브웨폰 제법 낭낭하게 챙긴 타입이라
진짜 통일팟에 천적인 고유는 따로 있다.
670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3:39
원래 물통 파티는 많이 읽으면 압승코스이고, 아니면 몰락하는 그런 것...
671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5:09
지금 트레이너 지령이랑 포켓몬 포텐셜 갯수에 대해 고민중인데.
솔직하게 물어서 4식6령이나 5식8령 시스템에 변경같은 걸 해도 괜찮을까?
포켓몬 포텐셜은 계제는 당연히 넣고. 속별 넣고 유대도 넣고, 역할은 통솔형에게 필요하니 넣고.
아니면 그냥 원조대로 시스템을 사용하던가...고민되네.
672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6:32
본인이 바라는대로죠 결국
남에게 의견을 물어봐봤자 휘둘릴뿐인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연재하는 사람은 본인이고
673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46:39
요새 포케로그 게임도 하거나 영상 보면서 영향받은 점도 있고.
674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0:14
어장은 준비하는 것도 좀 어렵구나. 스토리 분류를 3가지 정해서 일단 3가지 다 첫배틀까지 내용은 만들어놨는데.
675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2:34
하쿠농은 이번 PVE 몇번 한 다음 포켓몬 어장 시작할 건가? 하쿠농이 하려는 포켓몬 어장 스토리는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
676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3:30
그렇게 되겠죠
스토리는 꽤나 가벼울 예정
677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5:57
일단 데이터를 듬뿍 쌓아둬야 한다...
pve에 나온 데이터들은 당사자분들 양해 받고 유사 나트레처럼 좀 긁어갈 예정
특히 구다코
678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6:19
(환영)
679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6:37
>>676 스토리는 가벼운 편인가. 스토리 길이는 어떻게? 슬라임은 자신처럼 하지말라고 말리던 말을 하던데,
680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6:53
그런데 구다코 저도 개인 어장에서 쓸 지도 몰라용...
물론 AA 변경이나 여러 업글 들 갈 거 같지만
681
아키비리◆7oi.BbTDUM
(dEMRwZHSEI)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8:06
>>677 본인쟝은 관장이면 좋겠으요(@아무말)
682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0:59:38
관장은 좀 중요배역이라...
푸리나를 데려가도 원본을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개수할 듯?
기본 연계가 꽤나 부족한 데이터기도 하고
특히 물이기도 하고
683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00:46
>>680 뭐 콜라보란 느낌이 될수도 있고(?)
근데 신중하게 개수하셔야 할거에요
조금만 잘못 업그레이드해도 머리 이상해진다. 지금도 충분히 머리 이상해서
무지 빡세게 잡고 들어가는데는 이유가 있어요.
684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02:26
그렇긴 하죵... 기술 3번 읽혔다고 게임 지면 그건 조금 (...)
685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4:19
푸리나 배틀 끝나고 저도 쇼토랑 배틀하게 되는 걸까요?
686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5:06
쇼토랑 구다코 배틀이 먼저일 듯
푸리나랑 쇼쿠호는 다음 육성형이랑 배틀을 경합할 거 같고...
687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5:54
하쿠농 내일 PVE한다고 했는데, 하쿠농이랑 PVE 할 예정인 사람 많지 않아??
>>686 아, 그러니까 츠구님이랑 먼저 하는 거구나.
푸리나?는 누군지 모르겠고, 쇼쿠호는 슬라임이었나.
688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6:12
육성형을 짜야한다...
짜기싫어
689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7:07
앗 그렇군요!
690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7:38
일단 대충은 밸런스 맞게 해둔거니까
혹시 서로 pvp하고 싶으시면 하셔도 될 듯
슬라임님 청하님이라면 부트캠프 경험자라 맵툴 여는 방법도 있고
691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8:01
육성형은 진짜 뇌 놓고 짜도 심히 강하다는 편견...
클로로 ㅔㅔㅔㅔ...
692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8:34
>>679 아 이거...
뭐 짧진 않은데
트레센만큼 길진 않아요
트레센은 그 좀 진짜 많이 길어서
693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9:04
>>691 뇌를 놓고 짜면 심히 강하니까
더더욱 섬세하고 철저하게 짜야죠...
694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19:46
>>687 내일하는 배틀은 작을라운피스님의 시키에이키
695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20:36
머 이것도 며칠 걸릴거고.
다음주엔 연재가 힘들 수도 있는 일정도 따로 있어서 츠구님 배틀은 좀 걸릴지도 몰라요. 그 사이에 육성형 짜버리는 방법도 있고.
696
이름 없음
(O8Da5lfNDU)
2024-08-08 (거의 끝나감) 21:22:14
츠구가 먼저 아니었구나. 작을라운피스?가 먼저.
697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23:04
넵 천천히 하셔도 되요!
698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1:23:24
....그런데 죽카 파티... 절대 구다코가 이길 일은 없겠구만 (녹차)
699
ABXY◆0AkyaDGMDc
(IgeHZbQ222)
2024-08-08 (거의 끝나감) 21:57:05
>>657 츠구씨도 알지만
4기에서는 포켓몬당 1회 포텐셜 확정 발동이 있어요
700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04:53
>>698 아 그거 좀 재미씀
고유를 틱뎀에 집중한 대신에
교대하면 무조건 전원 죽카 4로 재배치거든요
그래서 상태 변화 인계 죽카로 죽이려면
아군 희생시켜야함.(드레디어 제외)
701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2:06:03
>>699 그것에 너무 익숙해진 스레원들이..
>>700 엥? 인계하면 카운트 수도 그대로 인계가 아닌가용...?
702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08:24
그대로 인계 맞아요
다만 그 시키에이키 측에서 교대하면
무조건 필드 전원 4로 재배치
703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08:52
그래서 죽카로 상대를 죽이려면
아군의 죽카도 0으로 만들어야한다.
704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2:10:58
시키에이키 오리 룰인건가용...?
705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11:50
아뇨 걍 고유 보시면
필드에 등장하면 전원의 죽카를 4로 '한다'
라고 되어있음
706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12:02
할수 있다가 아니다 ㅋㅋㅋ
707
츠구◆XKey3STP6.
(UDfJx3yHqM)
2024-08-08 (거의 끝나감) 22:23:37
아니용 제가 의아해한 건 이미 죽카가 걸려있으면 다시 죽카가 안 걸리게 되니까 카운트 리셋은 안 될까 해서요.
그런 룰로 될려면 덮어씌운다 같은 표기가 필요하지 않을까용?
708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25:16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필드 위에 있는 모든 포켓몬의 죽음의 카운트를 「4」로 한다.
카운트 수를 4로 하는거라서...
709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25:44
죽음의 카운트를 발생시킨다! 였으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요.
710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28:10
그냥 죽카가 원래 저래요. 저런 애야
711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31:18
죽카를 거는 게 아니라 죽카의 턴 수를 조정하는 느낌에 가깝네요
남은 턴 수 자체를 트리거로 남발해대는 애라서
712
츠구(폰)◆XKey3STP6.
(z7FWgltIsY)
2024-08-08 (거의 끝나감) 22:36:50
그렇기에야 말로 4로 덮어씌운다라고 표기 수정해두는게 좋디 않을까용...?
턴 수 조정이니까 덮어씌운다 깉은...?
713
츠구(폰)◆XKey3STP6.
(z7FWgltIsY)
2024-08-08 (거의 끝나감) 22:37:15
오타 ㅔㅔㅔ
714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39:26
원래 존재 자체가 카운트인 애라서 굳이...?
양식미상 안 예쁨
715
하쿠농◆2xexAcgTn2
(gOpyKWdSqU)
2024-08-08 (거의 끝나감) 22:42:56
애초에 턴 수에 가까운 개념이라 말이죠
그 뭐랄까
검은눈빛 2턴이 걸려있는데 검은눈빛을 3턴으로 한다.를
검은눈빛 3턴으로 덮어씌운다로 하면 검은눈빛에 검은눈빛 덮어씌우기가 되서 이상해지는 거랑 같은 느낌
끝.